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5/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ags more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후웨이쩐의 중국어 공작실

[중국연예]한국인이 가장 사랑한 중드 고장극 BEST 10선 본문

중국연예/중국배우

[중국연예]한국인이 가장 사랑한 중드 고장극 BEST 10선

후웨이쩐 2021. 5. 23. 10:58
반응형

안녕하세요,후웨이쩐의 중국어공작실입니다.

오늘은 제가 그동안 유튜브를 해오면서 느끼고 많은 분들의 댓글을 본 후 엄선한

10편의 한국인이 가장 사랑한 중드 고장극 10편을 뽑아봤습니다. 

명작이 너무 많아 우선 5년 이내에 방영된 작품으로 제한했구요.  

납득 못하는 분들도 분명 계시겠지만 양해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순위순이 아니라는 점 알려드립니다. 

재밌게 봐주세요^^

 

1. 향밀침침신여상 <香蜜沉沉烬如霜>

많은 분들이 재밌게 본 고장극을 말씀하실 때 거의 빠지지 않는 작품 중 하나입니다. 

이 작품을 통해 등륜, 라운희가 빵 떴고 양쯔 역시 원래 있던 인기에 화제성이 더해졌죠. 

등륜도 멋졌지만 라운희가 연기한 '윤옥'은 많은 분들이 회자하셨습니다. 그만큼 인상이 깊으셨던 거겠죠. 

 

2. 진정령 <陈情令>

말해 뭣하겠습니까~~ 많은 분들이 출구없는 회전문으로 극찬하시는 작품입니다. 

샤오잔과 왕이보란 두 신인이 중국을 넘어 전세계로 뻗어나가게 된 계기가 된 작품이구요. 

우리나라에서도 엄청난 인기를 얻었습니다. 남망기, 위무선, 진정령을 사용해 아이디를 쓰는 분들도 

아직까지 많이 계시더라구요. 그만큼 사랑받고 있다는 증거겠죠. 

왕이보와 샤오잔에겐 인생작일테고, 시청자인 저희는 이 보물같은 두 배우를 알게 된 참 고마운 작품입니다. 

중국의 혹자는 <산하령>이 <진정령>을 뛰어넘은것이 아닌가 하시는데, 제가 보기엔 <진정령>을 뛰어넘는

작품이 아직은 없는 것 같습니다. 다만 앞으로 방영될 <호의행>이 <진정령>에 어느 정도의 영향을 미칠지 궁금하긴하네요. 

3. 삼생삼세십리도화 <三生三世十里桃花>

이 작품의 인기도 입 아프게 따로 말할 필요가 없겠죠. 워낙 큰 사랑을 받았구요. 

조우정은 이 작품으로 연기 인생의 전환기를 맞았고, 양미야 원래 인기가 많았지만 이 작품을 통해 더 많은 인기를 얻었습니다. 그리고 조연들, 대표적으로 고위광, 디리러바, 장빈빈도 큰 인기를 얻었구요. 결국 고위광과 디리러바 주연의 <삼생삼세침상서>까지 연달아 제작이 되었죠. 대표작인 고장극 명작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4. 학려화정<鹤唳华亭>

이 작품도 고장극의 명작 중 하나라고 댓글을 남겨주신 분들이 많이 계셨습니다.

엄청난 연기력을 보여주는 남배우 라진과 그에 못지 않은 연기력을 펼쳤던 이일동 주연의 이 작품, 많은 분들이

새드엔딩의 대표작이라고 말해주셨는데요. 

따로 편집되어 나온 외전 <별운간>을 봐야 전체적인 내용이나 흐름이 이해된다고 합니다. 

전 아직 보진 못했지만 많은 분들이 명작이라고 칭하시는데는 다 이유가 있겠지요. 

 

5. 신석연 (宸汐缘)

장진(장천),니니 주연의 작품으로, 이 작품 역시 많은 분들이 뽑아주신 명작 중 하나입니다. 비록 남주와 여주의 나이차이가 꽤 났으나 극강의 케미로 작품을 잘 살려냈구요. 게다가 <삼생삼세십리도화>의 감독이었던 임옥분이 이 작품을 맡아 짜임새있는 훌륭한 드라마를 만들어냈습니다. 두 주인공에게 많은 고난과 역경이 있었으나 결국 해피엔딩으로 끝나죠.

