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웨이쩐의 중국어 공작실

[중국연예]2022년 사랑받은 고장달달극 9편! <축경호> 달달 스토리, <경경일상>은 <애적이팔정률>보다 더 큰 인기 끌어 본문

중한번역/중국연예가 소식

[중국연예]2022년 사랑받은 고장달달극 9편! <축경호> 달달 스토리, <경경일상>은 <애적이팔정률>보다 더 큰 인기 끌어

후웨이쩐 2022. 12. 14. 13:06
반응형

 

2022년 사랑받은 고장달달극 9편!

<축경호> 달달 스토리, <경경일상>은 <애적이팔정률>보다 더 큰 인기 끌어

 

 

많은 시청자들이 고장 달달극 정주행을 좋아하시는데요. 백경정, 전희미 주연의 <경경일상>은 큰 사랑을 받았습니다. 사실 <경경일상>같은 중점 고장극 외에도, 소자본 고장 달달극들의 평판도 좋은 편인데요. 오늘은 2022년에 또우반에서 고평가를 받은 소자본 고장달달극 9편을 소개해드립니다. 원빙연, 정업성 주연의 <축경호>는 S급 고장극 <여군초상식.흡사고인귀>,<차시천하>등에 화제성으로 절대 밀리지 않았구요. 숏드라마 <허안>의 평점은 <경경일상>보다 높았습니다!

2022「高评分古装甜宠剧」推荐1:柯颖、丞磊《虚颜》

 

2022년 고장달달극 추천작 1. 가영, 승뢰 <허안>

올해 많은 플랫폼에서 숏드라마를 내놓았는데요. <허안>은 한 편당 대략 10분 정도의 방영시간이었고, 스토리 전개도 매우 빨랐습니다. 게다가 퀄리티도 괜찮아서 많은 드라마 팬들의 사랑을 받았죠. 특히 하반기에 방영된 <허안>은 평판이 정말 훌륭했습니다. 상국부의 '심심'은 결혼 전날 밤 십칠을 속이고 서로 얼굴을 바꾸는데요. 심심은 자신의 생명을 구해준 짝사랑 상대인 '소한성'에게 대신 시집가게 됩니다. 십칠의 외모로 바뀐 심심은 완전히 새로운 신분으로 영왕의 곁에 있게 되고, 십칠은 심심의 외모로 장군부에 시집가게 되죠.

<허안>의 주연배우인 가영과 승뢰 모두 인지도가 낮은 배우들이었으나, 두 사람 모두 고장분장이 찰떡이었는데요. 또한 연기력도 괜찮았고 케미감도 좋았습니다. 빠른 전개와 아름다운 복화도 그리고 선결혼 후사랑의 스토리가 많은 사랑을 받았구요. 한번 정주행하기 시작하면 멈출수 없는 매력이 있다고 합니다. 또우반 평점도 7.4점으로 <경경일상>보다 더 높았다고 하네요!

2022「高评分古装甜宠剧」推荐2:白敬亭、田曦薇《卿卿日常》

 

2022년 고장달달극 추천작 2. 백경정, 전희미 <경경일상>

<경경일상>은 방영 후 뛰어난 시청률을 기록했는데요. 11월에 <애적이팔정률>,<점연아온난니>등 인기작들이 동시방영 되었으나, <경경일상>은 계속 우위를 점했습니다. 아이치이에서도 높은 시청률을 기록했으며, 많은 통계 플랫폼들의 데이터를 보면 이 성적은 S급 드라마의 화제성과 맞먹는다고 하네요. 심지어 11월에만 16.7억회의 조회수를 기록했는데요, 이는 상당히 뛰어난 성적이라고 합니다. 

후반부에서 시청자들의 실망을 산 부분도 있었다고 하는데요. 백경정, 전희미의 분량보다 다른 조연들의 분량도 많이 삽입되었다고 하구요. 그러면서 주연 커플을 보길 원하는 시청자들의 실망을 샀습니다. 그래도 또우반 평점은 7.2점이란 괜찮은 점수를 기록했죠. 빠른 전개와 달달한 내용으로 부담없이 볼 수 있는 작품이었구요. 사랑 이야기 말고도 여성의 자립, 여자들끼리 서로 돕는 스토리 그리고 모든 배우들의 뛰어난 연기력이 합쳐진 충분히 볼만한 가치가 있는 드라마라고 볼 수 있습니다. 

2022「高评分古装甜宠剧」推荐3:胡丹丹、杨泽《念念无明》

 

2022년 고장달달극 추천작 3. 호단단, 양택 <념념무명>

<허안>과 같은 제작진이 만든 <념념무명>의 평가도 괜찮습니다! 이 드라마 역시 숏드라마구요, 매 회 10분 정도 방영됩니다. 하지만 뜻밖에도 4.62억회의 조회수를 기록했죠! 게다가 <차시천하>와 <여군초상식> 같은 대형 고장극과 같이 경쟁을 했음에도 실검순위 1위에 오르기도 했구요. 이로 볼 때 이 드라마가 얼마나 큰 인기를 얻었는지 알 수 있습니다. 

