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6/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ags more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후웨이쩐의 중국어 공작실

[중국드라마]놓치면 아쉬운 ★화제성↓평점↑★ 중드 TOP10 본문

중국연예/중국드라마 소개

[중국드라마]놓치면 아쉬운 ★화제성↓평점↑★ 중드 TOP10

후웨이쩐 2025. 9. 22. 19:55
반응형

놓치면 아쉬운 화제성은 낮았으나 평점 높은 중드 TOP10

 

<범인수선전> 종영 후 <부산해>,<헌어>,<자야귀> 등이 방영되었으나 대부분 평판이 예상치에 미치지 못했습니다. 이런 화제성 높았던 드라마 말고도 화제성은 낮았으나 평판이 좋았던 작품들이 꽤 있었는데요. 오늘은 놓치면 아쉬운 화제성은 낮았지만 평점 높은 드라마  TOP10 순위를 알아볼까 합니다. 

 

10위 : 장정의, 주익연 <환우> 또우반 7.1

장정의, 주익연 주연의 <환우>, 두 주연배우 모두 현대로맨스에 잘 어울리는데요. 다만  시청자들이 상상했던 그런 청춘 달달극은 아니었다고 합니다. 외지에서 일하는 부모를 둔 아이들, 학교 폭력, 남존여비 등 사회문제를 중점적으로 다뤄 미스터리 성향이 더 강했다고 하죠. 그래도 또우반 평점 7.1을 획득하면서 괜찮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6살 소녀 '교청우'는 언니인 '교백우'가 죽었다는 사실에 힘들어 하는데요, 그 후 온 가족이 다른 곳으로 이사갑니다. 그러나 진상을 찾길 원하는 교청우는 학교의 킹카인 '명성'의 도움으로 결국 사실을 알게 되구요. 동시에 두 사람은 함께 성장하게 됩니다. 

 

9위 : 백우범, 신백청 <호보심종> 또우반 7.2

백우범, 신백청 주연의 이 드라마는 고고학과 도굴에 관한 모험 소재입니다. 고고학과 대학원생인 '방곤'은 해외로 유출된 문화재를 추적하는데 도움을 주던 중, 백록원 윤촌의 한 무덤이 알려지지 않은 최고 등급의 왕릉일 가능성을 발견하는데요. 그러면서 이 무덤은 고고학계의 주목을 받는 동시에 범죄자들의 관심도 끌게 됩니다. 주인공들과 도굴꾼 사이의 흥미진진한 두뇌싸움을 보여주고 있죠. 

 

비록 화제성은 낮았으나 퀄리티는 괜찮았다고 하는데요, 도굴과 고고학 관련 스토리를 재미있게 풀어냈을 뿐 아니라 전개속도도 빨랐습니다. 또한 역사적 지식과 모험 요소가 적절히 조합되어 있죠. 만약 <도묘필기>나 <귀취등> 시리즈를 좋아하신다면 시도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또우반 평점도 7.2라 꽤 높은 점수를 획득했죠.

 

8위 : 왕자기, 손양 <여신지상> 또우반 7.2

왕자기, 손양 주연의 <여신진상>은 올해 고평가를 받은 미스터리 작품인데요, 한 방화사건을 중심으로 이야기가 전개됩니다. 스토리 전개가 빠르고 내용이 긴밀하게 연결되어 있을 뿐 아니라 미스터리 분위기도 잘 그려냈구요. 화면의 색채나 미술 퀄리티가 상당히 괜찮았다고 합니다. 또우반 평점도 7.2를 획득했네요.

 

 '요사원'은 10년 전의 화재로 집과 가족을 잃으면서 이중인격을 갖게 되는데요. 10년 후 요사원은 학교 살인사건에 연루되게 되고, 이 사건으로 그는 당시 화재사건의 진상을 조금 엿보게 됩니다. 그리고 연이어 여러 사건이 터지며 더 큰 음모도 같이 나타나게 되죠. 

