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웨이쩐의 중국어 공작실

[중국연예]웨이보 팔로워 숫자로 알아보는 중국 여자배우 인기순위 TOP10! 본문

중한번역/중국연예가 소식

[중국연예]웨이보 팔로워 숫자로 알아보는 중국 여자배우 인기순위 TOP10!

후웨이쩐 2022. 10. 13. 03:56
반응형

웨이보 팔로워 숫자로 알아보는 중국 여자배우 인기순위 TOP10! 

 

웨이보의 팔로워 숫자는 배우의 인기와 인지도를 가늠할 수 있는 중요한 지표 중 하나입니다. 본인이 출연한 작품이 방영만 된다면 배우들은 팬들 숫자를 쉽게 늘릴 수 있는데요. 예를 들어 올해 <몽화록>이 큰 인기를 끌면서 별로 활동을 하지 않았던 유역비의 팔로워 숫자가 7000만명을 돌파하기도 했습니다. 조려영 역시 <행복도만가>를 통해 다시금 실력과 위치를 공고히 했죠. 최근 한 네티즌이 웨이보 팔로워 숫자를 통해 중국 여자배우 인기순위 TOP10 결과를 도출했는데요, 과연 순위가 어떤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Top10:关晓彤3449万

 

10위 : 관효동 3449만

관효동은 아역배우 출신이라 많은 시청자들의 그녀의 성장을 보았는데요. 다만 아쉬운 점은 사람들의 호감도가 그닥 높지 않다는겁니다. 게다가 작품들 역시 평가가 양극을 달리고 있죠. 예전에 관효동이 주연을 맡았던 고장극 <구주천공성>,<봉수황> 인기소설들을 각색했으나 모두 평판이 좋지 못했구요. <극광지련>, <첨밀폭격>은 평가가 안좋다못해 최악을 달렸습니다. 

관효동은 악평과 인기가 공존하는 스타인데요, 자주 네티즌들의 비판을 받긴 하지만 반대로 또 화제성이 매우 높습니다. 연기력이 안좋아도 사람들의 관심을 끌고, 레드카펫의 스타일로도 또 시선을 끌죠. 사실 연예계에선 아예 관심을 못받는것 보다는 비판을 받더라도 사람들의 관심을 받는 것이 더 낫다란 의식이 깔려 있는데요. 게다가 관효동은 인품이 나빠서 비판을 받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앞으로 소속사에서 좋은 작품을 골라주고 또 그녀의 연기력 또한 상승한다면 인기가 더 높아지지 않을까 조심스레 예측해봅니다. 

 

Top9:宋茜4921万

 

9위 : 송치엔 4921만

송치엔은 현재 아이돌 걸그룹에서 배우로  가장 성공적으로 전향한 케이스로 손꼽힙니다. 처음 배우로 데뷔했을 때는 연기력으로 엄청난 비판을 들으며 처참함의 끝을 달렸는데요. 하지만 최근 2년간 찍은 드라마들의 퀄리티가 상승하며 점차 호평을 듣기 시작합니다. <결애·천세대인적초련>부터 네티즌들은 송치엔의 연기력이 나아지고 있다는 반응을 보였구요. 2020년엔 <하일참시행복>으로 인기가 한단계 업그레이드 됩니다. 그러면서 사람들은 그녀를 진정한 한 명의 배우로 대우하게 되죠. 

현재 송치엔은 이미지 변신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예전처럼 청춘극, 달달극 위주가 아닌, 최근 방영되는 <친애적생명>처럼 의학 드라마와 여성정감을 결합시킨 소재에도 도전하고 있죠. 방영을 기다리고 있는 <온난적,첨밀적>은 결혼문제를 다루고 있구요. 송치엔이 드라마 시장에서 과연 자신의 위치를 굳힐수 있을지 지켜봐야겠습니다. 

Top8:杨紫6070万

 

8위 : 양쯔 6070만

양쯔와 디리러바는 양미와 조려영을 잇는 여배우로 평가받고 있으며, 20대 후반 여배우들 중 대표주자 격입니다. 게다가 대표작도 정말 많죠. 양쯔는 <향밀침침신여상>으로 폭발적인 인기를 얻은 후, <친애적,열애적>으로 인기를 계속 이어갔는데요. 두 편 모두 절대적인 대박 드라마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전장사>,<대가풍상> 등 고평가 고퀄 작품의 주연도 맡았었죠. 

