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6/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ags more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후웨이쩐의 중국어 공작실

[중국드라마]아조씨 남배우들의 로맨스 중드 본문

중국연예/중국드라마 소개

[중국드라마]아조씨 남배우들의 로맨스 중드

후웨이쩐 2025. 12. 7. 20:02
반응형

아조씨의 매력을 보여주마! 아조씨 남배우들의 로맨스 중드 10편

 

올해엔 샤오잔, 왕학체, 백경정 등 젊은 배우들이 활약한 것 외에도 나이가 좀 있는(?) 아저씨뻘 남배우들도 좋은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역무지성>의 종한량은 자연스런 연기를 선보였다는 호평을 받았구요, <타위십마의연단신>의 곽건화는 여전히 잘생긴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사실 일부 나이많은 배우들이 로맨스 드라마의 주연을 맡으면 조롱받기 쉽상인데요. 그러나 젊은 배우들이 보여주지 못하는 성숙한 매력을 선보이는 경우도 많습니다. 오늘은 아조씨 남배우들의 로맨스 중드 10편을 알아보도록 할께요!

 

1. 진위정 <허아요안>

올해 진위정과 조로사가 협연한 <허아요안>이 큰 성공을 거뒀는데요, 일부 시청자들은 진위정이 벌써 40살이 됐냐며 놀랍다는 반응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대기만성형 케이스인데요, <고검기담>으로 인기를 얻었을때가 29살 때였다고 합니다. 그러나 그만의 독특하고 성숙한 매력으로 <노구문>에선 조려영과, <허아요안>에선 조로사와 좋은 모습을 보여줬죠. 

图片来源:微博《许我耀眼》

图片来源:微博《许我耀眼》

 

<허아요안>에서의 연기력 평가도 좋았는데요, 그가 연기한 '심호명'은 금달그룹의 후계자입니다. 온유한 성격이나 자신만의 꿍꿍이도 갖고 있죠. 패도총재를 연기하는 남배우 대부분 느끼함을 벗어나기 힘들다는데요, 진위정은 전혀 그렇지 않았습니다.  이런 역할은 젊은 배우들이 연기할 때 성적 매력이 잘 느껴지지 않지만 진위정은 그렇지 않았죠. 

图片来源:微博《许我耀眼》

 

 

2. 왕카이 <향풍이행>

왕카이 역시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는 성숙한 아저씨 남배우입니다. 그동안 주연을 맡았던 드라마 소재가 광범위했는데요. 정극부터 로맨스까지 정말 다양했죠. 담송운과 호흡을 맞췄던 항공소재의 드라마 <향풍이행> 또한 폭넓은 호평을 받았는데요. <향풍이행>에서 자신과 타인을 매우 엄격하게 대하는 노항항공 부기장 '고남정' 역을 맡았습니다. 모두가 인정하는 철혈 상사인데요, 회사 개편을 통해 시원시원한 성격의 '정소'와 사제 관계가 됩니다.

图片来源:微博《向风而行》

图片来源:微博《向风而行》

 

 

많은 네티즌들은 왕카이가 자연스런 연기를 펼쳤다고 칭찬했는데요. 원래 그만의 금욕적인 매력을 가지고 있죠. 초기에 방영된 <여과와우유애정>에서 경찰 캐릭터를 연기했는데 매우 멋졌다고 하구요. <향풍이행>에서 선보인 다양한 제복 역시 너무 잘 어울렸다고 하죠. 왕카이는 이런 특수직업의 남주를 연기할 때 특히 매력적이구요, 담송운과의 불꽃도 매우 강렬했습니다. 

图片来源:微博

 

 

3. 팽관영 <청설니희환아>

팽관영 역시 환영받는 성숙한 아저씨 남배우입니다. <양광지하>의 캐릭터로 크게 인기를 얻기 시작했구요, 그 후 방영된 <매괴적고사>, <청설니희환아> 등에서 여배우들과 좋은 케미를 보여줬죠. 