 

7위 : 이현, 춘하 <인생약여초견> 또우반 7.3

거의 5년 가까이 미방영됐던 이현 주연의 <인생약여초견>, 방영까지 우여곡절이 많았다고 하는데요. 원래는 2021년의 중점 대작 중 한 편이었습니다. 이 드라마의 감독은 고평가 드라마 <은비이위대>도 맡아 경력이 뛰어났죠. 당시 방영이 막 시작되려던 때에 갑자기 방영이 취소되는데요, 그 이유는 소재의 민감성 때문이었습니다. 청나라 말 민국 초기 시기의 정치 문제가 언급되었기 때문이죠. 평판이 괜찮았구요, 촬영 퀄리티나 조명, 스토리 역시 탄탄해서 또우반 7.3을 획득했습니다. 

 

여러 청년들이 역사의 풍랑 속에서 성장하고 희생하는 내용을 그리고 있구요. 이현은 <친애적,열애적>으로 폭발적인 인기를 얻은 후 바로 <인생약여초견>을 찍으며 연기 스펙트럼을 넓히기도 했습니다. <인생약여초견>,<춘색기정인>,<거유풍적지방> 모두 높은 평점을 얻었죠.

 

6위 : 호빙경, 적자로 <금낭묘록> 또우반 7.4

호빙경, 적자로 주연의 <금낭묘록>은 미스터리 탐정 소재의 고장극이구요, <선검기협전>,<보보경심>의 당인영시에서 출품한 드라마입니다. 회차마다 사건이 하나씩 전개되구요, 전개가 빠르고 스토리가 신선하다고 하네요. 최근 넘쳐나는 선협극, 창업 고장극들 사이에서 눈에 띄는 드라마 중 하나였습니다. 홍보는 없었으나 정주행한 시청자들이 강추한 작품이었죠. 

 

소녀 '라소'는 갑자기 집안이 몰락해 노비가 되는데요. 운명을 바꾸기 위해 그녀는 자진해 신임 현령 '한모지'를 도와 큰 사건 하나를 해결합니다. 이때부터 포쾌가 되어 본격적을 사건해결에 나서는데요, 그 과정에서 소년 공자 '제몽린'을 알게 되죠. 여러 사건들이 연이어 벌어지고 라소와 제몽린의 감정 역시 깊어지기 시작하는데요. 누가 알았을까요? 더 큰 음모가 점차 다가오고 있는 것을 말이죠. 

 

5위 : 진건빈, 동용 <삼차극2> 또우반 7.7

진건빈, 동용 주연의 <삼차극> 시즌2, 아마 모르는 분들이 대부분일듯 싶습니다. 인기있는 소재는 아닌데요, 그러나 2020년에 방영된 시즌1이 또우반 7.5를 획득했고 올해 방영된 시즌2는 7.7을 획득했다고 합니다. 

 

예전에 잘나갔던 3명의 베테랑 경찰들이 신종 범죄에 맞서 수사방법을 혁신, 일거에 범죄집단을 척결한다는 스토리로 구성되어 있구요. 3명의 평범한 소인물에게 중점을 두고 있으며, 시즌2는 시즌1보다 분위기가 더 가볍다고 합니다.

 

 

4위 : 주익연, 왕영로 <십이봉신> 또우반 7.7

<십이봉신>은 조용히 강추받고 있는 드라마로 또우반 평점이 7.7에 달하는 작품입니다. <헌어>에서 왕영로를 좋게 본 많은 시청자들이 정주행하고 있는 드라마이기도 한데요. 시공을 초월한 로맨스 미스터리로, 35년을 뛰어넘는 12통의 편지가 1991년 그리고 2026년 두개의 시공간을 서로 연결합니다. 화제성은 낮지만 결말을 본 많은 시청자들이 눈물을 흘렸다고 하는데요, 여운이 깊은 작품이라고 합니다.

