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웨이쩐의 중국어 공작실

[중국배우]올해 여름, 우리를 심쿵하게 한 고장남신 TOP8! 허개 6위, 1위는 과연? 본문

중한번역/중국드라마 소개

[중국배우]올해 여름, 우리를 심쿵하게 한 고장남신 TOP8! 허개 6위, 1위는 과연?

후웨이쩐 2023. 7. 28. 13:29
반응형

올해 여름, 우리를 심쿵하게 한 고장남신 TOP8! 허개 6위, 1위는 과연?

 

2023년에 중점 고장극들이 많이 방영되었습니다. 샤오잔, 임민의 <옥골요>, 디리러바, 공준의 <안락전> 그리고 얼마 전 방영을 시작한 양쯔의 <장상사>와 성의의 <연화루>가 있죠. 최근 중국 인터넷에서 고장남신을 뽑았다고 하는데요, <설응영중>의 허개는 6위, <장풍도>의 백경정이 뜻밖에도 류학의보다 순위가 낮다고 합니다. <옥골요>의 샤오잔과 <안락전>의 공준이 1위를 다퉜다고 하는데요, 과연 누가 1위를 차지했을까요?

 

TOP8:方逸伦 《玉骨遥》

 

8위 : <옥골요> 방일륜

방일륜을 알고 계시는 분들, 과연 얼마나 계실지 궁금한데요. 이번에 <옥골요>의 서브남주 '지연' 캐릭터로 출연했습니다. 준수한 외모와 고강한 실력을 갖춘 인어 전사이기도 하죠. 

예전에 인기 고장극들의 서브남주로 많이 출연하기도 했는데요. <장가행>,<구류패주>,<절세천금> 등이 대표적인 예입니다. 그리고 류시시, 류우녕 주연의 <일념관산>에도 서브남주로 출연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방일륜의 고장분장은 정말 잘 어울립니다!

TOP7:马天宇 《尘缘》

 

7위 : <진연> 마천우 

<진연> 역시 올해 여름 방영을 시작했었죠~ 그러나 아쉽게도 반응이 상당히 무덤덤한 드라마기도 합니다. 가장 큰 이유는 안젤라 베이비가 주연이란 것 때문인데요. 많은 네티즌들 모두 색안경을 끼고 이 드라마는 망작일꺼라 여겼습니다. 워낙 기대치가 낮아서였을까요? 많은 시청자들은 오히려 스토리가 괜찮네?!하는 반응을 보이고 있는데요. 가볍고 유머러스한 내용 때문인지 망작 수준은 아니란 평을 내놓고 있습니다. 

마천우는 공인된 미남배우로 평가받아 왔구요, 데뷔한지도 꽤 오랜 시간이 흘렀으나 인기가 조금 부족한 상황입니다. 최근 찍는 작품수도 예전만 못하죠. 그래도 이번 <진연>에서의 고장 분장은 안젤라 베이비와 함께 선남선녀의 모습이라고 합니다. 

TOP6:许凯《雪鹰领主》

 

6위 : <설응영주> 허개

올해 황금 여름시간대의 포문을 열었던 아이치이의 첫 드라마는 <장풍도>였구요. 요우쿠는 <투투장불주>를, 텐센트는 <설응영주>를 내놓았습니다. 이 3편의 드라마가 비슷한 시간대에 방영을 시작했는데요. 이 중 성적이 가장 안좋은 작품은 바로 <설응영주>라고 합니다. 화제성이 비교적 낮구요, 조회수도 높지 않습니다. 그러나 주연인 허개와 구리나자의 외모로 딴지거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고 하네요!

<설응영주>는 원탑남주 고장극이었는데요, 극 중의 고장분장이 허개의 남자다움을 더욱 부각시켜 주었습니다.허개의 외모가 고장 분장에 잘 어울리는 것은 부인할 수 없는 사실인데요. <연희공략>의 청나라 분장, <상식>의 명나라 분장 그리고 <초요>,<설응영주>등 판타지 고장분장까지 전부 소화시켰습니다. 

TOP5:刘宇宁《安乐传》

 

5위 : <안락전> 류우녕

류우녕은 <장가행>에서 조로사와의 극강 케미로 큰 인기를 끈 후 연이어 고장극에 출연하게 되는데요. 이번 <안락전>에서 류우녕은 묵묵히 디리러바를 사랑하는 서브남주로 출연했습니다. 류우녕은 전형적인 미남자 노선을 걷고 있진 않으나 고장분장만큼은 그만의 매력을 발산하고 있다고 많은 네티즌들이 생각하고 있죠. 

게다가 이번 캐릭터 설정이 상당히 좋습니다. 10년간 은거했다가 다시 수도로 와서 디리러바를 위해 어떤 일이든 다 해주는 그런 설정이라고 하네요. 

