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웨이쩐의 중국어 공작실

[중국드라마]너무 슬퍼서 재탕 불능 새드 중드 TOP8 본문

중한번역/중국드라마 소개

[중국드라마]너무 슬퍼서 재탕 불능 새드 중드 TOP8

후웨이쩐 2023. 6. 1. 09:01
반응형

너무 슬퍼서 재탕 불능 새드 중드 TOP8

 

혹시 내용이 너무 슬퍼서 두번은 못보신 중드, 있으신가요? 최근 백록, 라운희 주연의 <장월신명>이 큰 인기를 끌면서, 과거 그녀가 임가륜과 찍었던 <주생여고>가 다시금 화제가 되고 있다고 합니다. 많은 네티즌들은 역대 최고 새드 중드에 대해 논할 때 <주생여고>냐 <동궁>이냐를 놓고 갑론을박 한다고 하는데요. 이 두 작품은 누구랄 것도 없이 진정한 재탕 불능 새드 중드가 아닐까 싶습니다. 오늘은 너무 슬퍼서 두번은 정주행 못한다는 새드 중드 TOP8 랭킹을 알아볼까 합니다! 

 

TOP8:雷佳音、辛柏青《人世间》

 

8위 : 뇌가음, 신백청 <인세간>

뇌가음, 신백청, 송가, 은도 주연의 <인세간>동명소설을 각색했습니다. 주씨 집안 3대의 시선으로 여러 일반인들이 50년동안 겪은 각종 인생을 재조명하구요스토리가 섬세하고 감동을 주며유머와 슬픔 모두 담겨있다고 합니다. 좋은 배우들이 훌륭한 연기력을 펼친 한시도 눈을 뗄 수 없는 작품이라고 합니다.  

<인세간>은 작년에 정말 흥했던 드라마 중 하나였구요, 방영이 시작된 후 매일 시청률 1위를 달성했었다고 합니다. 또우반 평점도 8.4점을 기록했구요, 평판과 시청률 모두 잡은 작품이었죠. 

TOP7:高以翔、焦俊艳《遇见王沥川》

 

7위 : 고이상, 초준염 <우견왕력천>

<우견왕력천>,아직 기억하고 계시는 분들 계실까요? 이 드라마 역시 정말 슬픈 드라마 중 대표격입니다. 결말 부분에서 왕력천이 골수 이식을 받고 건강해지는데요. 여주인 소추와의 감정도 처음으로 돌아가고, 광장에서 산책할 때 왕력천이 소추에게 프로포즈도 합니다. 두 사람은 행복한 생활을 누리게 되죠...라고 하고 싶지만, 화면이 다시 현실 세계로 돌아오게 되구요. 원래 이 모든 것은 여주인 소추가 쓴 <역천왕사>의 한 부분이죠. 즉 상상 속에서 벌어진 것입니다. 결국 소추는 역천이 우편으로 보낸 반지를 받게 되죠. 

사실 이 드라마의 결말에 대해 두가지 해석이 나오고 있습니다. 하나는 역천이 죽고 소추에게 반지를 보낸 이유는 소추가 다시 사랑하는 사람을 찾으라는 메세지다란 것이구요. 다른 하나는 역천이 건강을 회복했고, 반지를 보낸 이유는 소추에게 자신의 사랑하는 마음을 보여주기 위해서다..그리고 소추가 자신에게 다시 기회를 줬으면 해서다라고 말이죠. 드라마에선 결말이 너무 슬펐구요. 실제로 배우 고이상은 예능을 찍다가 세상을 떠났다고 하는데, 이것이 이 드라마에 더 짙은 비극의 색채를 덧씌웠습니다. 고이상은 우아하고 따뜻하게 캐릭터를 연기했구요, 그와 왕력천 모두 마찬가지로 우리의 기억에 깊이 남을 것 같습니다. 

TOP6:廖凡、白宇《沉默的真相》

 

6위 : 요범, 백우 <침묵적진상> 

<침묵적진상>은 범죄 미스터리 드라마로 요범과 백우 주연입니다. 2020년 방영된 평판이 굉장히 훌륭했던 드라마로, 이미 방영된지 꽤 긴 시간이 흘렀으나 웨이보 실검순위에 여전히 오르고 있다고 하구요. 그 이유는 너무 뛰어났던 드라마라 여전히 시청자들의 마음 속에 남아있기 때문입니다. 자금진의 소설 <장야난명>을 각색했구요, <은비적각락>의 원작작가이기도 합니다. <은비적각락>이 워낙 호평을 받았던터라 <침묵적진상>도 방영 전 큰 기대를 받았었구요. 역시나 시청자들의 기대를 저버리지 않았던 작품이었습니다. 

하나의 사건이 억울하게 묻혔던 옛 사건을 끄집어 내는데요. 3가지의 스토리가 서로 교차되며 진행됩니다. 한번 정주행을 시작하면 완전히 몰입하게 된다고 하구요. 이 드라마가 사람들을 슬프게 한 이유는 바로 좋은 사람은 오래 살지 못한다는 것, 늦게라도 정의가 실현되지만 진정한 정의는 아니라는 것 때문이라고 합니다. 

