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6/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ags more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후웨이쩐의 중국어 공작실

[중국드라마]내년 정주행 필수 고장극 20편 본문

중국연예/중국드라마 소개

[중국드라마]내년 정주행 필수 고장극 20편

후웨이쩐 2025. 12. 3. 21:55
반응형

내년 정주행 필수 고장극 20편

 

2026년에도 볼만한 고장극이 엄청나게 많다고 합니다. 원탑 여주, 원탑 남주 고장극 그리고 고장로맨스 등등 풍성한 작품들이 우리를 기다리고 있는데요. 오늘은 내년에 놓쳐서는 안될 고장극 20편을 소개해드립니다!

 

1. 하여, 포상은 <적모>

하여, 포상은 주연의 <적모>는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환생 고장극입니다. 동명소설을 각색했는데요, 온갖 고생을 겪은 여주가 환생하여 복수한다는 내용입니다. 원작소설을 보면 여주 '임요'는 어릴때부터 가족을 위해 희생해야 한다고 들으며 자라는데요. 그러나 언니와 사이가 안좋아 원수가 되고, 이는 부모의 사망으로 이어집니다. 다시 환생한 임요는 자신만의 인생을 살기로 결심하죠. 드라마로 각색되며 환생 설정에 변동이 생길것 같은데요, <안회시>와 큰 틀은 비슷할 것 같습니다. 여주가 시골에서 자란 후 돌아와 복수한다는 설정 말이죠. 

图片来源:微博《嫡谋》

 

 2. 주익여, 임목연, 양지강 <연우신유기>

<연우신유기>는 <당조궤사록> 제작진이 제작한 신작인데요, 중국식 판타지와 미학을 결합한 스타일을 선보인다고 합니다. 인간과 요괴가 공존하는 동양 신화 세계를 보여주기 위해 양지강 외에도 신인배우인 주익여와 임목연이 합류했죠.

뱀요괴인 '소백'이 하늘의 뜻을 거스르고 용을 죽여 백성을 구하는데요, 이에 신벌을 받게 됩니다. 요괴 사냥꾼인 '영호초추', 인간세계에 떨어진 전쟁의 신 '양일전'과 함께 삼계의 수수께끼를 파헤친다는 모험 이야기를 담고 있다고 하네요.

图片来源:微博《烟雨神游记》

 

 

3. 주가우, 조청 <금오불금>

주가우, 조청 주연의 <금오불금>은 우정이 제작하는 신작입니다. 최근 우정이 밀어주고 있는 조청과 <저격호접>의 주가우가 주연을 맡아 외모는 걱정을 안해도 될 듯 싶네요. '심청오'는 어릴 적부터 강한 성격을 갖고 있는데요, '장행간'과 결혼하겠다고 고집하다가 가족과 충돌하게 되고 결국 갇혀서 학대를 당합니다. 탈출한 그녀는 군에 들어가 경험을 쌓게 되고, 문관 장행간은 부유한 집안 출신이지만 백성을 최우선으로 생각하죠. 두 사람은 도둑을 소탕하고 반란을 평정하는 과정에서 다시 만나게 되는데요. 함께 적을 물리친 전공으로 귀족의 혼인 독점 제도를 무너뜨립니다.

图片来源:微博《金吾不禁》

 

4. 진효, 장신성 <진미>

진효, 장신성 주연의 <진미>는 고장 역사극입니다. 조연배우들도 전부 연기파라 연기력 우려는 안하셔도 될 듯 싶습니다. 진시황 이야기를 소재로 삼았구요, 진왕 ' 영정'과 초나라 출신의 승상 창평군 '미계'가 뜻을 같이하여 함께 조나라를 정복합니다. 그러나 6국을 통일하는 과정에서 이들의 관계는 점점 멀어지는데요, 결국 각자 진나라와 초나라를 이끌고 전쟁을 벌이며 생사를 다투는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图片来源:微博《秦谜》

 

 

