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5/0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Tags more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후웨이쩐의 중국어 공작실

[중국연예]중국 네티즌 픽, N번을 봐도 질리지 않는 레전드 드라마 TOP10은? 본문

중국연예/중국배우

[중국연예]중국 네티즌 픽, N번을 봐도 질리지 않는 레전드 드라마 TOP10은?

후웨이쩐 2023. 1. 30. 01:07
반응형

중국 네티즌 픽, N번을 봐도 질리지 않는 레전드 드라마 TOP10은?

 

올해 설날에도 <견환전>이 또다서 재방송 되었다고 합니다. 정말 오랜기간 인기를 누리는 레전드 드라마라고 할 수 있겠는데요. 신작 드라마들이 계속 방영되고 있으나, <견환전>같은 레전드 작품은 여전히 조회수가 계속 상승하고 있다고 합니다. 최근 N번을 봐도 질리지 않는 레전드 드라마 TOP10 랭킹 결과가 나왔다고 하구요. 어떤 작품들이 이름을 올렸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TOP 10:杨紫、李现《亲爱的,热爱的》

 

10위 : 양쯔, 이현 <친애적,열애적>

양쯔와 이현 주연의 달달 드라마 <친애적,열애적>이 10위에 올랐습니다! 이 드라마는 2019년의 대박작이었으며, 조회수가 상당히 눈에 띄었죠. 아이치이와 텐센트 동시 방영이었는데요, 누적 조회수가 177억회를 돌파했다고 합니다! 달달한 내용들이 시청자들을 몰입하게 만들었구요, 양쯔와 이현의 연기력이 정말 뛰어났습니다. 케미감은 말할 것도 없구요. 여러번 봐도 질리지 않는다는 네티즌들이 정말 많았다고 하네요. 

<친애적,열애적>은 묵보비보의 소설 <밀즙돈우어>를 각색한 것으로, 이 드라마 한 편으로 당시 양쯔와 이현은 탑스타로 올라서게 됩니다. 너무 많은 인기를 얻은 나머지, 그 후 묵보비보의 또다른 소설 <밀실곤유어>가 후속작 <아적시대,니적시대>로 제작되게 되구요. 이 드라마에서 이현과 양쯔가 우정출연 하면서 또 큰 화제를 불러오기도 했습니다. 

TOP 9:肖战、王一博《陈情令》

 

9위 : 샤오잔, 왕이보 <진정령>

2019년의 또다른 대박적이었던 <진정령>, 종영된지 4년이 지났는데도 수많은 시청자들이 여러번 정주행 중입니다. 이 드라마로 당시 존재감이 낮았던 샤오잔, 왕이보 두 배우는 탑스타로 올라서게 되구요. 아직까지도 인터넷에선 <진정령>관련 화제가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게다가 실검순위에 오르곤 한다는데요. 또우반 평점 참여인원이 160만명이라고 하구요, 당연하겠지만 평점 참가인원이 많을수록 그 드라마의 인기도 그만큼 높다는 반증이 됩니다. 현재까지 <진정령>의 또우반 평점 참여인원수가 가장 높다고 하구요, <진정령>의 인기가 어느정도였는지 대충 예상이 되시죠?!

게다가 <진정령>은 이미 연속 4년간 '세계 100대 드라마' 순위에 올랐습니다. 방영된지 시간이 꽤 흘렀음에도 여전히 새로 유입되는 시청자들이 많다고 하구요. <진정령>의 시청자 증가 점유율이 114.87%라고 하는데 이는 정말 대단한 수치라고 합니다. 그리고 <진정령>은 의심할 여지 없는 '탐개극'의 선두주자죠. 그 후 촬영된 <호의행>,<살파랑>,<산하령>,<장공안> 등은 <진정령>의 성공으로 찍게 된 탐개극들이구요. 하지만 그 후 중국 광총의 탐개극 금지로 방영이 안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더 많은 시청자들이 <진정령>을 N번 정주행하고 있다고 하네요!

