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웨이쩐의 중국어 공작실

[중국연예]웨이보 투표 결과, 최애 캠퍼스 로맨스 드라마 TOP 10! 장신성 <빙당돈설리>상위권,<홀이금하> 높은 평가 받아 본문

중한번역/중국연예가 소식

[중국연예]웨이보 투표 결과, 최애 캠퍼스 로맨스 드라마 TOP 10! 장신성 <빙당돈설리>상위권,<홀이금하> 높은 평가 받아

후웨이쩐 2021. 6. 23. 17:15
반응형

웨이보 투표 결과, 최애 캠퍼스 로맨스 드라마 TOP 10! 장신성 <빙당돈설리>상위권,<홀이금하> 높은 평가 받아

 

 

 

웨이보에서 청춘캠퍼스 로맨스 드라마의 남신에 대해 토론했다고 하는데요. 캠퍼스 소재의 로맨스 드라마는 많은 네티즌들의 사랑을 받아왔습니다. 사실 명작 캠퍼스 드라마들, 정말 재밌었는데요. 또우반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다음은 웨이보에서 네티즌들이 뽑은 '최애 캠퍼스로맨스 드라마'TOP 10을 뽑았다고 하는데요. 장신성의 <빙당돈설리>가 상위권에 올랐고, <홀이금하>는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합니다. 

 

TOP 10:张雨剑、吴倩《我只喜欢你》

 

 

10위 : 장우검, 오천 주연 <아지희환니>

오천과 장우검 주연의 청춘 로맨스드라마 <아지희환니>는 교일의 산문수필 <아불희환저세계, 아지희환니>를 각색한 실제 러브스토리를 그렸는데요. 참신하고 또 매우 달콤한 내용이었죠. 장우검과 오천의 케미 또한 엄청났는데요. 과연 두 사람, 진짜 커플이 되어버렸습니다. 

 

<아지희환니>는 평범한 소녀 '조교일'과 학교의 수재 '언묵'의 고등학교 시절부터 대학까지 이어지는 사랑을 그리고 있습니다. 함께 성장하고 서로를 깊이 사랑하여 결국엔 결혼까지 이어지게 되죠. 드라마에서는 결말과 발단 부분을 교차하며 서술하는 방식을 썼으며, 보다 보면 한 편의 진실한 기록 다큐를 보는 듯한 느낌이 듭니다. 정말 재밌고 달달했죠!

 

TOP 9:白宇、卜冠今《忽而今夏》

 

 

9위 : 백우, 복관금 주연 <홀이금하>

<홀이금하>는 참신한 로맨스 작품이었는데요. 다른 일반적인 로맨스 드라마처럼 기복이 심한 달달함은 아니었습니다. 이 드라마의 감정선이 상당히 세심하여 시청자들로 하여금 한편 한편을 놓치기 싫게 만들었죠. 또우반에서 8.2점이란 높은 평가를 받은 작품입니다. 

 

 

이 드라마는 명전우후의 동명소설을 각색했는데요. 외교관이 되기를 꿈꾸는 2차원 소녀가 교내 테니스 경기장에서 주장선수에게 첫 눈에 반하게 됩니다. 두 사람은 서로 좋아하고 사랑하지만 엇갈리게 되는데요. 그렇게 10년의 시간이 흘러버립니다. 이런 시간을 뛰어넘는 청춘의 첫사랑은 항상 사람들에게 특별한 느낌을 주죠. 

TOP 8:吴倩、张新成《冰糖炖雪梨》

 

 

8위 : 오천, 장신성 주연 <빙당돈설리>

<빙당돈설리>는 스피드 스케이팅 선수 당설(여주)이 대학에서 아이스하키 남신 여어빙을 다시 만나게 되면서 스토리가 전개되는데요, 두 사람은 초등학교 때 짝꿍이었으나 당설이 계속 여어빙을 괴롭혔죠. 두 사람이 다시 만난 후 여어빙은 어린시절에 당한 것을 당설에게 복수하기 위해 당설이 자신의 보조가 되게끔 만드는데요. 이런 일련의 보복행동이 오히려 여어빙을 사랑에 빠지도록 이끌게 됩니다. 


