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6/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ags more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후웨이쩐의 중국어 공작실

[중국드라마]텐센트, 이 드라마 덕에 돈벌었다 TOP10 본문

중국연예/중국드라마 소개

[중국드라마]텐센트, 이 드라마 덕에 돈벌었다 TOP10

후웨이쩐 2025. 10. 8. 21:36
반응형

텐센트, 이 드라마 덕에 돈벌었다 TOP10

 

이제 스트리밍 시대에 접어들었습니다. 많은 드라마들이 다양한 플랫폼에서 나뉘어 방영되고 있는데요, 뛰어나고 재밌는 드라마를 내놓는 플랫폼이 많은 회원을 끌어들이고 있습니다. 최근 중국 인터넷에서 2025년 텐센트 최고 수입 드라마 랭킹을 조사했다고 하는데요, 회원을 모집하는데 가장 큰 공헌을 한 드라마들이라고 합니다. 새로운 회원을 끌어들이고 예전 회원을 유지한다면 수입이 올라가는 것은 당연한 일일텐데요. 그럼 올해 어떤 드라마들이 텐센트에 큰 돈을 벌어다줬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0위 : 단건차, 이란적 <여경>

올해 상반기에 <난홍>,<애니>,<여경> 등의 달달 드라마들이 연이어 방영 되었습니다. 이 중 <여경>은 스토리가 가장 전형적이지 않은 작품 중 하나였죠. 여주인 '소등등'이 최신 과학기술 제품인 '여경팔찌'로 외모를 바꿀 수 있게 되며 벌어지는 일을 그리고 있구요. 끝까지 정주행을 하지 않으면 무슨 일이 벌어질지 전혀 알 수 없다고 합니다. 그리고 스토리가 코믹하고 달달했다고 하죠. 

 

원작이 없는 창작대본이구요, 스토리 또한 시청자들의 두뇌 회전을 필요로 합니다. 여주인 '소등등'은 외모를 계속 바꿀 수 있는데요, 미녀가 됐다가 알파카도 됐다가 또 단건차로도 변합니다. 단건차와 이란적의 연기력이 뛰어났구요, 또우반 평점도 7.3이라는 고득점을 획득했죠. 

 

 

9위 : 조로사, 진위정 <허아요안>

조로사는 최근 몇 년 간 내놓은 드라마들이 좋은 성적을 거두며 시청률의 여왕으로 등극 중입니다. <주렴옥막>,<신은>,<성한찬란>,<투투장부주> 모두 괜찮은 성적을 거뒀구요, <허아요안>은 첫방 후 엄청난 시청률을 기록중입니다. 여주인 '허연'은 거짓말을 잘하는 야심가로 자신의 출신을 속이고 남주와의 결혼을 성공시키는데요. 처음 두 사람은 잘 맞지 않지만 그 후 남주가 여주를 사랑한다는 사실을 깨닫고 그녀를 쫓아가죠. 

 

한번 정주행을 시작하면 멈출수 없다고 하는데요, 적절한 전개속도와 뛰어난 편집기술이 합쳐져 있습니다. 게다가 약간의 미스터리 분위기도 있다고 하는데요, 여주인 조로사가 거짓말을 할 때마다 시청자들은 손에 땀을 쥐게 된다고 하구요. 바로 이어서 스토리가 반전되며 진행되서 몰입도가 상당하다고 합니다. 조로사의 연기력이야 말할 것도 없고 진위정과의 호흡도 잘 맞았을 뿐 아니라, 조연들의 연기력도 좋았다고 하네요.

 

 

8위 : 왕보강, 진명호 <기사>

<기사>는 올해 좋은 평판을 받은 드라마 중 하나인데요, 화제성이나 평가 모두 눈에 띄는 작품입니다. 스토리가 매우 흥미진진한데요, 바둑과 범죄 두가지를 결합시킨 내용이라고 하죠. 평범한 바둑교사가 바둑을 두는 사고방식을 범죄에 사용할 수 있겠다는 발상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사건들이 연이어 발생하는데요, 앞으로 무슨 내용이 전개될지 전혀 예측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또우반 평점도 7.5를 기록했죠.

 

2000년 초반, 바둑교사인 '최업'은 신용조합의 강도사건에서 인질로 붙잡히는 불상사를 겪습니다. 자신의 안전을 위해 어쩔 수 없이 강도가 도망가는 것을 돕게 되는데요. 그 과정에서 자신의 천부적인 바둑 능력이 범죄에 쓰일 수 있다는 사실을 발견하게 됩니다. 그러면서 그는 범죄의 길에 들어서게 되는데요, 그의 형이자 경찰인 '최위'는 동생이 바른 길로 돌아오길 바라지만 이 둘의 관계는 점점 멀어지게 됩니다. 

 

 

7위 : 허개, 전희미 <자야귀>

허개, 전희미 주연의 <자야귀>는 원래 올해 여름 가장 기대받은 고장극이었는데요. 두 인기배우 + S급 대제작 조합이었으나 뜻밖에도 큰 인기는 얻지 못했습니다. 제작수준이 <성한찬란>에 비견됐으나 화제성이 낮았는데요. 사실 제작 퀄리티도 괜찮았고 당나라의 고장스타일 또한 눈길을 끌었을 뿐 아니라 특수효과도 훌륭했죠. 다만 스토리에 기복에 적어 정주행 할수록 흥미를 떨어뜨렸습니다. 

 

두 주인공이 우연히 결혼하게 되는데요, 낮에는 달달한 연애를 하지만 밤마다 신분을 숨기고 필사적으로 싸우며 함께 장안의 평화를 지킨다는 스토리로 구성되어 있죠. 

