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웨이쩐의 중국어 공작실

[중국드라마] <경경일상> 2.0 버전 로맨스고장극 <장풍도> 9대 볼꺼리 알아보기! 본문

중한번역/중국드라마 소개

[중국드라마] <경경일상> 2.0 버전 로맨스고장극 <장풍도> 9대 볼꺼리 알아보기!

후웨이쩐 2023. 6. 24. 02:38
반응형

<경경일상> 2.0 버전 로맨스고장극 <장풍도> 9대 볼꺼리 알아보기!

 

총 40회로 구성된 백경정, 송일 주연의 <장풍도>가 6월 18일부터 방영을 시작했습니다! 부잣집 도련님이 대갓집 규수를 사랑하는 고장 로맨스 스토리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방영전 예약인원수가 300만명을 돌파했었다고 하며, 방영 후 역시나 기대를 저버리지 않고 시청률이 고공행진 중이라고 합니다. 정주행중인 시청자들은 백경정과 송일이 서로 바라보는 눈빛이 찐이다, 찐커플의 사랑이 너무나 달콤하다며 호평을 쏟아내고 있는데요. 오늘은 로맨스 고장극 <장풍도>의 9대 볼꺼리를 정리해보고자 합니다!

볼꺼리 1. 고장 로맨스 스토리

묵서백의 동명소설을 각색했구요, 어릴 때 고생을 많이한 포목상의 딸 '유옥여'와 부잣집 자제 고씨 집안의 공자 '고구사'가 우연히 부부가 되는 스토리를 담고 있습니다. 두 사람은 첫 만남에서 백여우 모피 때문에 서로를 마음에 들어하지 않는데요, 유옥여는 고구사를 '방탕하고 황당한 역귀 같다'며 싫어합니다. 고구사는 유옥여를 '평범한 외모에 계략만 많은 흑연화같다'고 표현하죠. 그 후 우연히 고씨 집안과 유씨 집안은 결혼을 하게 되고, 성격이 다른 두 사람은 삐걱거리는 혼인 생활을 시작합니다. 처음엔 사이가 좋지 않았으나 나중엔 서로 사랑하는 사이가 되죠. 

볼꺼리 2. 시대배경

우선 <장풍도>는  2대밖에 되지 않은 신생제국이 배경입니다. 안으로는 황하에선 홍수가 빈번하고, 밖으로는 외적 세력이 호시탐탐 침략할 기회를 노리고 있죠. 황제는 중병이 들었고, 태자는 인심을 얻지 못합니다. 13개 지역의 절도사가 각각 할거하여 자신의 사병을 거느리고 스스로 정치를 하는데요. 조정의 각 지방에 대한 통제는 날로 약화됩니다. 조정의 재정이 바닥나게 되면서 재정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황제는 나라의 제일 부자인 고씨 집안에 공주를 시집보내려 합니다. 고씨 집안에 아들이 딱 하나 있는데 바로 남주인 '고구사'죠. 고씨 집안의 부로 적국을 막으려는 황제의 계책이었습니다. 

 

볼꺼리 3. 선결혼 후사랑

원작버전과 드라마 버전 모두 '선결혼 후사랑'을 채택했습니다. 사람들 앞에서 고구사는 유옥여와 꼭 결혼해야겠다고 말하는데요. 일부러 '옥여 동생, 곤란하게 만드려는 것은 절대 아니고 진짜 좋아해서 그래요. 첫눈에 반했으니 결혼하죠'라고 합니다. 고씨 집안 가주는 아들이 황제 측에 말려드는 것을 막기 위해 바로 유씨 집안에 청혼서를 넣죠. 유씨 집안이 위험에 처했을 때 유옥여는 고씨 집안에 급히 서신을 보냅니다. 부친이 감옥에 가지 않고 모친이 이모 집에서 생활하지 않도록 함이죠. 다만 2회에서 결혼하나 6회에서 비로소 서로 손을 잡게 됩니다.(진도가 정말 느리네요)

 

볼꺼리 4. 백경정

백경정은 남주인 '고구사' 캐릭터를 연기했습니다. 강남의 최고 부자인 고씨집안의 외동아들인데요. 어릴 때부터 화목한 집안에서 자랍니다~ 사랑받고 자란 캐릭터죠. 무공을 숭상하고 학업엔 관심이 없습니다. 닭싸움, 도박에 관심이 많아 방탕해 보이나 사실은 선량한 마음을 가졌구요, 친구들에게도 의리를 지킵니다. 부친은 그를 지키기 위해 빨리 며느리를 들이려고 하는데요, 하지만 고구사는 자신이 좋아하는 여인과 결혼하겠다고 고집부립니다. 

