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웨이쩐의 중국어 공작실

[중한번역][중국신문번역] 여전한 요우커의 "글로벌 싹쓸이 쇼핑", 그러나 기호에 변화생겨 본문

중한번역/중국시사

[중한번역][중국신문번역] 여전한 요우커의 "글로벌 싹쓸이 쇼핑", 그러나 기호에 변화생겨

후웨이쩐 2016. 8. 19. 11:59
반응형

 

中国游客依然“爆买全球”但喜好有变化


原标题:中国游客依然“爆买全球”但喜好变了(2016.7.28)


  “中国游客”已经成为世界旅游业的风向标,是全球出境旅游人数和消费额的双料世界冠军。

国内中高收入阶层依然热衷出国旅游和爆买,但他们的喜好发生了变化。近日,携程旅行网发布《2016暑期出境旅游人气榜》显示,今年暑期中国游客出境游规模创历史纪录,

泰国、韩国、日本成为最受欢迎的出境游目的地前三名。而中国港台、欧洲等目的地访客人数

却有所下降。受益于脱欧导致的汇率下跌,暑期赴英游客同比增长超过50%。签证便利性、

汇率变化和安全性成为旅游者选择目的地和产品的重要因素。

 

여전한 요우커의 "글로벌 싹쓸이 쇼핑", 그러나 기호에 변화생겨

이미 “중국 요우커”는 세계 여행업계의 큰손으로 자리매김하여 전세계 해외여행객수와 소비액에서 단연 최고를 달린다. 중국 내 중상류층들은 여전히 해외여행과 쇼핑에 몰두하고 있으나, 그들의 기호에 최근 변화가 생기고 있다. 얼마 전 씨트립(Ctrip.com International, Ltd. (NASDAQ: CTRP))에서 발표한 [2016 하계 해외여행 인기순위] 에서 보여주는 바와 같이, 올해 하계 요우커들의 해외여행 규모는 최고 기록을 갈아치웠으며, 태국/한국/일본은 가장 선호하는 국가로 손꼽혔다. 그러나 홍콩과 대만, 유럽 등에 방문하는 요우커수는 조금씩 줄어드는 추세이다. 브렉시트로 야기된 환율하락으로 혜택을 본 요우커들의 이번 하계기간 영국 방문자수는 전년대비 50%이상 성장하였다. 쉬워진 비자발급과 환율변동 및 환율안전성은 요우커들이 목적지와 상품을 선택하는데 중요한 요소가 되었다.

中高收入阶层依然热衷于把预算花在出国旅游上,特别是暑期成为家庭亲子旅游的最高峰。携程出境游数据显示,从网上报名情况看,大部分中国游客的热门目的地线路,暑期人气都有明显同比上涨,出国旅游热依然持续。

중상류층들은 한결같이 자신들의 예산을 해외여행에 쏟아 붓고 있으며, 특히 하계기간은 가족여행의 백미이다. 씨트립에서 발표한 해외여행객수 데이터를 살펴보면, 인터넷상으로 신청한 인원수로 봤을 대부분 요우커들의 인기 여행지와 여름방학 특수는 모두 전년대비 눈에 띄는 성장을 보여줬으며, 해외여행러시는 여전히 지속되고 있다.


  

中国人更倾向于去亚洲城市观光和海岛度假。数据显示,仅泰国一个目的地,通过携程App和网站,报名7月出行跟团游、自由行产品的游客量,就高达5万人次。跟随韩流的脚步,暑期报名韩国游的人数增长了100%,高达数万人参加携程旅游团。日本也是中国旅游者青睐的目的地之一,暑期当地城市到处可见中国游客。

중국인들은 아시아국가의 대도시 관광과 섬에서의 휴양을 선호하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 데이터에서 보여주듯이, 태국만 놓고 봤을 씨트립 앱과 인터넷을 통해 신청한 7월출발 단체여행과 자유여행 상품의 여행객수는 연인원 5만명에 이른다. 한류의 인기에 발맞추어 하계기간 한국방문을 신청한 여행객수는 100% 성장을 보였으며, 수만 명에 이르는 사람들이 씨트립 여행에 참여하였다. 일본 역시 요우커들에게 환영 받는 관광지 하나이며, 하계기간 일본의 도시 곳곳에서 요우커들을 쉽게 만날 있다.

携程旅游事业部首席营销官施聿耑表示,由于一二三线城市中产家庭可支配收入增加,加上各国对华签证放宽、航班运力增加,中国公民出境游继续保持增长,“爆买全球”,但中国游客的喜好在变化,愿意把钱花在更好的住宿、餐饮、服务等体验上。2016年,中国游客关注的三大关键词将是:服务体验、性价比和安全。能够真正提供优质体验、更高性价比与安全保障的海外目的地、旅游产品和服务商,将脱颖而出,赢得中国游客的青睐。


씨트립 여행사업부 수석마케팅 책임자 시율단은 일이삼선도시(아래페이지 참조) 중산층가정의 가처분소득이 증가함과 동시에 해외 각국의 비자수속 규제완화와 항공기 수송력의 향상에 힘입어, 중국 국민들의 해외여행이 지속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글로벌 싹쓸이쇼핑 역시 계속되고 있다고 밝혔다. 그러나 요우커의 기호에 변화가 생김에 따라 그들은 좋은 숙박과 식사 그리고 서비스 등의 체험위주에 돈을 쓰길 원한다. 2016 요우커들이 주목한 3 키워드는 다음과 같다 ; 서비스 체험, 가격대성능비(가성비) 그리고 안전. 진심으로 양질의 체험과 높은 가격대성능비(가성비) 그리고 안전보장을 제공해 있는 해외관광지와 여행상품 그리고 서비스업체가 앞으로 두각을 나타낸다면, 요우커의 호감을 얻을 있을 것이다.


+중국 관광객을 일괄적으로 요우커라 해석함.

 

*제 개인적인 해석입니다. 틀린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출처 http://travel.people.com.cn/n1/2016/0728/c41570-28590902.html

 

* 인터넷 선진국인 우리나라에서, 아직도 블로그를 퍼갈때 출처를 남기지 않는 분들이 계십니다.

제발 본인이 올리신 글에 제 글의 블로그 이름과 인터넷 주소(URL)를 꼭 남겨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제가 비록 취미삼아 올리는 것이긴 하지만, 저도 제 시간을 투자해서 공들여 번역한 내용들입니다.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Comments