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웨이쩐의 중국어 공작실

[중국연예]시청률 1%를 돌파한 9명의 중드 여배우의 작품들! 조려영은 7편, 손려 5편, 양미 11편으로 모두 시청률의 여왕 본문

중한번역/중국연예가 소식

[중국연예]시청률 1%를 돌파한 9명의 중드 여배우의 작품들! 조려영은 7편, 손려 5편, 양미 11편으로 모두 시청률의 여왕

후웨이쩐 2021. 7. 15. 13:22
반응형

시청률 1%를 돌파한 9명의 중드 여배우의 작품들! 조려영은 7편, 손려 5편, 양미 11편으로 모두 시청률의 여왕

 

 

양미, 조려영, 양쯔 모두 시청률의 여왕이라고 불립니다. 이들이 나오는 작품들은 높은 시청률과 높은 화제성을 기록하는데요. 최근 수많은 방영 플랫폼이 난무하면서 많은 드라마들이 인터넷에서 방영되고 있습니다. 조회수가 바로 시청률이 근거가 되고 있는 것이죠. 하지만 드라마가 위성TV에서 방영되는지 안되는지가 배우들에게 있어 매우 중요한 관건입니다. 다음 9명의 여배우들의 시청률 1%를 돌파한 작품을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중국에서 시청률 1%를 넘는다는 의미는 인기작이란 뜻이며, 시청률이 2%를 넘으면 대박작으로 본다고 합니다. 조려영은 7편, 손려는 5편, 양미는 11편의 시청률 1%를 돌파한 작품을 갖고 있다고 하네요. 정말 시청률의 여왕들이 아닐수 없네요!

 

 

 

1. 양미 : 시청률 1% 돌파 작품 11편 보유

양미야말로 진정한 시청률의 여왕입니다. 수많은 여배우들 중 시청률 1%를 돌파한 가장 많은 작품을 보유하고 있는데요. <궁쇄심옥>,<친애적번역관>,<고검기담>,<삼생삼세십리도화>,<여의>,<담판관>,<명운교향곡>,<미인심계>,<선김거협전3>,<성하만청천> 등입니다. 그리고 2021년 상반기 방영된 <폭풍안>까지 모두 11편이나 되네요. 

 

이 중 몇 편은 고퀄의 대박작품이었는데요. <궁쇄심옥>과 <친애적번역관>은 시청률이 2%를 돌파했습니다. 게다가 <친애적번역관>은 당시 시청률 1위를 기록하기도 했는데요. 그리고 <삼생삼세십리도화>는 동시에 2개의 위성TV에서 방영되며 시청률 1%를 돌파하는 기록을 세웠습니다. 비록 양미 작품들의 퀄리티가 들쑥날쑥하지만 그녀의 연기력은 정말 대단하죠. 

 

2. 조려영 : 시청률 1% 돌파 작품 7편 보유

조려영의 시청률 기록 역시 만만치 않습니다. <육정전기>,<초교전>,<지부지부응시녹비홍수>,<가유파실습생>,<화천골>,<삼삼래료>,<처자적비밀>등 7편이 시청률 1%를 돌파했는데요. 조려영이 주연을 맡았던 작품 중 8편이 모두 지상파 방송국의 당해 1위를 차지했습니다. 

 

조려영이 유명해진 길을 돌이켜보면, 2013년의 <육정전기>부터 시작됩니다. 연속 6년동안 대박드라마 5편을 내보냈는데요. <삼삼래료>,<화천골>,<청운지>,<초교전>등이 있었는데 모두 당시 엄청난 인기작들이었죠. 2019년 <지부지부응시녹비홍수>는 뜻밖에도 한국에서 대박을 터뜨리며 한국 중화TV 15년이래 역사상 최고의 시청률을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3. 손려 : 시청률 1% 돌파 작품 5편 보유

손려 역시 공인된 시청률이 여왕입니다. 모두 5편의 드라마가 시청률 1%를 돌파했는데요. <미월전>,<나년화개월정원>,<견환전>,<랄마정전>그리고 최근의 <안가>가 있습니다. 손려는 지상파 방송국의 사랑을 받고 있는 배우인데요, 대부분의 작품들이 2개의 방송국에서 동시에 방영되었습니다. 그 중 <미월전>은 2곳의 방송국에서 시청률 2%를 기록했죠. 