 

거칠게 살아가는 소년 '당역심'은 빚을 독촉하던 중, 막 가족을 잃은 소녀 '엽해당'과 우연히 만나게 되면서 따뜻한 낭만 스토리를 그려갑니다. 한편 시공간의 반대쪽에 살고 있는 '여념'과 '심정'은 각자의 부모가 살인 사건에 연루되자 함께 진실을 밝히기로 결심하는데요. 이들은 당역심과 엽해당과 12통의 편지를 통해 연락을 취하며 35년 동안 묻혀있던 과거를 점차 밝혀내기 시작합니다.

 

3위 : 이윤예, 황양전첨 <치1999년적자기> 또우반 7.8

작년말  <구중자>로 큰 인기를 얻은 이윤예가 내놓았던 청춘드라마 <치1999년적자기> 역시 고평가를 받았습니다. 상하이의 평범한 네가족을 중심으로 스토리가 전개되는데요. 15살의 소녀 '전가모'는 시내의 명문 고등학교에 입학하지만 공부하는데 어려움을 겪게 됩니다. 이웃오빠이자 우등생인 '초함'에게 고백하려는 계획도 물거품이 되는데요. 전가모는 쾌활한 성격의 '진말'을 사귀게 되지만 부모들도 가족의 위기를 겪게 됩니다.  

 

<앵도호박>과 스타일이 조금 유사한데요, 모두 청춘군상극이었죠. 화제성은 그저 그랬으나 평판은 <앵도호박>보다 좋았는데요, 또우반 7.8이란 비교적 높은 점수를 얻었습니다. 모든 캐릭터가 생동감 넘쳤구요, 스토리에 공감되는 부분이 많았다고 하네요.

 

2위 : 주우동, 오월 <180천중계계획> 또우반 7.9

<180천중계계획>은 고평판 드라마 중 하나였습니다. 주우동의 탁월한 작품선택 능력에 감탄이 절로 나오는데요. 최근 몇 년간 출연했던 <춘색기정인>,<애정이이>,<대송소년지> 모두 또우반 7.5이상을 획득한 고평가 작품들이었습니다. 이번에 출연한 <180천중계계획> 역시 7.9로 높은 평점을 얻었죠. 모녀와 조손 3대의 개성충돌을 그리고 있는데요, 모녀간의 갈등과 사랑을 잘 그려내면서 시청자들의 공감을 샀습니다. 

 

'고운소'는 사랑이 잘 풀리지 않자 고향에 돌아와 엄마와 같이 시간을 보내려고 하는데요. 뜻밖에도 거의 50세가 된 모친의 급작스런 결혼 그리고 임신을 보게 됩니다. 고운소는 어쩔 수 없이 고령산모인 엄마를 돌봐주게 되는데요. 엄마와 계부 그리고 혈연관계가 없는 남동생과 같이 살며 폭소넘치고 따뜻한 힐링 스토리를 그리게 됩니다. 

 

1위 : 적소문, 주가우 <수하유편홍방자> 또우반 7.9

달달극을 좋아하신다면 절대 놓치지 말아야할 드라마가 바로 <수하유편홍방자>입니다. <난홍>이나 <애니> 그리고 <여경>보다 평점도 높았죠. 정주행했던 시청자들 대부분 강추했던 작품이구요, 분위기가 매우 참신했고 주연배우들 개개인의 인물설정이 선명했습니다. 그리고 짝사랑의 희노애락 그리고 소년들의 고민을 잘 보여주었는데요, 비록 저예산 웹드였으나 퀄리티가 괜찮았죠.

 

여주 '진환이'가 부모님을 따라 대도시로 이사가게 된 후, 두 남주를 만나며 인생의 전환점을 맞게 되는 스토리를 그리고 있습니다. 좋은 날도 있고 나쁜 날도 있으나 세 사람은 항상 함께하는데요. 서로 의지하며 성장하게 되죠.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