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웨이쩐의 중국어 공작실
[중국드라마]4월말 5월초 현재 인기 중드 순위 TOP10! 본문
4월말 5월초 현재 인기 중드 순위 TOP10!
4월에는 <만호적인생>과 <무우도>가 서로 맞붙었구요, 4월말엔 <회수죽정>과 <방상가서> 그리고 <낙화시절우봉군>등 고장극이 연이어 방영을 시작했습니다. 여러분은 어떤 드라마를 정주행 중이신가요? 오늘은 현재 방영중인 인기 중드 순위 TOP10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회수죽정>과 <방상가서> 그리고 <낙화시절우봉군> 이번 명단에 이름을 올리지 못했는데요, 그 이유는 방영이 시작된지 얼마 안됐기 때문입니다. 그래도 이 세 편 중 화제성이 가장 높은 것은 <회수죽정>이라고 하구요. 시청률이 저조했던 <월홍편>보다 평가가 훨씬 좋다고 합니다. 대본이 뛰어나다는 의견이 많다고 하네요.
<방상가서>는 달달노선을 걸었는데요, 스토리가 가볍고 코믹해서 부담없이 볼 수 있는 드라마라고 합니다.
아쉽게도 <낙화시절우봉군>의 평가는 그렇게 좋지 못한 상황인데요. 원래는 류학의와 원빙연 주연이었으나 원빙연의 탈세 혐의로 호의선이 대신 촬영을 했습니다. 다만 추가 촬영 효과가 그렇게 좋지 못하다는 점, 여주의 스타일과 연기가 별로라는 점, 스토리가 너무 진부하다는 점 등의 이유로 화제성이 낮다고 합니다.
10위 : 진람, 애륜 <성가> 3.49억회
진람의 <성가>가 4월 누적 조회수 3.49억회를 기록하며 10위에 올랐습니다. 손려 주연의 <안가>와 같은 제작진이 만든 것인데요, <안가>는 집을 파는 부동산 이야기가 주를 이뤘다면 <성가>는 결혼을 중개해주는 내용이 메인으로 스토리가 매우 사실적이라고 합니다. 이 드라마에서 각양각색의 맞선 상대를 만날 수 있다는데요, 이 캐릭터들이 입체적으로 표현되어 보고 있으면 정말 재밌다고 합니다.
'진천월'은 결혼 웹사이트 '심동망'이란 새로 인수한 자회사에 파견되는데요, 대표직도 겸임하게 됩니다. 그녀와 뛰어난 결혼 고문 '빙청명'은 완전히 다른 직업이념을 갖고 있는데요. 두 사람은 매번 일할 때마다 부딪치게 되고, 서로 다른 신분과 배경을 가진 고객을 위해 소개팅 상대를 찾는 과정에서 여러 난제를 해결합니다.
9위 : 요신, 가정문 <이미지명> 4.06억회
<이미지명>이 조회수 4.06억회를 기록하며 9위에 랭크됐습니다. 더블여주 체제인데요, 성형을 둘러싸고 이야기가 펼쳐집니다. 요신과 가정문은 한 쌍의 숙적이지만 실력도 비슷하고 서로를 마음에 들어하는데요. 인물묘사가 생생하고 스토리 또한 볼꺼리가 많습니다. 성형외과 환자들 각자의 어려움을 잘 묘사했으며, 누군가는 더 아름다워지기 위해 또 누군가는 치료를 위해 병원을 방문합니다. 대본도 잘 쓰여졌고 소재도 신선한데요, 또우반 평점 6.8을 기록했습니다.
같은 의대 출신인 성형외과 의사 '교양'과 '주정문'은 서로 앙숙관계입니다. 두 여자는 가장 안좋을 때 숙명처럼 다시 만나는데요, 성형외과의 대표 의사가 된 두 사람은 각자 팀을 이끌고 서로 경쟁을 펼칩니다.
8위 : 왕보강, 진명호 <기사> 4.46억회
<기사>는 올해 좋은 평판을 받은 드라마 중 하나인데요, 화제성이나 평가 모두 눈에 띄는 작품입니다. 스토리가 매우 흥미진진한데요, 바둑과 범죄 두가지를 결합시킨 내용이라고 합니다. 평범한 바둑교사가 바둑을 두는 사고방식을 범죄에 사용할 수 있겠다는 발상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사건들이 연이어 발생하는데요, 앞으로 무슨 내용이 전개될지 전혀 예측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한번 정주행을 시작하면 멈출수 없다고 하네요!