 

이외에도 <나년화개월정원>,<견환전>,<랄마정전>모두 2곳의 지상파 방송국에서 시청률 1%를 돌파했습니다. 그리고 <안가>는 시청를 3%를 돌파하며 대박 중의 대박 드라마가 되었죠! 손려는 80년생 여배우들 중 시청률이 가장 높습니다. 모두 10개의 방송국에서 시청률 1위를 기록했죠. 이는 방송국들이 서로 손려의 작품을 모셔가려는 이유가 되고 있습니다.

 

4. 유도 : 시청률 1% 돌파 작품 7편 보유

유도는 비슷한 나이대 여배우들 중 유일하게 손려와 대등한 실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모두 7편의 작품이 시청률 1%를 기록했는데요. <환락송>,<환락송2>,<마조>,<현처>,<노유소의>,<아문도요호호적>,<미월전>이 있구요. 이 중 <환락송2>는 2곳의 지상파 방송국에서 모두 시청률 1%를 돌파하는 좋은 성적을 거두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유도가 찍은 작품들의 시청자층은 손려에 미치지 못하는데요. 손려가 찍은 드라마의 인지도는 대부분 시청자들에게 매우 높으나 유도의 주시청자층은 중년계층입니다. 대부분 아줌마들이 많이 본다는 뜻이죠. 최근 유도가 찍은 작품들 중에는 좋은 성적을 거둔 작품이 전무한 실정인데요. 올해 방영된 <대송관사>,<배니일기장대>모두 평가가 좋지 못했습니다. 

 

 

5. 당언 : 시청률 1% 돌파 작품 7편 보유

비록 당언의 연기는 자주 비판을 받긴 하지만 예전엔 드라마를 잘 떠받치던 중요 여배우였습니다. <활색생향>,<금수미앙>,<하가삼천금>,<천금여적>,<애정수성료>,<하이생소묵>,<극랍연인> 모두 시청률 1%를 돌파한 작품들이죠. 그 중 <금수미앙>은 당시 대박 드라마로 2곳의 지상파 방송국에서 동시에 시청률 1%를 기록했습니다. 게다가 인터넷 조회수도 280억회를 넘어섰었죠. 

 

 

 

초기에 당언은 많은 막장 드라마를 찍었는데요. <하가삼천금>,<천금여첩>등 모두 당시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그땐 이런 막장류의 드라마가 크게 유행했었죠. 만약 이런 드라마들을 지금 방영한다면 분명 많은 사람들에게 크게 비판을 받을 것입니다. 그리고 당언은 전부터 연기력 논란이 있었는데요, 작년 <연운대>가 그랬었죠. <연운대>는 출산 후 나온 첫 작품으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았으나 시청률, 평가 모두 좋은 성적을 거두지 못했습니다. 그 후 그녀의 신작 소식이 없는 상태죠. 마치 최고의 여배우 자리에서 한발 뒤로 후퇴한 모양새입니다. 

 

 

6. 류시시 : 시청률 1% 돌파 작품 5편 보유

류시시 역시 80년대생 여배우들 중 대표배우입니다. 그녀가 찍었던 작품들의 시청률이 괜찮았는데요. <보보경심>,<여의명비전>,<보보경정>,<여과가이저양애>,<헌원검천지흔>등 5편이 시청률 1%를 넘었습니다. 그 중 <여의명비전>은 2곳의 지상파 방송국에서 동시에 시청률 1%를 돌파했죠. 