5. 허개, 주야 <일구춘>

<일구춘>은 허개와 주야 주연인데요, 두 사람 모두 고장 분장이 잘 어울리는 배우들입니다. 남주와 여주 모두 강한 캐릭터 설정을 갖고 있는데요, 풍부한 계략을 가진 서녀 vs. 속을 알 수 없는 지휘관 설정으로 몰입감이 좋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사청원'은 어릴때 모친을 여의고, '심윤'은 집안에 변고가 생기면서 두 사람은 서로를 의지하게 되는데요. 성인이 된 사청원은 어머니의 복수를 원하고, 조정의 중신이 된 심윤은 전당 부패 사건을 조사합니다. 두 사람은 다시 만나 옛 인연을 이어가게 되는데요, 청원은 심윤의 도움으로 모친의 억울한 진상을 밝혀냅니다. 두 사람이 수많은 난관을 극복하며 결국 평생을 함께하게 된다는 이야기로 구성되어 있죠.

图片来源:微博《一瓯春》路透

 

 

6. 장릉혁, 전희미 <축옥>

고장 권모 로맨스 <축옥>은 장릉혁과 전희미가 주연을 맡았습니다. 두 주인공의 가짜 결혼 그리고 불꽃놀이부터 전쟁터까지 서로 어깨를 나란히 하는데요. 여주인 '번장옥'은 부모가 모두 죽은 후 집안의 재산을 지키기 위해 스스로 자립합니다. 남주인 '사정'은 가족의 원한을 등에 업고 죽음에서 탈출하여 이름을 숨기며 살죠. 이들은 처음에 사랑없이 결혼했다가 점차 사랑에 빠지는데요, 음모를 함께 해결하여 가족과 나라를 지키게 됩니다. 

图片来源:微博《逐玉》

 

 

7. 우서흔, 왕안우 <일념강남>

<일념강남>은 류시시, 류우녕 주연의 <일념관산>과 같은 세계관을 가진 자매편입니다. 백성들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없는 난세 속에서 떠돌이 여도적이 보잘것 없는 말단 관리를 만나게 되는데요. 괴팍한 성격의 내시, 주인을 찾는 장군 등이 모여 절친이 되게 됩니다. 이들은 복국의 보물을 찾기 위해 함께 협력하게 되고, 그 과정에서 자신의 가치도 새로 발견하게 될 뿐 아니라 사랑과 우정도 얻게 되죠.

图片来源:微博《一念江南》

 

 

8. 장정의, 진철원 <몽화정>

양미의 <곡주부인>, 혹시 정주행 하셨었나요? <몽화정>은 소설 <힐라>를 각색했는데요, 이는 <곡주부인>의 프리퀄입니다. <장상사>의 감독 + <동궁>의 시나리오 작가 조합으로 기대를 사고 있죠. 상남국의 공주 '제란'은 평온한 궁중생활을 해나가던 중 궁에 변고가 생기면서 평화가 깨져버리는데요. 이때 그녀는 미래를 예지하는 능력을 얻게 됩니다. 소년장군 '탕간자'와 여러 우연이 겹친 끝에 혼약을 맺게 되는데요. 이 때 대정국의 2황자 '중욱'은 반란을 겪는 동시에 부인도 잃습니다. 그러나 제란이 이미 죽은 자신의 부인과 외모가 흡사하다는 것을 알게 된 후, 어떻게든 제란을 자기 것으로 만들려고 하는데... 과연 이들의 미래는 어떻게 전개될까요?

图片来源:微博《梦花廷》

 

 

9. 양양, 장약남 <우림령>

양양의 방영대기 원탑 남주 고장극 <우림령> 역시 기대감이 매우 높은 작품입니다. 정오양광 제작인데요, 인기 주연배우들과 <개단>의 감독 + <녹비홍수>의 시나리오 작가 조합으로 퀄리티는 충분히 보장되고 있죠. 어전 4품에서 칼을 차고 호위하던 '전소'는 옛 친구가 남긴 증거를 받아 홀로 단서를 찾는데요. 그러나 여러 세력의 위협을 당하고, 그 과정에서 재능과 외모를 겸비한 영롱산장의 아가씨 '곽영롱'과 폭력으로 악을 제압한 '백옥당'을 알게 됩니다. 의기투합한 세 사람은 위험을 겪으며 결국 사건의 진상에 가까워지죠.

