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웨이쩐의 중국어 공작실
[중국연예]하반기 촬영에 들어간 10편의 비중있는 고장극! 디리러바 <안락전>, 조로사 <성한찬란> 본문
하반기 촬영에 들어간 10편의 비중있는 고장극! 디리러바 <안락전>, 조로사 <성한찬란>
2021년 고장극 시장이 또 다채롭습니다. 텐센트, 아이치이, 요우쿠 모두 꽤 많은 중점 고장극을 찍고 있는데요. 높은 인기를 누리는 주연배우가 등장할 뿐 아니라 인기있는 소설 각색 작품이 많습니다. 2021년 상반기에 <옥골요>,<어교기지여군출상식>,<몽화록>,<침향여설> 등등이 있었는데요. 하반기에도 강력한 고장극들이 촬영을 시작했습니다. 디리러바와 공준 주연의 <안락전>,조로사, 오뢰 주연 <성한찬란> 그리고 <풍기롱서>,<현미경하적대명>,<운양전> 등 모두 인기 배우들이 참여할 뿐 아니라 인기소설으 각색한 작품들이죠. 모두 정주행 명단에 올려두셔도 좋을 듯 싶습니다!

1:迪丽热巴、龚俊《安乐传》
1. 디리러바, 공준 <안락전>
디리러바와 공준의 조합 역시 엄청난 기대를 받고 있습니다! 공준은 <산하령>으로 폭발적인 인기를 얻은 후, 디리러바와 S급 고장극을 찍을 예정이란 소문이 있었죠. 최고 인기 여신과 신인 인기 남신의 만남으로, 이 소식은 인터넷을 뒤흔들었었는데요. <안락전>은 7월 20일부터 정식 촬영에 들어갔다고 합니다. 올해 말쯤 크랭크업이 될 예정이구요, 빨라도 2022년 하반기에 시청자분들이 보실 수 있을 듯 합니다.


<안락전>은 성령의 소설 <황제서>를 각색했는데요. 원래 개국원로였던 제씨집안의 후예 '제재원'은 가족이 누명을 쓴 후 유배됩니다. 가족의 누명을 벗기기 위한 진상을 찾기 위해 자신의 이름을 '임안락'이라고 개명하죠. 대정태자 '한엽'은 겉보기에 온화해보이나, 전략가일 뿐 아니라 사람들의 마음을 꿰뚫어 보는 능력을 가졌습니다. 허당끼와 교활한 모습을 번갈아 보여주기도 하구요. 태자와 태자비로 내정됐던 제재원과는 죽마고우입니다. 제씨 집안이 멸문하지만 한엽에겐 이들을 구할 힘이 없습니다. 그 후 임안락으로 개명한 제재원과 해후하게 되는데요. 한엽은 이번만은 죽기살기로 그녀를 보호하겠다고 맹세합니다.

2:吴磊、赵露思《星汉灿烂》
2. 오뢰, 조로사 <성한찬란>
오뢰와 조로사는 <장가행>에서 공식 커플은 아니었으나 많은 네티즌들이 원했던 커플입니다. 그래서 그랬던건지 텐센트에서 <성한찬란> 주연으로 이 두 배우를 캐스팅했죠. 이 작품은 원탑여주의 역습을 그린 소설을 각색했는데요. 이 두 사람의 케미가 좋아보입니다~ 어떤 유형의 드라마도 잘 소화시키는 조로사가 이번에도 빛을 발하길 기대해봅니다.

이 작품은 관심직란의 동명소설을 각색한 것으로, <지부지부응시녹비홍수>의 원작 작가이기도 합니다. 어릴 때 악의적으로 버려진 '정소상'은 어려움 속에서도 살아남기위해 힘들게 공부하며 칼끝을 감추고 시기를 기다립니다. 사랑을 모르고 자란 정소상은 새로운 황제의 수양아들 '능부의'를 만나게 되면서 뜻밖에도 능부의의 출생의 비밀에 휘말려들게 되죠. 두 사람은 많은 위기 속에서도 성과를 거두게 되고, 함께 국가의 위기를 풀어나갑니다. 그리고 미담의 주인공들이 된다는 스토리입니다.