TOP4:白敬亭 《长风渡》

 

4위 : <장풍도> 백경정

<장풍도> 방영 당시 백경정이 뜻밖에도 '4대 고장보남' 에 뽑혔다고 하는데요. 여기서 '보남'이란 평범한 외모를 뜻합니다. 원래 백경정 배우 잘생겼는데 말이죠. 가장 큰 이유는 백경정이 고장분장보단 현대분장이 더 잘 어울린다고 생각하는 네티즌들이 많아서라고 합니다. 백경정의 고장분장은 비록 샤오잔, 라운희 정도로 눈에 띄진 않으나 그래도 멋지지않나요?!

<장풍도> 방영 당시 많은 네티즌들은 백경정의 메이크업이 별로였다고 여겼다는데요. 즉 외모를 더 뛰어나게 만들어줘야 하는데 그게 안됐다고 말이죠. 긴머리, 묶은 머리 모두 백경정에게는 어울리지 않았다고 하구요. 모두 백경정 본인의 매력으로 고장분장을 소화시켰다고 봐도 무방하다고 합니다. 

TOP3:刘学义 《长风渡》

 

3위 : <장풍도> 류학의

류학의는 비록 <장풍도>에서 특별출연에 지나지 않았는데요. 그러나 그의 잘생긴 모습은 시청자들의 시선을 붙잡았습니다. 심지어 그의 멋진 모습이 주연인 백경정을 넘어섰다고 보는 시각도 있었죠. 류학의가 연기한 '락자상'은 악랄하고 모진 상인 캐릭터인데요, 복수심을 갖고 여러 사건들을 벌입니다. 원래는 부유한 집안 출신의 귀공자였으나 하룻밤 사이에 몰락하게 되죠. 그의 인생 중 유일한 빛은 바로 여주였으나 그녀는 그가 가장 싫어하는 고씨 집안으로 시집가게 됩니다. 

이미 <유리> 때부터 많은 네티즌들은 류학의에게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는데요. 선협 분장 뿐 아니라 이번엔 궁정복장도 정말 멋지게 소화했습니다. 

TOP2:龚俊 《安乐传》

 

2위 : <안락전> 공준

<안락전>과 <옥골요>,<아적인간연화>는 이번 여름 2차로 풀린 드라마들입니다. 전체적으로 봤을 때 <안락전>은 그닥 큰 인기를 끌었다고 볼 순 없다는데요. 많은 네티즌들은 <안락전>의 퀄리티가 많이 떨어질 뿐 아니라 주연배우의 메이크업도 별로라는 평을 내놓고 있습니다. <산하령>때의 공준의 메이크업은 정말 대단했는데 말이죠. 

그래도 공준은 여전히 잘생긴 모습을 보여줬는데요. <안락전>은 전부 디리러바와 공준 두 사람의 외모가 하드캐리 했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그러니 이번 랭킹에서도 2위에 오른거겠죠! 공준이 <안락전>에서 맡은 '한엽'은 대정국 태자로, 외모와 무예 모두 빠질 것 없이 뛰어난 캐릭터입니다. 겉보기엔 온화해보이나 뛰어난 책략가이기도 하죠. 

TOP1:肖战 《玉骨遥》

 

1위 : <옥골요> 샤오잔

<옥골요>가 방영된 후 샤오잔의 모습을 본 대다수 네티즌들은 너무 잘생긴 것 아니냐는 평들을 일제히 내놓았다고 하는데요. <진정령> 때의 귀여운 모습과는 다르게 이번엔 차갑고 오만한 공상세자 '시영'을 연기했죠. 이번 선협 분장도 모든 장면마다 뛰어난 모습을 선보였다고 합니다. 

외모 뿐만이 아닙니다~ 네티즌들은 샤오잔이 극 중에서 보여준 태도와 몸가짐까지도 칭찬하고 있는데요. 액션신도 물 흐르듯 자연스러웠고 분위기 또한 세속을 초월한듯한 모습이었다고 말이죠. <옥골요>는 스승과 제자의 사랑을 그리고 있는데요, 많은 네티즌들은 샤오잔이 '만질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으나 한번 만져보고 싶은' 그런 금욕적 매력을 잘 보여주고 있다고 평가하고 있습니다. (밑에도 글 이어짐)

<장상사>와 <연화루>는 방영을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아 이번 랭킹에 이름을 올리진 못했습니다. 성의는 그동안 많은 선협극 주연을 맡아왔는데요. 이번 <연화루>는 성의가 드물게 찍은 무협작입니다. 이번 고장분장도 정말 멋있다고 하구요, 함께 주연을 맡은 증순희 역시 그렇다고 하네요!

양쯔의 <장상사>도 3명의 남주가 있는데요, 각각 장만의와 등위 그리고 단건차입니다. 이 중 가장 뛰어난 외모와 고장분장을 선보인다고 평가되는 남주는 단건차라고 하는데요. 특히 단건차의 백발 분장이 정말 아름답다고 합니다. 장만의와 등위 또한 멋지게 나온다고 하구요, 각자 다른 매력을 선보이고 있다고 하네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