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웨이쩐의 중국어 공작실

[중국연예]연기력 뛰어난 비연기과 출신 중드 여배우 9명은 누구? 본문

중한번역/중국연예가 소식

[중국연예]연기력 뛰어난 비연기과 출신 중드 여배우 9명은 누구?

후웨이쩐 2022. 4. 8. 20:22
반응형

연기력 뛰어난 비연기과 출신 중드 여배우 9명은 누구?

 

연기력으로 인정받는 여배우들 중 비연기과 출신 배우들도 있습니다. 왕홍이나 모델 혹은 댄서 출신들도 있는데요, 이들을 비연기과 출신 배우리고 부르죠. 연기과 출신은 아니지만 연기력은 중앙희극학원, 북경전영학원 연기과 졸업생들보다 절대 못하지 않는데요. 심지어 연기력이 더 좋은 경우도 있습니다. 다음은 중국 네티즌들이 뽑은 비연기과 출신배우 중 연기력이 뛰어난 여배우들 명단인데요, 누가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李一桐

 

1. 이일동

혹시 이일동이 25살에 데뷔한 사실, 알고 계신가요? 게다가 연기과 출신도 아니라는데요, 어릴 때부터 전통무용을 배웠다고 합니다. 원래 무용을 접목한 찻집을 열려고 했다가 전영학원에 다니는 친구를 도와 단편영상에 잠깐 출연했다고 하는데요. 이때 갑자기 연기에 흥미를 느껴 찻집 계획은 포기하고 연예계에 들어섰다고 합니다. 운좋게도 그녀는 데뷔작인 <반요경성>에서 여주로 출연하게 되는데, 제작자인 우정이 그녀를 첫눈에 맘에 들어했다고 하죠. 이때부터 4년간 그녀는 15편의 드라마에서 모두 여주를 맡는 기염을 토합니다. 그래서 많은 네티즌들이 다작의 여왕이라고 부르기도 하죠. 이일동은 특별한 배경 없이 성실함 그리고 낮은 출연료로 계속 출연중에 있습니다. 

25살의 데뷔는 또래 배우들 중에서도 정말 늦은 축에 속하는데요. 게다가 연기과 출신도 아니고 말이죠. 하지만 연기력 그리고 딕션 능력 모두 우수한 편에 속합니다. 다만 데뷔 이래 여주로 많이 출연했으나 큰 인기는 얻지 못하고 있어 만년 비인기 배우로 비판받기도 하죠. 하지만 출연작에 <미자무강>,<학려화정>,<사조영웅전>등 다수의 고평가 드라마가 있습니다. 항상 겸손한 태도로 성실히 작품에 임하는 그녀의 태도도 칭찬받을만 하고, 연기력으로도 비판 받은 적이 거의 없죠.

2:彭小苒

 

2. 팽소염

많은 네티즌들이 팽소염을 강추했다고 하는데요. 팽소염은 원래 진행자 출신이라고 합니다. 중국전매대학 방송학과 졸업생이라고 하죠. 진행자도 물론 똑같이 카메라 앞에 서는 직업이나 배우로 서는 것은 또 완전히 다른데요. 초기에 아이치이 자체제작 프로그램 <아이치이조반기>의 MC를 맡았었다고 하는데 실력이 훌륭했다고 합니다. 

그 후 팽소염은 배우 쪽으로 눈을 돌리는데요, 작은 배역으로 몇 번 출연합니다. 그녀가 정식으로 배우가 된 계기는 판빙빙과 계약 후부터죠. 팽소염은 비록 전문적인 연기 훈련을 받진 않았으나 연기력이 뛰어나다고 하는데요. <동궁>의 소풍 역할로 빵 뜬것도 그녀의 연기력이 뒷받침 되었기 때문입니다. 당시 <동궁>의 여주인공으로 팽소염이 뽑혔을 때 엄청난 비판에 직면했다고 하는데요.  인지도도 낮고 외모도 어울리지 않는다며 많은 사람들이 반대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고장극의 레전드로 불리고 있죠. 

3:李沁

 

3. 이심

이심은 원래 상해희극학원 부속 희곡학교의 일원 출신인데요, 입학이 어려운 곳이라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사람을 뽑진 않고 미래의 곤곡 후계자만 입학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곤곡 배우란 타이틀을 갖고 있으나 우리가 생각하는 연기하는 배우와는 완전히 다르다고 합니다. 곤곡 배우는 전통예술에 공헌하기 위한 예술가이고, 우리가 생각하는 배우는 카메라 앞의 배우구요. 

