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웨이쩐의 중국어 공작실
[중국드라마]최신 인기 중드 순위 TOP10 본문
최신 인기 중드 순위 TOP10
2025년도 이제 채 한달도 남지 않았는데요, 그럼에도 신작이 연이어 방영중입니다. 곽건화 주연의 <타위십마의연단신>이 종영됐구요, 바로 이어서 종한량의 <역무지성>이 방영을 시작했죠. <효기청양>과 <봉황태상>도 요즘의 핫 드라마구요, 일부 작품들은 인기 소재는 아니나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대생의인>이나 <당조궤사록> 시즌3도 충분히 정주행 할만한다고 하네요. 오늘은 최신 인기 중드 순위 TOP10을 알아보겠습니다!

10위 : 종한량, 진람 <역무지성>
<역무지성>은 최근 화제를 낳고 있는 현대 로맨스 작품입니다. 스토리가 정말 막장이라고 하는데요, 로맨스 소설에서 보여지는 여러 설정들을 많이 모아놨다고 합니다. 어른들이 커플을 반대하고, 몰래 아이를 낳고, 헤어졌다가 재결합하는 등 말이죠. 일부 시청자들은 줄거리가 너무 진부하고 막장이라고 생각하지만, 한번 정주행을 시작하면 계속 보게 된다고 합니다. 종한량과 진람의 연기가 훌륭하다고 하는데요, 특히 종한량은 여주를 N년동안 기다리는 역할을 잘 연기하죠. 이번에 연기한 '빙예' 캐릭터는 <하이생소묵>의 '하이침' 못지 않았다고 합니다.

图片来源:微博《亦舞之城》

图片来源:微博《亦舞之城》
유명한 발레 예술가 '담사정'(진람)은 은퇴 후 귀국하는데요, 예전 연인 '빙예'(종한량)을 우연히 만나게 됩니다. 두 사람은 몇 년 전 오해로 아쉽게 헤어졌는데요, 다시 만나게 된 두 사람은 서로에 대한 호감을 감추지 못합니다. 이 두 사람의 사랑, 과연 어떻게 진행될까요?!

图片来源:微博《亦舞之城》
9위 : 곽건화, 주주 <타위십마의연단신>
곽건화, 주주 주연의 <타위십마의연단신>이 9위를 차지했습니다. 일본의 <결혼 못하는 남자>를 리메이크한 작품인데요. 40살의 실내 디자이너 '유유'는 대외적으로 '비혼'이라고 하고 다니지만 여러 차례 감정적인 어려움을 겪습니다. 우연히 내과의사인 '고엽가'를 만난 후 감정 충돌이 일어나게 되죠.

图片来源:微博《他为什么依然单身》
Netflix와 틱톡에서 좋은 화제성을 보여주고 있구요, 스토리가 시청자들의 공감을 사고 있습니다. 나이가 찬 싱글의 감정에 대해 흥미롭게 해석했구요. 캐릭터 또한 현실감을 가지고 있으며, 남주는 패도총재 스타일은 아닙니다. 말투는 거칠지만 마음은 여리구요, 한미디로 츤데레 스타일이죠. 곽건화는 캐릭터를 위해 다양한 표정연기를 선보였으며, 그것이 매우 귀여워서 많은 화제를 몰고 오기도 했답니다.

图片来源:微博《他为什么依然单身》

图片来源:微博《他为什么依然单身》
8위 : 조로사, 진위정 <허아요안>
<허아요안>, 정말 대단합니다! 이미 종영된지 꽤 됐음에도 여전히 인기 랭킹에 이름을 올리고 있는데요, 스토리가 중독적이긴 했습니다. 여주는 거짓말로 남주와 결혼에 성공하지만 두 사람은 각자 마음에 다른 마음을 품고 있죠. 전개속도가 적절했고 매 회마다 볼꺼리가 있어 계속 정주행하게 만들었습니다.

图片来源:微博《许我耀眼》
미스터리 분위기도 있었구요, 가면을 쓴 부부의 막장 혼인생활이 전개되며 반전에 반전이 이뤄집니다. 후반부는 여주에게 상처준 남주가 집착남이 되는 모습이 그려지죠. 조로사와 진위정의 케미감이 강력해서 몰입도 최강이었습니다. <허아요안>은 조로사가 시청률이 여왕이라는 것을 다시금 되새기게 한 드라마였구요, 진위정은 인기 반등에 성공했습니다. 올해 시청률 3위를 기록했는데요, 저예산으로 뛰어난 성적을 거뒀습니다.