3:陈晓、毛晓彤《云襄传》
3. 진효, 모효동 <운양전>
진효는 상반기에 유역비와 <몽화록>을 찍었구요, 하반기에는 아이치이가 주요 투자자인 중점 고장극 <운양전>을 찍습니다. <삼십이이>에서 큰 인기를 얻었던 모효동과 커플이 되었죠. 신무협 경전소설 <천문>을 각색한 것으로, 원탑 남주의 스토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정상급 시나리오 작가팀이 5년간 최선을 다해 만든 작품이라고 하는데요. 뛰어난 지력과 강한 미스터리 요소 그리고 종잡을 수 없는 스토리에 반전이 더해지는 강호 전기 스토리로 구성되어 있구요. 속을 알 수 없는 금욕 남주가 무공이 뛰어나고 독한 여주 협객을 만나게 됩니다. 강한 두 주인공들의 만남, 엄청난 불꽃이 튈 것 같죠.

운대의 제자 '운양'은 10년간 각고의 수련을 끝내고 강호로 들어갑니다. 그곳에서 발랄하고 총명한 '서아남'을 만나게 되고, 운양은 그녀에게 모호한 감정을 느끼게 되는데요. 예전의 멸족 참사에 관해 깊이 조사해갈수록 운양은 충격적인 비밀을 알게 됩니다. 그리고 속임수와 배반, 생사 이별을 연이어 겪게 되죠. 예전에 백성을 복되게 하는것을 소임으로 삼았던 운대가 타락했음을 깨닫게 되고, 운양은 앞장서서 정의를 실천하겠다고 다짐합니다. 설사 자신을 희생하게 된다고 해도 말이죠.

4:陈坤、白宇《风起陇西》
4. 진곤, 백우 <풍기롱서>
<풍기롱서>는 마백용의 동명소설을 각색한 고장첩보극 입니다. 마백용 소설을 각색한 또다른 드라마 <풍기낙양>역시 막 촬영을 마쳤다고 하죠. 이 작품은 황헌, 왕이보, 송치엔 주연으로 많은 팬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습니다. 이번 <풍기롱서>의 주연진 또한 대단한데요. 진곤과 백우 두 실력파 남신이 출연한다고 하니 분명 훌륭한 작품이 될 듯 합니다.
<풍기롱서>의 스토리는 기본적으로 삼국시대에 초점이 맞춰져 있습니다. 한 정보요원이 이중간첩에게 두뇌 지략을 펼쳐 맞서는 내용인데요. 촉나라와 위나라가 교전할 때, 촉은 새로 연구해서 만들어낸 쇠뇌틀로 위를 대패시킵니다. 이런 살상력 극강의 무기를 얻기 위해 위군은 촉에 여러 명의 간첩을 잠입시키는데요. '진공'과 '순후'는 촉 정보기구의 중요 요원들입니다. 이들은 조사 과정 중 위나라의 고급간첩 '촉룡'이 촉에 잠입한 사실을 알게 됩니다. 그리고 기회를 엿보다 '청평계획'을 발동시키는데요. 순후는 함정을 만들어 간첩들의 일망타진을 시도합니다. 그리고 '청평계획' 배후의 진상을 알게 되죠.

5:张若昀、戚薇《显微镜下的大明》
5. 장약윤, 척미 <현미경하적대명>
장약윤은 <경여년>후 미스터리 정극, 고장대형극의 대표적인 남자배우가 되었습니다. <현미경하적대명>은 마백용의 소설을 각색한 것인데요. 마백용은 <장안12시진>,<풍기롱서>,<고동국중국>등의 원작소설 작가입니다. 특히 미스터리 소재에 뛰어난데요, 영상화 된 그의 대부분의 작품은 높은 퀄리티를 자랑합니다. 이번 <현미경하적대명>을 만들 제작진 역시 뛰어난 실력을 자랑한다고 하니 매우 기대가 되네요.