어릴때부터 곤곡을 배운 이심은 자신이 평생 곤곡을 위해 일할꺼라 생각했으나, 우연히 <홍루몽>에 출연하며 연예계에 데뷔하게 됩니다. 90년대생 여배우들 중 연기파 배우의 대표격으로 불리는데요. <금수남가>, <경여년>,<초교전>에서 매번 색다른 연기를 펼치며 시선을 모았습니다. 

4:张予曦

 

4. 장여희

장여희는 정말 유명한 왕홍에서 성공적으로 배우로 전향한 케이스입니다. 초기에 뛰어난 외모로 미인대회에도 출전했으며, 그 후 잡지 <서려>의 모델이 되었죠. 당시 장여희는 이쪽 모델쪽에서 어느정도 인지도가 있었다고 합니다. 그 후 배우의 길로 들어서는데요, 영화 <치자화개>, 웹드 <친애적,공주병>,<친애적왕자대인>등에 출연하나 인기는 얻지 못합니다. 게다가 '왕쓰총 전여친'이란 수식어가 따라다니며 된장녀 이미지를 갖고 있었죠. 

2020년에 이르러 <온색과농>과 <유리>는 장여희의 인기를 순식간에 올려주었고, 여기에 소속사 환서세기의 적극적 지지를 얻어 그녀의 기세는 같은 드라마에 출연했던 원빙연을 뛰어넘습니다. 당시 원빙연과 그녀의 소속사인 환서세기의 관계가 좋지 않았던때라, <유리>이후 환서세기는 좋은 작품을 장여희에게 몰아주는데요. 그 후 성의와 <여군가>,<남풍지아의>를 찍게 만들며 환서의 제1 여배우가 됩니다. 외모도 뛰어나고 연기력도 좋을 뿐더러 소속사의 기세를 등에 업고 승승장구 중이죠. 

5:白鹿

 

5. 백록

백록 역시 연기과 출신이 아닙니다. 하지만 연기력은 연기과 출신 여배우들에게 뒤지지 않죠! 백록은 정식으로 배우로 데뷔하기 전 모델로 일했는데요. 14살에 한국의 SM 연습생 선발에 참여하나 최종 낙선합니다. 그 후 타오바오와 계약해 모델로 활동하는데요, 어느정도 인지도는 있었다고 하네요. 타오바오에서 쇼핑하기 좋아하는 사람들은 백록의 얼굴이 익숙할 정도였다고 하니 말이죠. 그 후 백록은 저예산 영화의 주연을 맡으며 배우란 직업을 맛보게 되구요. 참신한 분위기로 점차 주목을 끌게 됩니다. 

그 후 백록은 우정에게 발굴되게 되고, <봉수황>에서 1인 2역을 맡으며 두각을 나타냅니다. 2019년 허개와 <초요>,<열화군교>를 연이어 찍으며 큰 인기를 끌게 되구요. 2020년 라운희와 주연을 맡은 <반시밀당반시상>으로 인지도를 더 크게 높입니다. 2021년은 그녀에게 있어 대박난 한 해가 아니었나 싶은데요. 임가륜과 <주생여고>,<일생일세>의 주연을 맡으며 엄청난 인기몰이를 합니다. 왕홍에서 배우로 전향한 스타 중 백록의 연기와 호감도는 단연 돋보이죠. 

6:赵露思

 

6. 조로사

조로사 역시 연기과 출신이 아니라고 합니다. 게다가 대학도 대만에서 나왔다고 하네요! 조로사는 중학교 시절에 이미 뛰어난 외모로 인터넷 얼짱으로 통했는데요. 그녀의 셀카사진이 많은 인터넷 사이트에 퍼지게 됩니다. 당시 청순여신으로 이름을 날렸다고 하며, 그 후 왕홍 출신으로 오디션 프로그램 <초급여성>에 출연합니다. 비록 낙선했으나 출중한 외모로 주의를 끌었다고 하죠. 조로사가 데뷔 후 찍은 첫작품 <봉수황>은 우정이 준 것이라고 하며, 이로 볼 때 우정의 안목이 매우 높음을 알 수 있습니다. 