 

 

장신성과 오천의 이미지가 좋고 연기력도 훌륭합니다. 극 중 보여준 케미가 달달하고 자연스러웠는데요. 이들의 사랑이 달달함에만 그치지 않고 꿈을 이루고 여성의 독립을 추구하는 요소도 가미했습니다. 부상을 입은 당설이 어쩔 수 없이 꿈을 포기해야 했을 때, 여어빙의 도움하에 자신감을 다시 되찾게 되는데요. 스토리 전개가 빠르고 내용도 정말 재밌다고 합니다. 

TOP 7:杨玏、何泓姗《匆匆那年》

 

 

7위 : 양륵, 하홍산 주연 <총총나년>

2014년의 청춘드라마 <총총나년> 역시 많은 분들이 손에 꼽는 명작인데요. 구야회의 동명 인기소설을 각색한 작품으로, 팽우안, 니니 주연의 영화버전도 있습니다. '방회'와 '진심' 두 사람의 사랑을 중심으로 이야기가 펼쳐지는데요. 두 사람은 고등학교 시절 서로 사랑하는 관계였으나 대학교 때 이별합니다. 몇 년 후, 다시 만나게 된다는 스토리로 구성되어 있죠. 

 

 

<총총나년>의 사랑이야기가 굉장히 실제적인데요. 청춘시절 첫사랑의 달콤함과 씁쓸함 등 모두를 완전히 내보입니다. 드라마를 다 보고나면 아팠던 사랑을 진짜로 겪은듯한 느낌을 받게 되죠. 많은 중국 네티즌들은 드라마가 영화 버전보다 더 내용이 풍부하고 재밌다고 평가하는데요. 매우 양심적으로 제작한 캠퍼스 드라마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TOP 6:龚俊、刘人语《致我们甜甜的小美满》

 

 

6위 : 공준, 유인어 주연 <치아문첨첨적소미만>

공준이 연기한 캠퍼스 드라마, 혹시 보셨나요? <치아문첨첨적소미만>은 전에 나온 2편의 치아문 시리즈의 분위기를 이어받았는데요. 보고 있으면 연애하고픈 기분을 느끼게 해줬죠. 비록 <치아문단순적소미호>,<치아문난난적소시광>과 비교했을 때 평가가 조금 떨어지긴 하지만, 공준의 얼굴을 본다면 충분히 정주행할만 하다고 생각합니다 ㅎㅎ 워낙 외모가 되다보니 캠퍼스 남신 역할에도 너무 잘 어울리네요!

 

 

이 작품은 법의학과에 다니는 냉정한 성격의 수재 '조범주'와 중문과에 다니는 낙관적인 소녀 '주소'의 사랑이야기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헤어짐과 만남을 반복하며 여러 오해를 겪은 후, 사랑의 진실을 깨닫게 된 남주가 여주를 쫓는 따뜻한 사랑이야기입니다.

TOP 5:李兰迪、张新成《你好,旧时光》

 

 

5위 : 이란적, 장신성 주연 <니호,구시광>

<니호,구시광>은 대중들 사이에서 인지도가 높은 작품으로, 또우반 평점 또한 8.7로 매우 높습니다. '진화삼부곡' 중 한 편을 각색한 작품인데요. 이 드라마는 달달함이 마음 깊숙이까지 들어온다고 합니다. 표면적으로만 얕게 들어오는 것이 아니라고 하죠~ 감정이 참신하고 진실되며 또한 달달하고 애틋한, 정주행을 다하고나면 여운이 상당한 그런 좋은 드라마라 할 수 있습니다. 

 

남주와 여주는 가정에서 일어난 사건으로 서로 만나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10년을 헤어져있다가 다시 만나게 되는데요. 이 드라마를 보다보면 청춘이 쏜살같이 가버리는 듯한 기시감을 느끼게 됩니다. 