图片来源:微博《听说你喜欢我》

图片来源:微博《听说你喜欢我》

 

<청설니희환아>는 꽤 화제를 얻었던 달달 로맨스 작품입니다. 팽관영이 연기한 '영지겸'은 북아병원에서 가장 뛰어난 신경외과 의사인데요. 그는 '원류쟁'과 결혼생활을 했으나 당시에는 어떻게 사랑해야 할지 몰랐고, 나중에는 아내의 마음을 아프게 하여 헤어지게 되죠. 그 후 두 사람이 다시 만나게 되면서 그는 아내를 쫓아다니기 시작합니다. 캐릭터 설정이 대만 드라마 <장난스런 키스>의 남주와 약간 유사하다고 하네요.

图片来源:微博《听说你喜欢我》

 

 

4. 언승욱 <하화>

언승욱, 서약함 주연의 <하화>는 고평가를 받았던 로맨스 작품입니다. 나이차가 21살이었다고 하는데요, 당시 배우 캐스팅이 발표됐을때 두 주연배우의 나이차로 비판을 받기도 했습니다. 통상 이정도의 나이차이가 나면 케미감에 문제가 생길 소지가 다분했기 때문인데요. 우선 남주의 외모가 합격선을 넘지 못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인데, 다행히(?) 언승욱은 나이 이슈는 있어도 외모로는 문제가 전혀 없었죠. 두 주연배우의 케미감이 정말 좋았다고 하구요, 감독의 뛰어난 촬영기술이 더해져 방영 후 평가가 괜찮았습니다. 

图片来源:微博《夏花》

 

백혈병을 앓고 있는 소녀가 초라한 아저씨를 좋아하게 되면서 그와 사랑을 하게 된다는 내용이구요. 로맨스 드라마가 가져야 할 로맨틱한 느낌을 잘 그려냈습니다. 

图片来源:微博《夏花》

图片来源:微博《夏花》

 

 

5. 임우신 <아,희환니>

조로사는 또다른 아저씨 남주와도 좋은 케미를 보여줬는데요. 조로사와 임우신이 주연을 맡았던 <아,희환니>는 방영 당시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임우신은 '로진'이란 패도총재 캐릭터를 연기했는데요, 전혀 느끼하지 않았고 자연스러운 연기를 보여줬습니다. 모든 눈빛 연기에서 전류가 흘렀구요, 남성 호르몬이 넘쳐났죠. 게다가 반전미 또한 웃음을 자아냈습니다. 여주인 '고승남'에게 갈굼을 당한 후 보인 억울한 눈빛도 귀여웠고 말이죠. 

图片来源:微博《我,喜欢你》

图片来源:微博《我,喜欢你》

 

18살 차이의 두 주연배우의 조합이 의외로 뛰어났구요, 케미감 또한 핫했습니다. 두 사람의 키스신 또한 매우 격렬했다고 하는데요, 보고 있으면 저절로 몰입됐다고 합니다.

图片来源:微博《我,喜欢你》

 

 

6. 고위광 <삼생삼세침상서>

<삼생삼세침상서>를 통해 고위광이 좋아졌다는 시청자들이 정말 많았다고 합니다. 성숙한 아저씨 매력이 넘쳐나는데요, 특히 <삼생삼세침상서>에서 연기한 '동화제군' 캐릭터에 찰떡이었습니다. 

图片来源:微博《三生三世枕上书》

图片来源:微博《三生三世枕上书》

 

정극, 로맨스 모두 가능한 배우인데요, 작년에 방영된 구양나나와 출연했던 로맨스 <빙설요>도 두 주연배우의 나이차이 때문에 우려를 샀으나 평가가 괜찮았다고 합니다. <빙설요>는 <동궁>의 감독이 연출했는데요, 고위광이 연기한 캐릭터가 흡혈귀와 유사한 설정이었다고 하는데 잘 어울렸다고 합니다. 

图片来源:微博《三生三世枕上书》

 

 

7. 장로일 <저개세계불간검>

장로일, 오천 주연의 <저개세계불간검>은 아저씨가 로맨스를 연기한 실패한 사례라고 합니다. '월스트리트의 늑대' 패도총재와 귀여운 아가씨의 사랑 이야기였는데요. 오천과 장로일의 나이 차이가 12살이라 나이차가 아주 큰 것은 아니었으나, 두 배우가 외모적으로 잘 안어울렸던 것이 실패의 원인이 되었습니다. 마치 부녀관계 같았다고 하네요. 