조로사는 초반에 달달 웹드에서 많이 활약했는데요, <전문중적진천천>으로 하루아침에 라이징 스타가 된 후 드라마 제의가 물밀듯 밀려듭니다. 최근 고퀄 정극 <후랑>에도 캐스팅됐으며, 소속사의 조력 하에 한가지 연기노선만 걷고 있진 않고 있구요. 현재 방영대기작 3편 중 두 편은 텐센트에서 주력으로 밀고 있는 S+급 중점 고장극 <차시천하>와 <성한찬란>이며, 나머지 한 편은 <호동>입니다. 조로사는 최근 가장 잘나가는 신진배우로, 또래 배우들 보다 크게 앞서 있죠. 

 

7:虞书欣

 

7. 우서흔

아마 많은 분들이 오디션 프로그램 <청춘유니2>로 우서흔을 알게 되셨을텐데요. 하지만 그녀는 원래 배우로 데뷔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연기과 출신은 아니고 싱가포르에서 예술을 전공했다고 하네요. 많이들 아실테지만 우서흔은 부유한 집안 출신으로, 데뷔 때 부친이 그녀를 위해 직접 <화락유년>에 투자도 했다고 하구요. 그때부터 우서흔은 연예계에 데뷔하게 됩니다. 그 후 <군사연맹>,<신변성낭자>에서 조연으로 출연하죠. 

그 후 우서흔은 소속사에 반대에도 불구하고 배우란 신분으로 오디션 프로그램 <청춘유니2>에 출연하는데요. 뜻밖에도 이 프로그램을 통해 큰 인기를 얻게 됩니다. 또한 같은 해에 출연한 <하일참시행복>의 채민민 역은 큰 사랑을 받았죠. 우서흔은 전문적인 배우 수업은 받지 않았으나 연기력이 뒤떨어지지 않으며, 주연을 맡았던 <소주차만행>,<월광변주곡>의 평가도 매우 높았습니다. 

8:万鹏

 

8. 만붕

혹 <원래아흔애니> 보시고 만붕의 팬이 되진 않으셨나요? 만붕 역시 연기과 출신 배우가 아닌데요. 북경무도학원 고전무용학과에 입학했다고 하며, 연기에 흥미를 느껴 일심에서 1년간 연기교육을 받았다고 합니다. 일심은 이현, 백우가 소속되어 있는 회사이며, 그 후 만붕은 청춘 드라마 <인불표한왕소년>으로 정식으로 연예계에 데뷔하게 되죠. 

만붕은 첫 데뷔작 <인불표한왕소년>으로 는 호평을 받게 되는데요. 연기력이 자연스러우며 시청자들에게 큰 몰입감을 준다는 평이 우세합니다. 2021년 <원래아흔애니>로 또 한번 시청자들의 주목을 받게 되죠. 비록 최근 저예선 웹드에 많이 출연하고 있으나 많은 네티즌들은 잠재력이 뛰어난 여배우라고 평가하고 있습니다. 

9:赵丽颖

 

9. 조려영

마지막으로 조려영을 빼놓을 수 없겠네요. 조려영은 비연기과 출신 배우들 중 가장 불굴의 아이콘이 아닐까 생각되는데요. 원래 항공 승무원 쪽으로 졸업했으나, 사실 그녀는 스튜어디스가 되길 원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그냥 성적에 맞춰서 과를 선택한거라고 하죠. 하지만 집안형편이 좋지 못해 다른 선택의 여지가 없었다고 합니다. 집 근처에서 판매원 일도 했었다고 하구요, 나중에 오디션 프로그램을 통해 데뷔하게 됩니다. 

 

공인된 인기 여배우로 평가받는 그녀는 연기력이 매우 뛰어납니다. <삼삼래료>,<초교전>,<지부지부응시녹비홍수>,<수시흉수>까지 다양한 캐릭터들을 그녀만의 색깔로 매력있게 연기했는데요. <지부지부>로 백옥란 최우수 여우주연상 후보에도 오르며 진정한 실력파 배우의 길로 들어섭니다. 최근 청춘극에서 정극으로 연기변신을 시도 중이며, <행복도만가>,<야만생장> 두 편의 중점 드라마가 방영 대기중이라고 하네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