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웨이쩐의 중국어 공작실

[중국드라마]9월 꼭 봐야할 중드 방영 스케줄을 정리해봤습니다(feat.8월말 포함) 본문

중한번역/중국드라마 소개

[중국드라마]9월 꼭 봐야할 중드 방영 스케줄을 정리해봤습니다(feat.8월말 포함)

후웨이쩐 2023. 9. 5. 11:39
반응형

9월 꼭 봐야할 중드 방영 스케줄은?(feat.8월말 포함)

또다시 볼만한 드라마들이 몰려오고 있습니다. 이번 9월엔 어떤 드라마들이 우릴 기다리고 있을까요?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张晚意、郭涛 《父辈的荣耀》

 

1. 장만의, 곽도 <부배적영요>

<장상사>의 장만의 주연의 <부배적영요>가 8월 27일부터 방영을 시작했습니다. 1998년부터 2015년까지를 배경으로 삼고 있다고 하구요. 중국의 임업은 이 기간동안 거대한 변화를 겪게 되고, 20년간의 변화를 직접 목격하면서 펼쳐지는 스토리를 소재로 삼고 있습니다. 2대에 걸친 사람들이 임업 개혁에 뛰어난 업적을 보여주는 내용이라고 하네요. 복고의 색채 위에 조금은 과장된 대사를 사용하고 있구요. 실력파 노장들과 청년 연기파 배우들이 참여한 굉장히 퀄리티 있는 드라마라고 합니다. 

 

2. 吴明晶、常斌 《皇妃为何那样》

 

2. 오명정, 상빈 <황비위하나양>

신인배우 오명정, 상빈이 주연을 맡은 <황비위하나양>은 8월 27일부터 텐센트에서 방영을 시작한 숏드라마입니다. 총 24회, 매회 러닝타임 10분으로 구성되어 있구요. 다시 환생해서 복수한다는 통쾌 드라마라고 합니다. 홍과과의 <광녀중생:환고칠황비> 소설을 각색했다고 하네요. 여장군 '모용추우'는 2황자 '여묵'을 맹목적으로 짝사랑합니다. 2황자가 황위를 얻도록 도와주나 2황자와 여동생 '모용형아'가 함께 그녀를 살해하죠. 다시 살아난 '모용추우'는 자신이 7황자 '여전'과 결혼한 사실을 알게 됩니다. 그러자 그녀는 여묵의 적인 여전을 도와 여묵과 여동생이 마땅히 받아야 할 벌을 받게 하기로 결심하죠. 통쾌한 드라마가 필요한 분들께 꼭 추천드립니다!

3. 陈晓, 古力娜扎 《无与伦比的美丽》

 

3. 진효, 구리나자 <무여륜비적미려>

진효, 구리나자 주연의 <무여룬비적미려>가 8월 28일부터 강소, 동방위성TV와 망고TV에서 방영을 시작했습니다. 도시남녀가 감정과 생활에서 직면하게 되는 어려움이 주된 내용이라고 하구요. 청년들의 직장에서의 위기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많은 시청자들의 공감을 살만한 주제가 아닐까 싶은데요. 어릴 때부터 유명했던 '허요'는 30살에 사업이 망해 큰 빚을 지게 됩니다. 게다가 오래 사귀어온 여친에게 파혼도 당하게 되죠. 아무것도 없는 그, 과연 어떻게 새로운 삶을 시작하게 될까요?

 

4. 刘欣蕾、林昊然 《书中自有男友力》

 

4. 류흔뢰, 임호연 <서중자유남우력>

류흔뢰, 임호연 주연의 <서중자유남우력>은 텐센트에서 8월 29일부터 방영을 시작한 판타지 로맨스 드라마입니다. 총 20회로 구성되어 있고 매회 15분 러닝타임이죠. 인터넷 작가 '임영영'은 자신이 쓴 소설 속 고대시대의 비참한 남주 '심천심'이 자신의 시대로 타임슬립한 사실을 알게 되는데요. 온 몸에 상처입은 가련한 남주, 그녀는 어쩔수 없이 총애로 그에게 보상해줍니다. 굉장히 달달한 스토리가 전개된다고 하네요. 이 드라마는 신인인 류흔뢰, 임호연 주연으로, 이들이 어떻게 이야기를 풀어나갈지 기대됩니다. 

