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6/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ags more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후웨이쩐의 중국어 공작실

[중국드라마]조회수 20억회 돌파한 중드 TOP10(feat.최근 1년간) 본문

중국연예/중국드라마 소개

[중국드라마]조회수 20억회 돌파한 중드 TOP10(feat.최근 1년간)

후웨이쩐 2025. 8. 27. 17:52
반응형

조회수 20억회 돌파 TOP10(feat.최근 1년간)

 

중국 장편 드라마 시장이 얼어붙고 있긴 하지만 <범인수선전>,<금월여가>,<자야귀>,<헌어>등의 고장극들이 연이어 방영되며 드라마 시장을 뜨겁게 달구고 있습니다. 그러나 많은 드라마들 성적이 예상치에 미치지 못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20억회 돌파는커녕 10억 돌파도 이제는 쉽지 않습니다. 최근 지난 1년간 조회수 20억회를 넘은 드라마를 조사했다고 하는데요, 딱 10편만 이에 해당됐다고 합니다. 과연 어떤 작품들이 랭킹에 올랐을까요?!

 

*<범인수선전>,<절요>,<국색방화> 낙방...

이젠 10억회를 돌파하는 것도 쉽지 않아 보입니다. <국색방화>가 15억회, <백월범성> 16억회, <절요>는 13억회를 기록하며 20억 관문을 넘진 못했습니다. 그래도 올해의 인기 드라마들이었죠!

 

얼마전 종영된 <범인수선전>은 현재까지 7.8억회를 기록했는데요, 앞으로 더 상승할 여지가 있습니다.

 

10위 : 백경정, 김신 <남래북왕> 20.47억회

백경정 주연의 드라마 대부분 좋은 시청률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난홍>,<경경일상> 등의 성공적인 로맨스 작품들 말고도 정극인 <남래북왕> 또한 고평판, 고시청률을 기록했다고 합니다!

 

<견환전>의 정효용 감독의 작품인데요, 정감독의 작품은 항상 높은 퀄리티를 유지합니다. 평범한 인물들의 인생 풍파를 잘 묘사하고 있죠. 또우반 평점도 7.4를 기록했다고 합니다. 70년대 말, 영양의 증기 기관차에서 일하는 청년 승무원 '왕신'은 경찰관인 '마괴'를 도주범으로 오해하는데요. 이때부터 두 사람이 사제관계를 맺게 되며 벌어지는 스토리를 그리고 있습니다. 

 

9위 : 샤오잔, 장정의 <장해전> 20.58억회

<장해전>은 명실공히 올해의 대박작으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조회수도 이미 20억회라는 큰 관문을 넘었죠. 원탑남주 권모극인데요, 역시나 <견환전>의 정효용 감독의 작품입니다. 대본, 배우, 퀄리티 모두 흠잡을 곳 없었구요, 감독의 카메라 기술 또한 뛰어났다고 합니다. 배우들 모두 뛰어난 연기력을 보여줬구요, 인물들간의 권모다툼이나 이야기 전개가 전혀 예상할 수 없을 정도로 흥미진진 했다고 하네요. 

 

<장해전>은 높은 시청률과 평판으로 또우반 7.1을 기록하며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원래 그는 대옹국 흠천감 감정의 아들이었는데요, 어릴 때 집안이 멸문당한 후 성인이 되어 이름을 장해로 바꿉니다. 그리고 경성으로 돌아와 복수를 시작하는데요, 뛰어난 두뇌로 궁정에서 승승장구 하게 되고 그 후 당시의 진상을 찾기 시작합니다. 

 

8위 : 왕학체, 전희미 <대봉타경인> 20.97억회

<장해전>뿐 아니라 왕학체 주연의 원탑 남주 고장극 <대봉타경인> 역시 20억 관문을 돌파했습니다. 이 두 편은 올해 유일하게 조회수 20억회를 넘은 드라마라고 하죠. 남주가 현대에서 고대로 넘어가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리고 있습니다. 가벼운 분위기로 진행되는데요, 1회에서 남주가 바로 타임슬립한 후 현대의 지식을 발판삼아 역습을 가한다는 통쾌한 이야기를 담고 있죠. 

 

정주행했던 많은 시청자들은 후반부로 갈수록 점점 더 재밌었다고 평가했는데요. 결말에 복선을 남겨둬 시즌2의 제작을 기대하게 했습니다. 이번 작품에선 원작소설의 절반만 촬영됐다고 하는데요, 많은 캐릭터들이 등장조차 못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많은 시청자들이 시즌2의 제작을 염원중이죠. 

 

7위 : 양욱문, 양지강 <당조궤사록지서행> 21.9억회

<당조궤사록>은 가장 볼만한 고장 탐정 드라마로 평가됩니다. 소자본으로 기적을 가져왔는데요, 2022년에 나온 시즌1의 평가가 정말 좋았습니다. 인기배우도 없었고 S+급 작품도 아니었으나, 오로지 충실한 대본에만 기대어 호평을 만들어냈죠. 작년에 나온 시즌2인 <당조궤사록지서행>은 심지어 시즌1보다 평가가 더 좋았습니다. 

 

두 시즌 모두 또우반에서 고득점을 획득했구요, 시즌2의 조회수는 21억회를 돌파했습니다. 미스터리 분위기가 충만했고 스토리 또한 구멍없이 논리적으로 전개되었구요. 게다가 당나라 분위기의 의상이나 예법을 완벽히 구현했을 뿐 아니라 정치 다툼도 볼만했습니다. 이러한 큰 성공을 거두자 시즌3와 4도 제작이 확정되었다고 하죠. 

