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웨이쩐의 중국어 공작실

[중국드라마]2023년 총결산 중드 시청률 TOP10! 1위는 79억회, <장상사>,<연화루>,<장월신명> 올해의 대박작 본문

중한번역/중국드라마 소개

[중국드라마]2023년 총결산 중드 시청률 TOP10! 1위는 79억회, <장상사>,<연화루>,<장월신명> 올해의 대박작

후웨이쩐 2023. 12. 18. 05:24
반응형

2023년 총결산 중드 시청률 TOP10! 1위는 79억회, <장상사>,<연화루>,<장월신명> 올해의 대박작

 

https://youtu.be/jKTBxFtPx14?si=WTArzpO522dOPwcT

 

 

 

2023년은 중국 드라마 시장이 조금은 회복된 기간이라고 평가됩니다. 소재가 정말 다양했구요, 매달 한 두 편의 대박작이 생산되었습니다. 시청자들 대부분 최애 드라마를 소장하게 된 계기가 되기도 했죠. 그러나 드라마 제작사들 입장에선 경쟁이 굉장히 격렬했구요, 그래도 이는 시청자 입장에선 드라마를 고를 수 있는 행복한 고민을 하게 만들었죠. 오늘은 2023년 총결산 중드 시청률 TOP10을 통계냈다고 하는데요, 어떤 걸작이 있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TOP 10: 井柏然、谭松韵 《归路》 总播放量 14.96亿

10위 : 정백연, 담소운 <귀로> 총 조회수 14.96억회

만약 여러분에게 10년간 만나지 않았던 첫사랑이 갑자기 나타나 다시 사귀자고 한다면? 게다가 두 사람의 일과 생활방식도 많이 바뀌어서 전혀 다른 상황입니다. 이런 경우 여러분들은 그와 다시 사귀실껀가요?

<귀로>는 바로 이런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남주인 '로염신'과 여주 '귀효' 사이의 감정변화를 둘러싸며 이야기가 전개되는데요. 두 사람은 10년 전 아쉬움 속에서 헤어지는데요. 10년 후 로염신은 특경이, 귀효는 투자디렉터가 되어 있습니다. 두 사람 사이의 현저한 지위차이만 봐도 사랑이 순조롭지 않을껄로 예상되죠. 그러나 결말은 해피엔딩으로 끝납니다. 이들의 첫사랑은 유야무야 끝났으나, <귀로>의 두 주연배우는 가식적이지 않은 전통적이고 순진한 사랑의 느낌을 주죠. 

TOP 9: 张译、陈雨锶 《他是谁》 总播放量 15.29亿

 

9위 : 장역, 진우송 <타시수> 총 조휘소 15.29억회

미스터리 수사 드라마인 <타시수>는 중국의 실제 사건인 '백은 살인사건','남대 토막사건'을 모티브로 했습니다. 1988, 형사 '위국평'은 연쇄살인사건을 수사하던 중 동료의 희생을 목격하는데요, 그러나 범인은 도망가버리고 말죠. 이 사건은 위국평의 마음의 짐으로 남게 됩니다. 8년 후, 영강시에서 쇼킹한 시체 토막사건이 일어나는데요. 많은 증거들이 8년 전의 연쇄 살인사건과 겹칩니다.

 

CCTV1에서 방영을 시작했었구요, 첫날 시청률 1위를 차지했습니다. 다채로운 스토리와 배우들의 뛰어난 연기력에 사건이 점점 복잡한 양상을 띄면서 한번 정주행을 시작하면 멈출수 없었다고 하구요. 게다가 일반적인 수사 드라마엔 러브라인이 거의 없다고 하는데, 이 드라마 또한 러브라인 분량은 많지 않았으나 적재적소에 애정씬을 배치해 시청자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습니다. 

 

TOP 8: 张小斐、黄晓明 《好事成双》 总播放 17.59亿

 

8위 : 장소비, 황효명 <호사성쌍> 총 조회수 17.59억회

장소비, 황효명 주연의 <호사성쌍>이 총 조회수 17.59억회로 8위에 랭크됐습니다.여성성장 역경극복 드라마구요,  두 여성의 시각에서 출발하여 평범하지 않은 이야기를 그리고 있죠. 명문대학을 졸업한 임쌍은 졸업 후 절친인 강희의 도움으로 주부에서 직장여성으로 성공적으로 변신하게 되는데요. 사랑과 일 모두 잘 풀리면서 새로운 국면을 맞이하게 됩니다.

전업주부가 가정과 자신의 인생을 어떻게 다루는지, 어떻게 자신의 가치를 찾는지의 그 과정이 많은 시청자들의 주목을 받았다고 하네요. 

