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4/1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ags more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후웨이쩐의 중국어 공작실

[중국드라마] 정주행하면 바로 중독되는 환생로맨스 고장극 10편 추천! 본문

중국연예/중국드라마 소개

[중국드라마] 정주행하면 바로 중독되는 환생로맨스 고장극 10편 추천!

후웨이쩐 2024. 12. 12. 17:12
반응형

정주행하면 바로 중독되는 환생로맨스 고장극 10편 추천!

최근 환생 회귀물 드라마가 많이 제작되고 있습니다. 올해만해도 <구중자>,<묵우운간> 등이 있었고 작년엔 <영안여몽>,<위유암향래>가 방영되었죠. 그리고 <귀녀>,<금월여가> 등 많은 환생 고장극들이 방영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환생 고장극은 '환생'이란 치트키 + 여주의 복수, 저택암투, 통쾌함 등이 더해진 경우가 많아 시청자들의 흥미를 쉽게 자극하는데요. 오늘은 정주행하면 바로 중독되는 10편의 환생 고장극을 추천해드립니다!

 

1:孟子义、李昀锐《九重紫》

1. 맹자의, 이윤예 <구중자>

최근 절찬 방영중인 고장극 <구중자>가 뜻밖의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환생 저택 암투극인데요, 여기에 선결혼 후사랑이 결합되어 있죠. 주연배우인 맹자의와 이윤예의 외모가 뛰어난데다 감독의 높은 심미관이 합쳐져 모든 장면이 아름답다고 합니다. 대본도 잘 쓰여졌구요, 환생 저택 암투의 스토리가 통쾌감을 주고 있다고 하네요. <구중자>는 몇 년간 방영된 환생 드라마 중 퀄리티가 가장 좋은 작품이라고 하니 놓치면 아쉬울 듯 합니다. 

 

어릴 때 모친을 잃은 '두소'는 계모와 싸우며 재산을 지키고 또한 학문도 게을리하지 않으며 자신을 갈고 닦는데요. 큰 비가 내리던 어느날 밤, 두효와 송묵이 우연히 만나며 둘의 인연이 시작됩니다. 두 사람은 각자에게 닥친 어려움을 헤쳐 나가는데요, 결혼으로 서로 동맹을 맺게 되죠. 

2:吴谨言、王星越《墨雨云间》

2. 오근언, 왕성월 <묵우운간>

환생 회귀물하면 당연히 <묵우운간>이 빠질 수 없겠죠! 스토리가 정말 재밌었는데, 원작이었던 천산다객의 소설 <적가천금>에선 영혼이 환생해 복수를 펼칩니다. 드라마에선 다시 살아나는 설정이었는데요, 전체적은 틀은 유지하는 대신 몸을 빌려 환생하는 것으로 내용을 바꿨죠. 원작 각색이 제대로 됐다는 평이 우세하구요, 재밌는 스토리에 전개가 빨라 시청자들의 호평을 얻었습니다. 게다가 오근언이 저택 암투나 궁중 암투에 딱 어울리는 외모를 갖고 있는데요, 캐스팅이 정말 잘됐죠!

 

현령의 딸 설방비, 나쁜 남자에게 시집가는데요. 그녀의 명예를 더럽히려고 할 뿐 아니라 생매장까지 하려고 합니다. 구사일생한 설방비는 강리의 신분을 빌려 경성에 가게 되는데요. 복수를 하는 한편 숙국공 '소형'과 만남을 갖게 되죠. 

3:周也、王星越《为有暗香来》

3. 주야, 왕성월 <위유암향래>

<위유암향래>의 원작소설은 원래 궁중 암투, 황제와 권신의 딸 등 인물들의 사랑과 애증을 그리고 있는데요. 드라마로 제작되면서 환생 저택암투로 바뀌었고 일부 스토리가 납득할 수 없게 진행됐습니다. 그러나 볼꺼리는 있다고 하구요, 전개가 빠르고 지혜로운 여주 덕분에 정주행한 시청자들이 많았습니다. 비록 결말이 별로였단 비판이 거셌으나 앞부분 스토리가 재밌었다고 하네요. 

