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웨이쩐의 중국어 공작실

[중국연예]올해 호평을 받았던 21편의 중국 숏드라마 총정리! <천금아환>,<허안><연애이이> 등 본문

중한번역/중국연예가 소식

[중국연예]올해 호평을 받았던 21편의 중국 숏드라마 총정리! <천금아환>,<허안><연애이이> 등

후웨이쩐 2022. 10. 8. 12:52
반응형

올해 호평을 받았던 21편의 중국 숏드라마 총정리!

<천금아환>,<허안><연애이이> 등

 

요즘 중국 드라마 업계에서 숏드라마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망고TV부터 시작해 텐센트, 틱톡 등 플랫폼에서 계속 잘 찍은 숏드라마들을 선보이고 있는데요. 소재 또한 트렌드, 고장, 민국, 타임슬립부터 선협까지 다루지 않는 것이 없습니다. 특히 최근 몇 편은 웨이보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는데요. 편당 짧으면 방영시간이 2분, 길면 10분 정도라고 하구요, 그럼 올해의 숏드라마 21편을 소개해봅니다!

 

1.《千金丫鬟》

 

1. 진방동, 대고정 <천금아환>

 

진방동, 대고정 주연의 <천금아환>은 강성의 동씨 집안이 하루만에 멸문되는 것부터 이야기가 시작되는데요. 동씨 집안의 귀한 딸이었던 '동청요'는 약혼남인 '방여택'에게 도움을 요청하지만 오히려 신분이 하녀로 바뀌어 버립니다. 게다가 자신이 시중들어야 할 사람은 부친을 죽인 '방천일'이었죠. 방천일에게 복수의 칼날을 갈던 동청요는 뜻밖에도 집안멸문의 진범이 약혼남이었던 방여택이란 사실을 알게 됩니다. 패도총재 스타일의 남주가 여주와 사랑에 빠진다는 민국 로맨스 스토리로 구성되어 있으며, 두 주연배우의 케미감이 대단하다고 하네요! 매회 12분 정도 방영되며 총 30회로 구성되어 있다고 합니다. 

2.《虚颜》

 

2. 가영, 승뢰 <허안>

 

<허안>은 가영, 승뢰 주연의 숏 드라마입니다. 최고의 절세미녀인 상씨 집안의 딸 '심심'은 장군에게 시집가길 원치 않는데요. 그래서 결혼 전날 십칠과 외모를 바꿀 뿐 아니라 십칠의 언니와 생사를 걸고 거래를 하죠. 십칠은 장군부에 시집간 후, 자신이 결혼한 소장군이 예전에 자신을 구해준 남자란 사실을 알게 되는데요. 십칠이 심심과 소장군 사이에서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는 이야기를 다룬 고장 단편극입니다. 매회 10분이며 총 18회로 구성되어 있다고 하네요. 중국 네티즌들은 'B급 자본, A급 제작, S급 재미'란 호평을 내놓았다고 하구요. 단숨에 10편을 정주행한 시청자도 많다고 합니다! 

 

3.《无非是恋爱而已》

 

3. 공설아, 관역 <무비시연애이이>

 

공설아, 관역 주연의 <무비시연애이이>는 사랑을 모르는 유명작가 '임소우'가 우연히 자신이 쓴 소설세계로 들어가게 되면서 이야기가 시작되는데요. 시스템 '육일'의 도움으로 각종 남친을 공략하게 됩니다. 왕 '이가홍', 현령 '서장경',황제 '구환' 등이 그들이죠. 융통성있게 각 역할 사이를 맴돌다보면 호감지수를 높일 수 있으며, 그래야만 현실세계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그러면서 여주는 자아성장을 완성시킬 뿐 아니라 진정한 사랑도 얻게 되죠. 로맨스 코미디극으로, 매 회 2분 방영이며 24회로 구성되어 있다고 합니다. 