2000년 초반, 바둑교사인 '최업'은 신용조합의 강도사건에서 인질로 붙잡히는 불상사를 겪습니다. 자신의 안전을 위해 어쩔 수 없이 강도가 도망가는 것을 돕게 되는데요. 그 과정에서 자신의 천부적인 바둑 능력이 범죄에 쓰일 수 있다는 사실을 발견하게 됩니다. 그러면서 그는 범죄의 길에 들어서게 되는데요, 그의 형이자 경찰인 '최위'는 동생이 바른 길로 돌아오길 바라지만 이 둘의 관계는 점점 멀어지게 됩니다.
7위 : 손려, 라진 <오운지상> 4.77억회
4월에 손려 주연의 2편의 드라마가 방영되었는데요, 각각 미스터리 드라마 <오운지상>과 도시 드라마 <만호적인생>이었습니다. 하지만 인기나 화제성은 <만호적인생>이 더 높았죠. 사실 배우진 면면은 화려한데요, 그러나 미스터리 분위기가 부족했고 전개속도가 느렸을 뿐 아니라 대본 퀄리티도 좋지 못했다고 합니다. 어찌보면 배우들이 아까운 드라마였죠.
2017년 여름, 폭우가 남쪽 지방의 한 소도시를 강타하고 뜻밖에도 토막시체가 발견되는데요. 여자경찰 '한청'은 사건을 추적하는 동시에 실종된 동료 '종위'도 찾습니다. 그리고 시체사건의 배후에 마약이 연관되어 있음을 알게 되는데요, 종위의 실종사건과도 또 연결되어 있죠. 계속 사람들이 살해되고 믿기힘든 진상이 점차 수면 위로 부상합니다.
6위 : 진도령, 신운래 <안회시> 4.93억회
<안회시>가 6위를 차지했습니다. <묵우운간>과 마찬가지로 사이다 통쾌 노선을 걸었는데요, 선과 악의 대립의 볼꺼리가 풍부했습니다. 저택암투 내용도 진행될수록 재밌었다고 하구요, 퀄리티도 좋았습니다. 풍부한 고장 분위기와 더불어 진도령의 연기력도 볼꺼리였죠.
하지만 아쉽게도 결말이 별로라는 논쟁이 많았는데요, 끝맺음이 부족하면서 평가가 소폭 하락했습니다. 하지만 전체적으로 평판은 괜찮았고 화제성 역시 3월에 이어 4월까지 이어졌죠. 집안에서 버려져 시골에서 자란 여주가 집으로 돌아와 복수한다는 설정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5위 : 장국립, 동대위 <아적후반생> 5.34억회
<아적후반생>은 최근 화제성이 매우 높은 가정 드라마로 조회수 5억회의 관문을 넘어섰습니다. 하지만 평가는 낮은데요, 또우반 5.4에 그쳤죠. '침탁연'은 이미 은퇴한 문학과 교수인데요, 아들딸 다 있고 3대가 한 집에 다 같이 살고 있습니다. 부인과 사별 후 친구들의 격려하에 소개팅을 한다는 스토리로 구성되어 있죠.
맞선에서 서로 다른 스타일의 4명을 만나는데요, 착한 성격의 간호사는 부동산 때문에 그와 헤어지구요; 여 과학자는 암의 재발로 떠나버립니다. 노동조합의 주임은 성격이 너무 세서 그에게 심리적 압박감을, 부인가 닮은 상대는 그에게 무리한 요구를 합니다. 네티즌들은 70세 이상의 노인에게 수많은 추종자가 있다는 설정이 너무 비현실적이다, 막장 스토리가 화나게 만든다는 평을 내놓았습니다. 일반적으로 이런 막장 드라마의 평점이 높진 않은데요, 다만 화제성은 높을 수 있습니다.
4위 : 손려, 동자건 <만호적인생> 5.5억회
손려, 동자건 주연의 <만호적인생>이 4위에 랭크됐습니다. 이 드라마 역시 최근 화제성이 높은데요, 막장내용이긴 하나 스토리가 재밌다고 하네요. 보험의 여왕 '호만려'가 일과 가정에서 위기를 겪는다는 내용으로 전개됩니다.
