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6/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ags more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후웨이쩐의 중국어 공작실

[중국드라마]이제 고장극에 질렸다! 색다른 중국 현대드라마 10선 본문

중국연예/중국드라마 소개

[중국드라마]이제 고장극에 질렸다! 색다른 중국 현대드라마 10선

후웨이쩐 2025. 11. 27. 18:14
반응형

이제 고장극에 질렸다! 색다른 중국 현대드라마 10선

 

사실 인기를 얻기 쉬운 중국 드라마 유형은 고장극입니다. 그러나 올해 많은 고장극들의 평판이 좋지 못했는데요, 오히려 고평판 현대드라마가 위세를 떨치기도 했습니다. 최근 방영된 곽건화 주연의 <타위십마의연단신>이나 디리러바의 <효기청양>, 조로사의 <허아요안> 모두 좋은 평가를 받았는데요. 오늘은 호평만 자자했던 색다른 현대드라마 10편을 추천해드립니다!

 

 

1. 곽건화, 주주 <타위십마의연단신> 

곽건화의 <타위십마의연단신> (그는 왜 아직도 싱글일까)가 중국 Netflix에서 방영이 시작된 이후, 임가륜 주연의 고장대극 <봉황태상>을 눌렀다고 합니다. 일본 드라마를 각색했는데요, 불혹의 실내 디자이너 '유유'는 대외적으로 '비혼'이라고 하고 다니지만 여러 차례 감정적인 어려움을 겪습니다. 우연히 내과의사인 '고엽가'를 만난 후 감정 충돌이 일어나게 되는데요. 이 드라마는 현대 도시남녀의 결혼과 연애관 차이에 대한 이야기를 그리고 있습니다.

图片来源:微博《他为什么依然单身》

 

이 작품은 달달함을 지향하는 아이돌 드라마는 아닙니다. 두 주연배우 모두 나이가 찬 싱글인데요, 상대를 못찾은 것이 아니라 성숙한 성격과 자신만의 가치관을 갖고 있기 때문이죠. 스토리는 그들의 생각을 둘러싸고 서로 충돌하는 모습을 그리고 있습니다. 가볍고 코믹하구요, 만약 <장강계시록>이나 <아재타향정호적> 같은 사실적인 도시 드라마를 좋아하셨다면 이 드라마는 꼭 보셔야 합니다.

图片来源:微博《他为什么依然单身》

图片来源:微博《他为什么依然单身》

 

 2. 디리러바, 진성욱 <효기청양>

<효기청양>은 보기 드문 디리러바의 판타지 모험 드라마입니다. <사등>과 마찬가지로 작가 '미어'의 소설을 각색했죠. 고장극과 로맨스에 질린 시청자분들께 추천드리고 싶네요. 디리러바는 이번에 멋진 액션신을 선보였다고 하는데, 색다른 디리러바의 모습을 보고 싶으시다면 정주행을 추천드립니다.

图片来源:微博《枭起青壤》

图片来源:微博《枭起青壤》

 

图片来源:微博《枭起青壤》

 

 3. 장빈빈, 모효동 <여생유애>

<여생유애>는 올해 놓치면 정말 아쉬운 드라마입니다. 화제성은 높지 않았으나 재밌다고 하는데요. 성폭력을 당한 여성이 어떻게 권리를 보호하는지, 고통을 힐링하는 스토리를 그리고 있구요. 소재가 좀 무겁긴 하지만 매끄럽게 잘 촬영이 됐습니다. 장빈빈과 모효동이 부부로 나오는데 케미감이 상당히 좋았구요, 연기력 또한 실감났죠. <동궁>의 '이목과' 감독이 연출했으며, 러브라인과 여성의 반격 역시 섬세하게 표현됐습니다. 

图片来源:微博《余生有涯》

 

남아선호사상이 강한 가정에서 자란 여주 '엽사북'은 퇴근하던 도중 성폭행을 당하는데요, 남편인 '진남'의 도움으로 짙은 그늘에서 벗어난다는 스토리로 구성되어 있죠. 