TOP 8:张若昀、李沁《庆余年》

 

8위 : 장약윤, 이심 <경여년>

<경여년> 역시 현재까지 시청자들이 N번 정주행한 비율이 높은 드라마 중 한 편입니다. 그러면서 8위에 올랐는데요. <경여년>은 <랑야방> 이후 가장 뛰어난 권모 고장극이라는 칭송도 받고 있죠. <경여년>의 가장 특별한 점은 유머와 권모 투쟁이 완벽하게 융합되었다는 사실입니다. 정주행 할 때 스토리가 왜 이럴까 하다가도 또 시청자들을 크게 웃기기도 했죠. 2022년에만 조회수가 10.7억회를 기록했다고 하며, 이미 방영된지 4년이나 흘렀음에도 이러한 성적을 올렸다는 것은 이 드라마가 그만큼 대단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총 시즌3까지 제작이 되기로 되어 있다는데요. 시즌2는 원래 작년 상반기에 크랭크인에 들어갈 예정이었으나 아직까지 소식이 없는 상태입니다. 아무래도 더 기다려야 할 듯 하구요, 하루빨리 크랭크인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TOP 7:杨幂、赵又廷《三生三世十里桃花》

 

7위 : 양미, 조우정 <삼생삼세십리도화>

역시 <삼생삼세십리도화>가 7위에 올랐습니다. 이 작품은 최근 몇 년간 방영된 선협극들 중 가장 대표주자 격인데요. 인터넷 조회수가 500억회를 돌파하며 많은 사람들을 놀라게 만들었습니다. 현재 모든 드라마들 중 1위라고 하네요. 비록 원작소설의 표절 논란이 있었으나, 이는 시청자들의 정주행 욕구를 막지 못했습니다. 

TOP 6:杨紫、邓伦《香蜜沉沉烬如霜》

 

6위 : 양쯔, 등륜 <향밀침침신여상>

<향밀침침신여상>의 여운이 정말 강했다는 시청자들이 많았습니다. 그러면서 2022년 1년 동안에만 6억회의 조회수를 올렸다고 하구요. <향밀>은 방영 당시 <연희공략>과 동시에 방영되면서 아쉽게도 화제성을 조금 빼앗기긴 했습니다. 그래도 누적 조회수는 여전히 160억회를 돌파했죠. 

이 작품은 등륜과 양쯔를 1선 인기배우로 올려줬을 뿐 아니라, 서브남주였던 라운희도 같이 큰 화제를 몰고 왔는데요. 그러면서 차세대 고장남신으로 떠올랐습니다. 당시 많은 중국 네티즌들은 드라마 <향밀>이 원작소설보다 훨씬 뛰어났다고 평가했는데요. 많은 스토리들이 시청자들에게 큰 몰입감을 선사했습니다. 

TOP 5:赵丽颖、林更新《楚乔传》

 

5위 : 조려영, 임경신 <초교전>

<초교전>은 2017년의 인터넷 조회수 1위를 차지했던 작품으로, 방영 당시 이미 459억회를 돌파했었다고 하는데요. 이는 정말 대단한 성적이라고 합니다. 게다가 종영후에도 여운이 상당했는데요. 이미 방영된지 5년이 지났으나, 작년에만 누적 조회수 5.9억회를 기록했다고 하네요. 5년이나 지난 드라마가 이 정도의 성적이라니, 정말 서프라이즈 하죠. 

 

다만 한가지, <초교전>의 결말이 시청자들을 화나게 만들었습니다. 소설 <초교전>을 각색한 이 작품은 원작의 절반만 촬영됐다고 하는데요. 초교가 우문월에게 마음을 고백할 때 우문월은 중상을 입고 강물에 빠지게 되고, 초교 역시 물에 뛰어들게 되구요. 이렇게 내용이 끝나버립니다. 당시의 결말은 시청자들에게 허탈함을 선사했고, 계속 조려영과 임경신이 시즌2를 찍길 바래왔는데요. <초교전> 시즌2는 감감무소식이고, 오히려 두 사람은 <여봉행>에서 두번째 만남을 갖게 됩니다. 이 작품이 시청자들의 공허함을 조금이라도 충족시켜 주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TOP 4:陈建斌、于和伟、林心如《新三国》