양쯔는 시청률의 여왕이란 칭호뿐 아니라, 연기력 역시 1위,2위를 다투고 있는데요. 올해 방영된 <여생,청다지교>,<침향여설>은 각각 샤오잔과 성의란 인기 남배우들과 호흡을 맞췄죠. 게다가 두 편 모두 시청률이 매우 훌륭했습니다. 그리고 장만의와 함께 찍은 <장상사>도 방영을 기다리고 있는데요, 고장극들 중 큰 기대를 받는 작품 중 하나입니다. 

 

Top7:刘亦菲7001万

 

7위 : 유역비 7001만

얼마전 유역비의 웨이보 팔로워 숫자가 7000만 명을 돌파했다고 합니다. 이번 7000만명 돌파는 웨이보에서 화제가 되기도 했는데요. 유역비의 인지도야 따로 말할 필요도 없고, 예전에 찍었던 <천룡팔부>,<선검기협전1>은 현재까지도 계속 회자되는 작품들입니다. 게다가 올해 <몽화록>은 방영되자마자 큰 인기를 얻기 시작했었죠. 

사실 그동안 유역비는 연기에 호소력이 없다는 비판을 자주 들어왔습니다. 하지만 이번 <몽화록>에서 보여준 연기는 정말 자연스러웠는데요. 그러면서 진효와도 최상의 케미를 보여주었죠. 유역비가 찍은 드라마 숫자가 많지는 않지만, 작품을 고를때 신중에 신중을 기한다고 하구요. 그래서 작품 퀄리티는 보장이 되고 있으며, 또한 연기 스펙트럼도 넓히고 있습니다. 이현과 <거유풍적지방>을 찍기도 했는데요, 분명 화제성이 높은 드라마라 될꺼라 생각합니다. 

Top6:唐嫣7704万

 

6위 : 당언 7704만

당언은 라진과 결혼 한 후 작품수가 점점 줄어들고 있습니다. 게다가 최근 찍은 드라마들의 퀄리티도 매번 다른데요. <연운대>,<금수미앙>,<극랍연인> 같은 경우 모두 약점없는 마성의 여주를 연기하면서 변화없는 그녀의 연기에 사람들이 실망하기도 했죠. 그래도 그녀의 인기와 인지도는 여전히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습니다. 예전에 당언이 찍었던 <선검기협전3>는 중국의 레전드 드라마 중 한 편이며, <하이생소묵>은 레전드 중 레전드 드라마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현재 당언의 방영대기작에 <번화>가 있는데요. 왕가위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으며, 후꺼, 마이리, 신지뢰 역시 출연한다고 합니다. 

Top5:迪丽热巴7845万

 

5위 : 디리러바 7845만

디리러바는 의심할 여지 없이 인기의 여왕이라고 칭할 수 있겠습니다. 드라마, 예능 심지어 레드카펫 같은 행사에서도 많은 사람들의 주목을 끌고 있는데요. 일거수일투족이 모두 화제에 오르고 있죠. 

최근 디리러바가 주연을 맡았던 <삼생삼세침상서>,<장가행> 그리고 <니시아적영요> 모두 큰 인기를 끌면서 그녀의 인기를 더욱 단단히 만들었는데요. 또한 공준과 주연을 맡은 <안락전>은 아직 방영 전이지만 이미 대박 드라마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10월에 방영될 가능성이 큰 <공소정영>은 검찰 드라마로, 디리러바의 이미지 변신을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듯 합니다. 

Top4:姚晨8404万

 

4위 : 요신 8404만

이번 랭킹에 이름을 올린 대부분의 여배우들은 인기노선을 걷고 있는데요. 하지만 요신은 확실한 실력파 배우의 길만 걷고 있습니다. 요신은 처음 <무림외전>으로 일약 이름을 떨치기 시작했는데요. 아직까지도 이 드라마에 나왔던 요신의 사진은 이모티콘으로 자주 사용된다고 합니다. 그 후 요신이 주연을 맡은 <잠복>,<이혼율사> 그리고 최근의 <도정호>,<산해정> 모두 평판과 시청률 두 마리의 토끼를 잡은 성과를 내기도 했죠. 

