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웨이쩐의 중국어 공작실

[중국연예]아이돌에서 배우로 전향했으나 연기력이 갑인 배우들 TOP10! 샤오잔, 장예흥 상위권 본문

중한번역/중국연예가 소식

[중국연예]아이돌에서 배우로 전향했으나 연기력이 갑인 배우들 TOP10! 샤오잔, 장예흥 상위권

후웨이쩐 2021. 12. 24. 17:28
반응형

아이돌에서 배우로 전향했으나 연기력이 갑인 배우들 TOP10! 샤오잔, 장예흥 상위권

 

아이돌에서 배우로 전향한 배우들 대다수는 정식 연기훈련을 받지 않았거나 타고난 연기력이 없는 경우도 있는데요. 소속사가 외모만 믿고 밀어주면서 연기력으로 엄청난 질타를 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다 그런건 아니구요, 연기력으로 인정받은 경우도 많습니다. 샤오잔, 왕이보 같은 경우는 이미 완전히 배우로 전향했으며, 연기력 역시 호평을 받고 있죠. 다음은 네티즌들이 뽑은 '아이돌에서 배우로 전향한 배우들 중 연기력을 갖춘 배우' 순위인데요. 누가 이름을 올렸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TOP 10:鹿晗

 

 

10위 : 루한

루한이 순위에 든 것에 놀라움을 느낀 분들이 많을듯 싶은데요. 예전에 <택천기>에서 보여준 안면마비 연기는 네티즌들의 큰 질타를 받았었습니다. 하지만 작년 루한은 <천월화선>,<재겁난도> 두 편에서 완전히 변신된 연기력을 선보였는데요. 특히 <천월화선>은 2020년 또우반 평점 8점을 넘은 고평가를 받은 작품이기도 합니다. 루한은 극 중에서 아이돌의 이미지 포장을 완전히 포기하고 자연스런 연기를 보여줬죠. 

루한은 한국 남성그룹 EXO로 데뷔, 중국으로 돌아와 방송활동을 이어갑니다. 우이판, 장예흥, 황자도까지 4명을 '귀국4자'라고 부르는데요. 루한의 당시 인기는 최근의 샤오잔이나 왕이보보다 높았다고 합니다. 하지만 최근 몇 년간 그는 인기에 연연하지 않고 배우로 전향했구요, <천월화선>과 <재겁난도>는 아이돌의 이미지를 완전히 벗어버린 계기가 된 작품이기도 하죠. 게다가 관효동과의 연애를 공개하기도 했는데 이는 인기 아이돌이란 이미지를 버려버린 것과 마찬가지였습니다. 어쨌든 아이돌은 나이 제한이 있기 마련이구요, 장기적으로 봤을땐 실력이 우선되는 것이 맞는 것이기 때문에 루한의 결정에 지지를 표합니다. 

TOP 9:陈哲远

 

 

9위 : 진철원

올 한해 <암격리적비밀>을 정주행하고 진철원의 팬이 된 분들, 많으시죠?! 진철원은 2015년 아이치이의 오디션 프로그램 <유행지왕>에 참가하여 보이그룹 Mr.BIO로 정식데뷔합니다. 그 후 배우로 전향하여 <절대쌍교>,<봉려구천>등에 출연했으며, 요즘엔 달달 웹드로 성공적으로 팬들을 만들어내고 있죠. <암격리적비밀>을 통해 연기력을 인정을 받았는데요, 신인배우의 어색한 모습을 전혀 찾아볼 수 없습니다. 

진철원은 북경전영학원, 중앙희극학원 같은 중국의 유명 예술대학 출신은 아닙니다. 하지만 연기학과 출신은 맞다고 하는데요, 심천대학을 졸업했다고 하죠. 그래서 처음엔 배우로 데뷔하려고 했다고 하는데요. 오디션 프로그램에 참가한 것은 단지 임시수단이 아니었을까 싶습니다. 진철원의 출연작이 점차 늘어나고 있는데, 오선의와 함께 찍은 고장극 <낭군불여의>도 있구요, 방영대기작에 <봉화류금>(살파랑)도 있습니다. 많은 네티즌들이 기대하고 있는 작품들이죠. 