원탑여주 성장 스토리로 전개속도가 괜찮게 흘러가구요, 오피스 신도 통쾌한 내용이 많다고 합니다. 손려의 연기력 또한 볼꺼리라고 하는데요, 정주행을 추천드리는 작품입니다.
3위 : 동요, 주의연 <유니적시광리> 5.65억회
혹시 <삼십이이>의 구쟈와 쓰레기 남편을 기억하시나요? 이 부부가 도시드라마 <유니적시광리>에서 다시 만났습니다. 이번에 이택봉은 나쁜 남자 설정은 아니라고 하네요! 이 드라마는 동요와 주의연이 연기한 두 자매 위주로 스토리가 흘러가는데요, 한 명은 독립적이고 능력있는 언니고 한 명은 제멋대로인 여동생 설정입니다. 두 자매의 감정선을 섬세하게 표현했구요, 직장 내 스토리도 볼꺼리라고 하네요.
언니인 '왕혁'은 선천성 빈혈증을 앓고 있고 동생인 '왕영균'은 고집세고 제멋대로인 스타일입니다. 왕영균은 가족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심천으로 가는데요, 이는 왕혁의 평온한 생활을 깨트립니다. 실업자가 된 왕영균은 언니의 집에 들어가는데요, 두 사람은 같이 지내며 온갖 문제로 부딪칩니다. 하지만 점차 사이가 좋아지는데요, 과연 이들 자매에게 어떤 일이 벌어질까요?!
2위 : 당언, 류학의 <염무쌍> 5.71억회
당언, 류학의 주연의 <염무쌍>이 조회수 5.71억회로 2위에 랭크됐습니다. 사실 방영이 시작된 후 많은 사람들은 당언과 류학의의 중년의 고장로맨스란 불만을 제기했는데요. 퀄리티도 별로란 평이 많았으나 스토리 자체만 보면 사실 대본이 괜찮습니다. 또우반 평점도 6.9라는 나쁘지 않은 평점으로 고장 로맨스치고는 높은 편이죠. <염무쌍>과 <신석연> 그리고 <무우도>까지 같은 시나리오 작가가 썼습니다. 주요 인물들 설정이 괜찮고 스토리 중간중간에 코믹한 대사도 있죠. 스타일과 제작 퀄리티를 배제하면 <염무쌍>이 볼만하다고 추천하는 시청자들이 다수라고 하네요.
수만년 전 신마대전 후 지고지상의 무기 '신지좌수'가 끊어져 인간계로 떨어집니다. 신녀 '무쌍'은 어쩔 수 없이 인간소녀가 되어 제사 '원중'의 시녀가 되는데요. 목적은 원중의 체내에 기생하는 '신지좌수'를 회수하기 위해서죠. 하지만 무쌍은 원중이 사람들에게 고립된 상황임을 알고 가슴아파 하는데요. 결국 원중을 보호하기로 결정하고 그를 도와 봉인을 풀게 됩니다.
1위 : 임가륜, 송조아 <무우도> 9.01억회
1위는 바로 임가륜, 송조아 주연의 <무우도>가 차지했습니다! <무우도>는 아이치이의 2022년 대투자 중점 드라마 중 하나였는데요, 송조아의 탈세로 3년 이상 방영을 못하다가 4월에 방영을 시작했죠. 게다가 시청률도 좋은 편입니다.
또우반 평점도 7.3이란 높은 점수를 획득했구요, 중국 스타일의 지괴 분위기도 충만합니다. 한번 정주행을 시작하면 쉽게 멈출수 없다고 하네요. 신비한 배경을 가진 요괴 사냥꾼 '선야'와 귀엽고 총명한 소녀 '반하'가 인간과 요괴가 공존하는 세계에서 여러 기이한 사건을 겪는다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중국연예 > 중국드라마 소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중국드라마]통쾌 상쾌 사이다 중드 9편은?(feat. 도시 로맨스) (2) | 2025.05.01 |
---|---|
[중국드라마]기다리다 지쳤어요! 2분기 기대작 중드 랭킹 TOP10 (1) | 2025.04.30 |
[중국드라마]오직 호평만 있을뿐...중드 로맨스 10편! (4) | 2025.04.25 |
[중국드라마]<난홍>보다 평판 좋은 도시 드라마 10편! (2) | 2025.04.24 |
[중국드라마]유쿠 역대 최고의 시청률 TOP10(feat. 지난 3년) (2) | 2025.04.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