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웨이쩐의 중국어 공작실
[중국드라마]인기, 화제 다 잡았던 2025 대세 중드 TOP10 본문
인기, 화제 다 잡았던 2025 대세 중드 TOP10
올해에도 많은 드라마들이 인기와 화제를 모두 누렸습니다. 심지어 3대 플랫폼 즉 텐센트, 아이치이, 유쿠에서 열도지수 10000을 넘었던 드라마들도 있었는데요. 여러분들이 생각하시는 올해 최고의 드라마 작품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얼마전 웨이보에서 중국 네티즌들이 올해 가장 대세라고 생각했던 드라마에 투표를 진행했다고 하는데요. 어떤 드라마들이 랭킹에 올랐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0위 : 후명호, 팽욱창 <이인지하지결전! 벽유촌>
팽욱창, 후명호 주연의 <이인지하> 시즌1은 또우반 8.2란 고득점을 획득했던 사랑받은 판타지 드라마였습니다. 시즌2는 오히려 평점이 더 높은데요, 8.4란 뛰어난 점수를 획득했죠!.감독인 허굉우는 소년들간의 열혈우정을 잘 찍는다고 하는데요, 원작소설 복원이 잘됐고 퀄리티도 괜찮아 평가가 좋은 편이라고 합니다. 게다가 시즌2에 처음 출연한 문기와 엄흘관의 캐스팅도 좋았구요, 액션신 등이 시즌1보다 더 좋았다는 평이 많았습니다.

图片来源:微博《异人之下之决战! 碧游村》

图片来源:微博《异人之下之决战! 碧游村》
장초람은 어쩔 수 없이 이인세계로 뛰어들어 정의를 품은 이인영웅으로 자라게 되는데요. 그와 빙보보는 서로 운명이 속박되어 있죠. 진타가 상관을 죽이고 몰래 도망간 사건 때문에 두 사람은 초조함에 빠지는데요, 사람들과 함께 협력해 진타를 잡아야 하는 임무를 갖게 됩니다.

图片来源:微博《异人之下之决战! 碧游村》
9위 : 진도령, 신운래 <안회시>
<안회시>는 <묵우운간>과 같은 작가인 '천산다객'의 소설을 각색했습니다. 어릴 때 시골에 버려져 자란 여주가 다시 집으로 돌아와 복수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으며, 드라마는 저택 암투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저택암투 장면들이 정말 볼만했다고 하구요, 여주는 강인한 불굴의 캐릭터였죠. 심지어 악역들도 입체적인 설정일 정도로 캐릭터 묘사가 풍부했습니다. 비록 결말이 아쉬웠다는 의견이 많았지만 재밌게 정주행 할 가치가 있는 드라마였죠.

图片来源:微博《雁回时》

图片来源:微博《雁回时》
'장한안'은 원래 권문세가의 금지옥엽이었으나 어릴 때 시골에 버려집니다. 경성을 전전하는 그녀의 행보가 대리사 소경 '부운석'의 주목을 받게 되는데요. 부운석은 기이한 병을 앓고 있었고, 덕과 재능을 겸비한 아내를 맞아 가족을 맡기려 했죠. 장한안은 이에 최적의 인물이었고, 두 사람은 많은 일들을 겪으며 결국 서로를 사랑하게 됩니다.

图片来源:微博《雁回时》
8위 : 곽경비, 왕천원 <표백>
<표백>은 올해 1월 높은 화제를 낳았던 미스터리 수사 드라마입니다. 실제 있었던 시체 토막사건을 바탕으로 이야기가 전개되는데 스토리가 조금 무거웠죠. 살인사건 디테일을 진실하게 그렸구요, 비록 스토리가 논쟁을 낳기도 했으나 방영기간 토론량이 정말 많았다고 합니다. 평가는 양분되었으나 스토리가 재밌었다고 하네요.