图片来源:微博《雨霖铃》

 

 

10. 맹자의, 하여 <백화살>

<백화살>은 고장권모극인데요, 맹자의와 하여가 주연을 맡았습니다. 동궁 태자 '소화옹'은 겉보기에 병약해 보이지만 실제로는 견식이 깊고 높은데요. 여섯살 때 독살될 뻔하자 이때부터 간자를 조사하기 시작합니다. 인재를 발굴하여 조정에 신선한 활력을 불어넣죠. 소녕군주 '심석화'는 어릴 적부터 서북 지역에서 자라 백성들과 가깝게 지내는데요. 국토를 지키는 것을 자신의 임무로 여깁니다. 그녀는 명령을 받아 태자인 소화옹과 결혼하는데요, 두 사람은 함께 간신을 처벌하고 악을 제거하며 서로에게 가장 중요한 영혼의 친구가 됩니다.

图片来源:微博《百花杀》

 

 11. 맹자의, 이윤예 <상공주>

<상공주>는 <구중자> 커플인 맹자의와 이윤예가 다시 만나 찍는 고장로맨스 작품입니다. 커플과 줄거리 모두 볼꺼리가 많다고 하네요. 단양공주 '모만요'는 명에 따라 장안을 떠나 영남으로 가서 돌아가신 모후의 명복을 빕니다. 돌아오는 길에 우연히 선비 '언상'을 만나는데요. 영남 산간에서 두 사람은 서로 도움을 주고받다가 정이 들게 됩니다. 그 후 언상은 공주의 도움을 받아  벼슬길에 오르게 되구요, 조정에서 두각을 나타내죠. 두 사람은 함께 간신을 제거하고 평화를 지키게 됩니다. 

图片来源:微博《尚公主》

 

12. 송조아, 진흠해 <표매만복>

<표매만복>은  <절요>와 같은 원작작가인 봉래객의 소설을 각색한 드라마입니다. 설정이 흥미돋는다고 하는데요, 여주인 '견가부'는 전생에 사촌오빠와 부부가 되나 남편이 나쁜 남자였죠. 결국 정치의 희생양이 됩니다. 다시 환생한 그녀는 큰 사촌오빠인 '배우안'이 너그럽고 재주가 뛰어나 믿을만한 사람이라고 생각하는데요. 일부러 계획을 세워 배우안과 부부가 되죠. 선결혼 후사랑 설정인데요, 두 사람은 점차 사랑에 빠지게 됩니다.

图片来源:微博《表妹万福》

 

 

 13. 왕초연, 승뢰 <성하체통>

<성하체통>은 책으로 타임슬립하는 설정의 고장극인데요, 왕초연과 승뢰 주연입니다. 두 배우 모두 고장분장이 잘 어울리구요, 같이 있는 모습만 봐도 흐뭇해지죠. 현대사회의 평범한 월급쟁이인 '왕취화'는 뜻밖에도 책속으로 타임슬립하게 되는데요, 그곳에서 악역 요비 '유만음'이 됩니다. 그녀와 똑같이 타임슬립한 폭군 '하후담'을 만난 후 서로를 이용하다 함께 운명을 바꾸게 되는데요. 이들은 권모와 사랑 등 복잡한 갈등을 겪게 됩니다.

图片来源:微博《成何体统》

 

 14. 왕초연, 리홍이 <봉영연매향>

<봉영연매향>의 감독은 <대몽귀리>의 곽경명입니다. 의상이나 배경이 조금은 흡사하지 않을까 예상되는데요. 출연배우 모두 외모가 뛰어나지만, 곽감독의 작품 평가가 양분되는 경우가 많아 방영 후 반응은 지켜봐야 될 듯 합니다. 고장무협극 <봉영연매향>은 수당의 소설 <위송살수일지>를 각색했구요, 두 개의 영혼을 가진 기괴한 소녀 '안구'가 황가의 여특공으로 성장하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그리고 소년장군 '초정강'을 만나며 벌어지는 일들을 담고 있죠. 