TOP5:胡歌、杨幂《仙剑奇侠传三》

 

5위 : 후꺼, 양미 <선검기협전3>

<선검기협전3>는 레전드 선협극 작품 중 하나입니다. <삼생삼세십리도화>,<향밀> 같은 인기 선협극들도 있었으나 여전히 시청자들의 마음에 굳건히 그 자리를 지키고 있는데요. 주인공들도 대단한 인물이 아닌 평범한 캐릭터들이라 더 시청자들의 공감을 샀습니다. 죽음을 맞닥뜨렸을 때 이들도 무서워했구요, 그래서 이런 평범함 그리고 이들의 희생이 더 소중했습니다. 게다가 완벽한 새드엔딩이라 여운에서 빠져나오지 못했던 시청자들이 정말 많았다고 하네요. 

 

TOP4:陈星旭、彭小苒《东宫》

 

4위 : 진성욱, 팽소염 <동궁>

<동궁>이야말로 최근 몇 년간 방영된 드라마 중 절대적인 새드엔딩의 결정체가 아닐까 싶습니다! 결말에서 여주인 소풍은 두 나라의 싸움을 저지시키기 위해 자살을 선택하는데요. 이 장면을 본 시청자들의 눈물이 정말 쉴새없이 흘렀다고 하죠. 

이승은은 소풍과 약속한대로 홀로 늙어가는데요, 왕위도 조카에게 물려줍니다. 그의 머리는 소풍이 이 세상에 없다는 사실을 받아들이지 못하는데요. 소풍이 계속 그를 속이고 있다고 여기죠. 계속 사막을 걸으며 아름다운 홍의를 입었던 아가씨를 찾게 됩니다. 

TOP3:吴奇隆、刘诗诗《步步惊心》

 

3위 : 오기륭, 류시시 <보보경심> 

<보보경심>의 4황자와 약희의 사랑도 시청자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습니다. 약희는 죽음의 순간까지 4황자를 만나지 못하는데요. 두 사람은 오해와 회한을 안은채 영원한 이별을 하게 됩니다. 4황자는 약희가 남긴 글연습을 한 상자를 보게 되는데요, 4황자와 똑같은 필체로 연습했던 것이죠. 그리고 비녀와 화살 등을 보고 약희의 마음에 그만이 있었다는 것을 비로소 깨닫게 됩니다. 

<보보경심>을 정주행하고 나면 온갖 고생을 끝내고 난 후의 상실감을 느끼게 된다고 하는데요. 약희의 인생이 정말 고되고 힘들었죠. 모두를 위해 마음을 썼으나 결국에는 운명의 굴레를 벗어나지 못합니다. 출연했던 대부분의 캐릭터들이 비극적인 결말을 맺게 되죠. 

TOP2:杨紫、邓伦《香蜜沉沉烬如霜》

 

2위 : 양쯔, 등륜 <향밀침침신여상>

<향밀침침신여상>은 대부분 달달한 내용이었으나, 중간 부분의 스토리가 매우 슬펐다고 합니다. 특히 등륜이 연기한 '욱봉'이 금멱에게 부친을 살해한 사람으로 오해받은 후, 금멱에게 칼로 찔리는 장면은 실로 명장면이었죠. 

욱봉은 실의에 빠진 후 새로운 마군이 되는데요. 항상 금멱을 힘들게 만들지만 마음 속으로는 여전히 그녀를 사랑합니다. 선마대전 때 금멱은 백성들을 위해 죽음을 택하게 되는데요. 욱봉은 고통 속에서 그녀를 기다리고, 이 기다림은 나중에 보답을 받게 되죠. 

TOP1:任嘉伦、白鹿《周生如故》

 

1위 : 임가륜, 백록 <주생여고>

많은 중국 네티즌들이 <주생여고>와 <동궁>중 어떤 작품이 역대 최고의 새드엔딩 작품인가를 놓고 갑론을박 했다고 하는데요. 사실 슬픔의 정도는 대동소이 하지만, <주생여고>를 지지하는 네티즌들의 목소리가 더 높았다고 합니다. <주생여고>는 역대급 새드엔딩 레전드 작품으로 봐야하죠. 스승과 제자의 아픈 사랑이 예전보다 더 업그레이드 됐다고 보고 있구요, 중간 과정의 달달함과 대비된 비극적인 결말은 더더욱 시청자들의 마음을 찢어지게 만들었습니다. 시의는 유자행에게 억지로 시집가야되는 상황에 놓이게 되고, 유자행은 주생진에게 함정을 파게 되는데요. 주생진이 모반했다는 혐의를 뒤집어 씌우게 되고, 종실가족들의 생명을 이용해 주생진의 희생을 강요합니다. 결국 그는 죽게 되죠. 

이 장면이 끝이 아니었는데요, 마지막 5분이 클라이막스라고 볼 수 있습니다. 결혼 당일, 시의는 붉은 예복을 입고 성루로 올라가 흰 눈이 쌓인 바닥으로 떨어져 생을 마감하는데요. 정말 비극적인 결말이 아닐 수 없었습니다. 

많은 네티즌들은 <주생여고>때 흘린 눈물을 <일생일세>로 치유받았다고 말하고 있구요. <주생여고>를 더이상 정주행할 순 없었지만 <일생일세>는 여러번 봤다고 하는 네티즌들이 많았습니다. 앞에 소개해 드린 작품 외에도 임가륜, 경첨 주연의 <대당영요> 그리고 라진, 이일동 주연의 <학려화정>도 정말 슬펐다는 네티즌들의 목소리도 높았다고 합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