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웨이쩐의 중국어 공작실

[중국배우]웨이보 토론량 최다 기록 남주&여주 캐릭터 TOP10(feat.최근 2년간) 본문

중한번역/중국연예가 소식

[중국배우]웨이보 토론량 최다 기록 남주&여주 캐릭터 TOP10(feat.최근 2년간)

후웨이쩐 2023. 12. 8. 13:07
반응형

웨이보 토론량 최다 기록 남주&여주 캐릭터 TOP10(feat.최근 2년간)

 

최근 웨이보에서 약 2년간 최다 토론량을 기록한 남주와 여주 캐릭터를 공개했다고 하는데요, 

어떤 캐릭터들이 이름을 올렸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TOP10:白鹿 饰演《长月燼明》桑酒 讨论量223.4万

 

여주 10위 : <장월신명> 백록/토론량 223.4만회

<장월신명>에서 백록은 1인 3역을 맡았는데요, '여소소'는 봉황신녀로 500년전 '엽석무'의 몸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목적은 사문을 죽인 마신이 자신을 사랑하도록 만들기 위해서인데요. 그러나 토론량이 가장 높았던 캐릭터는 이 두 캐릭터가 아닌 뜻밖에도 '상주'였다고 하는데요. '상주'는 만인의 총애를 한몸에 받는 방족의 공주로 활발하고 천진난만한 성격을 갖고 있었구요, 시청자들이 가장 아쉬워했던 캐릭터였죠.

 

'상주'는 본래 아무 걱정없이 살 수 있었으나 하필 '명야'를 사랑하게 되는데요, 이 감정은 상주의 모든 것을 잃게 만듭니다. 방족의 모든 원한을 짊어질 뿐 아니라 사도에까지 빠지게 되죠. 극과 극의 애증을 모두 경험하게 되는 '상주' 캐릭터를 백록은 다른 느낌으로 연기해냈습니다. 

TOP10:刘宇宁 饰演《做自己的光》蒋俊豪 547.5万讨论量

 

남주 10위 : <주자기적광> 류우녕/토론량 547.5만회

최근 류우녕은 고장무협극 <일념관산>으로 최고의 화제몰이를 하면서 토론량 역시 대폭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래서일까요? 이번에 류우녕이 <주자기적광>에서 연기했던 캐릭터가 랭킹에 올랐는데요. 이 드라마는 쉽게 인기를 얻을 수 있는 고장극이나 달달극도 아니었구요, 스토리만 보면 막장 드라마로 여겨졌습니다. 그러나 정주행해보니 스토리가 가볍고 코믹할 뿐 아니라 막장 내용도 희극처럼 만들어버렸죠. 그러면서 좋은 평판을 얻게 됩니다. 

 

류우녕은 쉐프로 나오는데요, 그러나 사기를 당하면서 어쩔 수 없이 음식 관련 라이브 방송을 하게 됩니다. 극 중 류우녕과 류도의 러브라인이 괜찮았구요, 케미감도 생각보다 좋았다고 합니다. 연상연하 커플이었으나 감정선이 매우 자연스러웠다고 하네요. 

TOP9:赵露思 饰演《星汉灿烂. 月升沧海》程少商 讨论量248.2万

 

여주 9위 : <성한찬란.월승창해> 조로사/토론량 248.2만회

이미 1년 이상이 지났으나 조로사가 <성한찬란>에서 연기했던 '정소상' 캐릭터가 아직도 시청자들에게 깊이 낙인되어 있는듯 합니다. 정소상은 겉보기에 약하고 가련해보이나 실상은 전혀 그렇지 않은데요. 일부러 연약해 보이는 척 연기하면서 자신의 잇속은 다 차립니다. 누구도 그녀를 이길 사람이 없죠. 

 

총명하지만 교활해보이는 정소상이라 어머니마저 다른 사람을 더 편애하는데요. 조로사는 이러한 정소상 캐릭터를 뛰어나게 연기하면서 시청자들에게 깊은 몰입감을 선사했습니다. 

TOP9:成毅 饰演《沉香如屑. 沉香重华》唐周 627.4万讨论量

 

남주 9위 : <침향여설.침향중화> 성의/토론량 627.4만회

성의는 <침향여설>에서 1인 3역을 연기했는데요, 제군 '응연', 직설적인 '당주' 그리고 겉과 속이 다른 '현야' 입니다. 세 캐릭터의 성격이 완전히 달라 연기력을 시험하는 자리이기도 했죠. 이 중 화제성이 가장 높았던 캐릭터는 바로 '당주'였다고 합니다. 

