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웨이쩐의 중국어 공작실

[중국연예]2021년 상반기 최고의 실검순위를 기록했던 8편의 중국 드라마! 본문

중한번역/중국연예가 소식

[중국연예]2021년 상반기 최고의 실검순위를 기록했던 8편의 중국 드라마!

후웨이쩐 2021. 8. 29. 16:02
반응형

 

 

2021년 상반기 최고의 실검순위를 기록했던 8편의 중국 드라마! 

 

 

 

인기 드라마는 방영될 때 지속적으로 웨이보 실검순위에 오르는데요. 실검 키워드가 많을수록 화제성 역시 당연히 높습니다. 최근 큰 인기를 얻은 드라마 <니시아적영요>는 항상 실검순위에서 내려올줄을 몰랐는데요. 

얼마 전 웨이보에서 2021년 상반기 실검 보고서를 발표했습니다. 스타와 인기드라마가 실검 순위에 올랐던 횟수를 토대로 통계를 낸 것이라고 합니다. 

 

 

 

8위 : <니시아적성지영루> 69회 실검에 올라 

백경정과 마사순 주연의 <니시아적성지영루>가 웨이보 실검에 69차례 올라 8위를 차지했습니다. 2021년 상반기 가장 핫했던 로맨스 드라마 중 한 편이었죠. 누적 조회수 역시 41.2억회를 돌파하며 좋은 성적을 거뒀습니다. 백경정, 마사순 두 주연의 연기력이 수준급이었고 백경정은 멋진 특경 이미지로 큰 사랑을 받았습니다. 

 

 

방영 전엔 기대를 받지 못했으나 방영 후 달달한 모습이 연이어 나오며 인기를 끌었는데요. 드라마 전개속도도 빨랐고 특경, 의사란 전문직이 나오며 내용이 풍부했습니다. 아직 안보신분들, 충분히 정주행할만한 드라마니 추천드릴께요. 

 

 

7위 : <췌서> 70회 실검순위에 올라

<췌서>는 2021년 엄청난 화제를 끌어모았던 고장극입니다. 방영기간 화제성이 아이치이 플랫폼 내에서 최고였을 뿐 아니라 지금까지도 여전히 아이치이 2021년 방영지수 1위를 차지하고 있죠. 누적 조회량 역시 58억회를 넘었구요, 2021년 꼭 정주행해야할 고장극 중 한 편 입니다. 

 

 

동명소설을 각색한 이 작품은 2011년 중문왕에서 소설창작을 시작해 지금까지도 스토리가 이어져오고 있습니다. 약 9년동안이나 인기를 누리고 있죠. 드라마는 소설의 일부분일 뿐이라고 하는데요. 2023년에야 시즌2가 방영될 듯 합니다. 

 

 

6위 : <상양부> 75회 실검순위에 올라

장쯔이 주연의 고장극 <상양부>가 묵묵히 75차례나 웨이보 실검순위에 올라 6위를 차지했습니다. 매어자의 소설 <제왕업>을 각색한 것으로 군주 왕현과 예장왕 소기의 선결혼 후사랑 스토리를 그리고 있습니다. 

 

 

<상양부>는 장쯔이가 첫 주연을 맡았던 드라마입니다. 그래서 방영 전 큰 관심을 받았으나 방영 후에는 평가가 양분됐는데요. 스토리가 나쁘지 않았고 연기파 노익장들이 드라마를 받쳐줬을 뿐 아니라, 전개속도 또한 긴장감있게 진행됐습니다. 궁중투쟁의 스토리 역시 합리적이었구요. 다만 전체적인 스토리가 구멍난 듯 보였을 뿐 아니라 볼꺼리가 부족했구요. 많은 부분에서 여주의 나레이션이 들어갔으며, 원작소설처럼 사람들을 끌어들이는 분위기가 부족했습니다. 그래도 전체적인 작품이 영화처럼 잘 찍혔는데요, 화면, 배경, 복화도 모두 아름답습니다. 

 

 

5위 : <금심사옥> 79회 실검순위에 올라

<금심사옥>은 2021년 상반기의 진정한 승자라 할 수 있는데요. 각종 명단에 이름을 올렸을 뿐 아니라 웨이보 실검순위에도 79차례나 올랐죠. 누적 조회수 역시 49억회를 돌파했구요. 이 드라마는 방영부터 큰 화제를 몰고 왔으며, 조회수 역시 방영 첫주 10억회란 어려운 관문을 넘어섰었죠. 담송운은 2020년 폭발적인 인기를 얻었던 <금의지하>,<이가인지명> 후 또다시 훌륭한 성적표를 얻게 되었습니다.  

