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웨이쩐의 중국어 공작실

[중국드라마]가장 핫했던 중국 현대로맨스 TOP10! (feat.지난 3년) 본문

중한번역/중국드라마 소개

[중국드라마]가장 핫했던 중국 현대로맨스 TOP10! (feat.지난 3년)

후웨이쩐 2023. 6. 18. 21:23
반응형

가장 핫했던 중국 현대로맨스 TOP10! (feat.지난 3년)

 

올해 중국 드라마는 고장극 외에도 많은 현대 로맨스 드라마가 방영되었습니다. 유역비의 <거유풍적지방>, 오뢰의 <애정이이> 그리고 최근 장빈빈의 <삼분야>, 왕자기의 <니급아적희환> 모두 평판이 좋았던 현대극들이었죠. 최근 중국의 인터넷 데이터 분석 매체 Vlinkage에서 시청률을 조사했다고 하는데요, 10위부터 1위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지난 3년간 방영된 작품 한정입니다)

 

TOP10:李沁、黄景瑜《爱上特种兵》 84.79

 

10위 : 이심, 황경유 <애상특종병> 최고 시청률 지수 84.79

이심과 황경유 주연의 <애상특종병>은 또우반 평점은 4.2점에 불과했으나 반면 화제성은 정말 높았는데요. 시청률과 평가가 완전히 달랐던 드라마였습니다. <애상특종병> 방영기간 아이치이에서 좋은 성적을 거뒀고, 시청률 지수도 10위 안에 들었다고 하구요. 작년에 방영된 <점연아,온난니> 그리고 양미의 <애적이팔정률> 모두 <애상특종병>보다 시청률은 좋지 못했습니다. 즉 <애상특종병>의 성적이 상당히 훌륭했다고 봐야죠. 

 <애상특종병>은 군인소재 드라마로, 절지마의의 소설 <군장하적요지유>를 각색했습니다. 따뜻하고 선량한 성격의 군의관 하초가 명문 군인집안 출신의 냉정한 군인 양목택을 만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렸구요. 방영 초기엔 평가가 괜찮았지만 그 후 점차 하락세를 걷게 됩니다. 스토리가 억지스러웠고 또 막장 내용도 있었구요. 특수경찰과 의사의 전문성도 부족했고, 너무 달달함을 추구한 나머지 러브라인도 지루했다고 합니다. 이심과 황경유의 캐릭터 표현능력 또한 도마에 올랐으나 시청률은 좋았다고 하네요. 

 

 

TOP9:白敬亭、马思纯《你是我的城池营垒》85.84

 

9위 : 백경정, 마사순 <니시아적성지영루> 최고 시청률 지수 85.84

9위를 차지한 <니시아적성지영루>는 <애상특종병>과 마찬가지로 군인 로맨스 소재입니다. 2021년 뜻밖에도 큰 인기를 끌었던 다크호스 드라마로, 방영 전 이 드라마가 인기를 얻으리라고 예상한 네티즌은 거의 없었다고 하는데요. 아이치이, 요우쿠, 텐센트에서 동시방영 되었으며, 시청률도 뜻밖에 꽤 높았습니다. 같은 시기에 방영된 <사등>과 큰 차이가 없었다고 하며, 평판도 정말 좋았다고 하네요!

<니시아적성지영루>는 특경과 여의사의 사랑이란 설정이 한국 드라마 <태양의 후예>와 설정이 비슷했습니다. 하지만 캐릭터 설정은 <태양의 후예>와 달랐다고 하구요, 스토리 전개가 빠르고 의사와 특경의 전문성을 잘 살렸습니다. 충분히 볼만한 드라마라고 하네요!

TOP8:任嘉伦、白鹿《一生一世》 86.57

 

8위 : 임가륜, 백록 <일생일세> 최고 시청률 지수 86.57

임가륜과 백록 주연의 <주생여고>,<일생일세> 시리즈는 2021년 큰 인기를 끌었던 작품들입니다. 모두 묵보비보의 소설 <일생일세미인골>을 각색했죠. 고장편 <주생여고>는 태자비 시의와 소남진왕 주생진의 전생의 사랑을 그렸구요. 현대편 <일생일세>는 뛰어난 서우 시의와 화학교수 주생진의 두번째 생에 이어지는 인연을 그렸습니다. 전생은 너무 아프고 슬픈 사랑을 그렸구요, 현생의 사랑은 너무도 달달했죠. 