4.《与你的暖暖时光》

 

4. 대고정, 장심이 <여니적난난시광>

 

대고정, 장심이 주연의 <여니적난난시광>은 소설을 각색한 숏드라마입니다. 무술 여관장인 '무교교'는 혼자서 실종된 언니가 남긴 아이 '무습'을 키우는데요. 어느날 기씨 집안 둘째 도련님인 '기묵'이 형의 아이를 데려가겠다며 찾아옵니다. 그 후 두사람이 동거하면서 부모가 된다는 스토리로 구성되어 있다고 하구요. 대고정이 '기묵'을 연기했으며, 처음엔 무교교를 싫어하지만 점차 그녀와 사랑에 빠집니다. 매 회 5분 방영이며 20회로 구성되어 있다고 하네요. 

 

 

 

 

5.《长公主在上》

 

5. 기하하, 금초 <장공주재상>

 

교만하고 사치스러운 장공주 '이운정', 그녀는 악랄하고 냉혈한 수단으로 수많은 노리개 남성들을 키웁니다. 시위 '고현청'은 장공주에게 잠입하여 증거를 수집하는데요.하지만 시위 고현청 역시 잠입수사 중 장공주에게 완전히 빠져버립니다.

주연배우들의 뛰어난 외모에 쉽게 보기 힘든 캐릭터가 큰 화제를 낳았었죠. 매회 2분 방영이며 총 26회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6.《妖皇大人的小红娘》

 

6. 호춘양, 여인비 <요황대인적소홍랑>

 

호춘양, 여인비 주연의 <요황대인적소홍랑>은 매 회 7분 정도의 러닝타임을 갖고 있으며 총 30회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월로전의 실습 소홍랑 '교초초'는 냉정한 요괴의 수장을 만나게 되는데요, 그러면서 선결혼 후사랑의 에피소드가 펼쳐진다고 하네요. 

7.《这小子真帅》

 

7. 송미훤, 손자항 <저소자진수>

 

송미훤, 손자항 주연의 고장로맨스 <저소자진수>는 매 회 8분의 러닝타임을 가졌고 총 27회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청풍채 주인이란 신분을 숨긴 가짜 현령 '유패패', 세상에 불만을 품고 미래의 남편감을 조사하러 온 '강열' 두 사람이 함께 위기를 넘기며 결국 사랑을 이룬다는 스토리로 구성되어 있다고 하네요. 

 

 

8.《总是搞砸的单身女人迪亚》

 

8. 여효맹, 나신심 <총시고잡적단신여인적아>

 

여효맹, 나신심 주연의 <총시고잡적단신여인적아>는 매 회 7분 방영이며 총 24회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적아'는 약혼남의 배반으로 남자에게 한을 품게 되고, 일에만 전념하게 되는데요. 하지만 회사 사장은 그녀 몰래 다른 회사에서 인재를 뽑아오게 되고, 그녀는 위협을 느끼게 됩니다. 하지만 새로 온 직원과 적아는 점차 감정이 생겨나게 되죠. 

 

 

 

9.《浮生印》

 

9. 명가가, 이비 <부생인>

 

명가가, 이비 주연의 <부생인>은 매 회 약 7분 정도의 러닝타임, 총 24회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선계의 신녀 '맹부생'은 백성을 구하기 위해 죽은 후, 다시 만요의 왕으로 다시 태어나게 되는데요. 마계에서 가장 강한 지존 '경연'은 묵묵히 그녀를 보호합니다. 과연 이들의 사랑은 어떻게 될까요?

 

 

10.《时光不及你温柔

 

10. 이명원, 경자 <시광불급니온유>

 

이명원, 경자 주연의 <시광불급니온유>는 매 회 약 10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총 24회입니다. 열심히 스타를 쫓아다니는 새내기 연예기자 '송어비'와 겉보기엔 차갑지만 마음이 여린 영화배우 '진경소', 두 사람이 선결혼 후사랑을 보여주는데요. 과연 이떤 이야기가 펼쳐질까요?!