요신은 다작 배우는 아닙니다. 몇 년에 한 편 정도만 찍는데요, 하지만 퀄리티는 확실히 보장된다고 합니다. 연기력도 뛰어나고 인지도와 호감도 모두 높은 보기드문 여배우라고 하네요. 

Top3:赵丽颖9019万

 

3위 : 조려영 9019만

조려영은 연기력도 되고 호감도도 높은 몇 안되는 인기 여배우 중 한 명 입니다. 게다가 대표작도 정말 많은데요. 데뷔 초기에 찍은 <육정전기>부터 시작해 최근의 <지부지부응시녹비홍수>,<유비> 등 모두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게다가 조려영은 고장청춘극만 찍은 것은 아닌데요. 올해 방영된 <행복도만가>는 현대의 농촌을 소재로 삼았으며, 사실적이고 따뜻하게 이야기를 풀어냈습니다. 젊은 사람들 뿐 아니라 중년의 시청자들에게도 큰 사랑을 받았다고 하네요. 

그 후 조려영은 신작 고장극 <여봉행>을 임경신과 같이 호흡을 맞췄는데요. 이 드라마 역시 대규모 제작 고장극이라고 합니다. 게다가 이 드라마에서 처음으로 PD도 맡았다고 하는데요, 정말 자신의 일에 열심인듯 싶습니다. 

Top2:Angelababy杨颖1.04亿

 

2위 : 안젤라 베이비(양영) 1.04억

2위는 안젤라 베이비로 1위 여배우와 함께 팔로워수가 1억명을 넘었는데요, 정말 대단한 숫자입니다. 비록 연기력으로 자주 비판받긴 하지만 인지도는 정말 높죠. 예능 <분포파형제>로 단숨에 큰 인기를 얻었으며, 많은 시청자들이 그녀가 <분포파형제>에서 보여준 모습을 좋아했다고 합니다. 누군가는 그녀의 대표작이 드라마가 아닌 예능 <분포파형제>라고 말하기도 하죠. 

안젤라 베이비는 드라마 한 편이 방영될때마다 항상 연기력으로 도마 위에 오르는데요. 데뷔 초기에 찍은 <운중가>도 그랬고, <고방부자상>은 포토샵 때문에 큰 비판을 받았습니다. <아적진붕우>,<창업시대>에서 모두 연기파 남배우들과 호흡을 맞췄으나 역시 성적이 좋지 못했죠. 사실 안젤라 베이비는 연기만 아니면 그닥 비판받을 일이 없습니다. 게다가 외모도 정말 예뻐서 많은 사람들은 그녀가 레드카펫 같은 행사에 자주 얼굴 비추는 것을 좋아하는데요. 양미와 마찬가지로 악평 그리고 인기가 공존하는 스타입니다. 항상 많은 비판을 듣지만 화제성은 여전히 높죠. 

Top1:杨幂1.12亿

 

1위 : 양미 1.12억

1위는 어찌보면 당연하게도 양미가 차지했습니다. 양미는 인기와 화제성의 여왕인데요, 모든 일거수일투족이 사람들의 관심을 받습니다. 게다가 드라마든 예능이든 심지어 평소에 하는 행사들 그리고 무심코 내뱉는 한마디도 즉각 실검순위에 오르곤 하죠. 게다가 팬들도 정말 많은데요, 1.12억명이란 팔로워 숫자는 10위인 관효동보다 4배나 많은 숫자입니다. 정말 대단하다고 밖에 할 수 없겠네요!

양미는 최근 몇 년간 끊이지 않고 작품을 찍어왔는데요. 큰 화제를 낳고 있는 <애적이팔정률>이 원래는 10월 13일 텐센트에서 방영 예정이었으나, 11일에 텐센트에서 공문이 올라왔습니다. 기술적인 문제로 방영일자가 늦춰질 예정이라고 말이죠. 아쉽기는 하나 곧 볼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현재 촬영중인 <호요소홍랑>또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S급 대형 드라마인데요, 공준과 함께 찍고 있죠. 이 드라마의 캐스팅 이후에도 화제가 끊이지 않고 있는데요. 이로 볼 때 실제로 방영될때 얼마나 인기가 높을지 가늠할 수 있겠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