<주생여고>는 방영 후 아이치이에서 큰 인기를 누렸으나, <일생일세>의 성적은 <주생여고>보다 더 훌륭했습니다. 또우반 평점 7.3의 <주생여고>는 6.6점을 받은 <일생일세>보다 퀄리티는 더 좋았는데요. 하지만 너무도 슬픈 사랑으로 많은 시청자들이 도저히 보지 못한 경우가 많았다고 합니다. 결국 <주생여고>대신 <일셍일세>를 택했구요, 그러면서 <일생일세>의 화제성이 더 높아지게 되었습니다. 

TOP7:谭松韵、井柏然《归路》86.72

 

7위 : 담송운, 정백연 <귀로> 최고 시청률 지수 86.72

<귀로>는 2023년 상반기 누적 최대 조회수를 기록한 달달극입니다. 이렇게 큰 인기를 끈 이유는 담송운과 정백연이란 두 주연배우의 후광 때문이었구요. 특히 담송운 주연의 드라마는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정주행하는 시청자가 많다고 합니다. 가장 큰 이유는 연기력 때문이죠. 또한 <친애적,열애적>,<주생여고>와 <일생일세>시리즈 이후 다시 방송되는 묵보비보 원작 작품이라 <귀로>도 방영 당시 큰 기대를 받았습니다. 

그러나 평가는 그저 그랬구요, 또우반 평점도 5.9점에 그쳤습니다. 많은 네티즌들은 두 주연배우 사이의 불꽃이 별로라고 평했으며, 죽고 못사는(?) 그런 케미감이 부족했다고 합니다. 그래도 전체적인 퀄리티는 좋았구요, 전반부의 설경이 정말 아름다웠습니다. 충분히 정주행할만한 달달극으로 봐야하죠. 

TOP6:刘亦菲、李现《去有风的地方》86.91

 

6위 : 유역비, 이현 <거유풍적지방> 최고 시청률 지수 86.91 

<거유풍적지방>은 유역비와 이현이라는 뛰어난 외모를 자랑하는 주연커플 덕분에 방영되자마자 큰 화제를 끌었습니다. 비록 후반부 시청률은 예상보다 저조했고 또한 동시에 방영된 <향풍이행>에게도 졌는데요, 그러나 뛰어난 평판을 얻었을 뿐 아니라 또우반 평점도 8.6점을 획득했습니다. <거유풍적지방>의 느린 전개가 빠른 전개에 익숙한 시청자들에게 호응을 얻지 못했죠. 그래도 세심하게 쓰여진 대본, 가볍고 힐링되는 스토리, 전형적이지 않은 내용과 모든 배우들의 연기력이 돋보인 작품이었습니다. 

TOP5:吴磊、周雨彤《爱情而已》88.67

 

5위 : 오뢰, 주우동 <애정이이> 최고 시청률 지수 88.67

작년 오뢰는 <성한찬란>으로 폭발적인 인기를 얻은 후, 이어서 <애정이이>로 또 큰 주목을 받습니다. 시청률 지수도 최근 3년간 방영된 현대 로맨스 중 5위를 차지했네요! <애정이이>는 방영되자마자 인기가 대단했는데요, 시청자들의 평가도 괜찮았고 또우반 평점도 8.2점이나 획득했습니다. 중국 네티즌들은 오뢰와 주우동의 섬세한 연기를 칭찬하기도 했죠. 비록 달달극이란 테두리에 있었으나, 스토리가 진실되고 붕 뜨지 않았습니다. 러브라인도 상당히 달콤했는데요, 연상연하의 사랑이었으나 어린 남자가 누나를 꼬시는 모습이 너무 현실적이었죠. 

