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웨이쩐의 중국어 공작실
[중국드라마]악플러 입닥치게 만든 망작아닌 띵작 10편! 본문
악플러 입닥치게 만든 망작아닌 띵작 10편!
진연희, 주가우 주연의 현대로맨스 <저격호접>의 화제성이 계속해서 상승중이라고 합니다. 처음엔 기대작이 전혀 아니었다는데 말이죠! 올해에도 인기 원작소설을 각색한 드라마들이 많이 방영됐으나 평가가 그렇게 좋지 못했다고 하는데요. 게다가 연상연하 커플 소재 역시 성적이 좋지 못했는데 <저격호접>이 의외로 선전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뜻밖의 호평을 얻었던 10편의 드라마를 알아보고자 합니다!

1. 진연희, 주가우 <저격호접>
<저격호접>이 다크호스 드라마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연상연하 설정인데요, 초반에 이 드라마를 기대하는 시청자들이 거의 없었다고 합니다. 연상연하 드라마의 경우 케미감이 안좋으면 이모와 동생처럼 보일 가능성이 다분한데요. 사실 이런 경우가 정말 많았습니다. 올해 방영된 기대받던 드라마들이 의외로 성적부진을 면치 못했는데요. 인기 원작소설을 각색하고 인기배우가 주연을 해도 스토리가 재미없으면 그 작품은 무너지고 맙니다. 그러나 <저격호접>은 방영 후 시청률이 계속 상승하고 있다고 하네요.

图片来源:微博《狙击蝴蝶》
연상 누나 vs. 그녀가 도와줬던 소년 사이의 이야기인데요. 두 주인공의 나이 차이, 세상 사람들의 편견은 이들에 대한 더 많은 '금기'를 불러일으켰구요. 드라마에서는 이러한 금기가 충돌하면서 클라이막스를 이뤘습니다. 진연희와 주가우의 불꽃 역시 매우 강력했죠.

图片来源:微博《狙击蝴蝶》

图片来源:微博《狙击蝴蝶》
2. 이일동, 류우녕 <서권일몽>
<서권일몽>은 <절요>로 큰 화제를 불러일으킨 류우녕 주연의 작품으로, <절요> 이후 방영되었습니다. 사실 <서권일몽>은 <절요>처럼 기대작은 아니었는데요, <서권일몽> 예고편을 본 네티즌들은 저퀄 망작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예고편의 이상한 장면들이 드라마에선 폭소를 불러왔죠. 대본 속으로 타임슬립하는 설정인데요. 여주인 '송소어'가 대본 속 세계로 타임슬립 해 대본에 의해 조종됩니다. 1회에서 여러 죽음을 겪게 되는데요, 남주인 '남형'에게 벗어나려 할수록 계속 그의 곁으로 오게 되죠.

图片来源:微博《书卷一梦》

图片来源:微博《书卷一梦》
스토리가 코믹했으나 무뇌 드라마는 아니었구요, 많은 포인트에서 시나리오 작가의 정성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 현재 연예계의 실상을 잘 그려내기도 했죠. <서권일몽>의 가장 큰 볼꺼리는 여주가 스토리에 의해 여러 죽음을 겪게 되는 방식에 있는데요, 이일동이 귀엽게 연기했고 류우녕과도 케미가 좋았습니다. 가볍게 볼 수 있는 고장코미디 작품이었는데요, 시청자들의 많은 호평을 받았습니다.

图片来源:微博《书卷一梦》
3. 당언, 류학의 <염무쌍>
<염무쌍> 방영 전 시청자들 대부분은 드라마가 망할꺼라고 생각했다는데요. 네티즌들은 중년들이 고장로맨스를 연기했다, 스타일도 별로다라며 비판했습니다. 사실 스타일이나 제작 퀄리티를 제외하면 대본이 정말 탄탄했다고 하는데요. <신석연>과 <무우도>의 시나리오 작가가 참여했는데, 주연 캐릭터 설정이 입체적이고 코믹 스토리가 곳곳에 있었습니다. 또우반 평점도 6.9라는 꽤 높은 점수를 획득했죠.