 

11.《忘川序》

 

11. 주여람, 임택휘  <망천서>

 

주여람, 임택휘 주연의 <망천서>는 총 25회, 매 회 10분이 방영되는 숏드라마입니다. 재상의 적녀 '운천우'는 태자의 자리에 오른 3황자 '군능천'의 태자비로 거론되는데요. 정치의 희생양처럼 결혼으로 묶이기 싫은 그녀는 집에서 도망치게 되고,궁밖으로 나온 3황자와 우연히 만나게 됩니다. 결국 두 사람은 함께 위기를 넘기며 사랑을 이루게 되죠.

 

 

 

12.《媒运当头》

 

12. 손우신, 응행산 <매운당두>

 

손우신, 응행산 주연의 <매운당두>는 총 24회로 구성되어 있으며, 매 회 4분 정도로 방영됩니다. 돈 벌기를 원하는 재치있는 중매인 '소심목'은 까다로운 '하하석'의 요구로 18번이나 맞선을 주선하는데요. 아주 장렬하게 모두 실패로 끝난 후 뜻밖에도 자기 자신을 맞선 상대로 내세워 결혼하게 된다는 스토리로 구성되어 있다고 합니다. 

 

13.《反派女友超戏精》

 

13. 류유창, 호역요 <반파여우초희정>

 

류유창, 호역요 주연의 <반파여우초희정>은 <장교>를 각색한 드라마로, 총 12회로 구성되어 있으며 매 회 10분이 방영된다고 하구요. 여주인 '안비'는 부모가 남겨준 오래된 극장을 물려받게 되는데요. 다시 극장을 회복시키기 위해 혼신의 힘을 쏟습니다. 우연히 만난 '사지'의 도움을 받기 위해  안비는 그를 유혹하는데요. 사업도 잘 풀리고 진실한 사랑도 얻게 되죠. 

 

14.《将军府来了个小厨娘》

 

14. 위소, 최우흠 <장군부래료개소주랑>

 

위소와 최우흠 주연의  <장군부래료개소주랑>은 총 24회로 구성되어 있으며, 편당 10분이 방영된다고 하구요. 항상 덤벙대는 미슐랭 쉐프 '소천천'은 뜻밖의 사고를 당한 후 자신이 국공부의 처참한 신분의 서녀로 변한 사실을 알게 됩니다. 패도 장군인 '초군요'에게 시집가라고 종용받게 되구요, 자신의 상황을 타개하기 위해 요리솜씨로 사랑과 성공 모두를 얻게 된다는 스토리로 구성되어 있다고 합니다. 

 

15.《夫君请自重》

 

15. 양택, 도지옥 <부군청자중>

 

9월 30일부터 방영된 양택, 도지옥 주연의 <부군청자중>은 총 24회로 구성되어 있으며 편당 10분 내외라고 하구요. 소녀작가 '목소석'은 자신이 쓴 소설 속으로 떨어지게 되는데요, 임무를 완성해야 집으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하지만 뜻밖에도 그녀가 소설 속에 오면서, 원래는 일생이 비참해야하는 '진천'은 목소석의 마음의 소리를 들을 수 있는 능력을 갖게 되죠. 여주의 마음의 소리 덕분에 미리 미래를 예지하게 되고, 두 사람의 운명 역시 서로 얽히게 됩니다. 

16.《秦爷的小哑巴》

 

16. 녹단동,양미미 <진야적소아파>

 

벙어리인 여주 '야채당'은 죽었다가 다시 살아나는데요, 뜻밖에도 전생의 기억을 모두 갖고 있습니다. 전생의 기억을 이용해 각종 위기를 슬기롭게 넘기는데요. 그리고 패도총재 '진약한'과 사랑을 이루게 되는 스토리로, 시즌 2도 있다고 합니다. 

거의 매 회마다 키스신이 있다고 하구요, 러닝타임도 2분 정도라고 하네요. 

