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웨이쩐의 중국어 공작실
[중국드라마]12월 정주행 필수! 9편의 숏드 중드 + 12월 인기중드 랭킹 본문
12월 정주행 필수! 9편의 숏드 중드 + 12월 인기중드 랭킹
몇 년 전부터 한 회당 러닝타임이 10분 정도인 숏드가 중국 드라마 시장에서 유행하고 있습니다. 12월엔 <구중자>,<촉금인가>,<엽죄도감2> 등의 장편 외에도 많은 숏드가 방영을 시작했는데요. <구중자>와 비슷한 저택 암투극, 패도총재의 달달극 등 유형도 다양하구요, 비록 퀄리티는 장편들보다 못하지만 스토리 전개가 빠르고 재밌다고 합니다. 만약 볼만한 드라마가 없다면 숏드를 시도해보셔도 좋을듯 하네요! 오늘은 12월에 놓치면 아쉬운 10편의 숏드를 준비해봤는데요, 어떤 작품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에 12월 인기 중드 순위도 정리했으니 놓치지 마세요!)
1:张赫、梁婧娴《夜未央》
1. 장혁, 양청한 <야미앙>
<야미앙>의 몰입감이 대단하다고 합니다! 이 드라마는 12월 6일부터 아이치이에서 방영을 시작했었구요, 지금은 종영상태입니다. <구중자>와 <묵우운간>과 마찬가지로 환생 설정인데요. 제멋대로인 황숙 '야북진', 자신의 조카 며느리 '상관미앙'을 미친듯 좋아합니다. 전생에서 야북진은 그녀를 묵묵히 지키려 했으나 그녀는 한을 품고 성벽에서 떨어져 자살하는데요. 편집증적인 그는 자신의 생명과 바꿔서라도 억지로 대세를 바꿔 다시 한번 그녀를 사랑할 기회를 잡으려고 합니다.
이번 생에서 상관미앙은 환생하는데요, 전생의 원수인 야북진이 그녀를 빼앗으려 합니다. 그러나 야북진은 그녀만을 사랑하는 미친 바보구요, 조카 며느리인 그녀를 부인으로 삼게 됩니다. 스토리가 진부하고 막장이긴 하나 한번 보기 시작하면 정주행을 멈출수 없다고 하구요. 두 캐릭터 설정도 흥미를 돋우고 있습니다. 스토리도 막히는데 없이 논리적으로 흘러간다고 하며, <야미앙>이 최근 가장 핫한 숏드라고 하니 한번 시청해보셔도 좋을듯 싶습니다.
2:宋昭艺、陈建宇《凤懿天下》
2. 송소예, 진건우 <봉의천하>
<봉의천하>는 11월 25일부터 망고TV에서 방영, 현재 종영되었습니다. 남장한 꼭두각시 여제가 야심에 찬 통령을 공략한다는 설정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과거 태후는 권력을 잡기 위해 봉의의 성별을 바꾸도록 계획하는데, 봉의는 어쩔 수 없이 남장을 하고 지냅니다. 성년이 된 후 꼭두각시 황제가 되길 원하지 않았던 그녀는 자신의 역량을 강화시키기 시작하는데요. 그녀가 포섭하려고 했던 재상이 갑자기 사망하고, 태부 '사마기'를 끌어들이려 하지만 사마기는 몇 번이나 그녀를 죽이려고 하죠.
<봉의천하>는 가벼운 달달 숏드인데요, 여주인 봉의의 설정이 매우 신선합니다. 봉명국의 여제이나 재물을 탐하고 정도를 걷지 않고, 남주인 '사마기'는 냉정한 성격을 가진 인물이죠. 내용이 재밌어서 가볍게 정주행하면 좋다고 하네요.
3:林柒予、蒙恩《丫鬟不好惹》
3. 임칠여, 몽은 <아환불호야>
임칠여, 몽은 주연의 숏드 <아환불호야>는 12월 3일부터 아이치이에서 방영됐구요, 현재는 방영이 끝난 상태입니다. 주인공 커플이 티격태격하는 달달 코미디 숏드인데요. 한국 드라마 <힘쎈여자 도봉순>과 스토리가 유사하다고 합니다. 그러나 고장극이구요, 스토리가 가볍다고 하네요. 여주인 '과소아'는 신력을 가진 하드코어 캐릭터인데요, 손짓 하나로 사람을 날려보낼 괴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가문 대대로 괴력과 신력을 지니고 있죠.