 

 

TOP 7: 陈晓、李沁 《人生之路》 总播放量 19.84亿

 

7위 : 진효, 이심 <인생지로> 총 조회수 19.84억회

시대극 <인생지로>의 스토리 배경은 80년대 개혁개방 시기의 샨베이와 상하이입니다. 남주인 '고가림'은 빈곤한 농민의 아들인데요, 어릴때부터 1드을 놓친적이 없는 수재입니다. 공부를 통해 운명을 바꾸려고 노력하죠. 순조롭게 상하이에 있는 대학에 합격하지만, 고가림의 대학 합격통지서는 양심없는 농촌 위원장에 의해 그의 아들이 합격한 것으로 둔갑해버립니다. 

 

결국 고가림은 농촌의 이름없는 교사가 될 뿐 아니라 나중엔 판매원으로까지 신세가 전락하는데요. 그러나 고가림은 이런 운명에 굴복하지 않고 자신의 뛰어난 글솜씨로 새로운 사업을 일구며 평범하지 않은 인생을 살게 됩니다. 이 드라마를 본 후 많은 시청자들은 주인공이 자신의 능력만으로 인생을 바꿀때 통쾌함을 느꼈다고 하구요. 80년대의 배경을 보며 추억에 잠기기도 했다고 합니다. 

TOP 6: 王凯、谭松韵 《向风而行》 总播放量 22.96亿

 

6위 : 왕카이, 담송운 <향풍이행> 총 조회수 22.96억회

<향풍이행>은 중국 민간 항공을 소재로 한 드라마였습니다. 어릴때부터 민항 조종사가 되길 원했던 여주 '정소'는 바램대로 번성항공 화물부 조종사가 되는데요하지만 그녀의 독특한 성격 때문에 엄격한 베테랑 기장 '고남정'이 문제 제기를 합니다. 여러 항공사건들을 겪은 그녀는 점차 성숙해지고엄청난 성격차이를 보이던 고남정과 서로 사랑하는 사이가 됩니다.

 

중국 민항발전을 소재로 한 드라마는 그동안 많지 않았는데요, <향풍이행>은 독특한 민항이란 시각에서 항공회사 직원들의 성장과 변화를 전방위적으로 서술했습니다. 시청자들에게 익숙하거나 혹은 낯선 민항이란 소재를 일상생활 속에 녹여냈죠. 특히 여성 비행사의 고군분투를 멋지고 통쾌하게 그려냈구요, 남주와의 충돌도 두려워하지 않아 드라마에 긴장감을 주기도 했습니다. 사실 두 주연배우의 설정이 처음엔 비호감이었다고 하는데요. 그러나 그 후 시청자들의 인정을 받았을 뿐 아니라 러브라인 역시 진행되면서 CCTV에서 높은 시청률을 기록했다고 합니다. 

TOP 5: 成毅、曾舜晞、肖顺尧 《莲花楼》 总播放量 25.36亿

 

5위 : 성의, 증순희, 초순요 <연화루> 총 조회수 25.36억회

드라마 제목과 스타일 혹은 배우 캐릭터와 분장만 보면 <연화루>는 고장로맨스나 선협극으로 오해되기도 하는데요. 그러나 사실 전혀 아니라고 하구요, 세심하게 제작된 무협 추리 드라마입니다. 특히 극 중 3명의 남주가 나오는데요, 부패하지 않고 일에만 집중하는 스타일들입니다. 액션신 또한 깔끔하고 시원시원했구요, 비록 전반부에 여주가 출연하지 않았으나 드라마 평판엔 전혀 영향을 주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시청률은 뒷부분으로 갈수록 날로 높아져만 갔죠. 

 

 

남주인 '이상이'와 금원맹 맹주 '적비성'은 동해에서 전쟁을 치룬후 둘 다 행방이 묘연해지는데요. 10년 후 이상이는 이연화로 이름을 바꾼 후 열혈공자 '방다병'을 만나게 되고, 세 사람은 강호의 사건들을 의기투합하여 함께 해결하게 되죠. 세 남주의 고장분장이 모두 아름다웠구요, 모두 연기력이 뛰어났습니다. 게다가 본인 딕션이었을뿐 아니라 액션신도 대역없어 소화했다고 하네요. 이에 비해 여주인 진도령의 존재감은 거의 없었다고 합니다;

 

TOP 4: 罗云熙、白鹿 《长月燼明》 总播放量 28.02亿

 