图片来源:微博《许我耀眼》
7위 : 공준, 팽소염 <암하전>
공준 주연의 <암하전>은 작가 '주목남'의 동명소설을 각색했는데요, 고평가 무협극 <소년가행>의 외전이기도 합니다. 평판이 매우 좋았는데요, 강호의 어두운 면을 잘 부각시켰으며 형제의 정, 강호의 인생백태를 뛰어나게 그려냈습니다. 액션신이 몰입도를 높였구요, 종영후에도 헤어나오지 못한 시청자들이 많았다고 하네요. 또우반 평점도 7.3이란 꽤 높은 점수를 기록했습니다.

图片来源:微博《暗河传》

图片来源:微博《暗河传》
강호 제일의 자객 조직 '암하'의 두목이 위험에 처하자, 두목 자리를 빼앗으려는 3명의 가주가 자객을 보내 암살하려 합니다. '소모우'는 암하의 주영단 수령으로 어쩔 수 없이 투쟁에 휩쓸려 들어가는데요. 소모우와 그의 친구는 각자의 신념을 위해 서로에게 검을 겨눕니다.

图片来源:微博《暗河传》
6위 : 임가륜, 팽소염 <봉황태상>
<봉황태상>은 <주생여고>의 임가륜과 <동궁>의 팽소염이 함께 했는데요. 황제의 사랑과 갈등을 보여줍니다. 비극적인 사랑을 잘 그려내는 두 주연배우 덕분에 방영전부터 큰 기대를 받았는데요, 하지만 뜻밖에도 낮은 화제성을 보여줬습니다. 많은 설정이 <동궁>을 연상시켰으나 <동궁>만큼의 고퀄과 케미감을 선보이지 못하면서 평가나 화제성이 낮았구요, 또우반 평점도 4.8에 그쳤습니다.

图片来源:微博《凤凰台上》

图片来源:微博《凤凰台上》
의협심 강한 여협객 '능창창'은 강호에 봉래각을 세웁니다. 남기왕조의 젊은 황제 '소환'은 항상 백성을 최우선으로 하는데요. 그러나 수보대신이 강호의 세력과 연합하여 세상을 어지럽히고, 소환은 강호로 잠행을 갔다가 능창창을 알게 됩니다. 뜻밖에도 능창창은 수보대신의 딸이었고 그의 황후가 될 예정이죠.

图片来源:微博《凤凰台上》
5위 : 송치엔, 정우혜 <산하침>
<산하침>은 시동생과 형수 사이의 금기된 사랑, 권모 + 사건해결 등이 볼꺼리였는데요, 원래 큰 기대를 받은 작품이었습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송치엔과 정우혜의 케미감이 약했구요, 원작소설의 인기내용이었던 시동생과 형수의 서로 끌리는 감정선을 다르게 각색하면서 화제성, 평가 모두 높지 않았습니다. 또우반 평점도 5.3에 그쳤는데요, 다만 <산하침>의 가장 큰 볼꺼리는 정우혜라고 합니다. 연기력이 여전히 호평을 받았구요, 캐릭터 역시 생생하게 그려냈습니다.

图片来源:微博《山河枕》
대장군인 초유의 아버지가 전장에서 전사하는데요, 중상을 입은 초유의 오빠는 이 사건이 그렇게 간단하지 않다고 말합니다. 이에 초유는 반드시 진실을 밝히겠다고 맹세하죠. 위씨 가문은 전투에서 참패를 당하고, 위씨 가문의 막내아들 위온 혼자만 살아남는데요. 초유는 위씨 가문에 시집가 조사를 시작하고, 처음 위온은 그녀에게 경계심을 품지만 그 후 함께 지내면서 그녀에게 감정을 느끼기 시작합니다.