<념념무명>은 고장버전 미스터 앤 미세스 스미스로 볼 수 있는데요. 품위있고 아름다운 사념방의 방주 '사소념'과 온화한 성격의 인안당 낭중 '안무명', 이 두 사람은 겉보기에 화릉성에서 가장 부러움을 사는 커플이나 두 사람의 실제 신분은 강호 최고의 여살수 그리고 조정의 호위 지휘관입니다. 두 사람은 두가지 신분으로 계속 살아가는데요, 임무 수행중에는 잔인하고 손속이 모질지만 애인 앞에선 따뜻하기 이루 말할 수 없죠. 한 사람은 세자를 죽이려는 살수이고, 다른 한 사람은 세자를 보호해야 하는 입장인데요. 이때부터 두 사람의 은밀한 경쟁 그리고 사랑이 시작됩니다.

2022「高评分古装甜宠剧」推荐4:锦超、圻夏夏《长公主在上》

 

2022년 고장달달극 추천작 4. 금초, 기하하 <장공주재상>

금초, 기하하 주연의 <장공주재상>은 콰이쇼우 APP에서 내놓은 숏드라마로, <허안>이나 <념념무명>보다 매 회 방영시간이 더 짧은데요, 약 2분 내외라고 합니다. 최근 망고TV와 텐센트 모두 숏드라마에 치중하고 있다고 하구요. 숏드라마의 경우 매 회 방영시간은 짧지만 일부 작품의 퀄리티는 대작들과도 맞먹는다고 합니다. <장공주재상>은 방영 후 뜻밖에도 큰 인기를 끌면서 웨이보에서 한동안 큰 화제를 불러 왔었구요. 신인인 남주와 여주의 뛰어난 외모와 인무 설정이 시청자들의 큰 사랑을 받았습니다. 

교만하고 사치스러운 장공주 '이운정', 그녀는 악랄하고 냉혈한 수단으로 수많은 노리개 남성들을 키웁니다. 시위 '고현청'은 장공주에게 잠입하여 증거를 수집하는데요. 장공주를 법에 따라 처벌하기 위한 목적입니다. 분쟁으로 시끄러운 조정에서 장공주의 말못할 사정은 횡령사건의 진상과 더불어 점차 수면위로 올라오는데요. 하지만 시위 고현청 역시 잠입수사 중 장공주에게 완전히 빠져버립니다. 과연 이들의 사랑, 어떻게 전개될까요?

2022「高评分古装甜宠剧」推荐5:袁冰妍、郑业成《祝卿好》

 

2022년 고장달달극 추천작 5. 원빙연, 정업성 <축경호>

<축경호>는 비록 소자본 A급 고장극이었고, 또한 당시 맞붙었던 드라마들이 <흡사고인귀>,<차시천하> 같은 작품들이었는데요. 하지만 평가와 화제성은 이 드라마들과 맞먹었습니다. <축경호>의 또우반 평점은 6.7로 고장 로맨스 작품들 중에서는 높다고 볼 수 있구요. 원빙연과 정업성의 뛰어난 연기력과 케미감이 <축경호>를 하드캐리 했습니다. 

<축경호>도 방송심의를 위해 많은 부분이 삭제되었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정주행 하다보면 자연스럽지 않은 부분들이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시청을 방해할 정도는 아니었다고 하네요. 여주인 유령은 아름다움을 자랑할 뿐 아니라 강한 면모도 갖고 있습니다. 남주인 심연은 애늙은이 스타일의 미혼 청년으로, 두 사람의 첫 만남에서 유령은 한눈에 반해 심연을 미친듯 쫓아다니죠. 하지만 만년빙산 심연의 마음을 흔들지 못하는데요. 티격태격 하다가 수수께끼 사건에 말려든 이들, 폭소넘치고 재밌는 사랑의 여행이 펼쳐집니다.

2022「高评分古装甜宠剧」推荐6:包上恩、吴崇轩《花朝秋月夜》

 

2022년 고장달달극 추천작 6. 포상은, 오숭헌 <화조추월야>

<화조추월야>는 인지도가 거의 제로인 고장 달달극이라고 합니다. 인지도는 낮으나 평가는 훌륭하다고 하는데요. 스토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여주인 '이사사'는 비파 때문에 천년 전으로 타임슬립하게 되는데요. 그러면서 남편에게 버림받은 비파 연주자가 됩니다. 거리를 떠돌던 그녀는 우연히 '우교방'에 머물게 되고, 그곳에서 관리자인 '육경년'을 알게 되죠. 이때부터 두 사람의 떠들썩한 사랑 이야기가 펼쳐집니다. 