인색한 짠돌이인 일요성의 거부 '심왕'이 여러번 암살 위협을 받고 있을때, 어느날 과소아의 신력을 목격하게 됩니다. 감언이설로 그녀를 자신의 시녀이자 보디가드로 고용하죠. 여러 상황이 발생하나 결국 두 사람이 힘을 합쳐 악당을 물리치고 사랑의 감정도 생겨나게 됩니다.
4:洪尧、蒋鹏宇《错爱双生》
4. 홍요, 장붕우 <착애쌍생>
민국 복수 숏드 <착애쌍생>은 홍요, 장붕우 주연으로 텐센트에서 11월 30일부터 방영을 시작했구요, 아직 방영중입니다. 가녀인 '심지추'는 예전에 언니에게 버려졌던 진상을 찾기 위해 윤씨 집안 도련님에게 접근하는데요. 뜻밖에도 윤씨 집안 셋째 도련님인 '윤형'과 혼약을 맺습니다.
복수 + 쌍둥이 자매 + 막장 요소가 합쳐져있구요, 1회에 남주의 물에 젖은 몸매(?)가 시청자들의 눈을 호강시켜 준다고 합니다.
5:朱近桐、胡博文《幕后》
5. 주근동, 호박문 <막후>
주근동, 호박문 주연의 민국 로맨스 숏드<막후>는 텐센트에서 12월 9일부터 방영을 시작했구요, 아직 방영중입니다. 미스터리와 복수 설정이 결합되어 있다고 하네요. 민국시기, 은행에 강도가 침입해 8000만 위안을 도둑맞게 되고, 그 과정에서 여주의 부친이 희생됩니다. 부친의 사망 진상을 찾기 위해 나이트클럽의 가수가 되는데요, 상회 회장인 남주에게 접근합니다. 두 사람은 함께 조사를 시작하나 오해도 같이 쌓이게 되죠...
6. 艾晓琪、程宇峰《令总无恙》
6. 애효기, 정우봉 <영총무양>
<영총무양>은 또다른 패도총재 달달극 숏드입니다. 12월 12일부터 텐센트에서 방영을 시작했는데요, 아직 방영중입니다.
이 드라마는 남자가 패도총재가 아닌 여주가 패도총재인데요, 남주는 돌직구 연하 체육과 학생이죠. 연상인 여주는 겉보기에 강하고 뭐든 잘할 것처럼 보이나 사실은 여린 마음을 갖고 있구요, 연하 남주는 순진해 보이나 사실은 음험한 속을 갖고 있습니다. 겉과 속이 다른 캐릭터라 매우 흥미롭다고 하죠.
유능한 여주 '우희령'이 남성 호르몬 가득한 체육학과 학생 '고조화'를 우연히 만나는데요, 첫만남에서 서로 오해를 하지만 점차 서로에게 관심이 생기죠. 그러나 3년간 실종됐던 우희령의 약혼자가 돌아오는데요, 배후에 음모가 있어 보입니다..
7. 滕泽文、田栩宁《哑妻》
7. 등택문, 전허녕 <아처>
혹시 한국 드라마 <지금 거신 전화는> 보신 분 있으실까요? 텐센트에서 12월 5일부터 방영을 시작한 현대 로맨스 작품 <아처>의 설정이 조금 비슷하다고 하는데요, 패도총재 옆에 유능한 비서가 있는데 실제로 그녀는 벙어리 부인입니다.
<아처>의 제작 퀄리티는 <지금 거신 전화는>을 따라가진 못하지만 스토리가 더 막장이라고 하네요. 기억을 상실한 남주가 벙어리인 여주를 괴롭히는데, 전반부에선 패도총재 남주가 시청자들의 화를 최고로 돋구지만 후반부에 통쾌한 반전이나온다고 합니다. 여주는 반면 흑화되는데요, 말 한마디 없이 남주와 서브여주의 뺨을 때려버리죠.
8. 陈政阳、兰岚《云鸢不可追》
8. 진정양, 난람 <운연불가추>
<운연불가추>는 세로로 된 고장 숏드입니다. 여주인 '육운연'의 모친은 현대시대에서 타임슬립 했는데요. 그녀는 딸인 육운연에게 각종 현대 지식을 전수할 뿐 아니라 사위도 정해주는데요, 바로 소장군 '정윤'입니다. 그러나 결혼 3년 후 남편에게 첩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죠. 운연의 모친은 네 아버지도 많은 첩을 거느렸다고 말해줍니다. 어느날 모친은 집에 불을 지르고, 운연 역시 떠나기로 결심하죠.
