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웨이쩐의 중국어 공작실
[중국드라마]중국 현대로맨스 기대순위 TOP10 본문
중국 현대로맨스 기대순위 TOP10
올해에도 많은 현대로맨스가 방영됐거나 촬영 중입니다. 최근 방영을 시작한 진연희, 주가우 주연의 <저격호접>은 기대감이 거의 없었으나 뜻밖에도 인기를 얻고 있다고 하구요. 그리고 꽤 많은 95花 여배우들이 달달극 시장에 뛰어들기도 했습니다. 우서흔은 <쌍궤>, 전희미는 <천재여우>, 장정의는 <야구골두>, 노욱효는 <절월량>이 있죠. 오늘은 중국 네티즌들이 투표한 현대로맨스 기대순위 TOP10 랭킹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10위 : 정백연, 손천 <조춘청랑>
<조춘청랑>은 동명소설을 각색했는데요, 정백연과 손천 주연입니다. 두 사람은 외모적으로 케미가 잘 맞아 보이는데요, 다만 많은 원작소설 팬들이 배우 캐스팅이 별로라는 평을 내놓았습니다. 새내기 사회초년생과 독설가 사장의 러브스토리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남주인 '난염'은 일반적인 패도총재가 아닌 나쁜 남자의 이미지를 갖고 있습니다. 하지만 네티즌들은 정백연에게 치명적인 나쁜 남자의 느낌이 별로 없다고 생각하고 있죠.

图片来源:微博《早春晴朗》

图片来源:微博《早春晴朗》
반면 여주는 천진난만한 직장 새내기인데요, 남주가 반할만한 뛰어난 외모를 갖고 있습니다. 그러나 네티즌들은 이러한 캐릭터와 손천의 이미지가 맞지 않다고 말하고 있죠. <조춘청랑> 방영 후 과연 네티즌들의 말이 맞을지 아니면 또다른 국면을 맞을 수 있을지 지켜봐야겠습니다. 평범한 학력의 '상지도'는 우연히 세계 최고 광고 회사의 오퍼를 받아 그곳의 직장 초년생이 되는데요. 입사 첫날 독설가로 유명한 사장 '난염'은 그녀에게 포기하라고 권유합니다. 상지도는 많은 압박을 견디고 끊임없이 자신을 향상시켜 마침내 뛰어난 직원이 되는데요. 그녀는 난염을 사랑하게 되지만, 6년 후 여러 오해로 인해 그와 작별을 고합니다.

图片来源:微博《早春晴朗》
9위 : 진성욱, 노욱효 <알희>
<알희>는 <서권일몽>과 마찬가지로 대본 속 세계로 타임슬립하는 설정입니다. '초치우'(진성욱)과 호수(노욱효)는 민국시대 배경의 대본 속 세계에서 운명의 불꽃을 일으키는데요. 현실세계에서의 뜻밖의 만남으로 서로의 신분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게 됩니다. 대본의 환상과 현실생활이 조용히 겹쳐질 때 두 사람은 엇갈린 시공간을 오가며 결국 차원을 넘는 굴레 속에서 서로 함께하고 성장하게 되죠.

图片来源:微博《轧戏》

图片来源:微博《轧戏》
<당아비분향니>의 감독인 묘적수가 메가폰을 잡아 배우들의 가장 아름다운 모습을 잘 잡아낼 것 같구요. 현재까지 공개된 의상이나 스타일이 뛰어날 뿐 아니라 진성욱의 민국분장 또한 정말 잘 어울린다고 합니다. 노욱효 역시 마찬가지구요.

图片来源:微博《轧戏》路透
8위 : 진연희, 주가우 <저격호접>
<저격호접>은 최근 방영중인 고화제의 드라마인데요, 연상연하 커플 소재입니다. 연상누나vs예전에 후원했던 소년 사이의 사랑이야기를 그리고 있죠. 원래 그렇게 기대받지 않은 작품이었는데요, 그 이유는 진연희와 주가우 모두 하드캐리 능력이 그렇게 뛰어나다고 평가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방영이 시작된 후 몰입도 최강의 스토리, 강렬한 키스신이 화제를 낳고 있는데요. 게다가 진연희와 주가우의 케미가 정말 강력하다고 합니다. 감독이 남녀사이의 밀당을 잘 그려냈구요, 이는 시청자들이 계속 정주행하게 만드는 원동력이 됐죠.

图片来源:微博《狙击蝴蝶》
여주인 '잠긍'은 인생의 슬럼프 시기에 후원했던 시골소년 '이무'의 도와달라는 전화를 받게 됩니다. 그녀는 오갈데 없는 이무를 해시로 데려와 공부시키는데요. 이무는 대학에 진학한 후 잠긍에 대한 감정을 깨닫지만 그녀의 응답은 받지 못합니다. 찢어진 마음을 안고 이무는 떠나는데요, 6년 후 이미 엘리트 직장인이 된 이무가 해시로 다시 돌아옵니다. 그리고 잠긍과 일적으로 다시 만나게 되죠. 이무는 전혀 티를 내지 않지만 잠긍을 사랑하는 마음은 그대로인데.....과연 이들의 앞날은 어떻게 될까요?