TOP 8:林彦俊

 

 

8위 : 임언준

역시 요즘 대세 임언준이 8위에 올랐습니다. 중국 하이난에서 태어났으나 대만국적인 임언준은 <우상연습생>에 참가하여 성공적으로 NINE PERCENT 멤버가 되어 정식으로 데뷔하게 되는데요. 잘생긴 외모로 멤버들 중 높은 인기를 누립니다. 그룹생활 졸업 후 배우로 전향하는데요, 민국드라마 <일견경심>과 달달드라마 <원래아흔애니>에 출연하게 되죠. 이 두 작품만으로 많은 호평을 받았는데요, 비록 정식으로 연기를 배우진 않았으나 우리의 생각보다 더 자연스런 연기력을 선보였죠. 

특히 <원래아흔애니>에서의 연기력은 시청자들을 놀라게 만들었습니다. 첫 주연작에서 맹인 역할을 맡았는데, 이 정도의 고난이도는 아이돌 전향 배우들 중 아마 누구도 해보지 않았을껍니다. 하지만 임언준의 캐릭터 완성도가 정말 높았구요, 인물 형상화 능력 역시 뛰어났죠. 게다가 여기서 더빙배우를 쓰지 않았다고 하는데요, 딕션 능력도 생각보다 훌륭했습니다. 

TOP 7:宋茜

 

 

7위 : 송치엔

송치엔 같은 경우는 가장 먼저 아이돌 가수에서 배우로 전향한 케이스가 아닐까 싶습니다. <환성>,<상고정가>에서 주연을 맡았으나 연기력으로 완전히 무너졌었구요. 매번 발연기 명단에서 빠지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결애·천세대인적초련>이후 송치엔의 연기력이 서서히 좋아지구요. 2020년에 큰 인기를 끌었던 <하일참시행복>에선 연기력으로 인정을 받기에 이릅니다. 이 작품은 시청률도 좋았을 뿐 아니라 그녀의 연기인생에 전환점이 된 작품이기도 하죠. 진정으로 송치엔이 배우로 거듭나게 해줬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최근 송치엔은 퀄리티있는 도시정감소재에 집중하고 있는데요. 올해 촬영한 <친애적생명>,<수도지도아애니>에서의 캐릭터가 그녀의 나이에 딱 알맞습니다. 이런 그녀에게 문제점이 딱 한가지 있다고 하는데요, 바로 비교적 약한 딕션능력입니다. 발음이 약간 부정확해서 작품에 몰두하기 힘들때가 가끔 있다고 하네요. 그래도 이젠 연기력이 물이 올랐으니 충분히 커버 가능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TOP 6:张艺兴

 

 

6위 : 장예흥

한국 보이그룹 EXO 출신의 장예흥 역시 중국 네티즌이 부르는 '귀국4자' 중 한 명 입니다. 중국으로 돌아온 후 배우로 전향했죠. 장예흥의 작품 안목이 정말 의외로 뛰어난데요, 쉽게 인기를 얻을 수 있는 고장로맨스나 달달극은 고르지 않습니다. 그가 선택하는 작품들은 제작규모가 어느정도 있는 작품들로, 모험 드라마 <황금동> 그리고 고장역사극 <대명풍화>같은 작품들이 그 예인데요. 경력 있는 연기파 배우들 사이에서 조연으로 연기하는 것도 마다하지 않습니다. 이는 그의 연기력을 증명하는 것과 마찬가지죠. 

장예흥은 올해 <소흑풍폭>으로 연기력을 인정받았는데요, 이 드라마는 텐센트에서 조회수 1위를 차지하기도 했습니다. 이외에도 현대도시극 <낙화시절>이 방영대기 중인데요, 이 드라마는 정오양광 제작이라고 하죠. 뇌가음, 원천 등 연기파 배우들과 같이 호흡을 맞췄습니다. 장예흥은 조연 연기도 마다하지 않고 퀄리티 있는 작품들만 선택하죠. 

TOP 5:刘宇宁

 

 

5위 : 류우녕

류우녕의 경력이 굉장히 특별합니다. 예전에 틱톡에서 엄청난 인기를 얻었던 가수였는데요, 출중한 외모로 유명 노래를 부르며 틱톡 음악계에서 최고의 인기를 누린 일반인이 되었죠. 그 후 마등형제에 들어가 밴드의 보컬로 활약합니다. 그래서 류우녕을 아이돌로 정의할 수는 없다고 하구요, 어쨌든 가수는 맞습니다. 그 후 2016년 드라마 업계를 오가며 작품을 찍는데요, 이때부터 진정한 연예계 생활을 시작하게 되죠. 