TOP4:谭松韵、王凯《向风而行》88.94

 

4위 : 담송운, 왕카이 <향풍이행> 최고 시청률 지수 88.94

<향풍이행>의 시청률, 조회수, 화제성 등 각 영역의 성적이 상당히 훌륭했습니다. 방영 기간 <거유풍적지방>과 맞붙었음에도 시청률로는 이겼죠. 현재까지 누적 조회수가 17억회를 돌파했다고 합니다. 중국 네티즌들은 왕카이와 담송운 사이에 타올랐던 화학반응이 정말 좋았다고 평하고 있으며, <귀로>는 <향풍이행>에 못 미쳤다고 이야기하고 있죠. 

TOP3:景甜、张彬彬《司藤》89.74

 

3위 : 경첨, 장빈빈 <사등> 최고 시청률 지수 89.74

<사등>은 2021년의 뜻밖의 다크호스 드라마라고 평가됐는데요, 누적 조회수가 42억회를 돌파하며 여러 중점 고장극들을 이기기도 했습니다. 경첨은 이 드라마를 통해 만년 비인기 배우라는 호칭도 떼버렸구요. 방영 후 화제성이 폭발적으로 올라가면서 시청자들의 인정을 받기도 했습니다. 장빈빈의 시너지 효과는 비록 경첨만은 못했으나, 최근 <삼분야>로 큰 호평을 받고 있죠. <사등>,<량개인적소삼림>부터 <삼분야>까지, 장빈빈 주연의 현대 로맨스는 대부분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습니다. 

판타지 소재는 찍기 쉽지 않은터라 방영 전 시청자들은 큰 기대를 갖지 않았다고 하구요, 게다가 경첨과 장빈빈의 조합도 케미감이 없어보인다는 평도 많았습니다. 그러나 방영 후 케미감 작렬이었죠!

TOP2:杨紫、肖战《余生,请多指教》90.84

 

2위 : 양쯔, 샤오잔 <여생,청다지교>  최고 시청률 지수 90.84

<여생,청다지교>는 양쯔와 샤오잔이란 양대 탑배우가 주연을 맡으면서 방영이 시작되자마자 큰 인기를 누렸습니다. 중국 텐센트만의 누적 조회수가 46억회를 돌파했구요, 하루 최고 시청률이 2.3억회를 기록했습니다. 호남위성TV 2022년 연간 시청률 3위에 랭크되기도 했죠. 

게다가 제작사측도 많은 이윤을 벌여들였다고 하는데요. 해외에 판권이 많이 팔렸습니다~ 일본, 한국, 태국 모두 사갔죠. 넷플릭스에서도 판권을 사갔었다고 하구요, 연속 몇 주간 1위를 차지하기도 했습니다. 

TOP1:杨洋、迪丽热巴《你是我的荣耀》 93.88

 

1위 : 양양, 디리러바 <니시아적영요>  최고 시청률 지수 93.88

양양과 디리러바 주연의 <니시아적영요>가 1위를 차지했습니다! 당시 거의 대박났던 작품이었는데요, 인터넷에 1회가 공개되자마자 4시간만에 조회수가 1억회를 돌파했구요. 2021년 텐센트에 가장 많은 돈을 벌어다 준 드라마이기도 했습니다. 2021년 황금 여름방학 시간대에 가장 큰 인기를 누렸던 작품이죠. 심지어 종영되던 날, 너무 많은 팬들이 텐센트에 몰리면서 잠시 서버가 다운되기도 했답니다. 

다만 당시 도쿄 올림픽 기간과 방영기간이 겹쳤었는데요. 게다가 우이판 사건 등 여러 사건들이 벌어지면서 화제성을 빼앗겼습니다. 이런 상황에서도 좋은 시청률 성적을 내다니 대단하다고 봐야겠죠. <니시아적영요>는 최근 몇 년간 가장 핫했던 현대 로맨스 중 하나였습니다. 

사실 2023년 상반기에 많은 현대 로맨스 드라마들이 좋은 성적을 거뒀는데요. 왕초연과 팽관영 주연의 <청설니희환아>가 12위를 차지했구요, 장빈빈과 오천 주연의 <삼분야>는 15위에 랭크됐습니다. 그리고 왕자기, 왕옥문 주연의 <니급아적희환>은 19위를 차지했죠. 비록 10위 안에 들지는 못했으나 이 작품들 모두 큰 화제를 낳았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