 

'응연'은 강한 제자력과 우울감을 갖고 있는 천계의 제군인데요, 보기에 선풍도골의 인간음식을 먹지 않는듯 보이나 사실 장난기 넘치는 스타일입니다. 인간계에 내려와 고생을 한 후 응연은 요괴를 잡는 '당주'가 되죠. '당주'는 마치 자신의 본래 성격을 가감없이 표현한듯 싶은데요, 독설적이고 교활하며 소탈한 성격이 응연일때와는 전혀 다릅니다. 성의는 세 캐릭터를 뛰어나게 연기했구요, 눈빛만봐도 어떤 캐릭터인지 바로 식별 가능할 정도였습니다. 

TOP8:赵露思 饰演《偷偷藏不住》桑稚 讨论量334.9万

 

여주 8위 : <투투장부주> 조로사/토론량 334.9만회

조로사는 <성한찬란>으로 9위에 랭크됐을뿐 아니라, 올해 방영된 <투투장부주>에서 연기한 '상치' 캐릭터가 높은 토론량을 자랑하면서 8위에도 랭크됐습니다. 사실 <투투장부주>는 방영 후 평가가 양극으로 나뉘었는데요. 초반에 소아성애가 아니냐는 논쟁도 있었다고 합니다. 그러나 해외에서는 큰 인기를 끌었구요, 특히 조로사 팬들이 많이 생겨났습니다. 현대 로맨스 여주로 이번 랭킹에 오른 캐릭터가 많지 않은데요, '상치'는 그 어려운 것을 해냈죠!

 

사랑받고 자란 '상치'는 오빠친구 '단가허'에게 첫눈에 반하면서 여러 방법을 써서 접근하는데요. 그녀의 용기가 단가허를 힐링해줍니다. 귀여운 캐릭터를 조로사가 잘 연기했구요, 이런 역할에 잘 어울리는것 같습니다. 

TOP8:任嘉伦 饰演《暮色心约》祁连山 870.3万讨论量

 

남주 8위 : <모색심약> 임가륜/토론량 870.3만회

<모색심약> 주연이 임가륜과 안젤라 베이비였죠. 올해 여름 황금시간대에 방영됐으나 시청률과 화제성이 매우 처참했는데요. 많은 시청자들은 우선 여주가 안젤라 베이비란 사실에 뒷걸음질 쳤구요, <옥골요>와 <장풍도>,<투투장부주>등과 맞붙으면서 화제성을 빼앗겼습니다. 그러나 캐릭터만 갖고 논할때, 임가륜이 연기한 '기연산'은 높은 토론량을 기록했다고 하네요. 

 

'기연산' 캐릭터는 창작추리소설의 각본가인데요, 천부적 재능을 갖고 있으나 인물의 심리는 파악하지 못합니다. 그러면서 심리사 '유하'를 만나면서 룸메이트가 되구요, 처음엔 대립각을 세우나 나중엔 사랑에 빠지게 되죠. 

TOP7:迪丽热巴 饰演《公诉》安旎 讨论量380万

 

여주 7위 : <공소> 디리러바/토론량 380만회

<공소>는 디리러바가 처음 연기한 정극 작품이었습니다. 통상 이런 정극은 소재의 특성상 고장극이나 달달극처럼 높은 화제를 낳기가 쉽지 않은데요. 그러나 <공소>는 디리러바가 출연한다는 이유 하나만으로 화제성은 전혀 걱정하지 않았다고 하죠. 처음 방영을 시작했을때 디리러바의 캐릭터 지수가 3일 연속 거의 탑을 기록했다고 하구요, 웨이보 토론량도 정말 높았다고 합니다. 

 

'안니'는 뛰어난 검찰관인데요, 언변에 능하고 업무능력도 뛰어납니다. 퇴근 후에는 유머러스하고 온유한 미녀 언니로 변신하는데요, 또한 공평과 정의를 지키죠. 디리러바의 연기력은 괜찮았는데요, 물론 같이 출연한 연기파 배우들보단 조금 부족했다고는 하죠. 그래도 큰 몰입감을 선사했으며 또한 캐릭터를 매력적으로 연기했습니다. 

