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웨이쩐의 중국어 공작실
[중국드라마]요즘 중국인들이 정주행한다는 그 드라마 TOP10 본문
요즘 중국인들이 정주행한다는 그 드라마 TOP10
<허아요안> 종영 후 새로운 고장극들이 연이어 방영을 시작했습니다. <입청운>과 <연우영안> 그리고 <일소수가>가 맞붙었구요, 이 중 가장 호평을 받은 드라마는 <일소수가>라고 하네요. 그리고 10월 20일부터 <암하전>이 방영을 시작했고, <수룡음>이 10월 24일부터 망고TV와 호남위성TV에서 방영을 시작할 예정입니다. 오늘은 최근 중국인들이 정주행 중인 드라마 TOP10 순위를 알아볼까 합니다!

10위 : 장가익, 진호 <환락가장군2> 방영지수 64.93
<환락가장군2>는 가정 코미디 드라마인데요, 시즌1 또우반 평점이 7.7로 평가가 매우 괜찮았습니다. 스토리 대부분이 '류향상'과 아들인 '과녕', 딸 '과보'의 학교 학부모 단체 톡방에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중심으로 전개되죠. 코믹 분위기로 진행되구요, 아이와 부모의 충돌이 깊은 공감을 사고 있을뿐 아니라 스토리 역시 리얼하다고 합니다.

图片来源:微博《欢乐家长群2》

图片来源:微博《欢乐家长群2》
새로운 개학 시즌이 다가오자, '류향상'과 그의 아내 '대정'은 일을 끝내고 아이 돌보기에 바쁜데요. 아들 '과녕'은 반장 선거를 위해 온갖 노력을 하고, 딸 '과보'는 욕심이 없어 부모가 걱정하죠. 아이들이 커가면서 류향상은 학부모 단톡방 뿐 아니라 여러 단톡방에 어쩔 수 없이 들어가 기빨리게 되는데요. 결국 한동안 집에서 '단톡방'이라는 단어를 언급하지 말라는 명령까지 내립니다. 세 가정에서는 매일 새로운 사건이 발생하고 있는데요, 바쁜 와중에도 부모들은 일과 가정의 균형을 찾습니다.

图片来源:微博《欢乐家长群2》
9위 : 사팽원, 양삭 <엽표> 방영지수 72.24
<엽표>는 군인 드라마인데요, 군사학교 졸업생 '진한생'의 성장 스토리가 메인입니다. 평판이 그런대로 괜찮지만 양삭이 군인 드라마에 어울리지 않는다는 네티즌들의 비판이 쇄도하고 있구요. 그러나 열혈 + 유머가 공존하고 있다며 호평하는 시청자도 많다고 합니다.

图片来源:微博《猎豹》

图片来源:微博《猎豹》
8위 : 황헌, 이경희 <명현일생> 방영지수 74.02
미스터리 드라마 <명현일생>은 정오양광 제작 작품으로 황헌, 이경희, 백우범, 윤방 등 정극 배우들이 출연합니다. 첫방 후 평가가 양분되었다고 하는데요, 일부 시청자들은 배우 캐스팅이 별로다, 특히 두 주연배우인 황헌과 이경희가 캐릭터에 어울리지 않는다고 비판하고 있습니다. 또다른 시청자들은 올해 한번쯤은 볼만한 미스터리 드라마다, 인생의 복잡함을 잘 그려냈다고 말이죠. 처음엔 화제성이 낮았으나 후반부로 갈수록 스토리가 재밌어지면서 인기도 같이 높아졌다고 합니다.

图片来源:微博《命悬一生》

图片来源:微博《命悬一生》
'예향동'은 친구인 '조소군'의 부탁에 따라 나무상자를 야산에 버려진 오두막으로 옮기는데요. 뜻밖에도 상자에 조소군의 시체가 들어있었죠. 조소군의 아내 '오세매'는 남편이 실종됐다며 경찰에 신고하고, 모든 것이 예향동과 관련이 있다고 암시합니다. 그러나 오세매의 자백은 앞뒤가 맞지 않는데요, 경찰의 연이은 추궁에 오세매는 어쩔 수 없이 세 사람의 지난 일을 이야기하기 시작합니다.