TOP 4:柯佳嬿、许光汉《想见你》

 

 

4위 : 가가연, 허광한 주연 <상견니>

이 작품은 방영되지마자 '상견니' 신드롬을 불러일으켰는데요. 허광한은 전에도 인지도가 있는 배우였으나 이 작품으로 일약 스타덤에 오르게 됩니다. 많은 네티즌들은 <상견니>작가에게 무릎꿇고 감사의 인사를 드리고 싶다고 말할 정도로, 엄청난 인기를 얻은 작품이죠. 

 

<상견니>는 또우반 평점이 무려 9.2에 달합니다. 네티즌들에게 최고 중의 최고의 드라마라고 평가되고 있죠. 새콤달콤한 스토리도 있지만 더 중요한 것은 미스터리 요소를 집어넣어 스토리가 더욱 풍부해졌다는 것인데요. 심지어 웨이보에 '상견니 해석'이란 토론방도 생겨났었죠. 많은 세세한 스토리마다 전에 있던 스토리를 연결시켜 추리해야 할 뿐 아니라, 진상이 자세한 스토리 속에 숨겨져 있는것도 발견할 수 있죠. 치밀한 스토리 설정으로 다음 내용이 전혀 추측이 안됩니다. 

TOP 3:李若嘉、应岱臻《一起同窗过》

 

 

3위 : 이약가, 응대진 주연 <일기동창과>

<일기동창과>는 그다지 알려지지 않은 작품인데요. 하지만 이 드라마를 정주행했던 사람들은 엄청 많다고 합니다. 두 시즌으로 나뉘어 방영되었으며, 두 시즌 모두 또우반 평점 9를 넘었습니다. 대단하죠~ '로교천','종백','임일범' 세 명의 죽마고우 동창생은 다같이 같은 대학에 합격합니다. 그리고 새로운 친구들을 사귀게 되죠. 9명의 청춘남녀가 보여주는 다채로운 대학생활 스토리가 주요 내용입니다. 

이 드라마는 많은 사람들이 캠퍼스 드라마의 정석, 모범이라고 평가하는데요. 달달한 노선을 추구하지 않아 드라마 내용이 우리가 겪었던 청춘을 떠올리게 합니다. 굉장히 진실하고 자연스러워서 드라마 팬들의 공감을 많이 샀죠. 

TOP 2:刘昊然、谭松韵《最好的我们》

 

 

2위 : 류호연, 담송운 주연 <최호적아문>

재밌는 캠퍼스 드라마를 언급할 때마다 <최호적아문>이 절대 빠지지 않습니다. 또우반 평점이 8.9에 달하는데요. 이런 점수는 캠퍼스 드라마 작품들 중 소수만 받을 수 있는 고득점이죠. 그리고 류호연, 담송운 두 배우를 캠퍼스 드라마의 남신과 여신으로 만들어준 작품이기도 합니다. 

<최호적아문>은 팔월장안의 동명소설을 각색한 드라마입니다. 남주와 여주인 '경경'과 '여회'가 고등학교 생활에서 겪는 사소한 모든 일들이 일기처럼 쓰여집니다. 두 사람의 우정과 우정 이상의 연인들의 소소한 사건들이 기록되어 있죠.  

TOP 1:林一、邢菲《致我们暖暖的小时光》

 

1위 : 임일, 형비 주연 <치아문난난적소시광>

1위는 바로 <치아문난난적소시광>이 차지했습니다. 이 드라마는 치아문 시리즈 드라마 중 평가가 가장 높은 작품으로, 조간간의 동명소설을 각색한 작품이죠. 달달함이 끊이지 않는데요. 차가운 상남자이자 수재인 남주가 첫사랑으로 상처 입은 귀여운 여학생을 좋아하게 된다는 스토리로, 전체적으로 분홍빛이 만연하죠. 

많은 중국 네티즌들은 <소시광>의 캐스팅이 너무 적절했다고 평하고 있는데요. 주연배우들이 원작소설의 캐릭터와 매우 흡사하다고 여기고 있죠. 그러면서 두 주연배우가 드라마를 잘 살려냈다고도 볼 수 있겠는데요. 게다가 이 드라마는 해외에서의 인기가 매우 높았습니다. 임일과 형비의 인기가 동남아에서도 핫했으며, 특히 임일의 인기가 대단했죠.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