图片来源:微博《漂白》

图片来源:微博《漂白》
평범한 가정집에서 무서운 시체 토막사건이 일어납니다. 형사대장 '팽조림'은 범인을 쫓던 중 실수로 용의자를 놓치고 마는데요. 용의자는 각지를 떠돌며 범죄를 저지르지만 경찰들은 계속 눈앞에서 놓치죠. 어느날 용의자들은 신분을 세탁해 자취를 감추지만 경찰들은 포기하지 않는데요. 몇 년 후, 경찰들은 아주 작은 단서를 통해 오래된 이 사건의 배후를 추적하기 시작합니다.

图片来源:微博《漂白》
7위 : 왕학체, 전희미 <대봉타경인>
왕학체 주연의 <대봉타경인>은 2025년 시청률이 매우 우수했던 드라마입니다. 가볍고 코믹한 분위기를 내세웠는데요, 1회에서 남주가 고대시대로 타임슬립해 현대의 지식을 활용해 사건을 수사하기 시작합니다.

图片来源:微博《大奉打更人》

图片来源:微博《大奉打更人》
정주행한 시청자들 대부분 뒤로 갈수록 더 재밌어졌다고 말했구요, 결말에 복선을 깔아두기도 했습니다. 사실 드라마는 원작소설의 절반도 찍지 못했다고 하구요, 소설 속 많은 인물들이 등장조차 하지 못했죠.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시즌2를 강력히 원하고 있습니다.

图片来源:微博《大奉打更人》
6위 : 백경정, 장약남 <난홍>
<난홍>이 6위에 랭크됐습니다. <투투장부주>의 자매편으로 원작소설 자체도 인지도가 높았구요, 드라마로 제작되면서 큰 화제를 불러왔습니다. 각 사이트에서 화제성 1위에 올랐구요, 넷플릭스 방영 후 대만에선 시청률 1위를 차지하기도 했습니다. 같은 시기에 <애니>,<여경>,<허,국왕재동면>과 맞붙었으나 <난홍>이 모두 누르고 1위를 차지했죠.

图片来源:微博《难哄》

图片来源:微博《难哄》
평가는 양극화 됐구요, 또우반 평점도 5.4에 그쳤습니다. 가장 큰 이유는 전개속도가 느렸다는 것인데요, 그래서 호불호가 크게 갈렸습니다. 그래도 올해 가장 사랑받은 현대 로맨스 작품임에는 틀림없죠.

图片来源:微博《难哄》
5위 : 양양, 김신 <범인수선전>
양양이 <아적인간연화>,<차시천하>의 안좋았던 평판을 이번 <범인수선전>으로 역전시켰습니다. 또우반 7.5를 획득했는데요, 이는 <대봉타경인>이나 <장해전> 같은 원탑남주 드라마들보다 더 높은 점수입니다. 확실히 퀄리티가 좋았는데요, <몽화록>의 감독이 제작을 맡았죠. 실제 배경 촬영도 아름다웠고 양양의 연기 역시 더이상 느끼하지 않았습니다.

图片来源:微博《凡人修仙传》
비록 <대봉타경인>이나 <경여년>처럼 전개속도가 빠르진 않았으나 주인공인 '한립'이 하산하는 3회무렵 부터는 스토리가 재밌어졌다고 하네요. 시골에 사는 평범한 남자 '한립'은 우연히 강호의 작은 문파에 들어가게 되는데요. 특별한 능력은 없으나 노력을 통해 결국 신선이 된다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图片来源:微博《凡人修仙传》

图片来源:微博《凡人修仙传》
4위 : 이란적, 오서붕 <조설록>
<조설록>은 올해 큰 인기를 얻었던 미스터리 고장로맨스입니다. 저택암투도 일부분 결합되어 있다고 하구요. 사건 자체도 복잡하지 않아 미스터리 작품을 많이 본 시청자들도 쉽게 해결할 정도라고 합니다. 하지만 이것이 드라마 정주행에 영향을 줄 정도는 아니었다고 하구요. 게다가 두 주연배우의 케미가 환상적이어서 볼꺼리가 많았다고 합니다. 중국식 음산한 공포 분위기를 잘 그려냈고 캐릭터들 또한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죠.