 

6. 유리<琉璃>

작년 중국 뿐 아니라 한국에서도 엄청난 인기를 끌었던 작품입니다. 이 작품으로 성의는 데뷔 후 가장 큰 인지도를 올리게 되었으며, 원빙연은 많은 한국팬들을 갖게 되었죠. 십생십세를 거듭하는 아픈 사랑을 거치며 결국 해피엔딩으로 끝나게 되는데요. 두 주연의 훌륭한 케미와 예쁜 영상이 돋보이는 작품이었습니다. 아직도 많은 한국팬분들이 회자하는 인생작으로 꼽히는 작품입니다. 

 

 

 

7. 금의지하 <锦衣之下>

임가륜, 담송운 주연의 이 작품은 고장탐정 작품 중 가장 성공한 작품이 아닐까 싶은데요. 특히 두 주연의 연기력이 돋보였을 뿐 아니라 강력한 케미감으로 드라마 전체를 잘 살려주었습니다. 물론 중국 현지에서도 인기가 많았고 한국에서도 큰 인기를 끌었구요. 임가륜과 담송운은 전부터 인기배우이긴 했으나 이 작품을 통해 한국에서 더 많은 팬이 생기게 된 것이 사실입니다. 

8. 경여년 <庆余年>

이 작품 또한 방영 당시 중국과 한국 양국에서 커다란 인기를 끌었습니다. 잘 짜여진 내용구성과 훌륭한 영상미 그리고 주조연 할 것 없는 모든 배우들의 뛰어난 연기력이 드라마 전체를 성공으로 이끌었구요. 게다가 중국에선 원작소설을 더 승화시킨 영상작품이라고 칭찬하고 있습니다. 주조연의 활용 또한 넘치지도 모자라지도 않았고, 이 드라마만의 독특한 분위기는 많은 팬들을 만들어냈죠. 중국팬들 뿐 아니라 한국팬들도 시즌2의 방영을 열렬히 기다리는 중입니다. 

9. 연희공략 <延禧攻略>

2018년 당시 아이치이에게 가장 큰 수입을 올리게 해준 작품이었습니다. 이 작품의 성공으로 섭원, 진람, 여시만 모두 인기가 상승했고, 오근언은 일약 탑스타 자리에 오르게 됩니다. 뛰어난 능력을 가진 여주의 통쾌하고 시원한 반전으로 당시 중국에서 큰 인기를 끌었으며 한국에서도 예외가 아니었는데요. 많은 한국분들도 작품성이나 재미에서나 높은 점수를 주셨습니다. 

10. 지부지부응시녹비홍수 <知否知否应是绿肥红瘦>

얼마 전 뜻밖의 이혼소식을 알렸던 조려영, 풍소봉 주연의 작품입니다. 하지만 사생활은 사생활이고, 어쨌든 작품만 놓고 봤을때 퀄리티나 흥미에서나 굉장히 높은 평가를 받은 드라마인데요. 이 작품은 2019년 방영 당시 유일하게 조회수가 백억회를 넘으면서 조회수로는 오히려 <진정령>보다 더 좋은 성적을 거뒀습니다. 많은 분들이 한번 보면 멈출수 없는 중독성을 보여준다고 말하는 이 작품은 중국과 한국 모두에서 큰 인기를 얻었으며, 한국분들도 <녹비홍수>라 줄여 부르며 인생작으로 손꼽고 있죠. 한국에선 <녹비홍수>라 하시는데 중국에서는 <지부>라고 줄여부릅니다^^


사실 중드 중 걸작 고장극이 워낙 많아서 제가 5년이내 방영된 작품으로 범위를 줄이긴 했는데요.

많은 한국분들이 걸작으로 손꼽는 작품에 <랑야방>이 대표적입니다. 하지만 2015년에 방영된 작품이라 뺐구요. 이외에도 <보보경심>, <후궁견환전>,<여의전> 그리고 최근 방영된 <삼생삼세침상서>,<산하령>등등 일일이 나열하기에도 너무 힘들 정도로 좋아하시는 작품들이 많죠. 

앞으로도 내용도 재밌고 고퀄인 작품들이 쏟아져 나왔으면 하는 바램을 가져봅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