이 작품은 '휘주 비단사건 전말'과 '무원 용맥 방어전'이란 두 스토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중 '휘주 비단사건 전말'은 명나라 만력 연간, 한 불공정한 세금정책 때문에 휘주에 장기적인 혼란이 일어납니다. 이는 백성, 관리, 주부, 호부, 재상, 황제 등 많은 이익집단들의 이익이 얽혀있죠. 그리고 '용맥 방어전'은 강서성 무원현에서 60년간 이어진 경제분쟁을 그리고 있습니다.

6:杨超越、徐正溪《重紫》
6. 양초월, 서정계 <중자>
드라마 <중자>는 텐센트의 비중있는 신작 고장극으로 촉객의 동명소설을 각색했습니다. 비교적 예전의 선협로맨스물인데요. 장진과 니니 주연의 <신석연>과 스토리가 조금 흡사합니다. 불길한 별을 타고난 소녀와 만인이 우러르는 신존, 그리고 스승과 제자의 사랑을 결합시켜 달달하기도 하고 고통스럽기도 한데요. 서정계의 고장분장이 정말 멋져서 기대만빵입니다.

6계의 대재난 후 마족은 싸움에 패하여 뿔뿔이 흩어집니다. 순결하고 선량한 중자는 남화에서 공부하길 원하나 타고난 불길한 별 때문에 거절당합니다. 그 후 중화존자 낙음범에게 제자로 받아들여지고, 두 사람은 하루종일 같이 마족을 막아내기 위해 노력하죠. 하지만 낙음범은 백성을 위해 직접 중자를 처리합니다. 선문으로 다시 돌아온 중자는 다시 남화의 스승으로 현신하게 되고, 두 사람은 다시 스승과 제자의 인연을 이어나가죠. 어쩔 수 없는 운명의 장난, 스승과 제자의 대립, 정은 끊기 힘들고 마음은 진정되지 않습니다.

7:侯明昊、周也《护心》
7. 후명호, 주야 <호심>
주야가 <산하령>이후 또다시 고장극으로 찾아옵니다. <호심>은 구로비향의 동명소설을 각색한 것으로, 요우쿠에서 출품하는 S급 선협고장극 입니다. 8월 중순 크랭크인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원작작가인 구로비향이 시나리오를 맡았다고 합니다. 구로비향의 작품에는 <초요>,<창란결>등이 있으며 모두 영상화되었죠.

현문에서 도를 닦는 소녀 '안회'는 심한 반항으로 인해 스승에게 쫓겨납니다. 원래는 대충 살다 죽을 작정이었으나 소문속의 악룡 '천요'의 함정에 빠져 어쩔 수 없이 봉인된 악룡의 몸을 함께 찾게 되는데요. 두 사람은 서로를 이용하는 관계이나 점차 감정이 생겨나게 되죠. 그리고 여러 문제들과 얽히게 되며 힘든 사랑이 시작됩니다.

8:张天爱、张昊唯《阿麦从军》
8. 장천애, 장호유 <아맥종군>
장천애가 영화 <아맥종군> 촬영을 마치고 또 드라마 버전의 <아맥종군>의 주연을 맡았습니다. 이 고장극은 선등의 동명소설을 각색한 것으로, <태자비승직기>의 원작작가이기도 합니다. 남하의 개국여장군 아맥이 고생 끝에 여전사가 된다는 스토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장천애는 이런 위풍당당한 여장부 역할에 잘 어울리죠.

남하 정국공의 딸 아맥의 가족은 소꿉친구인 진기에게 살해당합니다. 아맥은 남장을 하고 강호로 흘러들어 가는데, 그 이유는 강호에서 진기를 찾아내 가족의 복수를 하려는 것이죠. 우연한 기회로 아맥은 장공주의 아들 '상역지'를 구해주고 되고, 두 사람의 운명은 서로 엮이게 됩니다. 아맥은 뛰어난 군사재능으로 여러차례 혁혁한 공을 세우게 되는데요. 상역지를 도와 전쟁터에서 적국 장군인 '상옥청'과 여러번 교전합니다. 두 사람은 이때부터 깊은 우정을 쌓게 되고, 전쟁에서 진기를 격파하죠. 결국 아맥은 군대를 떠나 여자의 신분으로 강호에 은거합니다. 이 드라마의 가장 큰 볼거리는 여주와 4명의 남자와 얽힌 애증과 갈등인데요. 캐릭터 설정이 충분한 몰입감을 선사합니다.