 

6위 : 우화위, 부대용 <아시형경> 22.68억회

<아시형경>은 2024년에 고평가를 받은 매우 우수한 미스터리 수사 드라마입니다.  '진천'은 경찰학교를 졸업하고 고향으로 돌아와 파출소에서 근무를 시작하는데요. 우연한 기회로 폭발사건을 일으키려는 범인을 제압해 형사생활을 시작하게 됩니다. 사건을 해결하며 우수한 형사가 된다는 스토리로 구성되어 있죠. 

 

전개가 빠르고 사건이 연이어 이어지며 스토리가 진행되는데요. 중국에서 실제로 일어났던 중대사건들을 모티브로 삼았습니다. 첫번째 사건은 1995년에 발생했던 사건이 나온다고 하는데 굉장히 사실적으로 촬영됐다고 하네요. 또우반 7.7을 기록했구요, 조회수 역시 20억 관문을 돌파했습니다. 

 

5위 : 후꺼, 마이리 <번화> 22.96억회

<번화>가 5위에 올랐습니다. 명감독인 왕가위가 총감독을 맡았는데요, 드라마지만 영화의 느낌을 잘 살려내면서 또우반 8.7이란 고득점을 받았습니다. 후꺼와 마이리, 신지뢰, 당언 등의 호화 배우진을 자랑했구요. 그러면서 방영이 시작되자마자 큰 화제를 낳았죠. 높은 화제성과 고평가 두 마리의 토끼를 모두 잡은 작품입니다. 

 

90년대의 번화했던 도시와 사람들의 이야기를 보여주는데요, 남주인 '아보'를 중심으로 전개됩니다. 당시 사람들은 성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아보 역시 성공과 실패를 맛보게 되죠. 

 

4위 : 유역비, 동대위 <매괴적고사> 23.54억회

최근 몇 년 간 유역비가 주연을 맡았던 <몽화록>,<거유풍적지방> 그리고 <매괴적고사>까지 모두 성공을 거뒀습니다. 역서의 소설을 각색한 이 드라마는 여주 '황역매'의 여러 감정들을 잘 그려내고 있는데요. 모두 5명의 남주가 있는데 각 커플라인마다 볼꺼리가 가득했습니다. 

 

안보면 정말 아쉬운 도시 드라마 중 하나인데요, 퀄리티 또한 보기 드물게 좋은 작품입니다. 기복있는 스토리, 뛰어난 대사, 각종 나쁜 남자들의 스토리가 시청자들의 공감을 사기도 했죠. 조회수 23억회를 돌파했구요, 이 드라마의 성공으로 유역비는 자신의 평판을 성공적으로 유지할 수 있었습니다. 

 

3위 : 오근언, 왕성월 <묵우운간> 26.98억회

<묵우운간>은 2024년 화제성이 정말 높았던 고장극인데요, <금월여가>와 마찬가지로 천산다객의 소설을 각색했습니다. 오근언은 <연희공략>으로 폭발적으로 인지도가 상승한 후 <호란전>,<상식> 등 고장대극을 내놓았으나 성적은 좋지 못했는데요. 그래서 많은 시청자들은 <묵우운간>에도 기대를 갖지 않았다고 합니다. 그러나 뜻밖에도 스토리가 너무 재미졌다고 하죠!

 

원작은 영혼이 환생하여 복수하는 설정인데요, 드라마도 이 틀은 바꾸지 않았습니다. 막장 스토리 + 빠른 전개 + 사이다 내용으로 가득차있구요, 한번 정주행을 시작하면 바로 중독된다고 합니다. 현령의 딸 설방비, 나쁜 남자에게 시집가지만 그녀의 명예를 더럽히려고 할 뿐 아니라 생매장까지 하려고 하는데요. 구사일생한 설방비는 강리의 신분을 빌려 경성에 가게 됩니다. 복수를 하는 한편 숙국공 '소형'과 만남을 갖게 되죠. 누적 조회수 26억회를 넘어섰는데요, 2024년 시청률 3위를 기록하기도 했었죠.

 

2위 : 조려영, 임경신 <여봉행> 32.53억회

<여봉행>이 2위에 랭크됐습니다. 2024년에 방영된 많은 고장로맨스 작품들의 성적이 좋지 못했는데요. 그러나 <여봉행>은 시청률의 여왕 조려영 주연작이라 화제성은 걱정되지 않았습니다. 첫 회부터 엄청난 인기를 보여줬구요, 최종 조회수 32억회를 넘어섰네요. 

 

<여봉행>은 퀄리티가 뛰어났을 뿐 아니라 농후한 중국식 미학도 보여줬습니다. 달달함과 아픔이 교차되는 스토리가 정주행 욕구를 불러일으키면서 또우반 평점 7.2점라는 고득점을 획득하기도 했죠. 

 

1위 : 장약윤, 이심 <경여년2> 48.04억회

1위는 <경여년> 시즌2가 차지했습니다! 시즌1은 조회수 100억회를 넘는 대박을 터트렸구요, 시즌2 역시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시즌2는 2024년 시청률 1위를 기록했는데요, 조회수 48억회를 돌파했습니다. 그 후 <묵우운간>,<영야성하>,<구중자> 등 인기 고장극들이 연이어 방영되었으나 <경여년2>의 성적은 넘어서지 못했죠. 

 

시즌2 또한 코미디 노선을 걸었구요, 긴장되고 자극적인 내용과 유머가 적절한 조화를 이뤘습니다. 인물설정 또한 좋았으며 스토리는 더욱 깊어졌죠. 시즌3도 준비중인데요, 모든 시리즈 중의 클라이막스라고 칭해진다고 합니다. 최대한 빨리 제작됐으면 좋겠네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