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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연예]샤오잔, 광고 제품 완판하며 매출 1위. 리시엔의 5배, 양쯔의 10배! 전화위복인가?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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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연예]샤오잔, 광고 제품 완판하며 매출 1위. 리시엔의 5배, 양쯔의 10배! 전화위복인가?

후웨이쩐 2020. 3. 9. 17: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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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https://mbd.baidu.com/newspage/data/landingsuper?context=%7B%22nid%22%3A%22news_9020195984475598680%22%7D&n_type=1&p_from=4

 

肖战带货量断层登顶,是李现的五倍杨紫的十倍!因祸得福?

刚爆火不到一年,肖战就陷入了舆论风波。 众所周知,因为粉丝大量举报,“AO3”和“老福特”两个同人文平台被不同程度的关停。粉丝的这个举动也彻底激怒了这两个平台的用户,开始将对于粉丝的怨气迁怒于肖战本人,随着事情的发酵,更是引得同人圈、电竞圈等多个圈层粉丝的声讨。 再加上肖战迟迟没有对此事进行表态,更是激起了大量网友的不满。因为这场风波,肖战几乎成为了过街老鼠,人人都想上去踩一脚,这种情况下各种唱衰肖战的声音也不绝于耳。 不过随着本周“品牌星带货排行榜”的公布,却让我们看到了一个与舆论相当不匹配的现象。在这个

mbd.baidu.com

 

우선 최근 일어난 샤오잔 사건에 대해 설명드려야 할 것 같아요.

아무것도 모르고 이 신문을 읽다가 이게 도대체 무슨 내용이야.... 했거든요.

 

중국친구에게 물어보니 다음과 같이 답해줬습니다.

중국의 한 네티즌이 AO3라는 앱에 한 소설을 올렸는데 내용이 샤오잔과 왕이보 빙의물이었다고 합니다. 

샤오잔 팬들이 이 소설을 보고 굉장히 화가 나서 원작자를 신고했다고 하네요(샤오잔에 대해 안좋은 내용이었나봐요..자세히는 모름) 그 후 소설이 삭제되었구요. 하지만 이 원작자의 소설을 좋아한 사람들도 있었나 봅니다. 인터넷에서 이 양측 팬들이 싸우기 시작했고 점점 사태가 심각해져 갔다고 하네요. 누군가가 이 두 앱, 즉 AO3와 “老福特”(lofter)를 신고했고 중국내에서 두군데 다 폐쇄되었다고 합니다. 결국 이 두 앱 사용자들은 분노했고, 샤오잔이 광고모델로 활동하는 모든 회사에 가서 항의한거죠.. 

그러면서 샤오잔은 본인도 모르는 사이에 사건속으로............ㅎㅎ

 

그러면서 친구가 一地鸡毛란 표현을 쓰더군요. 

이것은 사자성어는 아니고 소설의 제목입니다. 갓 사회에 진출한 젊은 맞벌이 부부가 가정과 직장에서 경험하는 '닭털'처럼 소소하고 자질구레한 일들을 사실적으로 묘사, 개혁개방이후 세속화, 물질화 되어가는 중국 서민들의 생활상과 심리상을 잘 반영했다고 하네요.(네이버 지식백과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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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론 제가 좋아서 하는 번역이지만 클릭 한번이 큰 힘이 됩니다 ^^

 

 

 

 

 

肖战带货量断层登顶,是李现的五倍杨紫的十倍!因祸得福?

샤오잔, 광고 제품 완판하며 매출 1위. 리시엔의 5배, 양쯔의 10배! 전화위복인가?

 

影圈堂叔

发布时间:03-08  19:03   优质原创作者

 

 

刚爆火不到一年,肖战就陷入了舆论风波。

众所周知,因为粉丝大量举报,“AO3”和“老福特”两个同人文平台被不同程度的关停。粉丝的这个举动也彻底激怒了这两个平台的用户,开始将对于粉丝的怨气迁怒于肖战本人,随着事情的发酵,更是引得同人圈、电竞圈等多个圈层粉丝的声讨。

 

큰 인기를 얻은지 아직 1년이 채 안된 샤오잔이 논란의 중심에 서게 됐다. 