<화조추월야>가 주목을 받기 시작한 이유가 있는데요, 바로 눈에 띄는 주연배우들의 고장분장 때문이었습니다. 소자본 달달극임에도 대극에 결코 밀리지 않았죠. 두 주연배우의 외모도 뛰어났고, 스토리 역시 폭소 넘치는 달달 스토리가 주를 이뤘습니다. 

2022「高评分古装甜宠剧」推荐7:金贤正、张淼怡《拜托了!别宠我》

 

2022년 고장달달극 추천작 7. 김현정, 장묘이 <배탁료!별총아>

 <배탁료!별총아>의 제목이 조금 유치하긴 하지만(부탁인데 그만 귀여워해줘..정도로 해석되겠습니다), 뜻밖에도 평가가 괜찮습니다. 김현정, 장묘이 주연으로 매회 러닝타임 시간이 6분 정도인 숏드라마인데요. 계속 호평을 받으면서 단숨에 시즌3까지 제작되었다고 합니다. 게다가 시즌3는 또우반 평점 6점을 돌파했다고 하네요! 시즌2 이상이 제작되면 망한다는 속설을 깼다고 하구요. 남주와 여주의 캐릭터가 시청자들의 호감을 샀고, 스토리 역시 정말 재밌고 폭소 넘친다고 합니다. 생각없이 시간 보내기에 좋은 숏드라마라고 하네요. 

여주인 '안일일'은 우연히 자신의 소설 속으로 타임슬립하게 되는데요. 현실로 돌아가기 위해 온갖 방법을 다 써서 냉궁으로 들어가지만, 뜻밖에도 여색을 가까이하지 않던 황제가 그녀에게 흥미가 생긴다는 스토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2022「高评分古装甜宠剧」推荐8:孔雪儿、晏紫东《潇洒佳人淡淡妆》

 

2022년 고장달달극 추천작 8. 공설아, 안자동 <소세가인담담장>

공설아, 안자동 주연의 <소세가인담담장>은 여소의 소설 <성세장랑>을 각색한 고장 로맨스 작품입니다. 

뷰티 관련 블로그 스타인 여주 '사연'은 라이브 방송 중 뜻밖의 사고로 식물인간이 되고, 그 후 게임회사에 뽑혀 VR 게임 속으로 타임슬립하게 되는데요. 거기서 잘생긴 7황자를 만나게 될 뿐 아니라 골칫거리도 떠안게 되죠. 사연이 자신의 화장기술과 전문지식을 사용하여 궁중투쟁에서 사랑을 얻게 된다는 스토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이 드라마가 생각없는 달달극이라고 여겼으나 생각보다 괜찮은 드라마라고 하구요. 소자본이나 제작진이 정말 최대한의 노력을 기울였다고 합니다. 영상 퀄리티와 액션신 모두 소자본 달달극 치고는 상급이구요. 스토리 설정이 신선하고 내용도 논리정연하다고 합니다. 공설아는 비록 아이돌 출신이긴하지만 연기가 자연스러웠구요. 한번 보기 시작하면 계속 정주행하게 만드는 드라마라고 합니다. 다만 아쉬운 점은 방영 당시 다른 드라마들에 치여 관심을 많이 못받았고, 홍보도 제대로 안되서 화제성이 낮았다고 하네요. 

2022「高评分古装甜宠剧」推荐9:张含韵、佟梦实《玉面桃花总相逢》

 

2022년 고장달달극 추천작 9. 장함운, 동몽실 <옥면도화총상봉>

<옥면도화총상봉>은 남애초의 동명 인터넷 소설을 각색한 고장 코미디 로맨스 작품인데요. 백정 집안 출신의 재물을 좋아하고 주관이 뚜렷한 '호교'는 온갖 방법을 동원해 약혼자 허청가와의 결혼을 피하려고 하지만 실패합니다. 우연한 기회로 서로가 다른 생각을 품은 것을 알게 된 후 곧 결혼을 하고 각자의 이득만 취하게 되는데요.

나중에 두 사람의 관계는 서로 도움을 주면서 급변합니다. 매번 티격태격하던 두 사람은 진정한 가족을 이루게 되죠. 

이 드라마는 스토리가 단순하고 친근하다고 하구요, 가볍게 웃으며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다만 남주인 동몽실의 외모와 고장분장이 잘 안어울린다며 비판을 많이 받았구요. 게다가 캐릭터 설정 역시 매력이 없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연기력은 괜찮았구요, 아무래도 시청자들의 동몽실에 대한 호감도가 낮아서 그렇지 않았나하는 생각이 드네요. 또우반 평점이 6점을 넘은, 가볍게 정주행 할만한 드라마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