 

'화천'은 전생에 좋아했던 '중야란'을 위해 나쁜 짓을 서슴치 않고 하는데요, 이는 가족들까지 연루시키면서 결국 자멸하게 됩니다. 환생 후 그녀는 중야란의 결혼 당일로 돌아가는데, 자신의 생존을 위해 중야란과 서브여주를 어떻게든 맺어주려 합니다. 그러나 이는 중야란이 그녀에게 미안한 감정을 들게 하고, 동시에 가주인 '중계오'와 거지인 '화융주'가 그녀에게 호감을 갖게 되죠. 

4:白鹿、张凌赫《宁安如梦》

4. 백록, 장릉혁 <영안여몽>

원작소설 <곤녕>에선 악녀 황후가 환생한 내용을 담고 있는데요, 드라마에선 여주가 소설을 쓰고 소설 속의 주인공을 환생시킵니다. 그러나 원작의 큰 틀은 손상되지 않았죠. 이 드라마에는 3명의 남주가 등장하는데요, 권모술수의 달인 제사 '사위', 고결한 마음의 '장차' 그리고 밝고 쾌활한 성격의 후부세자 '연림'입니다. 이 세 명과의 커플라인이 모두 볼꺼리가 되었죠. 스토리 또한 늘어지지 않아 시청자들로 하여금 계속 정주행하게 만들었습니다. 

 

 

여주 '강설녕'은 온갖 술수를 써서 황후가 되나 궁의 변고로 자살을 강요받습니다. 현재의 강설녕은 권력에서 멀어져 자신이 주도하는 인생을 만드는 꿈을 꾸죠. 그러나 그녀는 공주의 공부친구가 되면서 어쩔 수 없이 입궁하는데요. 강설녕은 전생의 비극을 막으려 하지만 연림, 장차와 함정에 빠지게 됩니다. 결국 강설녕과 사위는 어려움을 이겨내고 점차 가까워지는데요, 그러나 큰 음모가 수면 위로 올라옵니다. 

5:张晚意、任敏《锦绣安宁》

5. 장만의, 임민 <금수안녕>

<금수안녕>의 원작소설 <수보양성수책>은 환생 설정입니다. 전생의 여주 '라의녕'은 '육가학'에게 시집가는데요, 절벽에서 떨어져 죽은 후에도 원혼이 사라지지 않죠. 그녀는 육가학이 자신을 죽였다고 생각합니다. 의녕은 동명의 라씨 아가씨로 환생하는데요, 이미 일생을 겪은터라 미래에 어떤 일이 일어날지 다 알고 있습니다. 그녀가 믿을 사람은 바로 미래의 내각수보, 그녀의 오빠 '라신원'이죠!

 

드라마에선 환생 설정을 없앴으나 큰 틀은 바꾸지 않았구요, 분위기가 <구중자>와 조금 유사합니다. 모두 환생과 저택암투를 결합시켰으며 남주는 복수하는데 여념이 없죠. 그러나 퀄리티는 <구중자>가 훨씬 더 좋다고 합니다. 스토리나 촬영 퀄리티는 <구중자>가 앞서 있으나 빠른 전개속도는 <금수안녕>을 못따라 간다고 하네요. 

6:唐嫣、罗晋《锦绣未央》

6. 당언, 라진 <금수미앙>

당언, 라진 주연의 <금수미앙>의 원작소설 역시 환생과 복수 설정입니다. 드라마는 심의 통과를 위해 환생 설정을 조금 바꿨는데요, 그래도 스토리가 크게 변하진 않았습니다. 전체적인 내용은 <묵우운간>과 흡사하다고 하네요. '심아'는 집안이 풍비박산 난 후 상서부의 서녀 '이미앙'에게 구해지는데요. 이미앙의 갑작스런 죽음 후 심아는 이미앙의 이름으로 살아가게 됩니다. <금수미앙>은 방영 당시 정말 핫했던 대박 드라마였구요, 인터넷 조회수나 시청률 모두 대단했습니다. 