TOP7:成毅 饰演《底线》周亦安 1204.6万讨论量

 

남주 7위 : <저선> 성의/토론량 1204.6만회

고장극으로 정평난 성의 또한 정극 주연을 시도하게 되는데요. 바로 작년에 방영된 법률 드라마 <저선>이었습니다. 근동, 채문정 등 실력파 배우들과 호흡을 맞췄구요. 성의의 인기 덕분에 <저선>은 정극이었음에도 높은 화제성을 올렸습니다. 

 

성의가 연기한 '주역안'은 정의감 넘치는 청년 법관인데요. 정의를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캐릭터입니다. 일할땐 엄격하나 사적인 자리에선 밝고 귀여운 모습을 보여주죠. 많은 시청자들이 이런 성의의 매력에 빠졌다고 합니다. 

TOP6:杨紫 饰演《沉香如屑》颜淡 讨论量403.6万

 

여주 6위 : <침향여설> 양쯔/토론량 403.6만회

<침향여설>의 '안담' 캐릭터는 사실 양쯔가 예전에 선협극에서 연기한 캐릭터들과 대동소이했는데요. 즉 양쯔가 가장 연기 잘하는 스타일이었죠. 천진난만하고 밝은 성격으로, 응연을 사랑하게 된 후 자신의 모든 것을 쏟아붓습니다. 

 

비록 캐릭터 설정이 신선하진 않았으나 양쯔가 가장 잘 연기하는 유형이라 연기를 상당히 잘해냈구요. 자연스럽고 귀여운 매력을 발산했으며, 선협극 특성상 아픈 사랑의 내용이 많았는데 눈물씬에서도 시청자들의 공감을 많이 사기도 했죠.

TOP6:任嘉伦 饰演《请君》陆炎 1452.3万讨论量

 

남주 6위 : <청군> 임가륜/토론량 1452.3만회

<청군>은 작년에 절찬방영된 민국 판타지 드라마였습니다. 임가륜과 이심을 주연으로 내세웠구요. 임가륜의 경우 대부분 고장 캐릭터로 인기를 높여와서 민국 캐릭터를 잘 연기할까 많은 네티즌들이 의구심을 나타냈었다고 하는데, 뜻밖에도 너무 잘생긴 모습을 선보였습니다. 임가륜의 필살기인 눈빛 연기가 더해져  '육염' 캐릭터로 높은 화제를 낳았죠. 

 

'육염'은 살신장군인데요, 살벌하고 과감하지만 따뜻한 모습도 보여줍니다. 사랑을 위해 천 년간 잠이 들었다가 깨어난 후, 우등등과 천 년의 인연을 뛰어넘는 러브스토리를 전개합니다. 

TOP5:虞书欣 饰演《两个人的小森林》虞美人 讨论量460.8万

 

여주 5위 : <량개인적소삼림> 우서흔/토론량 403.6만회

우서흔의 캐릭터가 순위에 올랐습니다. 작년 <창란결>로 폭발적인 인기를 얻은 후, 장빈빈과 주연을 맡았던 <량개인적소삼림>역시 방영이 됐었죠. 전반부에선 화제성이 높았으나 후반부엔 조연들의 비중이 높아지는 등의 이유로 큰 비판을 받았는데요. 그러나 우서흔과 장빈빈의 연기력이 좋았고 케미감 역시 강력했습니다. 

'우미인' 캐릭터는 패션 크리에이터로, 고등학교때부터 남주인 '장우'를 좋아해서 고백하지만 거절당합니다. 몇 년 후 다시 만난 두사람, 또다시 그녀는 그에게 직진하죠. 우서흔과 딱 맞는 캐릭터였습니다!

TOP5:肖战 饰演《玉骨遥》时影 2017.9万讨论量

 

남주 5위 : <옥골요> 샤오잔/토론량 2017.9만회

<옥골요>는 샤오잔이 오랜만에 내놓은 고장극이었는데요, <진정령>의 '위무선'과는 완전히 다른 캐릭터였습니다. '공상세자'는 존귀한 신분을 갖고 있으나 부왕의 총비의 음해로 고독한 유년시절을 보내는데요. 그 후 자신의 사랑을 찾으면서 행복도 같이 만나게 되죠. 

 

샤오잔의 고장분장이 너무도 멋있었구요, 외모가 선협분장에도 찰떡이었습니다. 드라마 속 모든 장면이 마치 그림에서 걸어나온 신선 같았는데요, 그러면서 가장 인상 깊었던 고장남신으로 등극하게 됩니다. 