图片来源:微博《这个世界不看脸》

图片来源:微博《这个世界不看脸》

 

사실 오천과 장로일 모두 연기력으로 항상 호평을 받는 배우들인데요. 그러나 이 드라마에선 감독이 이들을 바보처럼(?) 찍었다고 합니다. 장로일은 이런 무뇌(?) 로맨스엔 잘 안 어울렸으나, <삼체>,<장해화>같은 판타지와 모험극의 평판은 나쁘지 않았습니다.

图片来源:微博《这个世界不看脸》

 

8. 진건빈 <애아취별상태다>

<애아취별상태다>는 아저씨 로맨스의 부정적 드라마의 대표격으로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주연을 맡은 진건빈과 이일동의 나이 차이가 20살이었다고 하는데요, 나이가 어느정도 있는 여배우였다면 괜찮았을수도 있으나 이일동과는 케미가 좋지 않았죠. 두 사람의 키스신을 보고 소름이 끼쳤다는(?) 평이 있을 정도로 안어울렸다고 하구요, 위화감이 상당했다고 합니다. 

图片来源:微博《爱我就别想太多》

图片来源:微博《爱我就别想太多》

 

이일동은 인터뷰에서 다음과 같이 밝히기도 했는데요 : 진건빈과 연기한다고 했을 때 부녀관계인줄 알았지 연인관계일꺼라고 전혀 예상하지 못했다고 말이죠. 두 사람이 키스신을 찍을때 다행히(?) 진건빈이 이일동의 입술에 엄지를 갖다대고 했다고 합니다;;;

图片来源:微博《爱我就别想太多》

 

 

9. 종한량 <역무지성>

최근 종한량, 진람 주연의 <역무지성>이 절찬 방영중인데요, 주연배우 모두 나이대가 있습니다. 소재 역시 전형적인 로맨스 소설의 노선을 걷고 있는데요, 어쩔 수 없이 헤어진 연인이 다시 만나서 사랑하는 내용이죠. 사실 나이가 좀 있는 배우들이 로맨스에 출연하면 네티즌들의 비판에 직면하게 되는데요. 그러나 종한량과 진람의 케미감이 너무 좋다고 합니다. 두 사람 모두 연기력이 뛰어난데요, 특히 종한량이 집착남 연기를 잘하죠.

图片来源:微博《亦舞之城》

图片来源:微博《亦舞之城》

 

사실 종한량은 양쯔와 마찬가지로 어떤 배우와 연기해도 좋은 케미를 내기로 유명한데요. 나이가 들수록 더 매력이 커지는 유형입니다. <하이생소묵>,<최미적시광>,<래불급설아애니>로 인기를 끌었을때도 성숙남 캐릭터를 연기했는데요. 그러나 여배우들과 좋은 케미를 보여줬을 뿐 아니라, 패도총재, 군인 등 모든 캐릭터를 자연스럽게 연기했습니다. 

图片来源:微博《何以笙萧默》

图片来源:微博《最美的时光》

 

10. 곽건화 <타위십마의연단신>

최근 <타위십마의연단신>을 정주행했던 많은 시청자들이 곽건화가 너무 잘생겼다며 감탄을 금치 못했다고 합니다. 중국 네티즌들에게 '페라리는 늙어도 여전히 페라리다'라는 말을 들었다고 하는데요, 젊을때도 잘생겼는데 나이 들어도 여전하다고 말입니다. 곽건화 주연의 유명한 로맨스 작품이 많은데요, <선검기협전3>,<경세황비>,<화천골>,<타래료,청폐안>등 말이죠. 올해 내놓은 <타위십마의연단신> 역시 호평을 받았습니다. 

图片来源:微博《他为什么依然单身》

图片来源:微博《他为什么依然单身》

 

캐릭터 설정이 나이가 찬 싱글들이라 억지 달달함을 보여주는 작품은 아니었구요. 상대를 못찾는 것이 아니라, 성숙한 성격과 자신만의 가치관을 가지고 있어 그들의 생각을 중심으로 스토리가 충돌합니다. 곽건화는 독설적이고 까다로운 남주를 귀엽게 연기했지만, 캐릭터 자체는 사실 그다지 호감형은 아니었구요. 만약 다른 배우가 연기했다면 비판을 받을 가능성이 높았을수도 있습니다. 

图片来源:微博《他为什么依然单身》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