图片来源:微博《狙击蝴蝶》

图片来源:微博《狙击蝴蝶》
7위 : 관효동, 이윤예 <요안>
이윤예는 <구중자>로 폭발적인 인기를 얻은 후 신인 인기 남신으로 떠올랐는데요. 이윤예와 관효동이 협연한 <요안>은 캐스팅때부터 큰 화제를 보여줬습니다. 많은 네티즌들은 두 사람이 외모상으로 잘 어울린다, 스토리만 탄탄하다면 인기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죠.

图片来源:微博《耀眼》

图片来源:微博《耀眼》
대도시에서 살던 '청야'는 가족의 변고로 고3 때 고향으로 돌아오는데요. 여기서 그녀는 '형무' 등의 소년들을 만납니다. 청야는 생활과 학업의 어려움을 극복할 뿐 아니라 형무 등의 소년들이 인생의 목표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죠. 대학 졸업 후, 청야와 형무는 다시 고향에서 만나는데요. 이들은 인생의 꿈을 이루었을 뿐만 아니라 그들만의 사랑도 얻게 됩니다.

图片来源:微博《耀眼》
6위 : <애정유연화>,<야구골두>
두 편의 드라마가 동시에 6위에 랭크됐는데요, 이 중 하나가 단건차, 왕초연 주연의 <애정유연화>로 티격태격하는 커플의 달달 코미디 작품입니다. 투자은행의 말단 직원인 '전비'는 약혼자와의 행복한 결혼을 꿈꾸고 있었으나 그가 이별을 통보하구요. 남주인 재벌 2세 '이역비'는 일에 올인하지만 여친은 돈 없이 창업에 몰두하는 그를 참지 못하고 떠납니다. 전비와 이역비가 우연히 같은 집에 살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고 하네요. 두 배우 모두 외모 또한 뛰어난데요, 다만 장신의 왕초연과 단신인 단건차가 과연 케미를 만들어낼수 있을지 시청자들이 걱정하고 있죠. 현대로맨스에서 정말 중요한 것이 케미인데요, 케미가 없으면 그 드라마는 망할 확률이 높습니다.

图片来源:微博

图片来源:微博《爱情有烟火》
장정의, 송위룡 주연의 <야구골두> 역시 많은 기대를 받고 있습니다. <쌍궤>와 마찬가지로 의붓남매의 금지된 아픈 사랑을 그린다고 하는데요. 남주인 '진이'와 여주 '묘정'은 부모님들 때문에 인연을 맺게 됩니다. 처음 진이는 묘정에게 깊은 적대감을 갖고 있었으나, 진이가 다친후 보여준 묘정의 선량함이 두 사람의 관계를 변화시키기 시작합니다. 그러나 진이의 부친이 세상을 떠나고 묘정의 모친이 실종되자, 진이와 묘정은 서로를 의지하게 되고 점차 감정도 싹트게 되는데요. 묘정이 자신의 감정을 알고 진이에게 고백하려 할 때, 진이가 갑자기 방화사건에 휩쓸리게 되며 모든 것이 변하기 시작하죠.

图片来源:微博《爱情有烟火》

图片来源:微博《爱情有烟火》
5위 : 오선의, 적소문 <유희>
<유희>는 오선의, 적소문 주연인데요, 두 사람은 <회수죽정>에서 서브커플로 나오기도 했습니다. 당시 평가가 좋았는데요, 이렇게 금방 다시 주연커플로 만나게 될줄은 몰랐네요. 소설 <희극여신>을 각색했구요, 한 편의 판타지 힐링 코믹 드라마라고 하며 설정이 신선하다고 합니다.

图片来源:微博《有戏》
'엽성성'은 유명 여배우 '신릉'과 신분을 공유하도록 강요받는데요. 낮에는 극장 알바를, 밤에는 신릉을 대신해 '수역'의 구애를 대신 막아줍니다. 수역은 엽성성의 위장을 간파하지만 그냥 내버려두죠. 다만 줄거리가 통제 불능으로 치달으면서 두 사람은 연극의 규칙과 진실한 감정의 게임에서 편견을 깨버리는데요. 결국 서로를 치유하고 함께 성장하게 됩니다.