TOP4:赵丽颖 饰演《风吹半夏》许半夏 讨论量485.5万

 

여주 4위 : <풍취반하> 조려영/토론량 485.5만회

조려영은 최근 몇 년간 더이상 고장극이나 청춘극 출연을 하지 않고 있구요, 새로운 캐릭터에 도전중입니다. 작년에 내놓은 <풍취반하>,<행복도만가> 모두 성공을 거두기도 했죠. 특히 조려영이 연기한 '허반하'는 시청자들의 큰 사랑을 받았던 캐릭터라고 하는데요. 여성 기업가로 불굴의 의지를 갖고 있어 조려영과도 잘 어울렸습니다. 

 

허반하는 바닥에서부터 위로 올라간 캐릭터인데요, 실패를 거듭하며 세상을 알게됩니다. 결코 무너지지 않고 계속 앞으로 나아가는 상당히 매력적인 캐릭터구요, 조려영의 연기를 본 시청자들은 그녀의 연기력을 입마르게 칭찬했다고 합니다. 

TOP4:成毅 饰演《南风知我意》傅云深 2120.7万讨论量

 

남주 4위 : <남풍지아의> 성의/토론량 2120.7만회

올해 성의 주연의 드라마가 두 편 연속 방영되었는데요, 먼저 <연화루>가 방영되었고 바로 이어서 2년 이상 묵었던 <남풍지아의>도 빛을 보았습니다. '휠체어의 패도총재'라 불릴 정도로 비참한 남주 캐릭터였구요. 부유한 집안 출신으로 천연약물을 찾으로 개발도상국에서 여주를 만나게 됩니다. 그러나 가족간의 다툼에 휩쓸리며 차사고를 당하게 되고 그 후 인생이 나락으로 떨어지죠. 

 

자신의 다리 때문에 여주인 '주구'를 밀어내지만 그녀가 사고를 당하자 바로 휠체어를 끌고 찾아가는데요. 성의의 경우 이런 기구한 운명의 남주 캐릭터를 완벽하게 연기해내며 시청자들의 공감을 사고 있습니다. 

TOP3:虞书欣 饰演《苍兰诀》小兰花 讨论量583.9万

 

여주 3위 : <창란결> 우서흔/토론량 583.9만회

선협극에서 사랑만 아는 순수한 여주 캐릭터는 정말 많은데요. 그러나 <창란결>의 '소란화' 같이 극호감을 산 캐릭터는 많지 않았습니다. 순수하고 착하며 귀여운 소란화는 어릴때부터 성군의 교육하에 자라는데요, 그러나 그녀의 진짜 신분은 3만년 전 실종된 '식란신녀'였죠. 

소란화는 겉보기에 유약해보이나 외유내강 스타일인데요, 동방청창을 위해 월족 사람들의 인정을 얻어냅니다. 그 후 자신이 신녀란 사실을 알게 되고, 백성을 사랑하고 또한 동방청창 한 사람만을 사랑하죠. 종영된지 꽤 긴 시간이 흘렀으나 소란화을 잊지 못하고 있는 시청자들이 아직 많다고 합니다. 

TOP3:成毅 饰演《莲花楼》李莲花 2773.9万讨论量

 

남주 3위 : <연화루> 성의/토론량 2773.9만회

<유리>에서 <침향여설> 그리고 <연화루>까지 성의 주연의 고장극은 매년 여름 황금시간대를 지배했는데요. 이 중 <연화루>의 경우 평판과 시청률 모두를 잡은 뛰어난 작품이었습니다. 인터넷 조회수가 이미 20억회를 돌파했구요, 또우반 평점도 8.5점이란 고득점을 기록하고 있죠. 

<연화루>의 성공은 배우들의 연기력과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습니다. 많은 시청자들은 성의가 '이연화'란 캐릭터를 실감나게 연기했다고 칭찬했는데요. 조금은 특별한 캐릭터였습니다~ 왜냐하면 '이상이'는 20세에 이미 무림맹주로 군림하면서 적이 많이 생겨나고 그 후 거의 반죽음을 당하게 되는데요. 결국 과거와 결별하고 '이연화'로 개명하여 새 삶을 살게 됩니다. 여운이 많이 남는 주연 캐릭터가 아니었나 싶네요. 

TOP2:虞书欣 饰演《云之羽》云为衫 讨论量598万

 

여주 2위 : <운지우> 우서흔/토론량 598만회

우서흔이 유일하게 3개의 캐릭터로 TOP10 랭킹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조로사, 양쯔보다 많네요~ 우서흔 주연의 드라마 화제성 역시 높은데요, 올해 우서흔이 내놓은 <운지우>는 하반기 인기 드라마였습니다. '운위삼'과 <창란결>의 '소란화' 캐릭터는 성격이 완전 달랐죠. '운위삼'은 자객인데요, 명령을 받고 궁씨 집안에 거짓 신부로 위장해 잠입합니다. 그러나 궁자우를 만난후 점차 감정이 생겨나게 되죠. 