 

6위 : 장만의, 경첨 <사금>

최근 몇 년 간 환생과 저택암투가 결합된 소재가 유행하고 있습니다. <묵우운간>,<안회시>,<구중자> 그리고 <사금>이 대표적인데요. <사금>은 이 중 평가가 비교적 나빴던 작품으로, 사이다 내용 + 빠른 전개 조합이었으나 섬세한 스토리 설명이 부족했다고 합니다. 다만 제작 퀄리티에 그렇게 신경쓰지 않는다면 가볍게 정주행 할만한 작품이라고 하네요. 

 

동평백부의 넷째딸 '강사'가 애인인 '욱금'의 손에 죽은 후 다시 살아나는 스토리인데요. 다시 환생한 그녀는 혼담을 거절하고 악독한 숙모와 싸우며, 향방을 열고 친구들을 도와주고 가족을 보호합니다. 강사와 욱금은 그 후 다시 만나는데요, 두 사람은 다시 한번 손잡고 전생의 비극을 바꿉니다. 

 

5위 : 매정, 육의 <육자매>

<육자매>는 시대 정감극으로 인지도 높은 배우들이 상당수 출연했습니다. 게다가 <치아문단순적소미호>의 심월과 고지정도 함께 출연했죠. '하상승'은 가족을 데리고 안휘성 회남으로 이주한 후 딸을 여섯이나 얻지만 불운하게도 차사고로 사망하는데요. 하씨 집안을 일으키기 위해 여섯자매가 의기투합하여 결혼, 일, 생활 등 각종 운명의 어려움을 극복하는 스토리가 펼쳐집니다.

 

이런 시대정감극 대부분은 괜찮은 시청률을 올리고 있는데요. <육자매>에 많은 연기파 배우들이 출연했을 뿐 아니라, 부부와 가족, 형제 설정을 세심하게 그려냈습니다. 

 

4위 : 진도령, 신운래 <안회시>

<안회시>는 <묵우운간>과 같은 작가인 '천산다객'의 소설을 각색했는데요, 역시나 재밌었다고 합니다. 고풍스런 분위기가 가득했구요, 색채 조합이나 카메라 모두 퀄리티가 좋았고 줄거리 역시 볼꺼리가 많았다고 하네요. 어릴 때 시골에 버려져 자란 여주가 다시 집으로 돌아와 복수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으며, 전개속도가 빨라 정주행 할수록 빠져든다고 합니다. 드라마 속의 정파와 반파 즉 주인공과 악의 세력의 대립도 풍부하게 표현되었구요, 저택암투씬이 정말 재밌었다고 하네요.

 

 

3위 : 단혁굉, 진호 <소독풍폭>

<소독풍폭>은 올해 방영된 드라마 중 고평판, 고시청률 작품인데요, 또우반 7.5를 획득했습니다. 주연인 단혁굉, 진호 배우는 경력이 오래된 연기파 배우들이기도 하죠. 많은 시청자들은 이 드라마가 90년대의 복고 분위기를 잘 살렸다고 호평했구요, 또한 캐릭터 설정도 매우 풍부합니다. 배우들의 연기력도 좋아 볼수록 중독된다고 하네요. 

 

1995년, 마약 단속 경찰인 임강봉은 잠복 생활을 마친 후, 마약의 실마리를 추적하기 위해 서항시의 마약 단속 부대로 파견됩니다. 그 당시 밀수업자 노소화는 필로폰으로 막대한 이익을 얻을 수 있다는 사실을 발견, 나쁜 마음을 먹고 마약 제조자가 되는데요. 몇 년 동안 임강봉은 팀을 이끌고 이 마약 전쟁에 뛰어들고, 노소화는 국내외를 전전하며 몸을 숨긴 후 최대 마약 밀매자가 됩니다.

 

2위 : 류우녕, 송조아 <절요>

<절요>가 2위를 기록했습니다! <절요>는 올해 가장 사랑받은 고장 로맨스 작품인데요, 난세의 영웅과 절세미인의 선결혼 후사랑 스토리를 그리고 있습니다. 남주와 여주 모두 가족의 원한을 갖고 있는데요, 전반부에선 남주가 여러 이유로 여주를 좋아하지 않지만 후반부에선 철저하게 부인에게 빠져버립니다. 두 주인공의 케미감도 정말 볼만했죠.

 

첫방부터 엄청난 화제를 몰고 왔었구요, 정주행했던 많은 시청자들은 <절요>를 대신할 대체작을 찾지 못했다며 울상을 짓기도 했습니다. 영웅과 미인의 설정이 신선했구요, 최근 몇 년 사이 방영된 고장극에서 보기 드문 설정이었다고 합니다. 전개속도가 빠르고 배우 캐스팅이 매우 뛰어났는데요. 류우녕과 송조아의 러브라인을 잘 그려내 보는 사람의 마음을 간질간질하게 했습니다. 이 드라마 역시 매우 중독적이라고 하네요!

 

1위 : 왕학체, 전희미 <대봉타경인>

1위는 <대봉타경인>이 차지했습니다! 왕학체는 2022년에 방영된 <창란결>로 일약 스타덤에 올랐는데요, 그 후 왕학체 주연의 드라마는 모두 주목받았습니다. 올해 방영된 <대봉타경인>은 조회수 20억회를 돌파했구요, 현재까지 조회수가 가장 높은 드라마로 기록되고 있습니다. 

 

 대형 IP소설 각색 + 인기 주연배우 조합의 대제작 작품이었는데요. 전개속도가 빨랐고 사건도 연이어 이어지면서 후반부로 갈수록 몰입도가 높아졌습니다. 특히 결말에 복선을 깔아둬 많은 시청자들이 시즌2를 원하고 있기도 하죠.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