모두 알다시피 팬들의 많은 신고 때문에 “AO3”와 “老福特”(lofter) 두 앱 모두 폐쇄되었다. 팬들의 이런 행동은 이 두 플랫폼 사용자들의 커다란 분노를 일으켰으며, 팬들에 대한 분노는 샤오잔 본인에게 옮겨가기 시작했다. 일이 점점 커지면서 빙의글 팬들과 이스포츠 팬들의 성토가 이어지고 있다. 

 

再加上肖战迟迟没有对此事进行表态,更是激起了大量网友的不满。因为这场风波,肖战几乎成为了过街老鼠,人人都想上去踩一脚,这种情况下各种唱衰肖战的声音也不绝于耳。

 

게다가 샤오잔은 이 일에 대한 어떠한 입장표명을  하지 않고 있어 많은 네티즌들의 불만을 야기시키고 있다.  이번 논란 때문에 샤오잔은 공공의 적이 되었으며, 사람들 모두 이 사건에 숟가락을 얹고 의견을 내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샤오잔을 깎아내리는 소리들이 끊임없이 들려오는 중이다. 

 

 

 

 

 

不过随着本周“品牌星带货排行榜”的公布,却让我们看到了一个与舆论相当不匹配的现象。在这个榜单中,肖战又一次以断层般的优势领跑,以一个人的力量带动了五成以上的带货占比。

在这份榜单中,肖战、王一博、李现、朱一龙、杨紫、迪丽热巴、杨幂、张云雷、李易峰、李汶翰等十个明星占据榜单前十,其实也不难发现他们都是如今娱乐圈里数一数二的顶级流量了,但是带货占比看起来却不是那么“顶流”。

 

그러나 이번주 ' 스타의 브랜드 매출 순위' 에서 발표한 내용을 보면 여론과 상당히 동떨어져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아래 차트에서 샤오잔은 선두를 달리고 있는데, 샤오잔 한 사람이 50% 이상의 비율을 차지하고 있는 것이다.

이 차트에서 肖战(샤오잔)、王一博(왕이보)、李现(리시엔)、朱一龙(주이롱)、杨紫(양쯔)、迪丽热巴(디리러바)、杨幂(양미)、张云雷(장윈레이)、李易峰(리이펑)、李汶翰(리원한) 등 10명의 스타들이 10위까지 차지하고 있다. 사실 모두 최근 연예계에서 손꼽히는 최정상급 트래픽량을 차지하는 스타들이란 것을 쉽게 알 수 있지만 자신들이 모델로 선 상품판매량은 그다지 '정상급'은 아니다. 

 

 

 

 

几乎是和肖战同期爆火的王一博和李现,两人的带货占比分别为21%和10%,肖战的占比是王一博的2.5倍,李现的五倍还要多,跟肖战在《余生请多指教》中有合作的杨紫更是仅有4.8%排名第五,肖战是她的十倍还多。

更别说迪丽热巴、杨幂、李易峰这样的明星带货占比竟然低到只有百分之一左右,跟肖战比起来简直是微不足道。

 

샤오잔과 같은 시기에 폭발적인 인기를 얻은 왕이보와 리시엔 두 사람의 판매량 비율은 각각 21%와 10%인데, 샤오잔은 왕이보의 2.5배, 리시엔 보다 5배 더 많다. 샤오잔과 드라마<여생청다지교>에서 같이 호흡한 양쯔는 4.8%를 차지하며 5위에 랭크되었는데 샤오잔은 그녀의 10배 이상이다. 

迪丽热巴(디리러바)、杨幂(양미)、李易峰(리이펑) 같은 스타들의 판매 비율은 1% 정도밖에 안되는데, 샤오잔과 비교하면 차이가 나도 너무 난다. 