7:姜之南、李宗霖《小亭台》

7. 강지남, 이종림 <소정대>

또다시 <묵우운간> 리메이크(?) 드라마인데요, <소정대>는 고장 숏드로 2023년 5월에 텐센트에서 방영 되었습니다. '정석년'은 전생에 쓰레기 같은 남편에게 최선을 다했으나 이용만 당하고 나중에 산채로 불에 타서 죽는데요. 환생해서 회귀한 후 남편 등 원수들에게 전부 복수합니다. 복수하는 과정에서 그녀는 정씨 집안에 잠복해있던 '소경원'과 동맹을 맺는데요, 여러차례 부딪치지만 결국 둘은 사랑에 빠집니다. 러브라인이 잘 촬영됐구요, 여주가 복수하는 과정이 굉장히 통쾌하다고 합니다!

 

8:王宇威、王云云《满目星回又思卿》

8. 왕우위, 왕운운 <만목성회우사경>

<만목성회우사경>은 세로로 촬영된 고장 환생 숏드입니다. 장군 집안의 적녀 '심벽성'은 장원급제한 '육명철'에게 시집가는데요. 결혼 후 그녀는 최선을 다해 현모양처 생활을 하나 육명철이 그녀의 집안 사람들을 죽이고 풍비박산 냅니다. 죽기 전  심벽성은 자신이 육명철의 출세가도를 위한 도구였다는 것을 파악하죠. 다시 환생한 그녀, 복수를 결심하는데요. 육명철 집안에 반격하는 과정에서 그녀는 묵묵히 그녀를 지켜주는 '진북왕'을 만나게 됩니다. 

 

한 회당 러닝타임이 2분이구요, 총 99회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전부 정주행하면 한 편의 영화보는 시간이 걸린다고 하네요. 스토리가 막장이긴 하나 재밌어서 정주행을 시작하면 멈출수 없다고 합니다. 숏드라 제작 퀄리티는 <구중자>같은 장편과 비교는 되지 않으나 이 드라마는 생각보다 괜찮은 퀄리티를 선보이고 있다고 하네요. 

9:吴明晶、常斌《皇妃为何那样》

9. 오명정, 상빈 <황비위하나양>

<황비위하나양>은 환생 탑여주 복수 드라마입니다. 2023년 8월 말에 텐센트에서 방영이 됐구요, 총 24회로 구성되어 있으며 한 편당 러닝타임은 약 10분 정도 입니다. 서여국 유일한 입지전적인 여장군 '모용추우'는 2황자 '여묵'을 맹목적으로 사랑했으나 여묵과 자신의 여동생 '모용형아'에게 처참한 죽음을 당하는데요. 모용추우는 한을 품고 생을 마감하는데, 뜻밖에도 환생의 기회를 얻게 됩니다. 7황자의 결혼식 밤에 회귀한 그녀, 그녀를 상처줬던 모든 사람에게 대가를 치르게 하겠다고 맹세하죠!

 

이 드라마는 환생 회귀물이 갖고 있는 모든 요소들을 총집합 시켰는데요. 스토리가 막장이나 통쾌함이 장난 아니라고 합니다. 다만 다른 환생 회귀 드라마들과 비교했을 때 긴장감이 떨어지고 주인공이 쉽게 목적달성을 하면서 흥미감이 줄어드는 단점은 있다고 하네요. 그러나 아무 생각 없이 시간 떼우기에 정말 좋은 드라마라고 합니다. 

10:管栎、郭嘉语《将嫁》

10. 관역, 곽가어 <장가>

만약 <묵우운간>이나 <영안여몽> 같은 환생 회귀물 설정을 좋아하신다면 숏드 <장가>를 시청해보셔도 괜찮을듯 싶습니다. <장가>는 환생, 복수, 저택암투, 사랑스러운 여주 등 시청자들이 좋아하는 설정이 종합되어 있는데요. 전반부는 전개 속도가 빠르고 반전도 많았으나 후반부로 갈수록 조금 스토리가 망가진다고 하는데, 그래도 설정이 좋아 볼만하다고 합니다. 

 

여주 '당만완'은 혼인 당일 신랑인 '소현흘'에게 온 집안이 멸문당하자 원한을 품고 소현흘을 죽인 후 자신도 자살을 선택하려 합니다. 그러나 뜻밖에도 다시 3년 전으로 돌아가게 되는데요. 그러나 그녀가 몰랐던 점이 하나 있는데 바로 이번 생의 소현흘도 전생의 기억을 갖고 있다는 것이죠. 두 사람 모두 동시에 회귀한 것인데요,  이때부터 슬프고 절절한 사랑이야기가 펼쳐집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