 

 

이번 <운지우>에서 우서흔의 연기를 보고 놀란 시청자들이 많았다고 하는데요, 연기력이 뛰어났을 뿐 아니라 본인 딕션 또한 훌륭했죠. '소란화'같은 캐릭터 뿐 아니라 '운위삼' 같은 무거운 캐릭터도 충분히 연기해낼 수 있다는 것을 알린 계기도 되었습니다.

TOP2:肖战 饰演《梦中的那片海》肖春生 2972.7万讨论量

 

남주 2위 : <몽중적나편해> 샤오잔/토론량 2972.7만회

올해는 어떻게 보면 샤오잔의 해가 아니었나 싶은데요, 먼저 시대정감극 <몽중적나편해>를 시작으로 이어서 <옥골요>와 <교양반아>가 방영되었습니다. 3편 모두 다른 성격의 캐릭터였는데요, 전부 좋은 평판을 얻었을 뿐 아니라 또우반 평점도 괜찮았습니다. 이 중 평점이 가장 높은 작품은 <몽중적나편해>로 7.5점을 획득했는데요. 샤오잔 같은 인기배우가 주연한 정극이 이 정도의 평점을 얻는 것은 쉽지 않다고 합니다. 

 

'초춘생' 캐릭터는 건달처럼 거칠고 대범한 성격으로 의를 중시 여깁니다. 말안듣는 무리들을 제압할 수 있는 용기도 지니고 있죠. 그러나 후반부에 변고가 생기며 성격이 점차 신중해지는데요, 이런 캐릭터의 변화를 샤오잔이 세심하게 연기해냈다고 합니다. 

TOP1:杨紫 饰演《长相思》小夭 讨论量624.5万

 

여주 1위 : <장상사> 양쯔/토론량 624.5만회

여주 1위는 바로 <장상사>에서 양쯔가 연기한 '소요'가 차지했습니다! 624.5만회란 높은 토론량을 기록했다고 하는데요. 2023년에 방영된 고장극 중 '소요' 캐릭터는 인물 설정이 비교적 복잡해서 연기하기 어려웠다고 합니다. 첫 등장에서 청수진의 의사 '민소육'으로 나오는데요, 자유로운 성격을 가졌지만 실제 신분은 호령에서 가장 존귀한 왕녀 '구요'였죠. 

 

총명한 '소요'는 정세를 잘 보는 동시에 다른 입장에 있는 3명의 남주도 잘 헤아려줍니다. 네티즌들은 양쯔가 '소요'란 캐릭터의 다양한 모습을 완벽하게 연기해냈다며 칭찬했는데요. 남자를 연기할땐 진짜 남자처럼, 또 3명의 남주들과도 뛰어난 케미를 보여주었습니다. 이러니 양쯔를 좋아하지 않을수 없겠죠!

TOP1:肖战 饰演《骄阳伴我》盛阳 3686.4万讨论量

 

남주 1위 : <교양반아> 샤오잔/토론량 3686.4만회

남주 1위가 또또또 샤오잔입니다! 샤오잔의 매력은 정말 어디서든 빛을 발하는듯 싶은데요, 우서흔과 마찬가지로 3가지 캐릭터로 순위에 올랐습니다. <교양반아>의 '성양' 캐릭터는 웨이보에서 유일하게 3000만회 이상의 토론량을 기록했다고 하네요. 샤오잔은 최근 연기 스펙트럼을 넓히기 시작했는데요, 예전의 미강참 고장 남주 캐릭터와는 많이 다릅니다. '성양'은 굉장히 서민적인 캐릭터로 볼 수 있죠. 

 

'성양'은 이상과 현실사이에서 발버둥치는 직장인인 동시에 밝은 성격의 연하남입니다. 여주 '간빙'을 좋아하기 시작한 후 각종 돌직구 공격을 이어나가죠. 샤오잔은 연기과 출신이 아닌 일반 직장인으로 근무하다가 데뷔한 케이스인데요. 이런 경력이 있어서 그런지 평범한 캐릭터를 다른 배우들보다 더 설득력있게 연기한 듯 싶습니다. 많은 호평을 받았다고 하네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