图片来源:微博《烽影燃梅香》

 

 

 15. 백록, 승뢰 <막리>

<막리>는 원탑 여주 고장극인데요, <삼생삼세십리도화>와 <화천골>의 감독인 임옥분이 연출을 맡았습니다. 여주 '엽리'는 혼서를 통해 차근차근 복수 계획을 세우는데요, 그 과정에서 같은 복수 계획을 가진 남편에게 의심을 받게 됩니다. 그리고 결국 두 사람이 함께 역모자에게 대항한다는 이야기로 구성되어 있죠.

图片来源:微博《莫离》

 

 

16. 백록, 왕성월 <당궁기안지청무풍명>

<당궁기안지청무풍명>은 고장 미스터리 드라마인데요, 백록은 같은 소속사인 왕성월과 호흡을 맞췄습니다. 두 사람 모두 우정 휘하의 배우들이죠. <당궁기안>은 하나 하나의 사건이 연결된 미스터리 작품인데요, 최근 공개된 두 사람의 스틸사진에서 보면 고장분장이 정말 잘 어울렸다고 합니다. 정월 대보름날 영원공주가 저녁 연회에서 기이한 죽음을 맞는데요. 이패의와 태사승 소회근이 조사를 맡게 됩니다. 두 사람은 진범을 찾아내긴 하나 그 후 이상한 사건들이 연달아 일어나죠. 사건들은 후궁 여자들의 운명까지 연루시키게 되고, 이패의와 소회근 두 사람은 조사 끝에 15년 전 이씨 집안 멸문 사건의 진상도 알아냅니다. 

图片来源:微博《唐宫奇案之青雾风鸣》

 

 

17. 왕학체, 이심 <함어비승>

<함어비승>은 대형 IP를 각색한 원탑 남주 고장극으로 왕학체, 이심 주연입니다.수선계의 1인자이자 전생에서 최선을 다했던 '송잠기'는 다시 환생하게 되는데요. 우연히 뜻이 맞는 친구들을 만나게 되지만 선문전쟁에 휘말리게 되고, 국토를 지키기 위해 다시 수선의 길을 간다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图片来源:微博《咸鱼飞升》

 

 

 18. 양쯔, 한동군 <가업>

<가업>은 원탑 여주 창업 드라마로, 원탑 여주에 잘 어울리는 양쯔가 캐스팅 됐습니다. 한동군과 함께 호흡을 맞췄죠. 이씨 가문의 딸 '이정'(양쯔)은 생계를 해결하기 위해 제묵 즉 먹 제조 사업에 뛰어드는데요. 노력과 천부적인 능력을 발판삼아 휘주 먹 사업의 다크호스가 됩니다. '낙문겸'(한동군)은 가업을 다시 부흥시키기 위해 혼자 힘으로 휘주의 먹 사업 판도를 뒤흔드는데요. 이들 두 사람은 선의의 경쟁자에서 나중에는 사랑하는 사이가 됩니다. 

 

图片来源:微博《家业》

 

 

19. 디리러바, 진비우 <모서사>

디리러바, 진비우 주연의 <모서사>는 중점 고장대극 중 한 편 입니다. <장상사>의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죠. 감독의 심미관이 괜찮다고 하구요, 캐릭터 설정도 신선하다고 합니다. 남다른 재능을 지닌 귀왕 '하사모'는 먹을 것을 찾던 중 소장군 '단서'를 우연히 만나게 되는데요. 서로를 탐색하던 와중 하사모는 단서의 어두운 과거를 이해하게 되고, 단서 역시 하사모의 외로움을 알게 됩니다. 수명이 100년도 안되는 인간과 400살이지만 여전히 소녀같은 귀왕, 이들의 사랑 이야기가 펼쳐지죠. 

图片来源:微博《慕胥辞》

 

20. 공준, 왕옥문 <백의공경>

공준은 <암하전> 외에도 또다른 원탑 남주 작품 <백의공경>이 방영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권모 복수극인데요, 왕옥문과 함께 호흡을 맞췄습니다. 소설 <금의행>을 각색했다고 하네요. 피의 복수를 등에 짊어진 소년 '엽소'가 '맹검경'이란 이름으로 조정의 핵심권력에 잠입합니다. 조정의 칼을 빌려 복수를 하려 하지만 뜻밖에도 그 과정에서 세상을 경악시킬 상황에 휘말리게 된다는 스토리로 구성되어 있죠. 

图片来源:微博《白衣公卿》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