图片来源:微博《朝雪录》

图片来源:微博《朝雪录》
대리사경의 딸 '심울'이 뛰어난 의술과 검시술로 세자 '연지'와 함께 사건을 해결한 후 진범을 찾아내, 결국 부친의 누명을 벗겨낸다는 스토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图片来源:微博《朝雪录》
3위 : 백록, 증순희 <임강선>
백록, 증순희 주연의 <임강선>이 3위에 랭크됐습니다. 방영이 시작된 후 평가가 양분되었는데요, 싼티나는 특수효과와 촌스러운 스타일이 모두 시청자들의 비난을 받았습니다. 백록은 <장월신명> 때처럼 아름답지 않았다, 증순희의 백발 스타일 또한 별로였다고 말이죠. 하지만 만약 퀄리티에 신경쓰지 않고 스토리에만 집중하면 충분히 볼만하다고 하네요.

图片来源:微博《临江仙》

图片来源:微博《临江仙》
또한 반전에 반전이 더해지는 스토리 + 막장 내용이 정주행의 원동력이 되어준다고 합니다. 사령선존 '화여월'과 대성현존 '백구사'는 같이 공존하는 커플이었으나 오해로 서로 반목하면서 거리가 멀어지는데요. 그러나 그 후 자신들이 이미 다른 더 큰 음모에 휘말려 있다는 것을 알게 되죠.

图片来源:微博《临江仙》
2위 : 조로사, 진위정 <허아요안>
요즘 가장 많이 언급되는 드라마가 <허아요안> 같은데요, 2위에 랭크됐습니다. <투투장부주>처럼 가볍고 달달한 내용은 아니구요, 미스터리 분위기도 함께 있습니다. 후반부에 여주의 역습 내용도 있고, 남주가 처음엔 여주를 싫어하다가 나중에 집착남이 된다는 내용까지 볼꺼리가 많다고 하네요.

图片来源:微博《许我耀眼》

图片来源:微博《许我耀眼》
감독이 전개속도를 잘 조절했구요, 반전에 반전이 이뤄져 시청자들의 입맛을 잘 맞췄습니다. 최근 많은 드라마들이 전개속도가 느리고 내용에 기복이 없다는 비판을 받고 있는데요. 하지만 <허아요안>은 1회부터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는다고 합니다.

图片来源:微博《许我耀眼》
1위 : 샤오잔, 장정의 <장해전>
1위는 바로 <장해전>이 차지했습니다. 올해의 보기 드문 평판, 시청률 모두 잡은 고장극이었는데요. 원탑남주 권모극으로 남주인 장해가 자신의 집안이 멸문당한 후 복수하는 내용으로 스토리가 전개됩니다. <견환전>의 정효용 감독이 고퀄로 잘 연출했구요, 배우들 모두 연기력이 뛰어났습니다. 대본 또한 구멍이 전혀 없었죠.

图片来源:微博《藏海传》

图片来源:微博《藏海传》
판타지적인 모험요소도 있고 긴장감 넘치는 궁중 암투도 있구요. 샤오잔과 다른 마음을 가진 권신들이 서로를 계산하고 각종 수단을 쓰는 모습은 뒷부분을 전혀 예측할 수 없게 만들었습니다. 첫 회부터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구요, 결말에도 복선이 깔려 있어 여운이 가득했다고 합니다.

'중국연예 > 중국드라마 소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 [중국드라마]방영예정 고장로맨스 기대순위 TOP10! (0) | 2025.10.30 |
|---|---|
| [중국드라마]오직 단 한사람을 위해 천하를 배반하다! <천지검심> (0) | 2025.10.28 |
| [중국드라마]요즘 중국인들이 정주행한다는 그 드라마 TOP10 (2) | 2025.10.22 |
| [중국드라마]평판이 무너졌던 올해의 드라마 TOP10(feat.95后 주연작) (0) | 2025.10.21 |
| [중국드라마]싫다더니 결국 집착남이 된 중드 9편 (1) | 2025.10.17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