17.《这个男主有点冷》

 

17. 이로로, 이몽연 <저개남주유점냉>

 

이로로, 이몽연 주연의 <저개남주유점냉>은 <쾌천단총>을 각색한 작품으로, 편당 3분이며 총 32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곡언'은 남주의 임무를 실행하는데요, 각양각색의 인물들과 지혜와 용기를 겨루게 되는 로맨스 코미디입니다. 이 드라마의 경우 전개 속도가 빠르고 달달한 장면이 끊이지 않고 나와 한 번 보기 시작하면 계속 보게되는 마약같은 작품이라고 하네요. 

 

 

18.《万渣朝凰》

 

18. 이로로, 이몽연 <만사조황>

 

<만사조항>은 동명 만화를 각색한 것으로, 방금 전에 소개해드렸던 <저개남주유점냉>의 남주와 여주 그리고 같은 제작팀이 다시 만든 드라마입니다. 총 25회로 구성되어 있으며 편당 러닝타임은 2분 정도라고 하구요. 여주 '소록하'는 서브여주의 역습 시스템에 연동되어 새로운 세계로 오게 되는데요, 남주 '고남성'을 공략하는 과정에서 번번히 실패합니다. 그 후 원래 고남성의 의식이 각성되어 있음을 알게 되고, 두 사람은 함께 배후의 신비한 세력에 대항하죠. 이 드라마의 화제성이 정말 높았다고 하는데요, 추천드립니다!

19.《仙尊今天洗白了吗?》

 

19. 이준진, 이비 <선존, 금천세백료마?>

 

고장풍 숏드라마 <선존,금천세백료마?> 는 이준진, 이비 주연의 작품으로 총 25회, 각 편 마다 3분의 러닝타임을 갖고 있습니다. 집돌이 남주가 뜻밖에도 선협세계로 가게 되는데요, 악역 보스 '우릉풍'은 자신의 나쁜 운을 없애기 위해 실족한 마존 '초엽'을 구하게 됩니다. 폭소 넘치고 또 약간의 탐개 분위기도 있다고 하는데요, 최근 모든 탐개극이 금지되면서 이 드라마가 뜻밖의 이익을 얻게 되었네요. 

 

20.《重生小甜妻》

 

20. 녹단동, 양미미 <중생소첨처>

 

<중생소첨처>는 <진야적소아파>의 주연을 맡았던 녹단동, 양미미가 다시 만나 찍은 숏드라마입니다. 총 24회로 구성되어 있으며 편당 약 3분 정도 방영되었구요. '모초신'은 나쁜 남자 '강삼'을 위해 자신을 사랑하는 '야군호'와 이혼하지만, 강삼에 의해 살해됩니다. 그리고 남편 집안의 사업도 전부 빼앗기죠. 다시 살아난 모초신은 자신을 배신한 강삼에게 복수하게 되고, 다시 남편, 아들과 행복하게 살게 된다는 스토리로 구성되어 있다고 하구요. 설정이 통쾌할 뿐 아니라 배우들의 외모 또한 뛰어나고 달달함도 충분하다고 합니다. 이미 시즌2까지 나왔다고 하네요!

21.《师兄请按剧本来》

 

21. 왕호헌, 도지옥 <사형청안극본래>

 

왕호헌, 도지옥 주연의 <사형청안극본래>는 총 40회로 구성되어 있으며, 편당 러닝타임이 4~5분 정도 입니다. 소녀 '왕소우'는 뜻밖에도 리모컨과 함께 드라마 속으로 가게 되는데요.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스토리를 망쳐버리며 주인공의 시선을 끌게 됩니다. 그녀의 연기는 과연 순조롭게 펼쳐질까요?!

 

숏드라마는 제작비가 적기 때문에 퀄리티가 좋진 않습니다. 하지만 다양한 소재로 시청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는데요. 그래서 점점 더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하며, 바쁜 현대인들이 짬내서 보기 좋다고 하네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