图片来源:微博《念无双》

图片来源:微博《念无双》

图片来源:微博《念无双》
4. 호일천, 장정의 <석화지>
<석화지> 역시 다크호스 드라마로 평가 받았습니다. 방영 전 기대가 거의 없었는데요, 그 이유는 주연배우인 호일천과 장정의 모두 고장극에 적합하지 않다고 여겨졌기 때문입니다. 스틸사진이 공개되자 많은 악플러들은 분명 저퀄 고장로맨스일꺼라고 비판했는데요. 그러나 <석화지>는 뛰어난 스토리로 이러한 악플러들의 비판을 뒤집었습니다.

图片来源:微博《惜花芷》

图片来源:微博《惜花芷》
통쾌노선을 걸었구요, 전개속도가 빨랐을 뿐 아니라 여성 군상극 중 뛰어나다고 평가됩니다. 여성들 사이에 다툼보다는 서로 단결하여 상부상조했구요. 여주의 성장을 잘 그려냈습니다. 처음에 또우반 6.7로 시작됐다가 나중에 7.4까지 평점이 올랐다고 하는데요, 보기 드문 경우라고 합니다.

图片来源:微博《惜花芷》
5. 팽소염, 진성욱 <동궁>
사실 <동궁>이 배우 캐스팅때부터 엄청난 비판에 직면했었다는 사실, 아시는 분들이 얼마나 계실지 모르겠습니다. 인기 동명소설을 각색했는데요, 진성욱과 팽소염이 캐스팅됐다고 발표했을 때 원작소설 팬들은 실망을 금치 못했다고 합니다. 팽소염은 왕홍 얼굴이다라며 엄청난 욕을 들었다고 하는데요, 사실 팽소염은 MC에서 배우로 전향한 케이스입니다. 연기력이나 외모 모두 좋게 보는 사람들이 거의 없었죠.

图片来源:微博《东宫》

图片来源:微博《东宫》
진성욱 역시 마찬가지 상황이었는데요, 의상 포스터 사진이 별로라고 말입니다. 비록 아역배우 출신이긴 했으나 인지도가 낮았구요, <동궁>으로 비로소 뜨기 시작했죠. <동궁> 방영 후 비판했던 사람들 모두 입을 다물었구요, 두 주연배우 모두 캐릭터를 완벽하게 연기했습니다. 팽소염과 진성욱은 고장여신과 남신으로 거듭났죠.

图片来源:微博《东宫》
6. 봉소악, 복관금 <아적파비륜연인>
<아적파비륜연인> 역시 2021년의 다크호스 드라마였습니다. 이 작품은 봉소악, 허위녕이란 두 대만배우와 다른 신인들이 참여해서 제작됐는데요. 대부분 시청자들이 조잡한 웹드라마라고 생각했으나, 촬영 퀄리티나 극본이 매우 훌륭했다고 합니다. 방영 전에 인지도 제로의 작품이었으나 방영 후 이 작품을 본 시청자들의 입소문으로 날개를 달게 되는데요. 시청자들 너도 나도 이 작품을 추천하며 점차 큰 주목을 받게 됩니다. 또우반 평점 7.3이란 괜찮은 점수를 받은 저예산 달달 웹드라마죠.

图片来源:微博《我的巴比伦恋人》
여주 진미여가 12살에 일기에 썼던 가상의 인물이 실제로 자신을 '왕자'라 칭하며 벌어지는 스토리가 주 내용인데요. 스토리만 보면 진부한 막장 드라마가 아닐까 하지만, 뜻밖에도 캐릭터 설정이 재밌을 뿐 아니라 유머요소도 곳곳에 있다고 합니다.

图片来源:微博《我的巴比伦恋人》

图片来源:微博《我的巴比伦恋人》
7. 호선후, 장초 <기혼>
게임 혹은 만화 각색 드라마는 사실 제대로 각색되지 않으면 인기를 얻기 쉽지 않은데요, <기혼> 역시 만화각색 드라마들 중 하나였습니다. 방영 전 화제성이 거의 제로였다고 하구요, 역시나 배우들 모두 신인이었습니다.
하지만 방영 후 분위기가 완전히 반전되는데요. 일본만화를 각색한 <기혼>은 중국 드라마에는 없는 분위기가 있었습니다.

图片来源:微博《棋魂》

图片来源:微博《棋魂》
드라마에서는 만화와 똑같이 '바둑'에 열정을 불사르는 모습을 보여줄 수 없었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바둑을 하나의 도구로만 사용하고, 바둑 주변의 것들 즉 소년들의 성장과 인생에 더욱 초점을 맞췄습니다. 이러한 변화에 대해 호불호가 갈렸다고 하는데요. 확실한 점은 일종의 기묘한 처리방법을 사용하여 인생의 어려움, 갈등 그리고 성장의 고통을 바둑을 통해 완벽하게 표현해냈구요. 이는 모든 시청자들의 정주행 욕구를 자극시켰습니다.