5. 肖战、白百何 《骄阳伴我》

 

5. 샤오잔, 백백하 <교양반아>

샤오잔, 백백하 주연의 <교양반아>가 9월 1일부터 텐센트와 아이치이 그리고 CCTV8에서 방영을 시작했습니다. 원작이 없는 창작대본이라고 하네요. 유명한 광고 여감독vs 신입사원의 조합으로 이뤄져 있구요. 남주인 '성양'은 '간빙'의 격려로 풋풋한 소년에서 훌륭한 청년으로 성장하게 됩니다. 두 사람은 함께 성장하며 점점 서로에게 정이 들게 되죠. 하지만 신분이나 경력 차이 그리고 집안의 반대로 간빙과 성양은 서로 시간을 갖기로 합니다. 3년이 시간이 흐른 후 두 사람은 많이 변하게 되고, 다시 사랑을 시작하게 되죠. 

6. 白宇, 倪妮 《西出玉门》

 

6. 백우, 니니 <서출옥문>

백우, 니니 주연의 <서출옥문>이 8월에 WeTV에서 방영예정이라고 지난번 알려드렸는데요. 이번 9월 2일 방영예정이었으나 현재까지 방영 소식이 없습니다. 방영이 미뤄진 것 같은데요, 자세한 소식은 나와있지 않네요ㅜㅜ

여주 '엽유서'와 남주 '창동', 한 명은 출생을 비밀을 찾기 위해 다른 한 명은 과거의 진상을 찾기 위해 협력하여 사막으로 들어간다는 스토리구요. 생사를 넘나드는 모험 속에서 사랑에 빠진다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7.  钟汉良、袁冰妍《倾城亦清欢》

 

7. 종한량, 원빙연 <경성역청환>

9월 13일에 종한량, 원빙연 주연의 <경성역청환>이 방영된다는 소문이 있습니다. 세금문제로 퇴출된 배우 중 유일하게 원빙연만이 복귀 가능성이 있다고 예전에 알려 드린적이 있는데요. 만약 사실이라면 방영소식도 찐인지 않을까..조심스레 예측해봅니다. 

염화야소의 소설 <왕적여인, 수감동>을 각색한 작품으로, 원작소설은 타임슬립 내용이라고 합니다. '풍청환'은 원래 회사의 인턴이었으나 뜻밖에도 오디오북 세계에서 가장 환영받지 못하는 풍씨 집안의 적녀가 되는데요. 그녀는 일부러 멍청하게 굴며 눈속임을 합니다. 원래 기민하고 똑똑한 풍청환은 최고의 권세가인 전쟁의 신 '전경성'을 만나게 되는데요. 사실 전경성은 황가의 고아로, 피맺힌 원한을 갖고 있으나 권력 게임을 간파하고 있죠. 풍청환을 만나고 나서 그녀가 운명이 정해준 상대임을 알게 됩니다. 

 

8. 罗云熙、章若楠《爱情遇见达尔文》

 

8. 라운희, 장약남 <애정우견달이문>

라운희, 장약남 주연의 <애정우견달이문>이 9월 25일 방영 예정이라는 소문이 돌고 있습니다. 여주 '소위안'은 희귀병인 무도병을 앓고 있는데요또한 유전과학 의대생이기도 하죠. 우연히 신경외과 전문가인 '고운쟁'을 만나게 되고, 두 사람은 스승제자의 관계로 처음엔 대립각을 세우다가 결국엔 어려움을 극복하고 모든 것을 공유하는 친밀한 연인관계가 됩니다.

9. 虞书欣、张凌赫《云之羽》

 

9. 우서흔, 장능혁 <운지우>

<운지우>는 우서흔, 장능혁 주연, 승뢰, 증순희, 진도령 등이 특별출연한  고장 판타지 드라마입니다. <허안>의 팬들이 특히 더 기대하고 있는 작품이기도 한데요. 그러나 조연인 '저자준'의 성추문으로 방영될까 우려를 표한 네티즌들이 많았습니다. 그래도 다행히 9월 2일부터 아이치이에서 방영을 시작했습니다! 반항을 일삼고 세상물정 모르는 부잣집 도련님 '궁자우'와 자유를 갈망하는 간첩 '운위삼'의 성장 스토리를 담고 있다고 하네요.