图片来源:微博《命悬一生》
7위 : 공준, 팽소염 <암하전> 방영지수 74.88
또다른 원탑 남주 고장극이 10월 20일부터 방영을 시작했습니다. 공준 주연의 <암하전>은 작가 '주목남'의 동명소설을 각색했는데요, 고평가 무협극 <소년가행>의 외전이기도 합니다. 아직까지 평가가 좋다고 하는데요, <소년가행>의 열혈 소년 무협 노선을 걷는 것이 아니라 강호의 어두운 면을 부각시켰다고 합니다. 액션신이나 특수효과 모두 호평을 받고 있구요, 퀄리티도 괜찮아 많은 시청자들이 정주행 중이라고 합니다.

图片来源:微博《暗河传》

图片来源:微博《暗河传》
강호 제일의 자객 조직 '암하'의 두목이 위험에 처하자, 두목 자리를 빼앗으려는 3명의 가주가 자객을 보내 암살하려 합니다. '소모우'는 암하의 주영단 수령으로 어쩔 수 없이 투쟁에 휩쓸려 들어가는데요. 소모우와 그의 친구는 각자의 신념을 위해 서로에게 검을 겨눕니다.

图片来源:微博《暗河传》
6위 : 장빈빈, 모효동 <여생유애> 방영지수 78.69
<여생유애>는 10월 16일부터 묵묵히 방영을 시작한 현대 로맨스 작품입니다. 화제성은 높지 않지만 정주행했던 시청자들 대부분 강추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성폭력을 당한 여성이 어떻게 권리를 보호하는지, 고통을 힐링하는 스토리를 그리고 있구요. 장빈빈과 모효동이 부부로 나오는데 케미감이 상당히 좋다고 합니다. 두사람 모두 자연스런 연기를 펼쳤구요, <동궁>의 감독이 연출을 맡았습니다.

图片来源:微博《余生有涯》

图片来源:微博《余生有涯》
소재가 비교적 무겁긴 하지만 정주행 할만한 가치가 있다고 하네요! 남아선호사상이 강한 가정에서 자란 여주 '엽사북'은 퇴근하던 도중 성폭행을 당하는데요, 남편인 '진남'의 도움으로 짙은 그늘에서 벗어난다는 스토리로 구성되어 있죠.

图片来源:微博《余生有涯》
5위 : 우화위, 오월 <침묵적영요> 방영지수 80.22
<침묵적영요>는 1949년이 배경인데요, 실존인물의 사건을 각색한 첩보 드라마라고 합니다. 시청률이 높다고 하구요, 주연배우인 우화위의 오월의 연기가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성한찬란>에서 조로사의 엄마로 나왔던 증려, 가수인 위신도 출연한다고 하네요.

图片来源:微博《沉默的荣耀》

图片来源:微博《沉默的荣耀》
4위 : 왕영로, 이윤예 <연우영안> 방영지수 81.44
<연우영안>은 인기소설 <장안소반관>을 각색했는데요, 타임슬립과 미식과 달달함이 결합되어 스타일이 <경경일상>과 비슷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시나리오 작가의 능력이 <경경일상>보다 한참 뒤떨어진다고 하는데요. 원작소설에서는 미식+ 가족 전체가 타임슬립하는 설정이 가장 큰 볼꺼리였다고 합니다. 그러나 드라마에선 러브라인과 가족들의 이야기가 재미없게 촬영되었다고 하구요. 그러면서 원작의 따뜻한 힐링 분위기를 잃었습니다. 다만 가볍게 보면 괜찮다고 하네요.

图片来源:微博《宴遇永安》
현대시대에서 장사가 안되는 식당을 운영 중인 심씨 가족, 우연히 당나라로 타임슬립하게 되는데요. 이때부터 미식과 문화 그리고 사랑에 관련된 흥미로운 여행을 떠나게 됩니다.