9:王鹤棣、陈钰琪《浮图缘》
9. 왕학체, 진옥기 <부도연>
<부도연>은 고장전기 드라마로 룡사저의 동명소설을 각색했다고 합니다. 왕학체와 진옥기의 조합이 눈에 띄는데요. 진옥기는 최근 몇 년간 많은 화제의 고장극을 찍었으며, 왕학체는 올해 상반기에 선협극 <창란결>을 촬영했죠. 하지만 그의 고장분장에 대한 평가가 아직 엇갈리긴 합니다. 그래도 왕학체에게 계속 작품이 밀려드는 것을 보니 그의 인기가 대단하다고 봐야겠죠.

<부도연>은 가상의 왕조를 배경으로 합니다. 보씨 집안의 딸 '음루'는 언니를 대신해 입궁하게 되는데요. 하지만 황제의 총애를 얻기도 전에 갑자기 황제가 붕어합니다. 음루에게 원래 사약이 내려졌으나 황제의 동생 눈에 들게 되죠. 조정에서 큰 권력을 쥐고 있는 '초탁'의 도움하에 음루는 죽을 위기에서 벗어납니다. 그리고 음루와 초탁은 후궁과 조정에서 모험을 감행하는데요. 두 사람의 노력을 통해 결국 행복한 결말을 얻게 된다는 스토리로 구성되어 있다고 합니다.

10:袁冰妍、刘学义《落花时节又逢君》
10. 원빙연, 류학의 <낙화시절우봉군>
원빙연과 류학의가 <유리>후 두번째로 고장선협극에서 호흡을 맞춥니다. 이번에 드디어 공식 커플이 됐네요! 많은 분들이 류학의의 고장분장을 좋아하시죠? 그래서 더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낙화시절우봉군>은 6월에 정식으로 촬영을 시작했고 2022년에 비로소 시청할 수 있을듯 합니다.

이 작품은 베스트셀러 작가 촉객의 장편소설을 각색했으며, <삼생삼세십리도화>이후 가장 낭만적인 신화 러브스토리로 꼽히고 있죠. 많은 중국 독자들은 <삼생삼세>후 가장 재밌는 선협소설로 손꼽고 있다고 하는데요. 이 작품의 영상화가 결정된 후 수많은 원작소설 팬들이 관심을 갖고 지켜보는 중입니다. 천년을 살아온 동백꽃 요괴와 중천을 다스리는 중천왕 사이의 천년간의 사랑의 갈등을 그리고 있는데요. 그녀는 그를 위해 5백년간 도를 닦지만 돌아온것은 냉대뿐이죠. 결국 그녀는 도 닦기를 포기하고 끝없는 윤회를 택합니다. 이는 그를 잊기 위해서이죠. 하지만 남주 역시 후회를 거듭하고, 그 후 그녀를 다시 데려오기 위해 하늘과 운명을 거스릅니다.


2021년 하반기 촬영에 들어간 고장극이 상반기보다 더 많습니다. 장여희의 <천추령>, 국정의의 <화융>,오선의의 <낭군불여의>등이 있죠. 또 고장 브로맨스 드라마 <천관사복>('길성고조'로 제목을 바꿨습니다)도 있죠. 다만 현재 중국의 브로맨스 소재 작품 제재로 촬영이 중지됐다는 소문이 있습니다. 그 다음 일정은 아무도 모른다고 하죠~

'중국연예 > 중국배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중국연예]2021년 최악의 인터넷 조회수를 기록한 고장극 TOP 10! (0) | 2021.09.25 |
---|---|
[중국연예]2021년 원작을 뛰어넘은 연기를 보여준 여주 TOP 10! (0) | 2021.09.22 |
[중국연예]2021년 9쌍의 선결혼 후사랑 커플! 임가륜 & 백록 달달한 썸~ 종한량 & 담송운 (1) | 2021.09.18 |
[중국연예]중국 네티즌평가, 2021년 가장 멋진 수트남신 TOP 10! (0) | 2021.09.16 |
[중국연예]나의 이공계 남친을 소개합니다!(feat.중드 남주) (0) | 2021.09.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