 

 

4위 : <유금세월> 93회 실검순위에 올라

류시시와 니니 주연의 <유금세월>이 4위에 오를줄은 예상하지 못했는데요. 웨이보 실검순위에도 93차례나 이름을 올렸습니다. <유금세월>은 작년 인기드라마 <삼십이이>를 이어받아 똑같은 현대여성을 소재로 다룬 것인데요. 비록 <삼십이이>처럼 폭발적인 인기를 얻진 못했으나 이 드라마가 보여준 여성이야기 역시 충분히 화제가 되었습니다. 또한 많은 스토리가 토론할 만한 가치를 지녀서였을까요? 방영기간 내내 자주 실검순위에 올랐습니다. 

 

 

 

3위 : <사등> 108회 실검순위에 올라

<사등>역시 2021년 뜻밖의 다크호스 작품이었습니다. 누적 조회수가 42억회를 돌파했을 뿐 아니라 웨이보 실검순위에도 108차례 이름을 올렸는데요. 2021년 상반기 화제성과 평가 모두 성공을 거둔 현대로맨스 작품입니다. 경첨은 이 드라마로 만년 비인기 배우란 오명을 씻었으며, 드라마 방영부터 그녀의 인기는 수직상승해서 내려올줄을 몰랐죠. 미모와 훌륭한 연기력으로 나비효과를 내면서 시청자들의 인정을 받았는데요. 그녀의 상업가치 역시 한단계 업그레이드 되면서 2021년 상반기 대세 여배우가 되었습니다. 

사실 판타지 소재 드라마를 찍기가 쉽지 않죠~게다가 장빈빈과 경첨의 조합 역시 그닥 기대를 받지 못했었는데요. 방영 후 이 커플의 케미가 작렬이었죠~ 두 사람은 2021년 절대적인 최고 인기 커플이었습니다.

2위 : <투라대륙> 131회 실검 순위에 올라

과연 샤오잔은 샤오잔입니다~ 최고 남신스타가 역시나 이름을 올렸네요. <투라대륙>은 웨이보 실검순위에 131차례 이름을 올렸을 뿐 아니라 누적 조회수도 55.5억회를 돌파했습니다. 샤오잔의 227사건으로 안티들의 공격을 피하기 위해 홍보를 하지 않고 조용히 그리고 급작스럽게 방영이 시작됐었는데요. 만약 제대로 홍보만 됐다면 분명 더 흥행하지 않았을까 예상됩니다. 

 

 

1위 : <장가행> 134회 실검 순위에 올라

2021년 상반기 실검순위왕은 바로 디리러바, 오뢰 주연의 <장가행>이었습니다. 134차례 웨이보 실검순위에 오르면서 <투라대륙>보다 살짝 더 많은 숫자로 1위를 차지했는데요. 디리러바와 오뢰, 조로사, 류우녕 등 인기배우들에 힘입어 많은 화제를 낳으면서 방영기간 실검순위에 자주 올랐죠. 

그러나 누적 조회수는 32.9억회로 아주 높지는 않은데요. 드라마 자체의 효과는 배우들의 인기를 뛰어넘지 못했습니다. 

원작만화의 인기가 워낙 높았고 드라마 버전도 원작을 크게 벗어나진 않았으나 스토리에 볼꺼리가 부족했구요. 디리러바와 오뢰의 케미감 부족으로 전체 드라마에 상처를 줬습니다. 

 

여러분들, 이 순위를 보면서 뭔가 이상하진 않으셨나요? 작품 하나가 빠졌단 생각 Hoxy 들진 않으셨는지요? 

맞춘 분들도 있으실 것 같은데요~ 맞습니다~ 대박 드라마였던 <산하령>이 빠졌죠. 장철한은 야스쿠니 신사사건으로 활동이 금지된 후, 그가 주연했던 모든 드라마가 플랫폼에서 사라졌는데요. 그 중에 <산하령>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연이어서 웨이보 드라마 초화, 커플초화 모두 철저히 봉쇄됐습니다. 안타깝네요 ㅠ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