이 드라마는 소재가 신선한데요, 전반부는 쓰레기 남편이 여주를 학대하고 후반부는 여주가 죽음을 위장한 뒤 남편을 떠납니다. 남편은 뒤늦게 후회하나 여주는 절대 뒤돌아보지 않죠. 그 후 서브남주를 만나게 됩니다. 캐릭터 설정이 괜찮구요, 고장 스타일로 촬영이 잘됐습니다. 제작 퀄리티도 나쁘지 않다고 하네요!
9. 岳雨婷、陈添祥《重生宠妾进阶录》
9. 악우정, 진첨상 <중생총첩진계록>
<중생총첩진계록>은 최근 많이 제작되는 유형인 환생 저택암투 유형이구요, 세로로 제작된 숏드입니다. 만약 <연희공략>,<묵우운간> 같은 궁중암투, 저택암투 종류를 좋아하신다면 재밌게 보실 수 있는 작품이라고 하네요. 여주는 <연희공략> 여주였던 '위영락'의 독기를 갖고 있으나 가련하기도 하고 또 의뭉스럽기도 한데요, 각종 방법으로 남주를 유혹합니다. 배우들 외모가 뛰어나고 스토리도 시원시원하다고 하구요, 결말 역시 원만하게 끝난다고 합니다. 한번 정주행을 시작하면 멈추기 쉽지 않다고 하네요.
심부의 규방 안, 얼굴에 검은 점이 가득한 서녀 '심완지'는 유모의 선택을 받아 심씨 집안 적녀인 세자비 '심숙용'의 하녀가 됩니다. 조왕부의 세자 '배회근'은 심숙용을 총애하는데요, 설사 아이를 못 낳더라도 첩을 들이지 않겠다고 약속합니다. 그러자 심완지는 심숙용을 대신해 아이를 낳는 임무를 맡게 되는데요. 이 사실에 대해 심완지는 매우 기뻐합니다. 왜냐하면 이는 그녀가 마침내 심숙용에게 복수할 수 있는 기회를 얻는 것이기 때문이죠.
-----------------------------------------------------------------------------------------------------------------------------------------------------------
12월 방영 인기 중드 랭킹!
TOP10:虞书欣、丁禹兮《永夜星河》
10위 : 우서흔, 정우혜 <영야성하>
TOP9:佟大为、张小斐《好运家》
9위 : 동대위, 장소비 <호운가>
TOP8:周翊然、张予曦《斗罗大陆之燃魂战》
8위 : 주익연, 장여희 <투라대륙지연혼전>
TOP7:丁禹兮、宁理《黑白森林》
7위 : 정우혜, 녕리 <흑백삼림>
TOP6:潘粤明、王龙正《白夜破晓》
6위 : 반월명, 왕용정 <백야파효>
TOP5:谭松韵、郑业成《蜀锦人家》
5위 : 담송운, 정업성 <촉금인가>
TOP4:冯绍峰、蔡文静《婚内婚外》
4위 : 풍소봉, 채문정 <혼내혼외>
TOP3:于和伟、富大龙《我是刑警》
3위 : 우화위, 부대용 <아시형경>
TOP2:孟子义、李昀锐《九重紫》
2위 : 맹자의, 이윤예 <구중자>
TOP1:檀健次、金世佳《猎罪图鉴2》
1위 : 단건차, 김세가 <엽죄도감2>
'중국연예 > 중국드라마 소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중국드라마]요즘 중국인들이 정주행한다는 그 드라마 TOP10 순위 (2) | 2024.12.23 |
---|---|
[중국드라마]배우 비주얼과 스토리 모두 미쳤다! 다 가진 9편의 중드는? (2) | 2024.12.18 |
[중국드라마] 정주행하면 바로 중독되는 환생로맨스 고장극 10편 추천! (2) | 2024.12.12 |
[중국드라마]대박인줄 알았는데 쪽박....?(feat.또우반 불명예 어워즈) (1) | 2024.12.11 |
[중국드라마]올해 하반기 중드 시청률 TOP10을 알아보자! (1) | 2024.12.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