 

4위 : 진건빈, 우화위, 임심여 <신삼국>

2010년 버전 <신삼국> 역시 많은 시청자들이 N번 정주행하는 오래된 레전드 작품입니다. 2022년에만 5.4억회의 조회수를 기록했다고 하구요. 사실 삼국시대 스토리는 수없이 촬영되어 왔습니다. 이 버전은 레전드라 평가되구요, 또우반 평점은 7.9점입니다. 대만의 방송국들도 자주 방영한다고 하네요. 스토리 전개가 느리다는 부정적인 평가도 존재하는데요. 하지만 인물 성격의 완성도가 높아 역사극을 좋아하는 시청자들의 큰 사랑을 받았다고 합니다. 현재는 이런 군상 역사극들이 점점 줄어들고 있다고 하네요. 

TOP 3:赵丽颖、冯绍峰《知否知否应是绿肥红瘦》

 

3위 : 조려영, 풍소봉 <지부지부응시녹비홍수>

조려영 주연의 고장극 <지부지부응시녹비홍수>는 정말 인기가 대단했습니다. 심지어 2022년 시청 조회수가 24.2억회에 달했다고 하는데요. 이 숫자는 2022년에 방영된 수많은 신작들 보다 더 많은 조회수입니다. 2022년의 조회수만 놓고 보면 <견환전>을 이겼다고 하구요, 2022년 시청자들이 가장 많이 N번 이상 정주행한 드라마가 되었습니다. 

<지부>는 또한 많은 시청률 기록을 남겼는데요. 백억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2019년 1위를 기록했을 뿐 아니라, 종영후에도 인터넷 상에서 여전히 회자되고 있습니다. 게다가 아직도 신작들과 비교대상에 오르는 등 기염을 토하고 있구요. 

TOP 2:胡歌、刘涛《琅琊榜》

 

2위 : 후꺼, 류도 <랑야방>

2위에 <랑야방>이 오른건 당연한 결과인듯 합니다. <랑야방>은 현존하는 최고의 권모극으로 손꼽히고 있구요. 뛰어나고 다채로운 스토리, 긴밀하게 연결된 계책 등이 항상 시청자들의 예상을 벗어나 전개되었습니다. 게다가 디테일한 묘사와 높은 퀄리티는 시청자들을 더 몰입하게 만들었죠. 소설 <랑야방> 역시 뛰어났는데요, 드라마 버전은 더 뛰어났습니다. 사실 드라마에서 많은 부분이 삭제됐다고 하나 여전히 성공적으로 각색되었구요. 보기 드문 최고의 드라마였죠. <랑야방>은 2015년 종영되면서 이미 7년의 세월이 흘렀는데요. 작년에만 12.9억회의 조회수를 기록했다고 합니다. 

TOP 1:孙俪、陈建斌《甄嬛传》

 

1위 : 손려, 진건빈 <견환전> 

1위, 사실 예상은 되시죠~ 당연히 <견환전>이 차지했습니다. 최근 10년간 방영된 드라마들 중 탑 오브 탑으로 칭할 수 있는데요. 몇년간 크게 인기를 끌었던 궁중암투 소재 드라마는 <견환전>에서부터 기인되었습니다. 많은 시청자들은 이미 몇 번 봤음에도 또 보다보면 몰랐던 디테일을 더 자세히 알 수 있다고 말하고 있는데요. 그만큼 여러번봐도 질리지 않는 드라마의 대표격이기도 합니다. 

 

<견환전>의 서술방식이 굉장히 특별합니다. 느리게 전개되나 볼수록 빠져들게 만든다고 하구요. 모든 인물들의 미세한 표정에도 스토리가 숨어 있습니다. 게다가 모든 대사가 명언이었죠. <견환전>은 2012년 종영된 후 2022년까지 10년이란 시간이 흘렀는데요. 하지만 작년만해도 13.1억회를 조회수를 올렸다고 하죠. 그러면서 <지부>에 이어 N번째 정주행한 드라마 2위에 올랐습니다. 10년이란 세월, 정말 무시못할 시간이죠. 하지만 여전히 많은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