 

그러나 류시시는 보보경심의 대성공 이후 그 인기에만 기대고 있는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왜냐하면 그 후 그닥 대박난 작품이 없기 때문인데요. 류시시와 당언 모두 출산 후 복귀작이 예상만큼 큰 인기를 못 얻었다는 점에서 상황이 비슷합니다. 작년 복귀작이었던 <친애적자기>의 시청률이 그다지 좋지 못했죠. 

 

 

7. 양쯔 : 시청률 1% 돌파 작품 3편 보유

양쯔는 최근 급부상한 시청률의 여왕입니다. 90년생 여배우들 중 가장 인기 많은 대표적인 배우죠. 양쯔는 현재 시청률 1%를 돌파한 작품 3편을 보유하고 있는데요. 각각 <향밀침침신여상>,<친애적,열애적> 그리고 <대앙가>입니다. 이 중 <친애적,열애적>과 <대앙가>는 2곳의 지상파 방송국에서 동시에 시청률 1%를 기록했죠. 

 

 

양쯔는 2곳의 지상파 방송국에서 시청률 1%를 돌파한 젊은 여배우입니다. 게다가 <향밀침침신여상>은 당해 시청률 1위를 차지했었죠. 그리고 <대앙가>는 한 편의 정극인데요, 양쯔 나이 22살에 주연을 맡았습니다. 그리고 2곳의 방송국에서 시청률 1%를 돌파하는 기록을 세웠죠. 양쯔의 드라마는 각 방송사에서 서로 방영하려고 치열한 경쟁을 벌인다고 합니다. 

 

 

8. 디리러바 : 시청률 1% 돌파 작품 3편 보유

양쯔와 디리러바 모두 90년생 여배우들 중 양대산맥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디리러바의 실력 역시 가볍게 볼 수 없죠. <아나이한>,<일천령일야>,<마랄변형기> 3편이 시청률 1%를 돌파했습니다. 디리러바와 양쯔가 걷는 배우의 길이 조금은 다른데요. 양쯔는 아역배우 출신으로 일반 시청자들의 호감도가 매우 높아 방송국의 사랑을 받고 있죠. 하지만 디리러바는 큰 인기를 얻은지 이제 3,4년 정도라 인터넷 플랫폼에서의 발전속도가 훨씬 빠릅니다. 그래서 대다수 작품들이 인터넷 드라마죠. 

 

 

2017년 <삼생삼세십리도화>와 <표량적이혜진> 2편의 인기작이 있었는데요. 이 두 작품으로 디리러바는 인기 상승곡선을 타게 되었죠. 그 후 디리러바가 중국 연예계를 장악했습니다. 앞으로 방영될 드라마에 양양과 주연한 <니시아적영요>, 임가륜과 주연한 <어교기>가 있는데요. 이 작품을 통해 디리러바의 인기는 더욱 공고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9. 송치엔(빅토리아) : 시청률 1% 돌파 작품 3편 보유

송치엔(빅토리아)는 아이돌에서 배우로 성공적으로 전향한 공인된 여배우입니다. 배우로 전향한 초기에는 연기력으로 많은 비판을 받았으나, 최근 2년간 주연을 맡은 작품들의 퀄리티가 향상하면서 상황을 크게 뒤바꿔 놓았습니다. 특히 2020년 인기작이었던 <하일참시행복>은 송치엔을 진정한 배우로 탈바꿈하게 만들어주었죠. 현재 송치엔은 3편의 시청률 1%를 돌파한 작품을 보유하고 있는데요. 각각 <하일참시행복>,<산월부지심저사>,<미력적비밀>입니다. 

 

 

송치엔은 <결애.천세대인적초련>후 연기력에서 인정을 받아냈는데요. 이 드라마는 그녀가 연기력으로 한단계 크게 발돋움하게 해준 의미 깊은 작품입니다. 후속작인 <산월부지심저사>,<하일참시행복>모두 그녀의 인기를 향상시켜준 작품들이구요. 송치엔은 오랜 기간 자신의 연기력을 갈고 닦아 현재의 인기를 만들어냈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