10.黄晓明、张小斐、张嘉倪 《好事成双》

 

10. 황효명, 장소비, 장가예 <호사성쌍>

지난번 8월 방영예정 작품으로 소개 드렸는데요. 텐센트에서 9월 3일 방영예정이라고 떴으나 아직 방영이 안되고 있습니다; 여성성장 역경극복 드라마구요,  두 여성의 시각에서 출발하여 평범하지 않은 이야기를 그리고 있죠. 명문대학을 졸업한 ‘임쌍’은 졸업 후 절친인 강희의 도움으로 주부에서 직장여성으로 성공적으로 변신하게 되는데요. 사랑과 일 모두 잘 풀리면서 새로운 국면을 맞이하게 됩니다. 이 드라마는 총 36회로 구성되어 있구요, 평범한 인물의 시각에서 당대 여성의 가치관을 잘 보여준다고 합니다.

 

 

11. 《繁城之下》

 

11. 백우범, 향함지 <번성지하>

9월 방영예정 명단에 백우범, 향함지 주연의 <번성지하>도 이름을 올렸습니다. 명나라 배경의 고장 수사극이구요. 강남의 두현에서 연이어 살인사건이 발생하는데 사망자의 신분이 모두 다릅니다. 서로 전혀 관련이 없고, 시체는 이상한 자세로 배치되어 있죠. 또한 사건현장에 문장을 하나씩 남깁니다. 

 

12. 《甜蜜的你》

 

12. 황자도, 왕학윤 <첨밀적니>

황자도, 왕학윤 주연의 <첨밀적니> 또한 9월 방영 예정입니다. 총 30회로 구성된 도시 로맨스 드라마라고 하는데요. 수의사인 '도우우'는 집안에서 경영하는 '도도 동물병원'을 인수하여, 수의약 기업인 '녹천그룹'의 대표 '가멱'과 함께 동물들을 도와주는데요. 아파서 병원을 찾는 동물들과 주인들을 치료해주는 귀여운 펫들이 나오는 코믹 드라마라고 합니다. 

 

 13. 《兰闺喜事》

 

 13. 류림, 려가기, 양호우 <란규희사>

류림, 이가기, 양호우 주연의 <란규희사> 또한 9월 방영예정 명단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총 24회로 구성된 고장 코미디 드라마라고 하네요. 과부로 18년 동안 수절한 '두여옥'이 성격이 서로 다른 딸 넷을 홀로 키워내는 스토리입니다. 웃음과 눈물이 가득한 따뜻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고 하네요. 

 

 

14. 赵今麦、白宇帆 《那些回不去的年少时光》

 

14. 조금맥, 백우범 <나사회불거적연소시광>

조금맥, 백우범 주연의 <나사회불거적연소시광> 역시 9월 방영예정 명단에 올라갔습니다. 이 드라마의 출품회사가 <총총나년>,<최호적아문>,<니호,구시광>,<기혼>등을 제작했던 곳이라고 하구요. 이 작품들 모두 8점 이상의 높은 평점을 받은 고퀄 드라마들입니다. 이 드라마에서 조금맥은 부모의 관심과 사랑을 받지 못한 반항소녀 '라기기'를 연기했는데요. 어릴때부터 수능때까지 성장 스토리를 담고 있습니다. 

 

 

15. 《故乡别来无恙》

 

15. 임소석, 이설금 <고향,별래무양>

임소석, 이설금 주연의 <고향,별래무양> 역시 9월에 텐센트에서 방영된다는 소문이 있습니다. 함께 자란 4명의 소녀들, 성인이 된 후 여기저기 흩어집니다. 그러나 인생의 어려움을 겪고 다시 청두로 모이게 되죠. 오랜만에 온 고향은 많이 변해 있었는데요. 다시금 고향에 적응 과정을 겪으면서 일적으로도 새로운 방향을 찾게 됩니다. 우애, 사랑도 찾으면서 고향에서도 인생의 무한한 가능성을 발견하게 된다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죠. 

 

 

16. 汤敏、陈靖可 《亲爱的隐居先生》

 

16. 탕민, 진정가 <친애적은거선생>

탕민, 진정가 주연의 <친애적은거선생>이 8월 31일부터 요우쿠에서 독점 방영을 시작했습니다. 총 24회로 구성된 전원 힐링 코미디 드라마라고 하구요, 음식 유튜버 '소시우'와 산에 은거하고 있는 재벌 2세 '임미'의 낭만적인 사랑이야기를 그리고 있습니다. '은거부부' 사이에 웃음 포인트가 많다고 하네요. 가볍게 볼만한 작품이라고 합니다. 