图片来源:微博《宴遇永安》

图片来源:微博《宴遇永安》
3위 : 조로사, 진위정 <허아요안> 방영지수 82.84
조로사의 <허아요안>은 이미 종영된지 꽤 됐으나 3위에 랭크됐습니다! 최근 고화제를 낳은 작품으로 중독적인 막장 노선을 걸었는데요. 반전에 반전이 이뤄지는 스토리로 긴장감이 엄청났다고 합니다. 첫방때부터 화제성이 높았는데요, 종영 후에도 인기는 여전하네요.

图片来源:微博《许我耀眼》

图片来源:微博《许我耀眼》

图片来源:微博《许我耀眼》
2위 : 이심, 진철원 <일소수가> 방영지수 85.32
<일소수가> 역시 여장군 소재의 고장극인데요, 그동안 같은 소재인 <금월여가>와 <여진장안>이 방영되어 <일소수가>에 대한 기대감이 거의 없었다고 합니다. 그러나 뜻밖에도 일률적인 호평을 받고 있죠! 시청자들은 이심이 여장군 캐릭터 연기를 너무 잘했다, 스토리 또한 물흐르듯 잘 흘러간다, 볼꺼리가 많다며 칭찬 일색입니다. 각종 막장 소재가 많았으나 촬영을 자연스럽게 잘해냈죠.

图片来源:微博《一笑随歌》

图片来源:微博《一笑随歌》
금수국이 패전할 즈음, 여주 '부일소'는 숙사국의 대황자 '봉수가'를 화살로 맞추면서 형세를 바꿔버립니다. 그러나 얼마 후 그녀는 절벽에서 떨어져 기억을 상실하고, '봉수가' 또한 누군가에게 계속 쫓기다가 두 사람은 우연히 만남을 가지게 됩니다. 기억을 잃은 부일소를 본 봉수가는 의심을 거두지 않는데요, 결국 그녀를 곁에 둡니다. 그러면서 배후의 그림자를 끌어내게 되죠.

图片来源:微博《一笑随歌》
1위 : 후명호, 노욱효 <입청운> 방영지수 86.57
1위는 후명호, 노욱효 주연의 <입청운>이 차지했습니다! 고장선협 소재인데요, 방영 후 평가가 양분되고 있다고 합니다. 스타일, 배경, 조명 모두 훌륭하구요, 감독이 배우들을 아름답게 잘 찍었습니다. 다만 전개속도에서 의견이 갈리고 있죠. 또한 <허아요안>이나 <묵우운간>처럼 강력한 속도와 폭발점이 없어 처음엔 지루하게 느껴질수도 있다는데요. 하지만 후반부로 갈수록 재밌어진다고 하니 약간의 인내심도 필요해 보입니다.

图片来源:微博《入青云》

图片来源:微博《入青云》
독에 중독된 냉혹한 여전사 '명의'는 해독제를 찾기 위해 연약한 무희로 변신, 난봉꾼 '기백재'에게 사랑의 덫을 놓아 해독제를 얻습니다. 그러나 상대방 또한 자신의 진실한 모습을 숨기는데요. 밀당하던 두 사람, 뜻밖에도 선경에 관한 놀라운 비밀을 발견하게 됩니다.

'중국연예 > 중국드라마 소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 [중국드라마]오직 단 한사람을 위해 천하를 배반하다! <천지검심> (0) | 2025.10.28 |
|---|---|
| [중국드라마]인기, 화제 다 잡았던 2025 대세 중드 TOP10 (1) | 2025.10.23 |
| [중국드라마]평판이 무너졌던 올해의 드라마 TOP10(feat.95后 주연작) (0) | 2025.10.21 |
| [중국드라마]싫다더니 결국 집착남이 된 중드 9편 (1) | 2025.10.17 |
| [중국드라마]최신 중드 평판 랭킹 TOP10 (1) | 2025.10.16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