 

 

 

 

都说肖战这次拖累了不少艺人,《陈情令》《庆余年》等评分骤降,直接影响了王一博、张若昀等演员。也有人断言要不是这场风波,即将播出的《余生请多指教》会成为新一代爆款,但是从这份数据表现来看,肖战似乎并没有对这部剧造成什么影响。

 

모두들 샤오잔이 이번 사건으로 인해 많은 스타들에게 피해를 줬다고 말한다. 《陈情令》(진정령), 《庆余年》(경여년) 등의 평점이 급락하면서 王一博(왕이보)、张若昀(장뤄윈) 등의 배우에게 직접적인 영향을 끼쳤다. 어떤 사람은 이번 논란이 아니었다면 조만간 방송될 드라마<여생청다지교>가 대박 드라마가 되었을 거라고 단언한다. 하지만 이번 데이터로 봤을 때 샤오쟌은 이 드라마에 어떠한 영향도 끼치지 못할 것으로 보인다. 

 

 

 

 

这就有点奇怪了,话说这次风波给肖战造成的商业损失我们也是看在眼里的,事情发生第二天,很多由肖战代言的产品官博,就取消了肖战的置顶海报,电商平台也陆续把海报中的肖战给抹去。

很多已经购买过肖战代言产品的顾客也集中退货或者找商家开发票,虽然微不足道但是人多了也是一个很大的工作量,更别说本来已经敲定的某个代言也被无限期搁置。

但如今带货占比数据却如此优越,实在是有点不太正常,难不成肖战“因祸得福”了?

 

 

조금 이상하긴 하다. 이번 논란이 샤오잔에게 끼친 상업적 손실을 우린 분명 목격했다. 사건이 일어난지 이틀째인 오늘(3월 8일 기준) 샤오잔을 광고모델로 한 많은 제품들의 공식sns에선 샤오잔의 메인 포스터를 내렸으며 쇼핑앱 역시 연속으로 포스터의 샤오잔을 지웠다. 

샤오잔이 광고하는 제품을 구매한 많은 고객들은 이미 물건을 반품하거나 쇼핑몰에 영수증 발행을 하고 있다. 비록 별 것 아닌 일이나 많은 사람들이 몰려서 하게 되면 역시 많은 업무량이 되버린다. 이미 정해 놓은 광고모델 역시 무기한 보류되는 것은 말할 것도 없다. 

하지만 요즘 그의 광고제품 판매량이 이처럼 높다는 것은 확실히 비정상적이다. 설마 샤오잔의 '전화위복'인가? 

 

 

对于这种反常的现象,也有网友提出了自己的分析。首先是这个榜单的机制,有网友表示这个榜单不是看购买力而是看点击量,这段时间也确实有很多吃瓜群众本着“看热闹”和“搞事情”的心态围观了相关产品的电商平台。

 

其次就是粉丝再次发力。有人质疑粉丝们为了挽回肖战的商业实力,大肆氪金购买肖战代言的产品,更有网友爆料小飞侠们存在购买之后退货以此刷数据的做法。其实这两点也是饭圈的常规操作,至于真实原因是否如此我们目前暂时不得而知。

 

对于肖战带货占比断层式登顶你怎么看,你觉得这次风波对于肖战有影响吗?

 

 

이러한 비정상적 현상에 대해 한 네티즌이 자신의 분석을 내놨다. 

우선 이 차트 시스템.  이 차트는 구매력이 아닌 클릭량으로 정해진 것이며, 그동안 많은 눈팅족들이 사건을 '구경'하고 사건이 '일어나는' 것에 따라 쇼핑앱의 관련 제품을 주시했다. 

 

둘째, 팬들이 다시금 힘을 냈다. 한 네티즌은 샤오잔의 팬들이 매출액을 만회하기 위해 샤오잔 광고제품을 마구잡이로 사들인 것 아니냐는 의문을 표했다. 또 어떤 네티즌은 피터팬(샤오잔의 팬클럽)들이 건 구매 후 다시 반품하는 행위를 통해 데이터 갱신을 꾀했다고 폭로했다. 사실 이 두 가지 역시 팬덤들의 관행이다. 다만 실제로 원인이 그것 때문인지 아닌지는 현재로선 알 수 없다. 

 

샤오잔의 광고제품 완판으로 판매량 1위에 등극한 점에 대해 어떻게 보시는지? 이번 논란이 샤오잔에게 영향을 끼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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