图片来源:微博《山河枕》

图片来源:微博《山河枕》
4위 : 진효, 손천 <대생의인>
<대생의인>은 요즘 핫한 고장극인데요, 원탑남주 창업 소재입니다. <국색방화>나 <주렴옥막>처럼 러브라인 위주의 창업 드라마는 아니구요, 스타일이 역사극과 비슷합니다. 남주의 복수라인, 창업라인이 가장 볼꺼리죠. 제작진은 동북, 절강, 내몽고에 가서 직접 촬영을 했다고 하는데요, 촬영 퀄리티가 매우 높습니다. 최근 보기 드문 고장 대극이라고 하죠. 진효의 고장분장 또한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图片来源:微博《大生意人》

图片来源:微博《大生意人》
난세에 태어난 '고평원'은 누명을 쓰고 영고탑으로 유배됩니다. 그는 그 틈바구니에서 살아남았을 뿐 아니라 역경을 기회로 만드는데요. 그는 문약한 서생에서 차잎으로 부를 쌓기 시작하고 소금으로 사업을 일으킵니다. 각지의 상인들과 힘을 모아 나라와 백성을 구하기 위해 손을 맞잡는데요. '상왕'이 되기 위한 열혈 투쟁 과정에서 고평원은 여러 사람들과 알게 되면서 자신의 전설을 만들기 시작합니다.

图片来源:微博《大生意人》
3위 : 양욱문, 양지강 <당조궤사록지장안>
3위는 <당조궤사록지장안>이 차지했습니다. <당조궤사록> 시리즈 3탄인데요, 이 시리즈는 정말 대단합니다. 처음 시즌1이 방영되기 전에 전혀 기대받지 않았는데요, 인기 주연배우도 없었고 홍보도 거의 없이 오직 탄탄한 대본으로 시청자들을 끌여들였습니다. 입소문을 타면서 점차 화제성이 높아져갔죠. 시즌3도 이미 또우반 평점 8을 넘어섰습니다.

图片来源:微博《唐朝诡事录之长安》

图片来源:微博《唐朝诡事录之长安》
예전 시리즈의 이야기와 이어지는데요. '노릉풍'과 '소무명'은 여러 사람으로 구성된 탐험대를 이끌고 강국이 바친 금복숭아를 호송한다는 명목으로 장안으로 돌아옵니다. 번화한 장안에서 노릉풍은 옹주 사법부로 복직하고, 소무명은 특수한 관직을 수여받는데요. 두 사람은 새로운 정책을 내놓을 뿐 아니라 장안 각지를 돌아다니며 더 많은 백성들을 만나죠.

图片来源:微博《唐朝诡事录之长安》
2위 : 라운희, 임윤 <수룡음>
<수룡음>은 <연화루>와 마찬가지로 등평의 소설을 각색했는데요, <연화루>가 또우반 8.5에 호평만 받아 <수룡음>에 대한 시청자들의 기대가 높았습니다. 하지만 두 드라마의 평판에 큰 차이가 났다고 하는데요. 일부 시청자들은 <수룡음>이 전통적인 무협극은 아닌 것 같다라고 이야기하고 있고, 또다른 시청자들은 스토리에 여운이 있고 스타일이 화려하다고 호평했습니다. 어쨌든 고장남신 라운희가 주연을 맡아 화제성은 계속 높았다고 하네요.

图片来源:微博《水龙吟》

图片来源:微博《水龙吟》
다른 세계에서 온 신비한 고수 '당려사', 무림을 뒤흔들려는 음모에 휘말리게 됩니다. 그 과정에서 여러 인물들과 얽히게 되는데요, 결국 무림의 사명을 맡게 된다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图片来源:微博《水龙吟》
1위 : 디리러바, 진성욱 <효기청양>
1위는 <효기청양>이 차지했습니다! 디리러바가 주연을 맡으면 항상 일정 이상의 화제성은 거두는데요, 이번 <효기청양>은 보기 드문 디리러바의 판타지 모험 작품이었습니다. 1회부터 중국식 지괴 분위기를 잘 나타냈구요, 화면 또한 퀄리티가 좋았습니다. 액션신 역시 다채로워 충분히 정주행 할만하다고 합니다.

图片来源:微博《枭起青壤》

图片来源:微博《枭起青壤》
민간 이능 조직인 '남산엽인'의 '섭구라'와 밝고 정직한 '염척'이 알게 된 후, 몇 차례 목숨을 건 협력을 통해 점차 신뢰와 호감을 갖게 되는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중국연예 > 중국드라마 소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 [중국드라마]다시 만난 연인들, 설레임 100% 로맨스 중드 10편 (1) | 2025.12.04 |
|---|---|
| [중국드라마]내년 정주행 필수 고장극 20편 (1) | 2025.12.03 |
| [중국드라마]이제 고장극에 질렸다! 색다른 중국 현대드라마 10선 (0) | 2025.11.27 |
| [중국드라마]요즘 중국인들이 정주행한다는 그 드라마 TOP10 (1) | 2025.11.26 |
| [중국드라마]올해의 중드 망작 TOP10 (1) | 2025.11.25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