图片来源:微博《有戏》

图片来源:微博《淮水竹亭》
4위 : 송위룡, 조금맥 <교양사아>
<교양사아> 역시 랭킹에 올랐습니다! <교양사아>는 고만의 소설을 각색한 대형 달달 IP 작품인데요. 그동안 수많은 고만 원작의 소설들이 드라마로 각색되었는데, <하이생소묵>,<삼삼래료>,<미미일소흔경성>,<니시아적영요> 등이 있었고 모두 대박을 터트렸죠. 그러면서 <교양사아>도 시청자들의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교양사아>는 송위룡과 조금맥을 캐스팅했는데요. 이 두 주연배우의 외모가 상당합니다. 외적으로 두 사람이 상당히 잘 어울리는데요, 케미도 달달할 것 같네요. 방영 후 화제성이 높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图片来源:微博《骄阳似我》

图片来源:微博《骄阳似我》
이 작품은 3명의 갈등을 그리고 있는데요, '섭희광'(조금맥)은 대학시절 '장서'를 짝사랑 합니다. 대학 졸업 후 집에서 투자한 광복그룹에 입사하는데요, 말단 직원부터 시작하게 되죠. 그곳에서 낙하산 부사장인 '임서삼'(송위룡)과 만나면서 벌어지는 스토리를 그리고 있습니다.

图片来源:微博《骄阳似我》
3위 : 전희미, 호일천 <천재여우>
호일천이 오랜만에 달달 드라마를 찍었습니다. 호일천과 전희미 주연인데요, 호일천이 잘찍는 캠퍼스 로맨스 작품입니다. 호일천은 특히 모범생 캐릭터를 잘 연기하구요, 전희미는 최근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여배우죠. 두 사람이 과연 어떤 케미감을 보여줄지 기대됩니다.

图片来源:微博《天才女友》

图片来源:微博《天才女友》
내성적인 성격의 천재소녀 '임지하'는 제1중학교에 입학하는데요. 밝은 성격의 모범생 '강유백'과 만나 짝이 되고, 사교의 달인 강유백은 임지하가 친구 사귀는 것을 도와주게 됩니다. 임지하는 그에게 감사를 표하기 위해 공부를 도와주는데요. 두 사람은 점차 경쟁관계에서 상호협력으로 나아가 결국 가장 친한 친구가 됩니다. 이 과정에서 강유백은 임지하에 대한 감정이 생겨나지만 좋아하는 감정을 가슴에 묻어두죠. 그 후 두 사람의 관계는 어떻게 됐을까요?!

图片来源:微博《天才女友》
2위 : 우서흔, 하여 <쌍궤>
최근 많은 로맨스 드라마들이 의붓남매간의 금지된 사랑을 그리고 있는데요, <쌍궤> 역시 그렇습니다. 의붓남매라는 설정이 금기된 느낌을 주는데요, 잘 찍어냈다면 큰 화제를 불러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하여는 최근 많은 고장대극에 출연하고 있는데요, <여봉행>과 <소년백마취춘풍>에도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图片来源:微博《双轨》

图片来源:微博《双轨》
강모는 9살 전까지 행복한 가정에서 살고 있었으나 9살 되던 해 부모님이 이혼하고, 아버지와 오빠는 태국으로 건너가서 생활합니다. 19살이 된 그녀는 오빠가 입양됐었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혼자서 몰래 태국으로 가는데요. 다시 만난 이들 남매, 소년이었던 오빠는 자동차 수리공으로 살고 있었죠. 두 사람은 서로를 낯선 사람처럼 대하다가 결국 연인으로 발전합니다.

图片来源:微博《双轨》
1위 : 임일, 노욱효 <절월량>
1위는 <절월량>이 차지했습니다! <투투장부주>와 <난홍>과 마찬가지로 작가 죽이의 소설을 각색했는데요, '남무3부곡' 중 마지막 작품이기도 하죠. <투투장부주>와 <난홍> 모두 영상화 한 이후 높은 인기를 끌었던만큼, <절월량> 역시 큰 기대를 받고 있습니다.

图片来源:微博《折月亮》

图片来源:微博《折月亮》
사회관계 공포증을 가진 소녀 '운리'가 천재소년 '부식즉'을 용감하게 사랑하게 되는 스토리를 그리고 있는데요. 두 사람은 많은 시련을 겪은 후 아쉽게 헤어지지만, 운명의 장난으로 인해 다시 만나게 됩니다. 부식즉은 이번 재회에서 마음의 상처를 용감하게 마주하며 결국 운리의 마음을 얻게 되죠.

图片来源:微博《折月亮》
'중국연예 > 중국드라마 소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 [중국드라마]금기된 사랑은 <쌍궤>를, 따뜻한 사랑은 <교양사아>! (0) | 2025.12.16 |
|---|---|
| [중국드라마]악플러 입닥치게 만든 망작아닌 띵작 10편! (1) | 2025.12.12 |
| [중국드라마]드라마 작가가 용서 안되는 안타까운 중드 10편! (1) | 2025.12.10 |
| [중국드라마]아조씨 남배우들의 로맨스 중드 (0) | 2025.12.07 |
| [중국드라마]다시 만난 연인들, 설레임 100% 로맨스 중드 10편 (1) | 2025.12.04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