 

 

 

17. 陈芳彤代高政 《盲心千金》

 

17. 대고정, 진방동 <맹심천금>

8월 31일부터 텐센트에서 방영을 시작한 대고정, 진방동 주연의 <맹심천금>은 30회로 구성된 숏드라마입니다. 명문세가의 복수와 사랑을 그렸다고 하네요. 거상 집안의 딸이자 앞을 못보는 '임심동'의 부친이 뜻밖에도 살해되는데요. 사건의 진상과 두 집안 사이의 은원을 조사하기 위해 '진묵요'가 보디가드로 변신, 두 사람이 함께 진상을 조사한다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대고정과 진방동은 <천금아환>이후 두번째로 같이 호흡을 맞추는 것이라고 하구요. 비록 내용이 진부하긴 하지만 두 주연배우의 얼굴만 보고 정주행해도 좋을듯 합니다!

 

 

18.徐璐, 吴希泽 《少女闯江湖》

18. 서로, 오희택 <소녀틈강호>

서로, 오희택 주연의 고장 코미디 드라마 <소녀틈강호>가 8월 31일부터 아이치이에서 독점 방영을 시작했습니다. 오악문 문주의 딸 '곽성진'은 혼인을 피해 강호로 뛰어드는데요. 그곳에서 뜻이 잘 맞는 친구들을 만나게 되고 함께 성장한다는 스토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원래는 열혈 무협극으로 여겨졌으나 정말 웃긴 코미디 내용이라고 하구요. 배우들 모두 연기력이 괜찮다고 합니다!

 

 

 

19. 张淼怡、方晓东 《我回到十七岁的理由》

 

19. 장묘이, 방효동 <아회도십칠세적이유>

장묘이, 방효동 주연의  캠퍼스 청춘 숏드라마 <아회도십칠세적이유>가 8월 30일부터 콰이쇼우에서 방영을 시작했습니다. 판타지, 로맨스, 코미디, 캠퍼스 등 여러 요소들이 합쳐져 있다고 하네요. '종소소'는 어느날 학생때로 타임슬립하게 되는데요, 17세 때에 갇히게 됩니다. 그러면서 고등학교 시절 짝사랑했던 '허양'을 만나게 되면서 힐링되는 낭만적 사랑이야기를 그리게 되죠. 장묘이와 방효동이 두번째로 만나 찍은 드라마라고 하구요, 내용이 정말 달달하다고 합니다. 

 

 

 

20. 盛一伦、张天爱 《最灿烂的我们》

 
20. 성일륜, 장천애 <최찬란적아문>
 
성일륜, 장천애 주연의 오피스 로맨스 드라마 <최찬란적아문>이 8월 30일부터 요우쿠에서 방영을 시작했습니다. 인생의 위기에 몰린 여주 '주연'은 패션잡지 편집장인 '엽함'의 눈에 들어 비서가 되는데요. 두 사람은 회사에서 서로의 부족함을 채워주게 되고, 결국 일과 사랑을 동시에 얻는다는 스토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드라마는 6년동안 묵혀있다가 방영되는 것인데요. 당시 두 사람은 <태자비승직기>로 폭발적인 인기를 얻었습니다. 6년만에 방영되는 것이라 어느 정도의 인기를 얻을지 궁금하네요. 

 

 

21. 欧豪、张慧雯, 赵志伟 《前夜》

 

21. 구호, 장혜문, 조지위 <전야>

구호, 장혜문, 조지위 주연의 시대 첩보 미스터리 드라마 <전야>가 8월 29일부터 북경위성TV와 텐센트에서 동시방영을 시작했습니다.  전국이 혼란하던 특수한 시대, 애국청년들이 적들의 음모를 깨부수고 신념을 지킨다는 열혈 전기 스토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스토리도 재밌다고 하고 주연배우들도 실력파라 많은 시청자들의 기대를 샀던 작품이라고 하네요.

 

이 외에도 임가륜, 송조아 주연의 <무우도>도 9월 방영명단에 올랐으나 송조아의 탈세사건으로 방영이 될지 미지수구요. 조우정, 모효동 주연의 <문심>, 백록과 장능혁 주연의 <영안여몽>, 호일천과 양결 주연의 <청화저양적아연애파>도 9월 방영예정 명단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모두 순조롭게 방영 되었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