가수 출신의 류우녕은 강력한 잠재력을 지닌 능력자로 꼽히며, 이번에 고장극 <장가행>으로 큰 화제를 낳았습니다. 연기력도 인정을 받으면서 연기과 출신 배우들에게도 전혀 꿇리지 않았죠. 비록 촬영작이 많진 않으나 대표 캐릭터를 쌓아가고 있구요. 올해 <설영웅수시영웅>, <자천>과 <안락전> 3편의 고장극에 출연하였습니다. 3편 모두 화제의 작품들이긴 하나 여기서 류우녕은 조연출연인데요. 그래도 류우녕의 고장분장이 여러번 실검순위에 올랐다는 것 보면 그의 인기를 실감할 수 있겠네요. 

TOP 4:王一博

 

 

4위 : 왕이보

왕이보도 많은 분들이 추천해 주셨습니다. 올해 확연히 다른 모습을 보여주었는데요. <풍기낙양>의 이미지가 <진정령>과 조금 흡사하긴 했으나 그의 비약적인 연기력 향상을 목도할 수 있었죠. 방영대기작인 <빙우화>도 많은 팬들이 기대중입니다. 

 

TOP 3:虞书欣

 

 

3위 : 우서흔

우서흔은 조금 특별한 경우입니다. 대부분은 아이돌에서 배우로 전향하나, 우서흔은 배우를 하다가 아이돌로 전향했었고, 또 다시 연기를 했는데요. <청춘유니2>에 참여하기 전에 이미 여러편의 드라마에 출연한 경력이 있습니다. <청춘유니2>가 방영될 때 <하일참시행복>의 '채민민' 역할로 큰 관심을 받았었구요. 2020년은 우서흔에게 있어 드라마와 출연 프로그램 모두 잘되었던 한 해였죠. 

우서흔은 THE9에서 가장 많은 사랑을 받았던 멤버로, 찍은 작품 또한 당연히 많습니다. 현재 <창란결>,<량개인적소삼림>이 방영 대기중인데요. <창란결>은 인기소설을 각색한 고장선협극이고, <소삼림>은 화제성이 높은 현대로맨스입니다. 각각 왕학체와 장빈빈과 호흡을 맞췄으며, 우서흔이 같이 주연을 맡은 남주들의 등급이 허가기나 공설아보다 더 높다고 하네요. 

TOP 2:肖战

 

 

2위 : 샤오잔

샤오잔은 오디션 프로그램 <연소파소년>에 출연하면서 X구소년단 리드싱어로 정식 데뷔 합니다. 하지만 그룹활동으로 그닥 인기를 얻지 못하면서 멤버들 개개인은 배우로 전향하는데요. 샤오잔은 아이돌 중 최고의 아이돌로써 연기력도 호평을 받는, 공인된 아이돌 출신 배우 중 한 명 입니다. 많은 네티즌들은 <진정령>이 인기를 끌 수 있었던 가장 큰 부분을 배우들이 캐릭터를 매력적으로 연기한 점, 그리고 샤오잔이 극 중 빼어난 연기력을 선보인 점을 들고 있습니다. 

2021년에 샤오잔은 <투라대륙>에서도 연기력으로 인정을 받았는데요. 쉬지 않고 묵묵히 실력을 쌓아가고 있으며, 올 한해 내내 연극 <여몽지몽>의 순회공연을 했다고 합니다. 연극은 연기력을 단련시키는 가장 좋은 무대이며, 이로 볼 때 샤오잔의 연기에 대한 집념과 노력을 알 수 있죠. 

TOP 1:易烊千玺

 

 

1위 : 이양천새

1위는 이양천새입니다. 2000년 출생인 이양천새의 세심한 연기는 전혀 21살 어린 청년으로 보이지 않는데요. 2021년 상반기 이양천새는 영화 <송니일타소홍화>로 돌아왔으며, 현재 아이돌에서 배우로 가장 성공적으로 전향한 케이스로 꼽힙니다. 영화업계를 연기력으로 이미 평정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장안12시진>,<열혈동행>등 드라마에도 출연했었으며, 연기력이야 두말할 나위도 없구요. 영화 <소년적니>로 각종 상을 휩쓸며 크게 성공한 후 영화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세간유타>,<중국의생>등 여러 영화들이 상영을 기다리고 있다고 하네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