图片来源:微博《棋魂》
8. 양미, 구호 <생만물>
<생만물>은 올해의 고평판 드라마였는데요, 양미가 연기변신을 시도한 작품이기도 합니다. 최근 몇 년 간 양미는 연기가 획일적이라는 비판을 받아왔는데요. 비록 <하얼빈1944> 같은 정극을 통해 연기변신을 시도했지만 시청자들은 좋게 보지 않았죠. 게다가 <하얼빈1944>와 <호요소홍랑>이 연이어 참패하면서 대부분의 시청자들은 <생만물> 또한 같은 운명일꺼라고 생각했는데요. 그러나 뜻밖의 서프라이즈 다크호스 작품이었습니다. 소인물들의 운명을 생생히 묘사했구요, 양미 역시 괄목할만한 연기력을 선보였습니다.

图片来源:微博《生万物》

图片来源:微博《生万物》

图片来源:微博《生万物》
9. 양쯔, 장만의 <장상사>
<장상사>는 최근 고화제, 고평가를 받은 고장로맨스 작품입니다. 그러나 <장상사> 또한 처음엔 그렇게 좋게 본 시청자들이 없었다고 하는데요, 우선 양쯔가 여러 남주들을 홀리는 캐릭터에 어울리지 않는다고 비판했습니다. 그리고 <향밀>,<친애적,열애적> 이후 주연을 맡았던 <여심리사>,<아적모격리남해>의 평가가 좋지 못했다고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즉 이제 양쯔가 하향곡선을 타기 시작한 것 아니냐고 말이죠.

图片来源:微博《长相思》

图片来源:微博《长相思》
3명의 남주 또한 외모로 공격을 받았는데요, 외모부터 키까지 남주에 어울리지 않는다고 말입니다. 게다가 텐센트에서 내놓은 S+ 고장극 여러편이 실패하면서 <장상사> 역시 그렇게 되는 것 아니냐는 우려를 나타냈는데요. 뜻밖에도 방영 후 <장상사>는 호평을 받게 됩니다. 양쯔의 섬세한 연기력이 돋보였고 세 남주 또한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죠. 장만의와 등위, 단건차 모두 캐릭터를 입체적이고 뛰어나게 연기했습니다.

图片来源:微博《长相思》
10. 섭원, 오근언 <연희공략>
<연희공략> 방영 전, 우정이 제작한 드라마 대부분 망작이란 비판을 받았습니다. 드라마 표절, 알록달록한 촌스러운 의상 스타일은 우정 드라마를 대표하던 이미지였는데요. 하지만 <연희공략>을 통해 이러한 우정의 이미지가 단숨에 바뀌게 됩니다. 섬세하고 다채로운 복화도와 고퀄 화면을 보고 시청자들은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는데요. 당시 처음으로 모란디 색채 즉 채도 낮은 회색계열의 스타일을 창조하기도 했습니다.

图片来源:微博《延禧攻略》
예전 작품과 다른 고퀄 제작수준 말고도, 처음부터 끝까지 뛰어난 스토리가 정주행을 부추겼는데요. 당시 <연희공략>은 <여의전>과 맞붙었는데, <여의전>은 대제작 작품일 뿐 아니라 주신과 곽건화 등이 주연을 맡았었죠. 방영 전 <연희공략>은 전혀 주목받지 못했는데요, 그 누구도 <연희공략>이 대박 드라마가 될 줄은 절대로 예상하지 못했습니다.

图片来源:微博《延禧攻略》

图片来源:微博《延禧攻略》
'중국연예 > 중국드라마 소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 [중국드라마]12월 중순 최신 인기 중드 순위 TOP10! (0) | 2025.12.16 |
|---|---|
| [중국드라마]금기된 사랑은 <쌍궤>를, 따뜻한 사랑은 <교양사아>! (0) | 2025.12.16 |
| [중국드라마]중국 현대로맨스 기대순위 TOP10 (1) | 2025.12.11 |
| [중국드라마]드라마 작가가 용서 안되는 안타까운 중드 10편! (1) | 2025.12.10 |
| [중국드라마]아조씨 남배우들의 로맨스 중드 (0) | 2025.12.07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