4위 : 라운희, 백록 <장월신명> 총 조회수 28.02억회

라운희, 백록 주연의 <장월신명>이 총 조회수 28.02억회로 4위를 차지했습니다. 형양종 장문의 딸 '여소소'(백록)가 마신 '담태신'(라운희)을 구하기 위해 5백년 전으로 돌아가게 되는데, 그곳에서 엽씨 집안의 딸 '엽석무'가 됩니다. 그러나 뜻밖에도 '엽석무''담태신'의 부인이 되어 그를 사랑하게 되는데요. 그러면서 두 사람의 삼세에 걸친 아픈 사랑이 전개됩니다

남주가 라운희라 방영전부터 큰 주목을 받았구요, 첫방부터 조회수가 2000만회를 넘었다고 합니다. 또한 갈수록 재밌는 스토리가 시청자들을 끌어들이면서 큰 인기작이 되죠. 

많은 시청자들은 라운희의 연기력을 칭찬했는데요, 1인 4역을 완벽하게 연기하면서 시청자들에게 놀라움을 선사했습니다. 게다가 50분에 달하던 '신마대전' 특수효과는 정말 뛰어났다고 하죠. 일부 네티즌들은 특수효과 수준이 영화와 비슷하다, 특수효과와 전술 등이 완벽하게 결합되어 뛰어난 드라마가 되었다라며 칭찬 일색이었다고 합니다. 

TOP 3:白敬亭、宋轶《长风渡》 总播放量 28.81亿

 

 

3위 : 백경정, 송일 <장풍도> 총 조회수 28.81억회

<장풍도>는 크랭크업 당일부터 시청자들의 큰 관심을 받았다고 하는데요. 또한 2023년 고장드라마 시장의 존재를 구해준 드라마라고도 불리고 있습니다. 방영이 시작된 첫날 시청자들의 기대에 부응하여 아이치이 시청률 1위를 차지했기도 했죠. 게다가 주연이었던 백경정과 송일이 찐커플이라 많은 시청자들이 <장풍도>의 방영을 더 많이 기다렸다고 하는데요. 찐커플이 보여주는 달달한 장면, 과연 누가 좋아하지 않을수 있을까요?

남주인 '고구사'가 부잣집 도련님에서 좌상이 되는 과정, 여주인 '유옥여'가 포목상 딸에서 전국적인 거부가 되는 과정을 그리고 있는데요. 성격이 다른 두 사람이 우연히 부부가 되는 힐링 러브스토리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TOP 2: 杨紫、张晚意、邓为、檀健次 《长相思》第一季 总播放量 29.98亿

 

2위 : 양쯔, 장만의, 등위, 단건차 <장상사> 시즌 1 총 조회수 29.98억회

선협극 <장상사>는 올해 여름 방영된 최대 다크호스 드라마였습니다. 배우, 원작소설 인기, 토론량부터 드라마 관련 드립도 정말 많았다고 하구요. 게다가 네 명의 남자가 한여자를 쫓아다니는 통쾌 드라마였습니다. 이 드라마의 네 남주는 현대 로맨스 남주의 각종 유형을 모아둔듯 했구요, 나쁜남자와 착한남자 다 있었죠. 게다가 모두 결점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이런 점이 이 드라마를 더 재밌게 만들어줬죠. 

최신 소식에 따르면 시즌2가 이미 심의통과를 했다고 하구요, 아마 몇 달 내에 방영되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이 드라마의 인기가 가히 짐작이 가네요!

TOP 1: 张译、张颂文、李一桐 《狂飙》 总播放量 79.11亿

 

1위 : 장역, 장송문, 이일동 <광표> 총 조회수 79.11억회

통쾌 드라마 <광표>의 성공은 더이상 말하면 입아플 정도인데요. 2023년의 넘버원 대박 드라마로 손꼽힙니다. 스토리도 <광표> 그 자체였고 배우들 역시 그랬구요. 스토리 전개가 빨랐을 뿐 아니라 불필요한 덧붙임도 없었습니다. 그러면서 최고의 화제를 올렸으며, 소재 역시 시청자들이 좋아하는 폭력조직 소탕내용이라 중국 뿐 아니고 해외에서도 많은 인기를 끌었다고 하네요. 

악의 세력이 굴기하는 연대기를 그리고 있는데요. 이들이 불법으로 성장하는 모습을 자세히 보여주고 있죠. 악의 세력을 소탕하고 이들과 투쟁하는 회고록이라고도 볼 수 있는데요. 20년을 뛰어넘는 시대상을 보여주고 있으며, 시대의 변천과 함께 복잡한 사람의 성격도 묘사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