图片来源:微博《余生有涯》

图片来源:微博《余生有涯》

 

 4. 주익연, 왕영로 <십이봉신>

왕영로는 올해 주연을 맡은 드라마가 많이 방영됐는데요, 고장로맨스 <연우영안>과 <헌어>는 평가가 그렇게 높지 않았으나 현대극 <십이봉신>은 호평을 받았습니다. 또우반 평점이 7.8로 이 중 가장 높았죠. 시공을 초월한 로맨스 미스터리로, 35년을 뛰어넘는 12통의 편지가 1991년 그리고 2026년 두 개의 시공간을 서로 연결하는데요. 결말을 본 많은 시청자들이 눈물을 흘렸다고 할만큼 여운이 깊은 작품이라고 합니다.

图片来源:微博《十二封信》

图片来源:微博《十二封信》

 

거칠게 살아가는 소년 '당역심'은 빚을 독촉하던 중, 막 가족을 잃은 소녀 '엽해당'과 우연히 만나게 되는데요. 두 사람은 함께 머리를 자르고, 생일을 보내고, 자전거를 배우는 등 일상 속에서 따뜻한 낭만 스토리를 그립니다. 한편 시공간의 반대쪽에 살고 있는 '여념'과 '심정'은 각자의 부모가 살인 사건에 연루되자 함께 진실을 밝히기로 결심하는데요. 이들은 당역심과 엽해당과 12통의 편지를 통해 연락을 취하며 35년 동안 묻혀있던 과거를 점차 밝혀내기 시작합니다.

图片来源:微博《十二封信》

 

 

5. 황헌, 이경희 <명현일생>

미스터리 드라마 <명현일생>은 정오양광 제작 작품으로 황헌, 이경희, 백우범, 윤방 등이 출연했습니다. 첫 방 후 평가가 양분되었다고 하는데요, 일부 시청자들은 배우 캐스팅이 별로다, 특히 두 주연배우인 황헌과 이경희가 캐릭터에 어울리지 않는다고 비판했습니다. 그러나 올해의 고평점을 받은 미스터리 작품인데요, 복잡한 인생을 잘 그려냈고 여운도 깊었습니다. 또우반 평점도 7.7이나 획득했죠. 

图片来源:微博《命悬一生》

图片来源:微博《命悬一生》

 

 '예향동'은 친구인 '조소군'의 부탁에 따라 나무상자를 야산에 버려진 오두막으로 옮기는데요. 뜻밖에도 상자에 조소군의 시체가 들어있었죠. 조소군의 아내 '오세매'는 남편이 실종됐다며 경찰에 신고하고, 모든 것이 예향동과 관련이 있다고 암시합니다. 그러나 오세매의 자백은 앞뒤가 맞지 않는데요, 경찰의 연이은 추궁에 오세매는 어쩔 수 없이 세 사람의 지난 일을 이야기하기 시작합니다.

图片来源:微博《命悬一生》

 

 6. 조로사, 진위정 <허아요안>

이제 조로사를 시청률의 여왕이라고 불러야 할 것 같은데요. 그동안 주연을 맡았던 다수의 작품들이 보편적으로 좋은 시청률을 거뒀습니다. 올해에 방영된 <허아요안> 역시 화제가 끊이지 않았죠. 스토리가 매력적이었는데요, 여주는 거짓말로 남주와 결혼에 성공하지만 두 사람은 각자 마음에 다른 마음을 품고 있죠. 전개속도가 적절했고 매 회마다 볼꺼리가 있어 계속 정주행하게 만들었습니다.

图片来源:微博《许我耀眼》

图片来源:微博《许我耀眼》

 

 미스터리 분위기도 있었구요, 가면을 쓴 부부의 막장 혼인생활이 전개되며 반전에 반전이 이뤄집니다. 후반부는 여주에게 상처준 남주가 집착남이 되는 모습이 그려지죠. 조로사와 진위정의 케미감이 강력해서 몰입도 최강이었습니다. 정주행했던 시청자 대부분 재밌었다고 칭찬이 이어졌다고 하네요. 

图片来源:微博《许我耀眼》

 

 

7. 마천우, 사흥양 <삼인행>

<삼인행>은 11월에 방영된 뜻밖의 다크호스 드라마였습니다. 화제성은 낮았는데요, 이 드라마의 유일한 화제꺼리는 이명덕과 제작진의 다툼이었구요, 나중에 배우가 교체됐죠. 하지만 놓치면 아쉬운 작품이라고 하는데요. 신비로운 전학생 '순미래'와 기괴한 새이웃 '조요'가 고등학생 '조좌우'의 평범한 삶에 뛰어듭니다. 그는 눈앞의 두 사람이 모두 미래의 자신일 줄은 생각지도 못하는데요. 16세, 41세, 66세의 세 조좌우는 성격이 전혀 다르구요, 이들은 각자 다른 목적을 갖고 유일한 인생을 빼앗기 시작합니다.