 

볼꺼리 5. 송일

송일은 여주인 '유옥여' 캐릭터를 연기했습니다. 포목상을 하는 유씨 집안 적녀로, 고구사는 그녀를 '대도여협'이라고 부르죠. 양주에서 가장 볼품없는 적녀이기도 한데요, 서녀 즉 첩의 딸보다 처지가 못합니다. 부친은 월이모를 첩으로 들인후 모친과 그녀를 거들떠도 안보는데요. 어릴때부터 제대로 된 대접을 받지 못했고, 어느 누구도 그녀를 보호해주지 못합니다. 결국 그녀는 더욱 총명하고 지혜로워 지는데요, 어려움이 닥쳐도 인내하며 해결합니다. 엽세안과 결혼하기 위해 6년이나 기다렸으나, 고구사의 계략으로 그와 결혼하게 되는데요. 고씨집안에 시집간 후 시부모의 사랑을 듬뿍 받게 됩니다. 

 

볼꺼리 6. 조연들

<신석연>의 섭자호가 고구사의 절친 '진심'을, <일견경심>의 곽호균이 고구사의 친구 '양문창'을 연기했습니다. 세 사람은 하루종일 같이 시간을 보내죠. <소환희>의 사일이 고씨 집안 가주 '고랑화'를, <군구령>의 장염염이 유씨 집안의 본부인 '소완'을 연기했습니다. <경경일상>의 호가가 유씨 집안의 첩 '장월아'를 연기했구요(최고 악역이라고 합니다) <금심사옥>의 오면이 엽씨 집안 부인 '양청옥', <축경호>의 장유나가 엽씨 집안의 적녀 겸 유옥여의 절친 '엽운'을 연기했죠. 

 

볼꺼리 7. 특별출연

특별출연이나 우정출연한 배우진 면면도 화려합니다. <천고결진>의 류학의는 '락자상'을, <차시천하>의 장호유는 '엽세안'을, <성한찬란>의 조자기는 '강유'를, <침향여설>의 장예는 '주엽'을 연기했습니다. 이 배우들 말고도 많은 배우들이 참여했구요, 특히 류학의는 원작소설의 미강참(아름답고 강하나 비참한) 캐릭터를 연기했다고 하네요. 

볼꺼리 8. 서로를 위해 노력하다

유옥여는 결혼 전엔 살아가는 이유가 좋은 남자를 찾기 위해서라고 생각하는데요. 그러나 고구사를 만난 후 삶이란 스스로를 위해서 살아가는 것이라고 비로소 깨닫게 됩니다. 처음 고씨 집안에 시집갔을 때는 마음이 좋지 않았으나 그래도 빨리 적응은 합니다. 단기간에 윗사람, 아랫사람들 모두의 마음을 얻게 되죠. 즉 고씨 집안 먹이사슬의 최고봉을 차지합니다. 소설 속의 '청루(기루)로 칼 들고 가서 고구사에게 공부하겠다는 약속을 받아내는 장면'은 최고의 명장면으로 손꼽히는데요. 이것을 드라마에서 완벽하게 복원했다고 하죠. 실제로는 고구사를 위함이었습니다. 고씨 집안의 재물에만 기대서는 안되는 것을 알았기 때문이죠. 그러면서 두 사람은 서로를 위해 노력합니다. 시어머니는 유옥여를 딸처럼 여기는데요, 친아들인 고구사는 주워온 자식 취급 당하죠!

 

 

 

 

볼꺼리 9. 찐커플

작년 11월 11일, 백경정과 송일의 열애사실이 폭로되었습니다. 두 사람은 서로의 부모님도 만났을 뿐 아니라 백경정의 부모와 식사도 같이 했다고 하는데요. 식사 후 백경정의 별장에서 두 사람만의 시간도 가졌다고 합니다. 비록 아직 열애사실을 직접 인정하진 않았으나, 많은 네티즌들의 이 커플에 대한 호감도가 상당히 높습니다. 현재 <장풍도>를 정주행하는 시청자들은 뛰어난 이들의 케미감을 칭찬하고 있구요, 아이치이가 중매를 잘 선 것 같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