图片来源:微博《三人行》

 

타임슬립 작품이지만 사이다 노선을 걷진 않습니다. 노년, 중년, 청년 3대의 남주가 같은 시공에서 대립하는데요. 다른 연령대의 남주 모두 다른 것을 추구합니다. 스토리가 신선하구요, 앞으로의 전개 내용이 전혀 예측되지 않는다고 하네요. 

图片来源:微博《三人行》

图片来源:微博《三人行》

 

 8. 적소문, 주가우 <수하유편홍방자>

 이 드라마는 <난홍>이나 <애니> 그리고 <여경>같이 인기배우가 출연하진 않아 인지도는 그닥 높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좋은 평판으로 시청자들의 강추를 받았죠. 분위기가 매우 참신했고 주연배우들 개개인의 인물설정이 선명했습니다. 그리고 짝사랑의 희노애락 그리고 소년들의 고민을 잘 보여주었는데요, 또우반 평점도 7.9라는 고득점을 획득했습니다.

图片来源:微博《树下有片红房子》

图片来源:微博《树下有片红房子》

 

 여주 '진환이'가 부모님을 따라 대도시로 이사가게 된 후, 두 남주를 만나며 인생의 전환점을 맞게 되는 스토리를 그리고 있습니다. 좋은 날도 있고 나쁜 날도 있으나 세 사람은 항상 함께하는데요. 서로 의지하며 성장하게 되죠. 

图片来源:微博《树下有片红房子》

 

 

9. 이윤예, 황양전첨 <치1999년적자기>

작년말  <구중자>로 큰 인기를 얻은 이윤예가 내놓았던 청춘드라마 <치1999년적자기> 역시 고평가를 받았습니다. 군상 드라마로 모든 캐릭터가 생동감 넘쳤구요, 스토리에 공감되는 부분이 많았다고 하네요. 인지도는 낮았으나 한번쯤은 정주행 할만한 드라마라고 합니다. 또우반 평점도 7.8을 획득하기도 했죠. 

图片来源:微博《致1999年的自己》

图片来源:微博《致1999年的自己》

 

 15살의 소녀 '전가모'는 시내의 명문 고등학교에 입학하지만 공부하는데 어려움을 겪게 됩니다. 이웃오빠이자 우등생인 '초함'에게 고백하려는 계획도 물거품이 되는데요. 전가모는 쾌활한 성격의 '진말'을 사귀게 되지만 부모들도 가족의 위기를 겪게 됩니다.  

图片来源:微博《致1999年的自己》

 

 10. 백경정, 문영산 <불면일>

<불면일>은 첫 회부터 바로 몰입되는 흥미로운 작품입니다. <개단>과 마찬가지로 타임루프를 소재로 하고 있구요, 전개속도가 매우 빠릅니다. 첫 회에 폭발사건이 일어나고 계속 타임루프가 이어지는데, 스토리가 전혀 늘어지지 않죠. 게다가 폭발사건이나 액션신 등 대형장면들을 사실적으로 그려냈구요, 대본 역시 탄탄했습니다. 많은 시청자들은 백경정이 이번에 새로운 잘생김을 선보였다며 칭찬을 이어갔는데요, <난홍> 때보다 더 남자다움을 느낄 수 있었죠.

图片来源:微博《不眠日》

图片来源:微博《不眠日》

 

한 은행 폭발사건이 화오시의 평온을 깨뜨립니다. 경찰 '정기'는 참혹한 폭발현장에 서 있지만 매우 평온해 보이는데요. 왜냐하면 그는 이것이 '최종 결말'이 아니라 반복된 날 중 하나라는 것을 알고 있었기 때문이죠. 정기는 다섯번의 타임루프에 들어가는데요, 타임루프를 통해 여러 번 기이한 사건을 해결합니다. 타임루프가 진행되면서 다양한 음모가 드러나게 되고, 정기는 자신이 시간의 열쇠를 쥐고 있는 유일한 사람이 아니라는 것을 발견하게 되죠.

图片来源:微博《不眠日》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